2. 산시 평론서는 일반적으로 원작과 단편으로 나뉜다. 주서와 소단락은 관련될 수도 있고 전혀 관련이 없을 수도 있다. 짧은 단락은 주로 개막사로, 이미 입장한 관중을 안정시키고, 후발자를 기다린 후에야 책이 시작된다. 이렇게 하면 조금 늦게 와도 책 전체를 들을 수 있다. 평서악기의 주요 선율은 삼현을 위주로 하고, 리듬은 다리의 진열판에 의해 제어된다. 이전의 고서상은 기본적으로 모두 맹인이나 반맹인 맹인 예술가로, 손에 삼현이나 비파를 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력 설비가 필요 없기 때문에, 야외나 동굴 정원에서 수시로 몇 개의 작은 단락이나 몇 시간의 원작을 즉흥적으로 창작할 수 있다. 보통 다리는 판에 묶이고 왼손은 삼현을 잡고 오른손은 삼현을 친다. 삼현악기의 소리가 들어오면 서예가는 한 뜰의 관중을 향해 큰 소리로 외치며 슬프고 깊은 추억을 되새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뒤에 있는 동굴은 스피커와 같고, 산 뒷면에는 오디오와 영상이 동반된다. 줄거리가 있으면 사람들이 높으면 흥분하고, 귀신은 슬프면 질식한다!
3. 예전에 다른 이야기를 알고 싶었는데 주로 책을 들었다. 그때는 책이 비교적 적었다. 책을 듣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선택이다. 오늘은 책이 많은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책을 사서 볼까? 모두들 핸드폰에서 전자책을 읽고 우리의 종이책을 포기했다. 다음은 서예가의 정서와 서정적 산문의 감상을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모두가 책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 이곳의 책은 인쇄된 책이 아니라 이야기꾼이 연기하여 통속적인 지방방언으로 랩 형식으로 이야기를 전한다. 이런 사람은 현지에서' 서점' 이라고 불린다. 과거의 구사회에서, 그는 사실 삼현을 연주하고, 마을 집집을 돌아다니며 기예를 파는 맹인 연예인, 즉 오늘날 사회가 현장에 도착한 북설수인이다. 산시 고대 전통의 평론예술은 2116 년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4. 지난 세월 동안 광활하고 무거운 북고원은 척박하고 비참했다. 인간의 물질적 정신적 추구는 매우 제한적이다. 생존을 위해 분투하는 순박한 북인에게서 감정은 중간에 있고, 글에는 있다. 그래서 산시 () 의 독특한 지방예술문화가 탄생하여, 토착적인 민간 예술이 생겨났는데, 이런 간단한 지방사투리 랩 형식은 가난한 사람들의 여가시간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을 교육하고, 좋은 사람이 되어 바른 길로 나아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상들은 이런 예술을 산북인의 생활에 녹여 산북인의 인생 절창을 구성하였다. 장로선생은 북평서의 이정표로서 혁신의 개혁가이다. 그는 자리를 바꾸어 가면서 동시에 이호, 판호, 피리, 전자금, 양금 등의 악기를 첨가하여 자성파, 약칭 장파라고 불렀다. 현재 북평서의 곡조와 형식은 기본적으로 장파의 형식이다. 장준공이 북평서에 대한 개혁 혁신은 이 민간 예술을 전승할 뿐만 아니라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도 포함됐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각 호텔, 묘회의 결혼식, 장례식, 결혼 장면은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후세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5. 1981 년대 말, 교통, 통신, 오락 여건이 뒤처져 농촌인 농번후 소비와 오락은 기본적으로 묘회와 모임에 의존했다. 어린 시절의 어느 봄날, 마을에는 묘회가 있었는데, 버드나무에는 푸른 싹이 있고, 푸른 하늘에는 흰 구름이 떠 있었다. 머리를 깎는 사람도 있고, 양을 파는 사람도 있고, 점쟁이도 있고, 신에게 향표를 파는 사람도 있다. 세 그룹, 두 그룹, 드라마 주위에 호박씨를 두드리는 노인, 주먹을 휘두르며 술을 마시는 젊은이, 침대 시트 이불을 보는 처제가 있다. 정오, 진강이 막 노래를 마쳤을 때, 아나운서가 말하기를, 북설서인 장준공 선생이 무대에 올라 공연하라고 했다. 당시, 모든 사람들이 무대로 달려가 북북의 유명한 이야기꾼 장준공을 보았다!
6. 노인들은 담배를 피우고 물을 마시는 것을 잊고 있다. 이때 운우가 멎고 무지개가 하늘로 솟아오르고 바닥에 반짝이는 물집이 많이 쌓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준공의 노인이 또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다. "동방도 일출로 하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선을 행하고 죄를 짓지 않도록 권하고 있다. 선을 행하면 자기 가족의 보호가 있으니, 살인은 용납할 수 없을 것이다. " 장 선생이 말했듯이, 그는 먼 남산 산들을 바라보았는데, 마치 마른 아내가 간천 고향인 로천 강변의 옥수수밭에서 일하는 것을 본 것 같았다. 한바탕 큰비가 내린 후, 사람들은 책과 각종 소기업의 심정을 듣고 서서히 회복되기 시작했다!
7. "하늘의 구름 달이 불분명하여 산길이 고르지 않다. 강에 물고기가 너무 많아서 잘 말할 수 없고, 인간의 인심이 다르다. " 네 줄의 시구가 끝난 후, 아삭아삭한 나무망치의 박자에 따라, 원래의 시끄러운 회의장은 갑자기 쥐 죽은 듯이 조용해졌다. 긴 머리를 하고 오리입모자를 쓰고 기이한 옷을 입은 젊은이들이 인파 속을 돌아다니며 성내 여행의 기자라고, 긴 카메라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다!
8. 나는 북쪽 산시 농촌의 외진 산간 지역에서 태어났다. 내 기억에서 농촌 사람들의 오락과 소일은 기본적으로 북북의 평론서와 테이프에 있는 현지 민요를 듣는 것이다. 예닐곱 살 때 집에 전기가 없었던 것을 기억한다. 저녁에 등유 램프를 하나 시켰는데, 온 가족이 건전지가 든 녹음기를 둘러싸고 있었다. 기본적으로, 나는 산시 장만 공준 평론서를 들었다. 당시 완곡한 반주와 쩌렁쩌렁한 가사가 나에게 깊은 기억을 남겼는데, 지금까지도 기억이 생생하다. 나중에 장로선생의 아들 장평화씨를 우연히 만나 장로선생이 이미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임종할 즈음에 그는 여전히 이 오래되고 전통적인 예술을 전승하는 것에 집착하여 장로선생의 북평서에 대한 깊은 애착과 집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줄곧 이 민간 예술을 전승하여 광대를 발양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예술부를 남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9. 모두들 듣고 있는데 갑자기 큰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당시 무대 아래 한 무리의 사람들이 모두 다투어 무대 위로 드릴을 했다. 장준공 선생은 여전히 책 속의 부부가 병들고 치료를 구하는 경지에 빠져서 무대가 사람들로 가득 찰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누군가가 그에게 낡은 벽돌 진한 차 한 캔을 건네주었는데, 그는 몇 모금을 마시고 몇 명의 노인과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4 개월 동안, 나는 두 권의 반서를 배웠고, 두 권은 오만자의 인신매매자, 신발의 이야기, 나머지 절반은 산구모이다. 구사회에서, 스토리텔링은 우리 장애인들이 생계를 꾸려나가는 길이다. 팔이 좋고 다리가 좋고 눈이 밝은 사람이 이야기를 하며 우리 맹인의 대열에 합류했다. 지금은 사회가 좋고, 몸이 건강한 사람은 모두 서예 예술을 배울 수 있다. 현재 내가 데리고 나온 제자는 수십 명, 그리고 몇 명의 여제자가 모두 새로 편집한 책을 말하고 있다. 수십 년 동안 나는 산시 간쑤 닝샤 산시 몽골 등에서 이야기를 자주 했다. 지방에 도착하면 시간이 있을 때 지방 사투리, 도정, 닭이 개에게 물렸고, 남자 목소리가 들렸다. 너는 나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내가 열심히 한 것이다. 예를 들어, "불쌍한 개, 오면 낯선 사람을 물지만, 개가 배불리 먹지 않아서 사람을 물지 못하고 발굽을 뒤로 밀며 입이 답답해서 짖으면 힘이 없다.-와-와! 부자집 개는 잘 먹고, 배불리 먹고, 정력이 왕성하고, 담력이 크다. 그들은 낯선 사람에게 달려들어 짖는 바람에 시위를 벌였다. 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