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5 설날이 막 지나자, 불타는 영상 창작팀이 긴장된 준비 단계에 들어섰다. 창고의 문이 열렸는데,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았던 필름 상자 안에 얼마나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기술자의 수일 동안의 전문 처리를 거쳐 디지털 필름은 대량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초 자료가 되었다. 작은 상영실에서 화면의 모든 것이 팀 전체를 어안이 벙벙하게 했다.
1,28 사변' 에서 제북은 초토가 되었고 채정대는 19 루군을 배치하고 있다. 완평 고성 노구교 사변 이튿날 탄흔이 많은 성벽,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수비수 장병들에게 애도를 표했다. 평형관이 전승을 거두고, 임표, 네영진이 전쟁터에서 작전을 지휘하였다. 고기 맷돌 중의 송화전으로 불리며, 풍옥상은 매력적인 연설로 사기를 북돋웠다. 쑤저우 강, 네 줄의 창고는 여전히 진지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혁혁한 800 장사로, 실제로는 400 명도 안 된다. 타이 erzhuang 전장, 실제로 참호 를 파고 아이 가 있었다; 우한 공중전에서 전투기는 적을 향해 뒹굴며 사격을 하다가 결국 적기를 격추시켰다 ...
구체적인 시간에 대한 특별한 장면도 있다: 1937 12, 중국군이 난징을 떠나야 할 때, 카메라가 난징을 바라보는 마지막 장면을 찍었는데, 마치 눈물투성이인 아이가 엄마의 얼굴을 만지는 것처럼 흐릿한 장면이었다.
1945 10 10 월 10 일, 북평 고궁태화전 광장은 20 만명의 시민들로 가득 차서 침략자들이 항복서에 서명하는 것을 목격했다. 당시 도시 전체의 인구는 200 만 명에 불과했다 ...
그 당시에는 이 영상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아름다웠다. 출처는 다르지만 모두 항전 때 찍은 것이다. 일부는 사기업에서 왔고, 일부는 외국 기자에서 왔고, 또 소량의 영화는 일본군과 위선정부로부터 압수되었다. 대부분 당시 국민정부 영화국이 파견한 전지 영화팀에서 왔다. 무수한 전쟁 장면이 우리 눈앞에서 스쳐 지나갔고, 많은 좌석이 사정거리 내에 분명히 있었다. 카메라는 어떻게 그들을 기록합니까? 당시 전지기자들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우리에게 이 장면들을 남겼던 것이 분명하다. 불타는 영상을 방송할 때, 한 기자가 물었다. "이 영화들은 어떤 특수 기술로 찍었나요?" 나는 이렇게 그에게 대답했다. "이 영화는 아마도 가장 복잡한 기술을 사용했을 것이다. 바로 사진작가가 전쟁터의 또렷한 사진을 찍어서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자료를 열람함으로써, 우리는 이 영상들을 촬영한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전쟁터에서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미래의 사람들이 보게 하라"-이것은 그들의 생명보다 더 중요하다. 우리는 중국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이 장면들을 충실히 보여줘야 하며, 관객을 역사의 증인으로 만들어야 한다.
시간이 촉박하여 몇 달이 걸려야 모든 자료를 다 볼 수 있다. 팀 전체가 계속 야근을 하고, 혁명, 복구, 글쓰기, 고증, 편집, 후기 제작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대량의 비극 화면도 젊은이들의 심리에 불편을 가져왔다. 악몽을 꾸기도 했지만 항일전쟁 승리 70 주년 개봉을 위해 심리조정 시간이 부족했다. 모두들 이 영상유산의 무거움을 느꼈고, 모두 극복하고 서로 격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승리는 우리에게 속한다" 는 문안 팀 메일의 끝에 쓰이는 구호이다. 영화 복구 팀 3 명이 병으로 쓰러졌다. 감독팀의 후반부는 거의 기계실에서 먹고 산다.
과거에는 많은 다큐멘터리가 초기 영상을 사용했을 수도 있지만 소재 사용이 빗나갔을 수도 있다. 이미지를 구울 때 이미지와 복사본 간의 일치도가 매우 높다. 몇 개의 장면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이미지는 해당 과거 장면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우리는 가능한 자료를 빌리는 것을 피한다. 영상에 나타난 사건, 인물, 군사번호, 심지어 군복, 무기, 배지까지 검증을 거쳤다. 대부분의 원시 소재는 모두 묵비이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제목조차 없기 때문에 사진만 봐도 명확한 생각을 갖기가 어렵다. 제작진은 대량의 항전 문헌을 구입하여 모두 같은 사료를 발견했기 때문에, 데이터가 왕왕 일치하지 않고 세부 사항도 다르다. 이를 위해 우리는 군사과학원, 중국 제 2 차 세계대전사 연구회, 중국 사회과학원 근대사 연구소 등 권위 있는 기관의 전문가를 특별히 초청해 전문적인 지도를 진행했다. 항전사 전문가들은 이 영화의 실물 영상을 원시 사료로 삼아 과거의 일부 사료의 오실을 바로잡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료의 선택에서 소련이 중국에 대한 원조, 중영 신약, 중미신약의 서명, 유일 학생이 붙인 표어, 고궁에서 열린 화북극장 낙하식, 천도방자의 재판 등 관객들이 보지 못한 소재를 선택해 보십시오. 관객이 잘 아는 역사적 사실에 대해 여러분이 보지 못한 디테일을 최대한 표현해 보세요.
9 월 18 일,' 불타는 영상' 이 국내에서 정식 개봉되어 최저 운임을 채택했다. 본 관중들은 대부분' 충격',' 감동',' 잊을 수 없는' 으로 자신의 감정을 묘사한다. 국산 다큐멘터리의 흥행은 줄곧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영화를 보기 위해 온 도시를 돌아다니는 열성 팬도 있었고, 많은 공연을 보고 학교 아이들을 초대하기로 한 공익인들도 있었다.
중국 영화 자료관 관장, 본 영화 제작자 손상휘는 "우리는 공익만 한다" 고 말했다. 우리는 더 많은 시청자들이 이 영화를 보고 평화를 지키는 씨앗을 심을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가 영화를 영화관에 두기로 선택했을 때 모두들 흥행 문제를 걱정했다. 우리는 더 이상 비교하지 않을 것이다. 한편으로 다큐멘터리와 상업 영화는 비교할 수 없다. 한편, 우리의 가장 큰 기대는 영화관에서 70 년 전의 기록영상과 우리의 위대한 민족정신을 보여 주는 것이다. "
이도 감독은 "이 영화는 좀 불완전할 수도 있지만, 우리의 창작 태도가 진실하다는 것을 믿으세요" 라고 말했다. 이 영화는 항전 시기 피를 흘리며 싸운 선대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이 영상들을 기록한 영화인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프로듀서 설녕은 영화 연구자, 군사사 애호가,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다. 그녀는 정보팀을 조직하여 동명의 책' 불타는 영상' 을 편찬하여 곧 출판될 예정이다. 책에는 완전한 영화 버전뿐 아니라 영화에서 보기 드문 배경 자료도 상세하게 소개했다.
한 관객이 말했듯이, "우리 모두는 역사를 배웠고, 자신이 이해한다고 생각했지만, 직접 본 것과는 크게 다르다." 이 영화는 색깔도 없고, 첨단 기술도 없고, 스타도 없고, 진실만 있다. 네가 영화관에 앉기만 하면 너는 진실에 감동받을 것이다. 또한, 항상 잊을 수없는 장면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