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말하지 않은 것은 모두 사라질 운명이다." 20 세기 인류의 역사를 살펴보면, 우리는 모든 역사적 사건이나 인물이 서사시, 비극, 서정시로 쓰여질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모두 사라지고 은은한 흔적만 남았다. 가장 용감하고, 가장 열정적이고, 가장 과감한 사람이라도 초승달을 묘사하는 몇 마디 정성스러운 단어에 비하면 그림자라고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미월시' 길가의 개'' 언어의 힘'
그러나 작가는 시 쓰기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는 것은 아니다. 때때로 그는 글쓰기가' 벨벳'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화려한 외모를 열면 안에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시는 수치스러운 것이다. 시를 쓰는 것은 옷을 벗고 대중 앞에서 신체적 결함을 드러내는 것과 같다' 고 생각한다. 그는 시인은 변태적이고 남자답지 않다고 말했다. 어두운 얽힘과 두려움 때문에 창작의 충동이 있어 작품으로 자신의 연약함을 메운다. 이 시인은 20 세기의 광기와 터무니없는 것을 목격하고, 마음속의 더러움을 살피고 긁어냈다. 욥처럼, 그는 시로 심연에서 소리쳤다. 시인에게 시를 쓰는 것은 황당하며 시를 쓰지 않는 것은 더욱 황당하다. 목표 섹션에서 시인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제가 글을 쓸 때, 밝은 면이 드러납니다. 내가 글쓰기를 멈추었을 때, 어두운 면이 나타났다. 그래서 나 자신을 타락시키지 않기 위해서, 나는 반드시 글을 써야 한다. " 시를 쓰는 것은 일종의 무명의 수요가 되었다. 질서를 위해서, 리듬을 위해서, 형식을 위해서, 혼란과 허무에 대항하기 위해서이다. "말하지 않은 것은 모두 사라질 운명이다." 시인은 "한 사람을 떠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우리 집 문이 열려 있고, 문에 열쇠가 없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손님들이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기 때문이다" 는 것을 시인들이 알고 있지만, 시를 간증으로 쓰는 것은 기억에 남는 장소를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길가 개시")
길가의 개 (czeslaw milosz, 조위정 번역) 화성 출판사 20 16 출판.
시 속의 진실이 진정한 진실이다. 이런 진실한 것을 쓰면 시에 들어가지 않으면 진짜일 수 없다. 진실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세속의 진실이고, 다른 하나는 시의 진실이다. 소위 진실이란 보통 보는 것에서 비롯되고, 보는 것도 육안으로 나온다. 네가 본 것은 진짜가 아니라 표면적인 것이다. 예를 들면 칠판의 글자와 같이, 바로 지울 수 있다. 시인만이 보는 것이 진실이다. 예를 들어, "달은 사람을 죽이고, 바람은 하늘에 불을 지른다." " 시와 문학에서는 이렇듯' 무상함' 을' 불후의' 으로 바꾸었다.
세상의 만물은 무상하고 멸망하지만, 시는 부패하지 않고, 하늘과 땅과 하루 동안 싸울 수 있다. 모든 것이 나쁘지만 시는 나쁘지 않다. 이른바' 진화가 잠시 떨어지면 화나무가 오래간다' 는 것이다. " 그러나 그림도 좋지 않고, 시를 써도 나쁘지 않다. 태백은 죽었다. 그의 시는 당본이 손으로 쓴 것도 아니고, 그가 소장한 것도 아니지만, 시는 아직 남아 있다. 불멸의, 변하지 않는 것이다. 비록 글이 없지만, 그 시는 여전히 인심에 있다.
이른바 부처의' 항상' 은 불후의 것이고, 사상이 없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다. "'토안 시화'"
칼 포퍼는 세상을 세 가지 다르지만 상호 작용하는 세계로 나누었다.
첫째, 세계 1 물리적, 석하행성, 동식물, 방사선 등의 물리적 에너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째, 세계 2, 내적 또는 심리적 감정을 가진 세계, 우리의 고통과 행복한 느낌, 우리의 생각, 우리의 결정, 우리의 인식, 우리의 관찰. 인간의 관점이나 도덕적 관점에서 볼 때, 세계 2 는 매우 중요하다.
세계 3 은 인류가 과학적 추측이나 수학 건설의 이론적 기초와 같은 마음의 산물이다. 노래와 교향곡 그림과 조각 지도, 건물과 엔진의 설계도, 자동차와 비행기의 설계도, 심지어 컴퓨터 프로그램도 이론이나 추측을 바탕으로 책과 마찬가지로 세계 3 의 대상이다.
우리의 마음은 세상을 창조하고 세상에 의해 창조되었다. "칼 포퍼"
5. 곡운: "세태가 서늘하고, 나는 현자 우둔자를 선택하지 않지만, 나는 특히 우리 세대인지 의심스럽다." 성실은 말이다! 다만 명확한 견해일 뿐, 모든 경지는 시인을 위한 것이다. 시인이 없으면 이런 경지가 없다. 남편의 경지, 마음속에 드러나고, 외적인 것을 보는 것은 모두 순간적인 물건이다. 시인만이 이 순간으로 불후의 글을 새겨 독자를 만족시키고, 시인의 글이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속에서 말하는 것이라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위대한 시인의 비밀이다.
시인의 경지와 일반인의 경지라는 두 가지 경지가 있다. 시인의 경지, 시인만이 느낄 수 있고, 쓸 수 있기 때문에, 그의 시를 읽는 사람도 뜻이 높고, 생사를 잊는다는 뜻이 있다. 그리고 할 수 없는 일도 있고, 얻은 사람도 자신의 깊이를 가지고 있다. 남편이 희비가 엇갈린다면, 그는 여행과 봉사의 느낌을 느낄 것이다. 일반인은 느낄 수 있지만 시인만이 쓸 수 있다. 그래서 그것은 사람의 마음을 깊숙이 파고들며, 특히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다. 선생님의 말씀은 두 번째 부류에 속한다. "왕 Guowei 무슬림 씨의 유산"
6. 글쓰기는 표상이 아니라 현실에 대한 추구로 현실에 대한 대입을 요구한다.
글자는 사물, 즉 사람, 즉 신, 즉 글자 그 자체이다. 이것은 존재 자체의 원래 상태입니다. 존재에 대한 아예 명명은 존재와 우주의 그림을 던졌다. 이름이 없는 곳에는 혼란과 어둠이 있다. 왜냐하면' 세상을 비추다' 에서 우리의 모국어는 우리의 존재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국어는 우리에게 충분한 삶의 빛을 주는 동시에 우리에게 인간으로서 가장 위험한 본질, 즉 자신에 대한 인식을 준다. (조울한 시인과 모국어)
내가 침묵할 때, 나는 충실함을 느낀다. 나는 입을 벌리고 공허함을 느낄 것이다. (노신)
그 당시 여름이 정제되지 않았다면,
향수로 응결시켜 유리병에 잠그세요.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은 함께 끊어질 것입니다.
아름다움, 그리고 아름다움에 대한 기억은 더 이상 언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교한 꽃은 겨울과 경쟁합니다.
색채를 잃을 뿐, 늘 침을 뱉고 청빈하다. (셰익스피어 소네트시 (5))
8. 안나는 키티가 갈망하는 것처럼 보라색 옷을 입지 않고 검은색 벨벳 가슴 원피스를 입고 통통한 어깨와 낡은 상아처럼 조각한 가슴과 동그란 팔과 짧은 손을 드러냈다. 그녀의 옷 전체에는 베니스 레이스가 박혀 있다. 그녀의 머리 위에는 자연스러운 검은 머리 가운데에 작은 바이올렛 한 다발이 있었고, 같은 꽃다발이 흰색 레이스가 박힌 검은색 허리띠에 꽂혔다. 그녀의 헤어스타일은 별다른 점이 없다. 눈에 띄는 것은 목 뒤와 관자놀이에서 줄곧 드러난 고집이 세고 곱슬머리가 그녀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그녀는 목에 진주 한 송이를 매달았는데, 마치 상아로 조각한 것 같다. (톨스토이' 안나 칼레닌' 제 1 제 22 장)
둘째,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존재한다.
9. 우리 각자는 생명의 여정, 내면의 서술, 즉 연속성과 그 의미는 우리의 생명이 있는 곳이다. 우리 각자가' 서사' 를 만들고 체험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서사' 는 바로 우리, 바로 우리의 신분이다.
우리 각자는 우리의 직관, 느낌, 생각, 행동을 통해 끊임없이 무의식적으로, 무의식적으로, 우리의 건설을 통해, 우리의 마음속에 구축되는 독특한 서사입니다. 게다가,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은 우리의 글로, 우리의 구두 서술을 통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생물학적으로, 생리학적으로, 우리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역사적으로, 서사로서, 우리 모두는 유일무이하다. "올리버 색스는 그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했다. 130 면"
10. 문학은 우리에게 생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법을 가르쳐 준다. 우리는 삶에서 실천을 한다. 반대로 문학의 세부 사항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우리는 더 잘 살 수 있다. 이렇게 왕복하다. "제임스 우드, 소설의 기계"
생활 모방 예술은 예술 모방 생활보다 낫다. 이것은 생명의 모방 본능 때문만이 아니라, 생명의 자각 목표가 표현을 찾는 것이기 때문이다. 예술은 생명을 통해 그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묘한 형태를 제공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이것은 한 번도 제기된 적이 없는 이론이지만, 그것은 매우 효과적이며 예술사에 새로운 서광을 가져왔다. 이로부터 얻을 수 있는 필연적인 결론은 외적인 자연도 예술을 모방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녀가 우리에게 보여줄 수 있는 인상은 우리가 시나 회화에서 얻은 인상뿐이다. 이것이 바로 자연의 매력의 신비이자 자연의 약점을 보여주는 것이다. "거짓말의 부패"
와일드는 셰익스피어, 발자크, 졸라 등 현실주의 색채가 짙은 작가의 작품을 비교함으로써 삶이 단지 그림자일 뿐 예술이 진실이라고 지적했다. 생활 모방 예술은 예술 모방 생활보다 훨씬 낫다. "와일드의 관점은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도 아니고, 예술이 생활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도 아니라, 먼저 예술사에서 창작 기교의 중요성을 지적했다.
걸출한 예술가가 새로운 모형을 창조했을 때, 생활은 그것을 모방하려고 시도했다.
언어는 사상의 어머니이지 사상의 아들이 아니다.
예술은 외부가 아닌 자신에서 자신의 완벽함을 찾는다.
모든 마음은 무기 같고 탄약 같은 욕망이 총구에 박혀있다. "오스카 와일드의" 거짓말의 쇠퇴 "
12. 예술이 존재하는 이유는 삶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회복하기 위한 것이고, 사물을 느끼게 하기 위한 것이며, 석두 들에게 석두 질감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예술의 목적은 사물을 느끼게 하는 것이지, 단지 사물을 아는 것이 아니다.
예술의 기교는 대상을 비방하고, 형식을 어렵게 만들고, 느낌의 난이도와 시간의 길이를 늘리는 것이다. 감정과정 자체가 일종의 심미적 목적이기 때문에 반드시 연장해야 하기 때문이다. "슈크로프스키의 예술은 기술이다"
시인 릴크도 그의' 애인을 위한 레퀴엠' 에서 말했다.
왜냐하면 삶과 위대한 작품 사이에
항상 오래된 적의가 있다.
언어 자체는 생명력이 있지만, 밤낮으로 일하는 동안 많은 단어와 표현방식이 점차 광택을 잃고 죽은 진주어의 눈이 되었다.
셋째,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13. 독서는 남의 생활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활을 잘 돌보기 위한 것이다.
14. 당신이 느끼고 싶은 것을 느낄 수 있을 때, 당신의 감정을 말하십시오.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은 주로 영혼의 선함에서 비롯된다" 고 말했다.
쿠모 쿠리테스는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체력이나 돈이 아니라 정의와 다재다능하다" 고 생각한다.
자신이 느끼고 싶은 것을 느낄 수 있고, 자신의 감정을 말할 수 있는 것은 매우 행복한 시간이다. "타실론"
15. 메리미는 카르멘을 만들어 카르멘을 언어에 들어가게 하고, 입에 장미를 물고, 손에 향판을 들고, 허리띠에 비수를 달고 있는 집시 여인, 그라나다와 말라가의 보초병처럼 국경을 쉽게 미끄러져 독일, 러시아, 중국의 무대로 들어가 "라고 설명했다 그녀가 죽음에 직면했을 때의 경솔함은 우리 각자가 마음속에 숨어 있는 죽음을 비웃는 생각을 깨웠다. "예술의 모든 위대한 인물들처럼, 그녀는 우리의 거울이자 우리의 꿈이다." "그들의 가상 존재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특징을 감지한다."
이런 캐릭터가 없다면, 우리 마음속의 과거는 침묵으로 가득 찬 무덤이 될 것이다. 호머와 플라톤이 맴도는 소크라테스부터 프루스트가 쓴 샤루스 남작, 조이스가 쓴 브룸까지 우리는 소설에서 현실적인 푯말을 얻고 있다. 불후의 귀신과 산 사람 사이의 대화는 우리에게 말을 부를 수 있는 힘을 주었다. 예술가의 가장 높은 업적은 영생을 완성하는 기적이다. 그때서야 그는 짧은 생명을 초월하기 위해서는 가혹한 욕망을 참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매 시기마다 예술, 시, 소설이 수많은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지만, 소수의 사람들만이 우아한 불꽃을 내뿜어 짧은 존재에서 영원한 그림자를 뛰어넘는다. 카르멘이 그 중 하나입니다. "메리메이"
16. 춥고 피곤하고 키오스크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호셰드, 전욱은 얇은 것에 의지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머리카락이 스스로 하나가 되어 피부가 잠복하다.
태양이 깊고 인자하며, 일제히 쇠퇴하다.
만약 네가 너의 눈을 걱정한다면, 병에 걸리기 쉽다 ...
추운 겨울, 여주에 사는 노두가 서각 벽에 기대어 햇볕을 쬐고 있다. 햇살이 주는 따뜻함이 몸 주위를 흐르는 것만 같아서 친절함, 착함 같다. 그래서 내 머리카락이 더 옅어지고 피부도 촉촉해졌고, 노쇠한 기운이 단번에 솟아올랐다. 하지만 눈을 태양을 오랫동안 쳐다보면 짜증이 나서 일어나서 걷고 싶다. 먼저 내 발 병이 불안정하고, 그 다음에는 편리하다. 봐라, 노두가 구체적인 손자와 추상적인' 덕',' 인' 을 비교하면 정말 의외로 적당하다! 열분자의 전이는' 유동적' 이고, 야기된 변화는' 잠복' 이다. 이런 느낌이 얼마나 친절하고 진실한가! "강약수는 시의 변론이다"
17. 독서는 사람을 지치게 하는 일이다. 추상적인 기호를 기억하는 것은 뇌에 쉽지 않다. 그래서 뇌는 기억을 돕기 위해 외부의 정보를 앵커로 필요로 한다. 메모리 마스터가 자주 사용하는 기교 중 하나는 추상적인 단어를 시각화하고 구체적인 재료 닻을 통해 기억을 돕는 것이다.
종이책을 읽는 과정에서 손끝의 터치, 손가락 페이지를 넘기는 스윙, 손바닥이 감당하는 무게는 모두 닻과 같은 역할을 하여 기억에 도움이 된다. 종이책은 독서의 기억과 함께 존재한다. 어떤 냄새가 갑자기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한다. 장난감은 어린 시절의 즐거운 시간을 생각나게 한다.
전자책을 볼 때 철학의 거저, 편안한 멜로소설, 자극적인 공포소설, 손끝의 촉감, 손가락 넘기기 흔들림, 손바닥이 감당하는 무게는 똑같다. 네가 가진 것은 단어에 대한 추상적인 기억일 뿐이다.
일부 과학 전문가들은 전자책을 읽는 것을 맹인이 바쁜 거리를 걷는 것과 비유한다. 현실 세계에는 참고물이 거의 없다. 맹인은 길에 장애물과 계단이 있는 곳을 눈으로 회상할 수밖에 없다. 난이도 계수는 시력이 정상인 사람보다 길을 건너는 것, 즉 종이 리더보다 훨씬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