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속의 황달은 무언가에 대한 갈망을 상징한다.

오리올스

서지모

노을이 한 줄기 나무 위로 날아올랐다.

\ "봐, 황달 한 마리! 클릭합니다 어떤 사람이 말했다.

꼬리가 위를 향하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휘황찬란한 시각이 조밀한 것을 비추었다.

봄처럼, 불꽃처럼, 열정처럼,

그것이 노래하기를 기다리며, 우리는 지켜볼 것이다.

깜짝 놀랄까 봐 두렵다. 하지만 날개가 펼쳐지면

제기를 뚫고 색운으로 변하다.

없어졌고, 없어졌고, 없어졌습니다.

봄처럼, 불꽃처럼, 열정처럼.

(1930 포함 2 월 10 신월, 제 2 권, 12 호)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의 첫 문장에는 황달의 색깔을 써서 운동감을 썼다. 세 번째 문장, 오직 황달만이 꼬리끝을 세우고, 그 순간의 모양으로 그 순간의 정지와 정지를 표현하며, 황달이 빠르게 날고 조용히 나무에 서 있는 표정을 생생하게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 5 문장은 점차 실재에서 허황된 것으로 변해 눈앞의 황달이 불러일으키는 기쁨, 행복, 희망을 토로했다.

2 절 전에 네 마디를 썼는데, 황달의 날으는 순간과 함께 지나가는 서글픔이 이전의 충실함에서 상실감으로 변해 야유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시인들이' 호두기' 에서' 아프고 행복하다' 고 말한 것처럼, 시 전체가 표현한 감정은 시인이' 호두기' 에서 말한 바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이 시는 시인이 새장을 뚫고 날아가서 자유롭고 경쾌한 생활을 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 전체의 구상이 정교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이미지가 특이하고, 의경이 아름다워, 사람들에게 책을 읽을 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황달" 이라는 이 시의 작문 시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원래' 신월' 제 2 권 제 12 호, 1930 년 2 월 서지모 소유로 기재되어 있다.

황달' 시는' 신월' 제 2 권 12 호, 1930 년 2 월 이후' 호랑이집' 에 처음 발표됐다.

시는 간단하다: 어디서 날아오는지 모르는 황달새 한 마리를 쓰고, 나무 위에서 풀을 뜯고, 묵묵히 서 있고, 화려한 깃털이 가지에 반짝이고 있다. "오색이 짙게 빛났다.-/봄처럼, 불꽃처럼, 열정처럼." 그래서 우리는 (시인? 자유 신자? 범신론자? ), 조심스럽게 나무 밑에 모여 이 아름다운 새가 노래를 부르길 기대한다. 그러나 그것은 "날개를 펴고" 날아갔습니다.

제기를 뚫고 색운으로 변하다.

없어졌고, 없어졌고,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는 봄, 불꽃, 열정을 가져갔다.

이 시는 끝이 없다. 만약 우리의 취향이 시의 표상에만 만족한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이 시의 깊은 구조를 찾아야 한다. 또는 헤겔이 말했듯이, 그것의' 은밀함' (미학, 제 2 권, 13 면) 을 찾아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황달은 사실 이미 우화가 되었다. 또는 상징적 인 시.

서지모시에서 상징주의의 존재를 지적하는 것은 우리가 그의 시 예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인이 여러 가지' 주의' 를 애도하기 때문이다. 일찍이 1922 의' 예술과 생활' 글에서 그는 중국 신시의 표면이 사실적이고 실속이 전혀 없다고 비판했다. 게다가, 의미없는 기호를 성공적으로 발명한 부자연스러운 자연주의와 상징주의가 있다. 그 결과, 어떤 교리에 도달했지만, 아무도 감히 다시 부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