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역사에 정통하여 서하에 적지 않은 공로를 세웠다. "소경", "엘야", "사언잡자" 등의 책을 서하어로 번역하여 서하 문자의 보급과 서하 문화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전기
예려인영 (? ~ 1042) 서하가 개국 대신이다. 경종 이원호, 서하 왕후, 엽리 촉국인. 그는 지식이 해박하여 역사에 익숙하다. 서하 () 는 건국 전후의 규칙과 제도를 창설하여 국가의 계획에 참여했다. 서하 강역' 중외 잡화, 용무희사냥' 의 특징을 제시하며' 가르치는 공리는 표류하고, 형벌은 풍속으로 상을 받는다' 며' 민악정, 배움의 왕성함' 을 제시하며 경종이 규정한 각 제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경원년 (1036), 선본 (서하문 참조) 제 12 권, 글씨체, 획이 번잡하다. 장관 은 칭찬, 그래서 위안 으로 변경 주문, 국가 단어 로 확인 하고, 국내 공포. 또 한자정은 송조, 토번왕조, 회부왕조와의 문자 교류를 각각 담당하고 있다.
예립인영은 당항족 중의 엘리트로 강한 민족 자존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여름으로 외국을 바꾼다' 는 정책에 단호히 반대하여, 바로 중국 문화로 당항의 민족 문화를 대체했다. 그는 "한 국왕의 간략한 소개, 예리 임영, 반드시 한 세대의 제도가 있어야 한다. 이전의 상양은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국강은 반드시 패하고, 오조무공은 강대하다. 국가 산천이 종횡무진하고, 중국과 외국의 잡거, 용무가 사냥을 좋아하고, 매일 병마를 병역으로 삼는 것은 악부시의 정신이 아니다. 그러나, 자신의 성격을 지닌 교수의 공리성은 오히려 그 저속함 때문에 엄중한 처벌을 받았다. * * * 기꺼이 싸우고 수행이 강하다. 그것은 중국을 통제할 수 있고, 이용도 통제할 수 있고, 오만방자할 수 없다. " 그의 사상은 원호 입국의 기본 방략이 되어 서하 민족 문화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원호는 그를 모닝령 (천왕) 의 직위로 임명하여 원호 주변의 주요 고문과 하과의 정신 지도자였다.
경종이 정식으로 황제를 불렀을 때, 예립인영과 양수소 대신은 사실상 주를 구하고 있었다. 건국 후 관지천왕은 정무를 주재했다. 이듬해 (1039) 연장전, 불학학을 건립하여 중책을 위임하고,' 효경',' 엘야',' 사언잡자' 를 불학의 언어로 번역하고, 불학의 언어로 쓰고, 부처를 전수한다 각 주도 장학 연구를 설립했다. 죽은 지 5 년 후, 부평후를 하사하다. 천성 14 년 (1 162), 서하 인종 황제 이인효 (Li renxia) 는 조자 업적을 표창하기 위해 광혜왕으로 쫓겼다.
역사적 공헌
예립인영의 일생의 중요한 공헌은 원호의 질문을 듣고 한자의 특징을 모방하여 당항 역사상 유일무이한 장서, 즉 서하 문자를 창조하는 것이다. 장문 서적' 예립인 용서' 12 권, 네모난 8 점, 약 6 천 자를 해석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서하 대청 원년 (1037), 원호는 자신이 창작한' 슈판' 을' 국자' 로 존중하고 국내 보급을 강행하며' 중화문예 이범' 을 규정하라고 명령했다. 외교 문건에서 송나라 문서와의 모든 연계는 한장병렬이고, 다른 소수민족 정권과의 연계는 한장병렬이다. 예립인 룽은 또한 본 민족 문화 인재의 양성을 특별히 중시한다. 그는 여름에 주재하여 직접 강의하여 많은 정통한 전문 인재를 양성했다. 예립인영은 또한' 효경',' 엘야',' 사잡화' 등 한문 전적을 서하 문자로 번역하여 서하 문자의 보급과 서하 문화의 발전을 위해 많은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으며, 하국 국민들에 의해' 현사' 로 칭송받았다. 인종 16 년 (1 185) 서하에 쓴' 스승전' 이라는 시는 예립인영이 인물 형성과 학교 운영에 있어서의 업적을 극찬한 적이 있다. 시는 한족과 토번민족의 각 글자를 묘사한 뒤 "각기 언어가 있고, 각기 사랑이 있고, 각기 글이 있고, 각자의 존중이 있다" 고 적었다. 우리 주에는 성현의 스승도 있고, 대덕의 스승은 야취라고 할 수 있다. 하늘에서 동방의 위성이 나와 문자로 서방을 인도했다. 삼천 칠백 제자를 모집하여 뛰어난 것을 가르친다. " 옐리인 룽은 자신의 민족 예악을 바꾸고 자신의 관제를 세우는 데도 많은 위대한 공헌을 했다.
여름, 예연 5 년 (1042), 예립인은 영광스럽게 죽었다. 원호' 는 세 번이나 죽음에 임박했고, 그는 비통하게' 왜 내 속도를 빼앗을 수 없어!' 라고 말했다. \ "\" 푸핑 허우 에게. 하생 14 년 (1 162), 하인종인효는 다시 한 번 예립인을 광혜왕으로 삼았다.
전회: 다음 회 없음: 북송의 만두는 어떤 건가요? 수표인가요, 지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