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의 추수량 () 은 서예가 입신의 경지에 도달하여 큰 공헌을 하였다. 만약 우리가 구양문의와 여사남의 해서체 작품을 엄술량의 작품과 함께 놓는다면, 우리는 스타일의 변화를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다. 필법에 대한 추구는 분명히 이런 변화를 가져왔다. 서예에서 해서체의 표현이 필용이라면, 추 수양이 가장 높다. 북비는 기개가 있는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구양문의는 엄정법도에서 온 이성의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여석남은 온순하고 내성적인 아름다움을 나타낸다면, 필법에서 온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구양문의나 여석남에서는 선과 필법이 서체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추 수량 (Chu suiliang) 은 꽤 미적 인 매력의 주인입니다. 그는 의도적으로 모든 펜, 모든 줄, 모든 점, 모든 전환점을 다루었습니다 ... 그래서이 의도적 인 초월 글리프는 분리 된 형태의 독립적 인 의미가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점선은 추상적 인 아름다움이되었습니다. 구양고 등이 세운 엄밀한 해서체 구조가 엄술량의 글에서 이미 느슨해지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느슨함은 그의 기교가 부족하거나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구조의 밀도가 낮고 펜의 느림으로 그의 떠돌아다니는 느낌을 표현할 줄 알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양문의가' 구조의 대가' 라고 하면, 추수량은' 선의 대가' 이다. 그의 라인은 생명으로 가득 찼고, 서예가의 생명의식도 구조에 녹아들어 중국 예술미학의 중요한 미학 범주, 즉 하늘을 나는 아름다움을 분명히 보여 주었다. 이 날 수 있는 미녀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분명히, 구양문의나 여사남보다 더 예술적 기질이 있다. 즉, 그의 예술적 품격에는 지혜가 있다. 원중도는' 재집' 권 1 권' 류시서' 에서 "무릇 지혜의 흐름은 극도로 흐르고 재미도 있다" 고 말했다. 세상에 대한 관심은 결코 지혜가 없는 것이 아니라, 산영롱한 다형성, 물의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오색찬란하고, 꽃이 아름답고,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모두 하늘과 땅 사이의 영리한 기운으로 인해 생긴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여량한 서예에서, 우리는 확실히 이런' 스마트' 가 가져온 흐름의 아름다움과 춤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그는 펜을 쓸 때 무용수의 예민한 발가락처럼 자유롭게 굴러간다. 가볍고 날으는 끊임없는 운동 속에서 하나 또 하나의 아름다운 조형을 완성했다. 추 suiliang 섬세 하 고 우아한 라인, 거기에 슈창 같은 느낌, 손가락 손목, 그림 사이에 유유히 흐르는, 저자의 직 립 성격과 심오한 재배를 구현 합니다.
이 단락을 편집하여 나중에 논평하다.
채론 서예
추 suiliang 서예의 비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추 허난 펜 인쇄 진흙 처럼, 나는 오랜 시간 동안 생각 들었다." 나중에 강도 평사 () 를 읽어서 책을 읽고 싶게 하고, 예봉이 있으면 책을 들고, 맑고, 자연스럽고, 매력적이며, 이전의 포부를 실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풀용 펜을 덮고, 펜촉이 종이 등을 입게 하고, 붓이 모래 인토처럼 되고, 결국 완성되고, 그 흔적이 자연스럽고 옛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런 청아하고 아름다우나 또 흥이 나서, 추수량 () 의 글에서 가장 큰 특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송인은 책망과 부언을 하지 않았다.
"초서의 방법은 끊임없이 변화무쌍하고 무궁무진하다. 오늘 추 (Chu) 에서 해서체를 하나 만들었다. 또는 평가 구름: 필력이 힘차고 기세가 옛것이 그 중 하나이다. " 초서가 해서체로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신기한 수법인가! 자세히 살펴보면, 그의 획은 직선이 아니라 구부러진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들은 모두 구양문의나 여사남과는 달리 모든 획을 곧고 고르게 유지하지만, 기복을 억제하고, 우선 변화를 고려하고 최대한 활용한다. 필법으로 볼 때, 샤오는 흩어지고 담백한 것인데, 특히 그의 셔츠 부족화는 매우 풍류라고 할 수 있다. 요컨대, 필법과 체태에서, 추 suiliang 은 직접 진 사람들의 풍격을 물려받았다. 즉 그는 동시대 사람들 중 진 매력에 대한 이해가 가장 깊은 서예가이며 자신의 책에서 이런 매력을 뽐냈다는 것이다. 그는 초당해서체 스타일의 창조자일 뿐만 아니라 김대 서예 스타일의 후계자이기도 하다. 그 후 사람들은 또 다른 서예 스타일로 돌아섰는데, 위진인의 풍채는 여전히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대상이었다. 광대교육자' 는 구양고, 여사남 등가의 시대해서체 대사와 비교한다. 추수량 이후 서예가 고전주의에서 낭만주의로 바뀌었다는 의미인가, 아니면 순수한 예술에서 장회영이 말한' 미효' 에서' 영기' 로 바뀌었다는 의미인가?
장 Huaiyuan 는 추 suiliang 의 서예를 평가합니다.
그는 "요대가 푸르면 영춘림: 아름다움은 무궁무진하고, 나치가 허락하지 않는 것처럼 아름답고 다채롭다" 고 말했다. 이전 서예와는 전혀 다른 심미 경향을 보였다. 서예의 선은 생명으로 가득 찼고, 서예가의 생명의식도 구조에 녹아들었다. 이 점을 일부러 추구하든 말든, 적어도 그가 작품에 주입한 그런 정서가 작품에서 흘러나오고 있다는 것은 우리를 매료시키고 있다.
소동파의 평가
"당육서 후" 라는 글에서 수당 6 명의 서예 대가에 대해 일일이 평가했다. "옹선사의 책은 강하고 안정적이며, 체묘하고, 약하지만, 약하다. Peng Taoze 의시를 보세요. 처음에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들이 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Ouyang 속도 더 많은 책 은 그룹 프레임, 특히 작은 카이 를 단단히 당깁니다. 한 사자 가 책을 구입, 황제 는 한숨을 내 쉬었다:' 그 책 을 봐, 스스로 큰 기인 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진정한 지식책이 아니다. 책을 아는 사람, 사람 같은 사람은 냉안잠을 잘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민감하다. 지금 그들의 책을 읽는 것은 모두 호방하고 날카롭다. 이것은 단지 그들의 외모와 귀일 뿐이다. \ "\" 추 허난 책 청원 세 번째, 약간 잡관체. ""장장장사초서가 창공에 떨어지고, 약간의 그림과 자족하며, 이른바 신이라고 한다. 지금도 장안은 여전히 역사가 유구한 책' 랑관 돌기둥의 이야기' 를 가지고 있는데, 소박하고 심오하여, 마치 진송의 사람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안서" 는 독창적인 쇼작으로, 이미 일종의 오래된 방법이 되었다. 예를 들어 두자미의 시, 글리천종, 한위진 당송 이후 풍류에서 뽑혔는데, 이후 작가는 회복하기 어려웠다. \ "\" 연의 리우 책 에서, 그리고 첸 새로운 것을 밀어 낼 수 있습니다. 금자 한 마디가 거짓이 아니다. ""
청원삼 미피 평론.
추 suiliang 의 서예는 단지 4 단어 "칭웬은 세 번째" 를 사용했습니다. 이런 청원 셋째가 바로 동파가 추구하는 의경의 아름다움이다. 쌀은 책을 평가할 때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을 평가했다. "구양도림전은 차갑고 검소하다." "구양은 새로 병든 사람처럼 얼굴이 초췌하고 걸음걸이가 어렵다." "정말 배움에 조예가 있고, 명가와 겨루어도 지나치지 않고, 딱딱하지 않고 부자연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반적으로 유연이 주먹으로 발로 차는 것은 후세의 추악하고 사악한 자그레브의 시조이다. 그 이후로 고대 법이 전멸되었다. " "안행서는 인상적이고 정말 속되다." "공권력 kokuseiji, 크기가 불균형해서 많은 힘이 든다." \ "이 이상한 chuyan 은 자제하지 않지만, 고대인의 규칙을 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권력이 추악하다는 것은 자고법에서 알 수 있다. "당대의 이 서예가들은 모두 미추의 비판을 받지는 못했지만, 그들은 이렇게 칭송을 받았다." 추 수량은 숙련된 준마와 같고, 행동은 사람을 따르지만, 색다른 오만한 색채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추수량의' 란팅 서문' 사본은 더욱 탄복하고 (위 참조), 심지어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미진의 아들 미우인 역시 그를 칭찬했다. "추슈는 당헌명사 중 가장 뛰어나며 Xi 에 대해 가장 많이 알고 있다." 。 진언에는 나름대로 방법이 있어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비인민은 경쟁할 수 있다. "웅병명은' 일기발췌-로댕에 관한' 에서 자드킨의 말을 인용했다.". 조각에서 파악해야 할 것은' 구조정신' 이다. 이것이 유일한 원칙이고, 나머지는 네가 창조할 수 있다. ".추수양이 후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바로 이런' 정신구조' 이다. 그에게서 필법, 필법, 구조, 법도를 가져가서 자신의 창작, 개혁, 개조를 하다. 설제사는 그 사람, 얇고 강경하여' 당 4 가' 중 하나가 되었다. 스노우 야오 그와 마찬가지로, 일시적인 명수 뿐만 아니라 송휘종의 마른 김체도 열었다. 안진경도 그에게 경서를 받았고, 안체 해서체는 추 () 수량 () 해서체 () 를 블루본으로 삼았다.
유시 평가
"서강" 에는 "하남서는 당대의 광대한 교육자이며, 안평원은 그 힘을 얻고, 서계해와 그의 추종자들은 그 고기를 얻는다" 는 평가가 있다. 많은 교육자' 라는 글자는 중국 서예사에서의 독특한 지위를 형용하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