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시인, 고금 중외, 인물의 험난한 경험을 찾아 경험을 소개해 주세요.

두보 (7 12 ~ 770) 는 당대의 시인이다. 예쁜 말. 조상 향양 (오늘 호북), 허난 현 사람. 그는 장안에 있을 때 성남 소릉 근처에 살았기 때문에 소릉야노라고 자칭했다. 청두에서 원외랑, 참모 겸 교정원으로 추천되었다.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소릉과 두공부라고 부른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당대의 성쇠한 사회 면모를 깊이 반영하였으며,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뚜렷하며, 정치적 성향이 강렬하다. 그의 시는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는 격앙된 정서와 자기희생의 숭고한 정신으로 가득 차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로 인정받고 시인은' 시인' 으로 칭송받고 있다.

두보는' 봉유수관' 문학 전통을 가진 가정에서 자랐다. 두보의 할아버지 두두는 후오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자 관직 술자리의 일원이다. 아버지 뒤 시안 (西安), Yanzhou 시마, 봉천 치안 판사 를 역임했다. 7 살 때부터 시를 배우기 시작했고, 15 살 때 시가 낙양 명사들의 관심을 끌었다. 20 세부터 그의 일생은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로밍 기간은 현종 개원 19 년 (73 1) 부터 천보 4 년 (745) 까지입니다. 개원 23 년 낙양으로 돌아가 진사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지 못했다. 이듬해 그는 제나라와 조국에서 두 번째 로밍을 시작했다. 만년에는 당시의 정경을 회상했다. "제조 시대, 추마는 꽤 야무지다." 이 두 차례의 유랑 속에서 그는 조국의 아름답고 웅장한 산천을 보고 강남과 산둥 문화를 흡수하여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풍부하게 했다. 천보 3 년, 이백은 낙양에서 만났다. 그들은 지루를 여행하고, 친구를 방문하고, 시를 이야기하고, 논문을 이야기하며, 때로는 시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깊은 우정을 맺었다. 이듬해 가을에 두보는 서쪽으로 장안을 행할 것이고, 이백은 또 강동을 유람할 것이다. 그들은 여주에서 헤어지고 다시는 만난 적이 없다. 두보는 이백을 그리워하기 위해 감동적인 시를 많이 썼다.

장안 시대에는 천보 5 년에서 천보 14 년까지 두보가 장안에서 생활한 지 10 년이 되었는데, 그 생활, 사상, 창작은 모두 크게 달라졌다. 그는 관직을 얻기 위해 장안에 가서 정치 공적을 세웠다. 천보 6 년, 현종은 문예 일기교를 가진 사람을 교토에 소집하여 그들을 뽑았다. 두보는 시험에 참가했지만, 중국의 유명한 비서 이씨의 음모로 후보는 한 명도 뽑히지 않았다. 천보 10 년 동안 현종은 세 차례의 성대한 제사 노자 어전 천지 의식을 거행했다. 두보는' 증여부' 세 편을 써서 현종의 인정을 받았고, 승상을 명하여 그 글을 체험하고, 출발을 기다리고, 더 이상 글이 없다. 그는 끊임없이 시를 쓰고, 권세 있는 사람에게 주고, 그들의 추천을 받기를 바라지만, 아무 소용이 없다. 결국 너는 조조의 직위를 얻어 정부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했다. 두보가 장안에 머무는 마지막 기간이자 안사의 난을 앞둔 날이다.

만년의 현종은 개원 시대의 정치화를 장려하는 훌륭한 정치 작풍을 완전히 바꾸었다. 한 재상이 부패하고 오만하지만, 그는 군국주의로, 그 자신도 궁중에서 즐겁게 놀았다. 세금에 대한 국민의 잔혹한 착취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두보는 "식량과 의복에 갇혔다" 고 말했다. 생계를 위해, 그는 어쩔 수 없이' 손님' 으로 귀족 저택을 드나들고, 그들과 함께 시를 읊고 술을 만들고, 약간의 경제적 지지를 받아야 했다. 동시에, 그는 그와 같이 가난한 친구들을 사귀었고, 노동인민들과 광범위하게 접촉했다. 그의 발자취는 가난한 거리의 뒷골목에서 고상한 원림까지, 고층 빌딩이 늘어서 있고, 파빌리온이 사치스러운 곡강을 다투며, 사람을 모집하기 전에 꼭 가야 할 함양교까지 이어졌다. 벼슬길에서 요구한 실패는 그로 하여금 통치계급의 부패를 객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하였고, 개인의 굶주림과 추위로 인해 그는 인민의 고통을 인식하게 되었다. 이 두 가지 완전히 다른 인생은 두보의 시에서 모두 나타난다. 천보는 11 년 후' 차고가게',' 2 로로',' 보루 앞',' 보루 뒤' 등 불후의 명작을 썼다.

안사의 혼란은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전환점으로 사회 정치 경제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정치적으로, 조정은 국내에서 중앙집권의 통치권을 상실하여 해외 야만족의 침입을 막을 수 없었다. 경제적으로, 연년 전란과 자연재해로 농촌은 불황이었고, 통치계급의 인민 착취가 심해져 인구가 급감하고 생산성이 떨어졌다. 두보 개인도 매우 복잡한 변화를 겪었다. 귀양, 함적, 황제에게 유락, 귀양 중국, 황량한 낙양로, 거처, 입촉 등 인사관계나 자연환경에 큰 차이가 있다. 이런 생활 경험은 장안 시대보다 훨씬 풍부하고 힘들었기 때문에 시가의 종류가 다양하여 200 여 곡이 전해졌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보 시의 대표작이다.

서남 시절 방랑, 숙종 원년 (760) 부터 대종대력 5 년 (770) 까지. 1 1 년, 두보는 촉중에서 8 년을, 가시향에서 3 년을 보냈다. 두보는' 여주' ('풍비송') 에서 자신을' 천지 사이를 떠돌아다니는 서남' 이라고 묘사했다. 사실 그는 이미 청두에서 5 년을 살았는데, 생활이 비교적 안정적이다. 원말 원년 봄, 그는 청두성 서라쿤화계가에 초당을 짓고 4 년간의 유배생활을 마치고 안식처를 얻었다. 그는 다재다난하고 애절한 중원을 떠나 눈앞에 전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였다. 꽃과 새 벌레는 마치 그에게 정성을 다한 것 같아서, 그로 하여금 다년간의 수고와 걱정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게 했다. 그는 또한 무한한 사랑으로 가득 찬 자연 노래시를 많이 썼다. 그러나 그는 고향을 떠난 사람들을 잊지 않고'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는 명구' 평안히 천만 칸의 넓은 집이 있다.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다' 는 명구를 불렀다.

육유 (1125 ~1210), 남송 시인, 월주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육유는 초등학교에서 지칠 줄 모르고 난세의 인생 경험에서 애국주의 교육을 깊이 받았다. 스무 살에 당완과 결혼하여 어머니에게 강제로 갈라졌다. 이런 감정상의 고통은 평생 지속되는데,' 노빌 봉황',' 신원' 등 명작이 모두 이런 이유다. 남송도성 린안 (오늘 항주) 에 29 세로 1 등을 했다. 진회 손자 이전에도 국치를 잊지 않았기 때문에 2 차 면접에서 명단에서 삭제되었다. 여주 (오늘 쓰촨 봉절) 가 판결을 통해 주수, 가주, 영주, 판사, 지사를 대리했다. 2 년 (1 175) 이 되자 육유는 촉중 상원의원, 범성대진에 초청되었다. 석춘 5 년, 육유의 시가 점점 유명해져서 효종에 의해 소환되었지만, 진정으로 중용되지 않았다. 효종은 그를 푸저우 () 와 강서 () 에 보내어 상평차염 () 을 홍보하는 공무를 두 번 했다. 그가 강서에서 재직할 때 현지에서 수해가 발생했다. 그는 "캠프를 세우고" 재해 지역을 직접 시찰하며, "구호품을 자선창고에 나누어 주고, 좁쌀을 각 현민의 손에 보냈다" 고 말했다. 그가 규정을 어기고 월권이라는 죄명으로 귀가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고향에서 6 년을 살다가 육유는 여주 (현재 저장건덕) 라고도 불린다. 석춘 15 년, 육유는 여주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임안으로 소환되어 무관이 되었다. 이듬해 광종이 즉위하여 조의로 임명되었다. 그래서 그는 심지어 법원에 세금 감면을 설득하기 위해 편지를 썼다. 결국 그는 탄핵을 당하고 다시 파관되었는데, 죄명은' 낭만파 조롱' 이었다. 이후 육유는 농촌에서 장기간 살면서 2 년 12 월 29 일 (1210 65438+10 월 26 일) 사망했다.

굴원 (기원전 340 ~ 기원전 278 년), 자평, 귀족 초나라. 전국 시대에 추 시인은 남방 민요의 정수를 흡수하여 고대 신화 전설을 융합하여 새로운 시적' 초사' 를 창조하였다. 초사의 출현은 중국 고대 시의 대해방이다. 그것은' 시경' 에서' 사언 한 마디' 의 판에 박힌 형식을 깨고, 3 ~ 8 언의 불규칙한 문장식을 채택하여, 형식이 활발하고 다양하며, 복잡한 사회생활을 묘사하고 풍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데 적합하며, 그 길이와 용량은 내용의 요구에 따라 마음대로 확장할 수 있다. 위대한 시인 굴원은 초사의 창시자이자 대표 작가이다.

처음에 그는 초회왕의 신임을 받았는데, 그는 좌파의 고위 관리였다. 그는 내정 개선을 주장하고 진나라를 연합했다. 그러나, chuhuaiwang 의 영은자교, 상관의사 진상과 그 총애비 정소매는 모두 진나라 사신 장의에게 매수되어, 왕환이 굴원의 의견을 받아들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를 멀리하게 했다. 그 결과, 초회왕은 진나라에 유인되어 죽었다. 양양이 즉위한 후 굴원은 계속해서 박해와 추방을 당했다. 기원전 278 년에 진 () 나라의 장군은 군대를 이끌고 남하하여 추 () 나라의 수도를 정복했다. 굴원은 전도에 절망하여 같은 해 5 월 5 일 지라강에 투신했다. 단오절은 굴원을 기념하는 명절이다.

굴원은 평생 굴곡이 많았지만 재능이 넘치지만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어 결국 한을 품고 죽었지만 후세를 위해' 이소',' 다문',' 천문' 등 명편을 남겼다.

이청조 (1084.2.5-1155.4.10) [/kk 아닙니다. 남송녀사 이안거사, 제남장구 (오늘 산둥 장구) 인 완약파 대표사. 아버지 이씨는 마지막 4 학사 중 한 명이고 남편 조명성은 금석학 고증학자이다. 숭녕 원년 (1 102), 혜종은 소촉종신이라는 이름으로 채경, 조영을 좌우로 임명하고, 비석을 세워 군대를 지지하고, 사마광 등 120 을' 으로 삼았다 그의 아버지가 당원으로 등재된 것은 시가에 반영된 것이다. 숭녕은 2 년 (1 103) 동안, 그는 성심성의로' 금석록' 이라는 책을 써서 고대 비각을 고찰하고 기록하기로 결심했다. 대관 원년 (1 107), 채경이 다시 살아나서 죽었다. 원우 장관은 채경이 원우의' 반역자' 를 보호하고 그가 그에게 준 관원을 빼앗을 것을 건의했다. 명성과 조경은 청주 (이 산둥 이도) 에서 10 년을 살았다. 선화 2 년 (1 120), 채경이 벼슬을 한 후 명성은 라이주 (오늘 산둥 예현) 를 알게 된 뒤 라이우에서 하마 요리사로 옮겼다. 정강의 난후. 명나라 쳉 (mingcheng) 은 남쪽으로 달려가 어머니 장례를 치렀고, 강녕부 소식을 듣고 책을 가지고 건강에 갔다. 건언 3 년, 조명성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베이징을 떠나 건강에 도착한 후, 또 절중으로 출발하여 청조도 절강에 진입하여 대만, 성, 황암, 위주 섬에서 온주까지, 그리고 월주, 여주로 들어갔다. 사오싱은 2 년 (1 132) 항저우로 갔다. 사오싱에서 4 년 동안 그는' 비기서' 를 썼다. 사오싱인은' 진사루' 로 조표에 올랐다. 그는 70 대 때 세상을 떠났다. 글쓰기를 잘하는데, 특히 시를 잘 쓴다. 송사',' 예문지' 는' 이안거사문집' 7 권을 기록했지만, 아무도 전세하지 않았다. 청조는' 다른 집' 론과' 이안체' 를 개척했는데, 송대 대사인이다. 이 문집은' 소강옥집' 이라고 불리며 후세를 위해 편찬되었다.

나란성드 (1655-1685) 는 원래 성덕으로, 용약림가산인, 만주정황기인, 강희 12 년 진사. 대학생 펄의 장남. 그는 명리에 담박하고, 승마를 잘하며, 독서를 잘하며, 글을 잘 쓴다. 그의 글은 모두' 참' 자로 승리하여 감정이 진지하고 강렬하며 풍경이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그는 지능이 낮아 읽고 외울 수 있고, 만주족 무술의 전통을 계승하고, 승마를 잘한다. 그는 서예 그림 음악 방면에 모두 조예가 있다. 강희 15 년, 중진사, 3 등 경호원 수여, 1 등 승진 추구, 무관 3 위.

그의 아내 루, 양광 총독 노흥조의 딸이 한 여자에게 선물을 주었다. 결혼한 지 3 년 만에 아내가 돌아가자 오강의 엽원례가 직접 묘비명을 써 주고, 뒤이어 관원과 결혼하여 후한 선물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첩 연의 씨, 강남 심면 () 이 첩으로 받아' 선택몽'' 매혹적인 남편' 으로 사망했다. 나란성드 사망 당시 나이는 겨우 31 세였다. 베이징 서쪽의 비누시툰에 묻혔는데, 그곳은 "한 학자가 말랐고, 애통해했다." 아들 세 명과 딸 네 명이 있다. 한 여자가 노병의 연석에 시집갔다.

나란성드 (WHO) 는 주이존 (), 구 정관 (), 강 (), 안 () 등 한족 유명인을 사귀어 어느 정도 청정을 위해 한족 지식인들을 쟁취했다. 그는 평생 저서가 많았다:' 당지집' 20 권,' 수정잡식' 4 권,' 린츠간사'; 설정 \ "이순신 지 연의 \" 80 권, \ "첸 리 지 \" 38 권; 근세사 초집',' 절구 명가 노트',' 전당시 선본' 등 책의 편선은 경이롭다.

나란성드 () 는 단어로 유명하며, 현존하는 349 곡이며, 슬프고 고집이 세고 만당 유풍이 있다. 망시를 애도하는 것은 진지하고 침통하여, 읽는 것은 차마 참을 수 없다. 왕국위는 "나란성드 () 는 자연의 눈으로 사물을 보고, 자연의 혀로 서정적" 이라고 평가했다. "북송 왕조 이후 단 한 사람." 주조모는 "800 년 동안 이런 작가가 없었다" 고 말했다. 담선운은 "너그럽게 사람을 대하고, 너그럽게 너그럽게 대하고, 가사는 처량하고 슬프기 때문에, 이른바 사람이 그의 팔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당시에는 "모두가 물말을 부르고 있고, 몇몇 사람들은 나란의 걱정거리를 알고 있다" 는 소문이 돌았다. "나란사" 가 외국으로 전해지자 북한 사람들은 "샤오풍의 그믐달이 지나고 지금 또 유둔전을 볼 줄 누가 알았나?" 라고 말했다.

나란어 1 위는 변모, 2 위는 식수, 지금은 나란어로 통칭한다.

나는 이제야 이런 생각을 했다,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