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의 쓰기 속도를 어떻게 높일 것인가

필선 속도는 서예가가 서예 쓰기의 필요에 따라 만들거나 늦추거나 급하거나 급하거나 차갑거나 떫어서 전혀 다른 필묵 효과를 내는 필선 자세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필속도는 서예 예술에서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기법인 필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펜촉의 각도와 펜촉의 깊이를 통칭하여' 필법 3 요소' 라고 한다. 세 가지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상호 의존적이며, 분할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획 속도는 브러쉬 끝 각도와 브러쉬 끝 깊이를 결합하여 책 한 권을 완성한다. 획 속도의 상태는 획의 다른 요소들의 예술적 효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제약하며, 심지어 책 한 권의 예술적 가치에도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필법을 분석하고 연구할 때, 붓끝의 각도, 붓끝의 깊이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우가 많으며, 획의 속도보다는 서예 애호가들, 특히 초보자들이 필획 속도에 대한 경멸과 소홀함을 불러일으켜 서예의 향상에 영향을 미친다. 동서고금의 우수한 서예 작품을 살펴보면, 모든 서예가들은 필력에 대한 정확하고, 교묘하고, 함축적이고, 정교하며, 영성의 파악과 통제, 그리고 다른 필용 원소와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서예 작품의 신기하고, 영영, 흥취장, 진취적인 예술적 매력을 부여한다. 일반적으로 붓글씨는 느린 필속도를 위주로 해야 한다. 이것은 서예가 함축적이고 모호하며 내향적인 예술 형식의 심미 특징에 의해 결정될 뿐만 아니라 서예에 사용되는 특수한 도구와 재료에 의해 요구된다. 그러나 서예 학습과 창작 과정에서 느린 속도로 글을 쓰는 것은 필요한 빠르고, 갑작스럽고, 충돌하고, 떫고, 삐뚤어진 필리듬의 변화도 없고, 서예예술이 달성해야 할 효과를 얻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예술명언) 그럼,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붓글씨의 속도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상태로 나타난다: 느리다. 이런 상태는 가을의 흰 구름과 같고, 물돌을 떨어뜨리고,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큰 내력을 가지고 있다. 쓰기 속도가 느리다는 눈에 띄는 인상과 느낌은 느리다! 느린 경우에만 필기자에게 강한 펜 제어 능력을 요구하다. 그렇지 않으면 책 속의 대사는 왕왕 무미건조하고 내포가 부족하다. 바로 쓰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책 속의 선은 차분하고, 충만하며, 둥글고, 견고하고, 건강해 보인다. 서예예술의 매력은 조용한 자세로 일정의 리듬과 미감을 표현하는 데 있다. 따라서 느린 펜 속도는 서예 학습과 창작에서 주로 유행하는 펜 속도이다. 사람들은 서예가가 책을 쓸 때, 왕왕 침착한 얼굴을 하고, 손을 들고 발을 들어 가볍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항상 적재력이 있고, 그들의 펜은 구름처럼 흐르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물론 서예가의 이런 상태는 창작 열정이 용솟음치는 표면 현상이다. 이 글은 논술하지 않는다.) 일반인이 생각하는' 서둘러 빨리 써라' 는 현상을 거의 볼 수 없다 이 전문가들은 서예의 속도를 잘 알기 때문에 서예가 자연히 비범하고 광채가 눈부시다. 많은 서예 애호가들은 서예 예술의 이치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며, 획이 빠를수록 힘이 세고 활력이 넘친다고 생각한다. 붓을 들어 올릴 때, 너는 매우 기쁠 것이다. 그러나 책의 선은 마땅히 받아야 할 예술적 효과에 미치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그들의 책은 왕왕 경솔하고 창백하며 기본기가 튼튼하지 않다는 인상을 준다. 따라서 많은 서예 애호가들, 특히 초보자들에게는 느린 펜 속도가 기본기이며, 반복적인 훈련과 진지한 분석을 통해 숙련되고 통제되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반적으로, 느린 훈련과 조작 방법은 머리를 냉정하게 유지하고, 정제동을 견지하고, 느린 승리의 원칙으로 한 획을 착실하게 쓰는 것이다. 날카롭다. 이런 상태는 고삐 풀린 야생마, 홍수가 세차게 불고, 울부짖고, 거세고, 막을 수 없는 것과 같다. 글쓰기의 능률과 속도는 글쓰기가 빠르고, 결단력 있고, 빠르고, 깔끔하다는 느낌과 인상을 준다. 앞서 언급했듯이 느린 획 속도는 붓글씨의 주도 형식이다. 그러나 획속도의 전반적인 추세가 느리다는 전제하에 실제로는 획속도가 빠른 상태도 있다. 다만 획속도가 느린 것보다 획속도가 부차적인 상태다. 서예가의 정서 변동, 서체 내용의 구체적 필요, 필기자료에 따라 필획 과정 전반에 걸쳐 두터운 필속도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서예가의 창작 열정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책의 내용은 기복이 심하고, 필치가 가득 찼다. , 쉽게 강력한 펜 속도, 서체 선이 드러나고, 날으는 백건펜이 끊임없이 나타나 강렬한 시각적 충격과 날카롭고 상쾌한 예술적 감화력을 준다. 날카로운 획 속도는 전체 획 상태에서 부차적이고 종속적인 위치에 있으며 일관되게 할 수 없다고 말해야 한다. 초보자는 날카로운 획을 사용하는 속도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뾰족한 획 속도의 출현을 최소화해야 하며, 매끄러운 경솔함을 피해야 한다. 정체하다. 이런 상태는 마치 등산,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 힘겹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 비틀거리는 것과 같다. 필의 속도가 느리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 책은 필에 가로놓여 있는 산하를 힘차게 극복하고 달팽이처럼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의 선은 높고, 창력, 늙고, 응결되고, 먹색이 짙고, 간혹 무심코 건필의 흔적을 남기기도 한다. 한 권의 책에 나오는 빈도는 그리 높지는 않지만, 성공적으로 운용하면 서예 예술에서' 기운이 생동감 있다' 와' 생명이 충만하다' 는 효과를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책에서 느린 펜 속도의 사용은 남용되어서는 안 되며, 더욱이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책 전체를 "망가짐", "어지러움", "생기 없는" 것처럼 보이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펜 속도의 지연은 전체 작품의' 호흡' 에 많이 사용된다. 즉, 펜촉 저장 잉크가 거의 소진될 때이다. 어떤 사람들은 글을 쓸 때 손이 일부러 떨리는데, 책의 대사는 매우 힘이 있는 것 같다. 사실 이것은 일종의 병필로, 매우 강한 인공맛이 있지만, 바람직하지 않다. 정확한 방법은 중심 각도를 유지하고, 펜촉의 깊이를 늘리고, 천천히 안정적으로 펜촉을 밀어내고, 멈추지 않고 펜을 닫는 것이다. 덩크. 이 상태는 마치 거대한 소용돌이 같다. 용은 눈을 들어 조용히 움직이며 예기를 준비한다. 펜 속도는 펜촉으로 쓰는 과정의 멈춤이 특징이다. 이런 실펜은 멈춘 것 같다. 실제로 펜촉의 깊이와 펜촉 각도에 따라 멈춘 "원점" 은 미묘하고 심오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동시에, 펜 속도는 멈췄지만, 언제든지 한 획을 쓸 준비가 되어 있다. 따라서, 런던의 펜 속도는 표면적으로 멈춘다. 실제로는 움직이고 있고, 더욱 동작이 양조되고 있다. 그래서 붓글씨 속도에 없어서는 안 될 조건으로 널리 응용되고 있습니다. 펜 속도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책은 종종 내포가 부족하고, 선에 질감이 없는 등의 결함이 생기기 쉬우며, 강렬한 예술적 효과와 감화력을 일으키기 어렵다. 전반적으로, 돈의 펜 속도의 가장 큰 특징은 정적 변화이다. 걷는 속도는 단지 하나의 수단일 뿐, 선의 두께와 예술적 감화력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펜 속도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정적인 펜 속도를 통해 서예 예술의 동적 효과를 표현해야 한다. 쟁취하다. 이런 상태는 마치 물고기가 용문으로 뛰어드는 것과 같고, 배고픈 호랑이가 먹이를 퍼붓고, 짜릿하고, 날카로울 정도로 날카롭다. 펜을 다투는 속도는 주로 선이 질주하고 펜이 끊어져 작가의 긴장된 창작 심리상태에서 과감하고 과감한 펜 태세를 분명히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펜을 잡는 속도는 엄격하게 집필하는 속도보다 더 빠르고, 더 맹렬하고, 더 맹렬하며, 심지어 선이 끊어질 수도 있다. 책을 쓰는 사람이 서두르는 속도로 책 한 권을 쓰는 것을 보면 폭풍우가 몰아치고 번개가 치는 느낌과 인상을 준다. 획을 다투는 속도는 대부분 초서 광초 등 서예의 창작에 적합하다. 물론, 다른 책에서는 이런 글쓰기 속도도 가끔 나타난다. 스펠링 속도는 필사자에게 붓에 대한 강한 통제력이 요구된다. 그렇지 않으면 필묵의 단판으로 이어지기 쉬우며, 숨이 막히는 느낌을 주고, 필묵의 기초에 대한 통제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필묵, 필묵, 필묵, 필묵) 그래서 초보자는 신중하게 대해야지 함부로 대하지 마라. 그들은 그것을 필속 기법으로 연구하고 배울 수 있으며, 창작할 때 필묵 통제 능력을 전반적으로 높인 후 적절하게 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획의 속도는 펜촉이 얕아야 하는데, 때로는 종이에 펜촉이 거의 가벼워 펜촉 각도가 중심보다 낫다. 허리를 굽히다. 이런 상태는 누에고치와 같다. 겨울잠은 뻣뻣한 뱀으로, 세력에 굴복해야 온전하다. 굽은 펜 속도는 전체 책이나 글자를 완전하고 완벽하게 하기 위해 적절한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열심히' 쓰는 것을 말한다. 붓을 접는 속도는 접는 글 중에서 가장 전형적이다. 접는 획은 중국 서예의 특수한 획이기 때문에, 획이 너무 빨라서 모서리가 뚜렷하고 연장이 심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너무 느리면 과도한 비대와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굽은 펜 속도를 사용할 때는 펜촉을 살짝 들어 올리고, 쿵쿵 올리고, 천천히 접어야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물론, 굽은 펜 속도는 접는 그림뿐만 아니라 다른 획도 가능하여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굽은 펜의 속도가 만들어내는 미묘하고 순하고 일관된 예술 효과는 종종 작품 전체에 큰 감화력을 더해 독자들을 매료시키고 경탄하게 한다. 결론적으로, 획속도는 서예 학습과 창작의 중요한 기술점으로, 끊임없이 배우고 탐구하고 실천해야 점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위의 획 속도는 고립적으로 기계적으로 볼 수 없으며, 다른 서예 기법과 연계되어 함께 분석, 학습, 연구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상 학습과 창작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 펜을 들어올리는 과정에서 속도와 속도는 항상 다르다. 어떻게 잘 파악하느냐는 글씨를 연습할 때 무시할 수 없는 대사이다. 명수문 서예 이론은 "경중병은 네 가지 방법으로, 허위는 ... 일단 이런 방법을 익히면 모든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장희안에게 어느 것이 더 느리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돈과 한은 빠른 것을 제창했고, 그는 "증필설" 에서 "빨리 써라" 고 말했다. 만약 네가 충분히 빠르다면, 너는 방법을 생각해 낼 것이다. " 다시 당의' 교학전술' 처럼: "가장 바쁘고 바쁘면 기세가 없다. 속도를 늦추지 않으면 어리석다. " 또 다른 유청서재의' 예개론' 은 "고대인들이 붓을 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병' 과' 수렴' 이라는 단어밖에 없다" 고 말했다. 떫어도 늦지 않고, 떫어도 빠르지 않고, 떫어도 늦었지만, 떫을 수 있는 사람은 한 명도 없다. 위의 네 가지 명제는 모두 다르다. 실천에서, 서로 비교해서 논하지 말아야 한다. 필자는 손씨의' 점수' 라는 책의 논술이 더욱 과학적이고 정확하며 의론성이 있으며, 글쓰기의 속도와 속도의 관계를 설명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래 머물지 않았을 때, 너는 힘과 병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빠를 수 없고, 효과가 늦었다. 그 재치있는 사람들은 도망 갈 기회가 있습니다. 밤을 새는 사람은 회의를 즐기고, 그들의 속도와 반대되는 속도로 아름답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각에 빠져서 멋질 거예요. 가속할 수 있고, 이른바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지각하면 상이 있어요! " 만약 네가 빈둥빈둥 놀고, 머리가 민첩하다면,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알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글쓰기의 속도와 기교를 어떻게 잘 파악하는가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강화되어야 한다. 첫째, 각종 책의 필속도 변화. 풍격에 따라 필속도에 대한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달라야 한다. 행서와 초서는 쓰기에 큰 자유도가 있어 글씨가 기복이 심하고, 몇 글자가 얽히거나 필봉에 의해 끊어질 수 있다. 펜의 이완과 확장은 임의로 변할 수 있으며, 선과 호의 어떤 조합으로도 연펜을 한 단어로 만들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펜업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거나, 빠르거나 느린 조건을 제공한다. 그렇다면 해서체, 전서, 예서의 쓰기 스타일은 각 글자, 펜과 무관하며, 글쓰기의 과정을 다듬어야 한다. 이로 인해 쓰기 시간이 느려집니다. 물론 깨진 필의의 정취가 있어야 하지만 필법의 외적 표현은 엉키지 않고 속도는 자연스럽게 느려진다. 둘째, 펜 속도와 오색 잉크의 변화. 오색 잉크의 먹운은 끓인 물과 선지, 붓의 관계를 빼놓을 수 없지만, 붓 속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잉크가 선지에 떨어지는 과정은 침윤이 있기 때문에 떨어지는 온도를 잘 파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먹맛과 먹운을 잃게 된다. 그런 다음 만년필에 잉크가 가득 차면 목이 마르고 잉크가 가득 찰 때까지 계속 써야 한다. (특히 초서는 모두 이 법칙을 따른다.) 다음은 펜 속도에 대한 요구 사항입니다. "펜의 잉크는 포화되어 펜 속도가 빨라야 하고 목마른 잉크는 느려야 하기 때문에 펜 속도가 느려야 합니다. 반대로, 빠르고 느리게, 그 결과는 정체와 응결로' 잉크돼지' 를 형성한다. 이준은' 서전술' 에서' 빠르거나 빠를 수 없다' 며' 광기' 라고 불렀다. 광기는 불완전하다. "초서에서 잉크는 오색으로 나뉘는데, 각각 진한, 연한, 윤기, 갈증, 흰색을 가리킨다. 따라서 펜 속도에 대한 요구가 있다. 구동능력의 높낮이가 오색 잉크의 형성을 결정한다. 인감서, 예서, 해서체와 같은 다른 글을 쓸 때, 잉크의 양은 너무 많아서는 안 되고, 쓰기 과정은 너무 목마르면 안 된다. 즉, 필속도의 대비가 너무 클 수 없다는 것이다. 사실 속도와 먹색은 서로 제약하고 서로 표현한 것이다. 글쓰기 속도, 리듬, 문체의 변화는 리듬과 운율을 결정하고, 리듬과 운율의 차이는 문체를 만들어 낸다. 다양한 책에 존재하며, 각기 다른 펜 속도를 가지고 있다. 자유분방함, 리듬감, 리듬감, 펜 업 속도가 급하다. 하늘하늘하고 고요하며, 리듬이 평화로워지고, 쓰기 속도가 느리다. 간결하고 무겁고, 리듬이 견고하며, 쓰기 속도는 느리고 떫어야 한다. 같은 사람이 쓴 다른 작품이나 책은 스타일, 리듬, 운율에도 유창하고 느린 쓰기 속도를 가지고 있어 저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쓰기 속도, 특히 풍격이 크게 다르고 리듬감, 리듬감이 강한 초서를 익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한 선은 매우 다른 리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속도와 속도, 이른바 속도" 를 해야 한다.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른바' 오래 머물다' 입니다. "가장 바쁘고, 바쁘면 잃어버린다. 천천히 하지 않으면 어리석다. " 전서 예서 해서체의 대비는 행서나 초서만큼 크지는 않지만 각자의 스타일과 리듬도 있다. 고금의 비각에서 우리는 곳곳에서 이런 예를 찾을 수 있다. 잉크, 서체, 스타일, 리듬, 리듬은 모두 쓰기 속도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서예가의 다양한 쓰기 기술에 대한 숙련도가 창작 성공의 관건을 분명히 결정하므로, 창작할 때 자신의 느낌에 따라 선이 아름답고 알록달록한 서예 작품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