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제 1 부는 여래불상, 불경이 돌아온 당사도를 창조적으로 구축했다. 당삼장에서 소백룡까지, 당삼장은 불명을 부여받았고, 당삼장은' 부처를 위해 큰 공을 세운 불' 에 올랐다. 그의 진짜 나는 불교 제자 김으로, 팔십일난을 거쳐 불문 세계에 들어가 진경을 얻어 불법을 퍼뜨렸다. 자연은 공덕의 극치이다. 손오공에게' 두성불' 의 번호를 주다. 팔계' 정단 사자 보살' 을 주고, 그의 탐식을 배려하고, 신선불에 대한 인간화 인정으로 부처님의 쾌감을 누리게 한다. 그것은 불교이자 인류의 것이다. 사승에게' 김나한보살' 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백룡에게' 팔천룡광리보살' 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그렇다면 손오공에게' 두성불' 이라는 칭호를 붙이는 것이 바로 그 성격천부의 고전적인 취향이다. 이들은 모두' 서유기' 이야기에 대한 희망적인 포상이며, 좋은 공간 추진도와 더 높은 수준의 이야기가 이야기의 미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기반을 제공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뒤에서, 우리는 더 단결되고 성숙한 팀을 보았고, 서로 마음이 이어져 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중에 이야기는 조금 지연되어 소백룡 아저씨가 억울함을 당하는 과정과 백룡이 복수를 맹세하는 이야기를 간간이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손오공은 원인을 알고 백룡을 이끌고 부처님을 만나러 갔고, 부처님이 주재하는 부처회에서 부처님께 백룡 아저씨의 억울함을 진술했다. 그렇다면 가장 높은 신은 가장 높은 신이다. 알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눈을 감으면 알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우리가 진실을 알고 있지만 부처는 여전히 천리에 개입하고 싶지 않은 태도를 보이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정신적으로 가장 존경하는 공평한 정의의 화신인 부처조차도 잔인하고 저속한 권세에게 타협하려는 의도를 보이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그것은 우리에게 심오한 철학을 보여 주었다. 우리가 가장 존경하는 곳에서는 가장 신성한 사람의 마음속에서 선과 악이 서로 흔들릴 수 있다. 선과 악은 서로 얽히게 되고, 어느 곳에서나 기복을 일으킬 수 있다. 부처는 불계와 선계의 우정을 위해 옥제의 실직을 바로잡는 것은 좋지 않지만, 다른 사람의 태도가 어떠하든 손오공은 손오공이다. 전 세계가 타협해도 손오공은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부처님이 대중에게 이 일을 처리하라고 고집했고, 결국 부처님을 격분시키고, 그를 땅에 제압하고, 쇠막대기를 빼앗아 오공을 엄벌했다. 위급한 순간, 고불은 등불을 태운 조사신이 나서서 오공을 큰 소리로 칭찬했다. "비록 오만하지만, 부처님을 향해 달려오면, 우리 부처는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여기서 우리는 또한 시간과 공간 발전의 2 차 관계를 보았다. 불교의 세계에서도 신구가 번갈아 갈 때가 있다. 등불을 켜는 것은 고대의 집권불인데, 여래는 지금의 집권불입니다. 등불은 존경을 받지만 결정권은 여기에 있다. 제불과 당승의 노력으로 부처는 마침내 오공을 용서했다. 그러나 부처님을 떠나자마자 오공은 하늘에서 공로와 옳고 그름을 물어야 한다. 사부님과 후배들이 아무리 말려도 그는 단념하지 않고, 흑백이 아닌 결정을 내릴 때까지' 자신의 길을 걸어야 한다' 고 결정했다. 그렇지 않으면 손오공이라고 불리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천국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천국에서, 지구에서처럼 선악 사이의 정의가 가장 높은 차원에서 각종 사기와 권력 왜곡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보았다. 오덕흥과 수덕흥이 서로 결탁하여 옥제를 속였는데, 과연 옥제는 살인에 동의하지 않았다. 손오공이 천도에 간섭하는 것에 더욱 불만을 품다. 증거를 얻기 위해 옥제를 설득하기 위해 손오공은 천정을 떠나 철봉을 되찾고 지옥에 가서 진왕을 만나러 갔는데, 여러 차례 오덕흥과 염자에 모함을 당했다. 이때 당승은 오공이 곤경에 처해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저팔계 사승에게 오공을 도우라고 했다. 이때 저팔계는 간단해 보이는 모델을 제시했지만, 답은 당승이 전기에서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덟은 말했다: "스승님, 당신은 항상 무관심했습니다. 당승은 이것이 사업이 아니라 집안일이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어떤 일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반드시 어떤 일을 해야 한다. 네가 반드시 오공을 도와야 한다는 뜻이다. 그의 대답은 그가 더 이상' 서유기' 에서 선행만 하고 절대 무력을 행사하는 당승이 아니라 정직하고 성숙하며 주견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용감한 신당승. 전기에서 사건의 중요한 진화에 대해 당승과 손오공의 사제들 사이에는 텔레파시가 있다. 만약 이런 연계가' 서유기' 에서 외적, 강제적인 관계로만 존재한다면,' 전기문학' 에서는 감정과 정신적인 진실만이 달성할 수 있는 심층적인 정신관계를 심화시킨다. 이것은 또한 매우 질서 정연하고 승화된 인물 관계의 진화이다.
우여곡절 끝에 모든 증거를 얻은 후 오공은 천정으로 돌아와 옥제와 시비를 논쟁하기로 결정했다. 마침내 징하 용왕의 억울함을 평반했다. 이 때문에 여래부처도 손오공에게 더 높은 포상을 주었다. "오늘부터, 내 부처님의 유일한 사람은 부처에 참가할 수 없고, 조견할 수도 없다." "당신은 나의 불교의 안전을 위해 이 책임을 질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이것은 손오공의 예술 이미지에 대한 더 높은 제련이다. 인간과 종교의 발전 관계에 대해 깊이 생각한다면, 우리는 서유기에서 전기에 이르기까지 심도 있는 전시로 해석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여기서도 원시 야인의 정신세계가 접근하고 천재들의 창의력에 의존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손오공이 하나의 정신적 이미지로 여겨질 수 있다면, 그는 인류의 점점 더 포괄적인 정신인지력과 자신의 생활 세계가 점점 더 강해지는 창의력을 대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