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일: 2005-11-0619: 55: 26 클릭: 684 회.
이름: 건안 칠자
문학시기: 위진 남북조 문학
건안 칠자는 동한 말년 건안 시절 조석 부자를 제외한 7 명의 유명한 시인을 가리킨다. 그들은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이다. "칠자" 라는 이름은 조비 "전론 논문" 에서 시작된다. "이 문인은 노공거, 광릉진장, 왕삼, 북해 쑤, 류천 옥연, 여남영양덕련, 동평상인 유진이 있다. 일곱 명의 아이를 낳은 사람은 학업이 아무것도 없고, 글도 아무것도 없고, 천리간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융과 조조를 제외한 다른 여섯 집은 경력이 다르지만 모두 한말난을 겪었다. 나중에 그들은 조조조에게 달려갔고, 지위가 바뀌었고, 생활이 안정되고 부유했다. 그들은 조조를 자신의 자각으로 여기고, 그에게 무언가를 하려고 한다. 따라서 그들의 시는 조석 부자와 많은 유사점이 있다. 건안칠자가 웨이도 중야에서 함께 살았기 때문에' 중야 칠자' 송 우암 창랑시화' 라고도 불린다.' 건안체, 한말, 조자건 부자는 중야의 시를 지었다. 이 기간, 삼조, 칠자, 채연 등이 연합하여 나왔는데, 시풍은 "호탕한 버릇 교만, 공명정대한 재주, 생각, 함축적 기량을 추구하지 않고, 외모로 말을 유도하고, 명리한 능력을 취한다" 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스민") 후세 사람들은 이 문체를 "건안체" 와 "한위체" 라고 부르는데, 일명 "건안체" 라고도 한다. 북제 광평 왕소비문: "건안의 몸을 보고 중용할 수 있는 소리를 시작하다. "일곱 아들" 에서는 모든 사람의 이름이 같습니다. 조식, 왕찬, 유진은' 왕초',' 조류' 라고 불린다. 남조 소강과 동왕서: "멀리 양마와 왕초, 가까이 가면 판루와 사연." 종룽시: "조류 문장 전 현자. 클릭합니다 왕룽과 유진은' 유왕' 이라고도 불린다. 후진타오 "시 장": "왕과 리우 모두 아래, 무관심. 클릭합니다
건안 칠자의 건안시
건안 시대 (196 ~ 220) 7 명의 작가의 총칭. 가장 먼저' 칠자' 를 제기한 것은 조파이다. 그는' 전론 논문' 에서 "오늘의 문인, 노국공거, 광릉진장, 왕잔자, 북해서, 유천 응적, 여남 양영덕련, 동평유진공이 있다" 고 말했다. 일곱 아들. 배움에는 남는 것이 없고, 말은 남아 있지 않고, 말은 남아 있지 않고, 말은 남아 있지 않다. " 이 일곱 사람은 대체로 건안 시절 조석 부자를 제외한 우수한 작가를 대표해' 칠자' 라는 말이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인정받았다.
칠자 \' 의 일생은 기본적으로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한말 사회대전쟁 초기에는 두 사람의 사회적 지위와 생활경험이 달랐지만 환난과 공동의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후기는 모두 조조에 붙어 있고, 공융은 소부에서 고관을 맡고, 왕찬 하인을 맡고, 나머지는 조실 부자의 측근 대신이다. 그러나 공융은 나중에 조조와 충돌하여 살해되었다. 이 일곱 사람이 조조에 가입한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전후기에는 통일된 경계가 없다. 공융은 건안 원년 (196), 서간, 응우엔 국적은 건안 초, 진림은 건안 5 년, 왕찬 건안 13 년, 유진, 안젤라베이비 건안 13 년이다. 그들의 인생 궤적에 상응하여, 그 창작도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초기 작품은 사회 격동의 현실을 많이 반영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왕찬' 칠상시',' 루송', 진림의' 장성동 마시는 말', 응우안의' 북국문 밖으로',' 유진' 내 형제 증정' 등이 있다. , 모두 실용적인 의미와 특정 이데올로기 적 깊이를 가지고있다. 그러나 일부 작품들은 너무 나지막하고 감상적이다. 예를 들면, 국적의 칠상시, 류견의 실제,' 천지불생정' 등이다. 후기 작품들은 조석 정권에 대한 지지와 자신의 정치 공적을 세우려는 야망을 많이 반영하고 있으며, 내용은 연회, 해답 등을 많이 담고 있다. 그러나 조석 부자에 대한 찬사는 방귀벌레와 함께 저속한 태도를 보였다. 그러나, 전후든 그 창작은 긍정적이고 건강한 내용을 위주로 한다.
\ "칠자 \" 의 창작은 자신만의 개성과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공융은 산문을 낭송하는 데 능하고 작품은 생기가 넘친다. 왕찬 시, 단어, 문은' 선' 으로 칭송되고 작품은 서정적이다. 유진은 시를 잘하는데, 풍격이 서늘하다. 장사표로 유명한 진림과 귀적은 당시 시 창작에도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그들의 스타일상의 차이는 진림이 더 웅장하고, 귀적은 더욱 자연스럽고 유창하다는 것이다. 서간시문은 겸비하고, 문필이 섬세하고, 몸이 느긋하다. 이기는 것조차도 시사가부, 작품의 조화로운 문예를 쓸 줄 안다. \ "칠자 \" 의 창작 스타일도 비슷한 점이 있다. 건안문학의 시대적 스타일이다. 이런 시대풍의 구체적인 내용과 형성 원인은 리우웬이' 문심조각용 시대시리즈' 에서 말한 것이다. "볼 때, 너는 하늘하늘하고 관대하며, 좋은 물건은 세상에 흩어져 있고, 풍쇠한 원한과 지심필장, 윤곽이 풍성하고 생기발랄하다. \ "
\ "칠자 \" 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삼조' 와 함께 건안 작가의 주력군을 구성했다. 그들은 모두 시, 산문, 산문의 발전에 기여했다.
시 방면에서' 칠자' 는 주로 오언시를 쓴다. 오언시는 동한 말년에 등장한 새로운 시체이다. \ "고체시 \" 환영계에서의 출현은 오언시의 초보적인 성숙을 상징한다. 그리고' 칠자' 의 우수한 오언시는 감정과 변화로 가득 차 있어, 오언시를 예술적으로 더욱 정교하게 만든다. 서간의' 사방' 처럼,' 청청변의 풀' 이나' 천천히 떠오르는 고죽' 보다 더 섬세하고 깊다. 진림의' 장성동 마시는 말' 과 응우안의' 북문 퇴출' 은 모두 한말전전에 만들어졌으며, 그 글쓰기 시간이 반드시' 고시' 보다 늦지는 않기 때문에 오언시 발전사에서의 중요성은 더욱 주목할 만하다.
사부 방면에서' 칠자' 는 많은 부효를 썼는데, 그들은 장형 () 채용 () 의 성취를 기초로 부효의 진일보한 번영에 기여했다. 칠자' 소부의 세 가지 점은 주목할 만하다. ① 취재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서민화, 일상화의 제재가 과거의 대부의 귀족 성격을 더욱 약화시켰다. ② 사회 현실을 반영하는 기능이 강화되어 정치 사건을 직접 묘사한 작품이 많아졌다. ③ 서정적 색채가 점점 짙어지고 있다. 조비는' 전론 문' 중 \' 칠자부 \' 에 대해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고, 유영은' 문심조각용 석부' 에서도 같은 의견을 표명했다. 특히 왕삼 서간은 조위 세대의 \' 기호머리 \' 라고 생각한다.
산문 방면에서 공융의 장표, 진림과 응우안의 비서, 서간, 왕찬 잡문은 당시 모두 독보적이었다. 그들의 * * * 유사성은 조위가 말한 것이다.' 글은 기위적' ('전론 문') 은 작가의 독특한 기질을 반영한다. \ "칠자 \" 의 유명한 잡문에는 공융의' 추천비항서',' 조공과의 이야기', 진림의' 천우주기',' 조홍, 위왕을 위한 집서',' 응우엔 국적의' 조공, 손권을 위한 집서' 가 있다 \ "칠자 \" 산문은 형식적으로 산문, 특히 공융과 진림을 선호한다. 그들의 작품들 중 일부는 대구정리로 고사를 자주 사용하여 한말 서진 산문화 과정에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최초의 \ "칠자 \" 문집은 이미 실전되었고, 현존하는 것은 서간의 정치윤리 전문 저서' 논중국' 뿐이다. 명대 장건 편찬' 공자 소부집',' 왕석충집',' 진제세집',' 응우옌집',' 공유집',' 영덕련 수련집',' 한위 육조 장서 103 부' 를 편찬했다. 청대 양은' 건안 7 장' 을 편찬했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건안시
손정
중국 문학사에서, 일부 시기의 문학은 그 걸출한 창작으로 문학의 보고를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여 후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말 건안 시대의 시가 바로 이렇다.
건안시 전통은 종루의' 시품' 에서' 건안체' 로 불리며 엄우의' 창화' 에서는' 건안체' 로 불리는데,' 시경 초사' 의' 바람',' 소' 전통과 마찬가지로 초당 시대에 진자앙은 육조시풍을 반대하며' 한위체' 를 주장했다. 성당 시인 이백은 그의 혁신을 계승하고,' 대문호의 뼈는 너의 붓이다, 천정에 있다' 는 노래도 불렀다.
"바람" 이나 "풍골" 으로 건안시의 전통을 요약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러나 그 정신의 실질적으로는 상당히 적절하고 생동감 있다. 바람' 이나' 성격의 힘' 이란 무엇인가? 종룽은' 바람과 함께 가다' 라는 시가 듣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바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이다. 그래서 그는 좌사를 문벌 제도를 맹렬히 비난하는 그' 영사시' 를' 좌사풍' 이라고 부른다. 리우웬은 "풍골이 날지 않으면 신선함을 잃고, 부정적인 소리는 약하다" 고 말했다. 그는' 바람의 성격' 을 지닌 문학을' 새의 날개' 에 비유한다. 즉 날개를 펴고 있는 독수리와 같다. 이른바' 바람' 이나' 풍골' 이란 시가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강하며, 일종의 내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건안시는 한말의 격동기에 탄생했다. 시인은 현실의 어려움에 직면하여 아낌없이 비탄했다. "문심 조각용" 이 말한 바와 같이, "볼 때, 용용용용은 화려하고, 좋은 물건은 세상에 흩어져 있고, 풍속은 천박하고, 지심필은 길기 때문에 윤곽이 풍성하고 생기발랄하다." 단지 정서가 격앙되고 바람소리가 자욱하다는 것을 설명할 뿐이다. "조류는 울부짖는 호랑이로, 온 세상에 뿔이 없다." 건안시는 깊은 사회사 내용과 훈훈한 스타일로 자신의 훈훈한' 성격' 을 형성했다. 한대 시단은 외로움 이후 최고봉이 갑자기 튀어나와 중국시 발전의 장하 속에 우뚝 솟아 있다.
\ "갑옷 진드기, 만 명이 죽었다. 클릭합니다
시는 시인의 노래이며 시대와 사회의 메아리이다. 좋은 시는 급증하는 역사의 급류여야 한다. 건안시가' 스타일' 을 갖는 이유는 건안 시대의 면모와 정신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건안은 후한 (기원 196-220 년) 헌제의 국호이다. 건안 전후는 한말의 격렬한 계급투쟁, 중요한 정치사상 변혁, 극도의 격동의 사회였다. 건안 전 10 여 년의 황건봉기부터 중국과 위촉 오강대 군벌의 격렬한 혼전으로 천하 3 분의 1 의 국면을 기본적으로 다졌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중원 지역 전체가 철기펜티엄 () 으로 가득 찼고, 많은 인민 군중이 뜨거운 심연으로 밀려났다.
한말 격렬한 계급투쟁에서 조조는 호강지주와는 다른 진보력을 대표한다. 건안 시인은 기본적으로 조시를 둘러싸고 있는 진보문인 집단으로, 주로' 삼조',' 칠자',' 채연' 이 있다. "삼조" 는 조조와 그의 아들 조비, 조식이다. 이 일곱 아들은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이다. 이 가운데 공융이 정치적으로 조씨그룹에 속하지 않는 것 외에도 문학적 성취도 주로 시에 있지 않고 나머지는 조씨 부자의 부하다. 채연은 한말 저명한 학자 채용의 딸이다. 그녀는 한말의 혼란 속에서 남흉노로 끌려갔다가 조조에 의해 도로 사게 되었다. 그들은 모두 한말의 난동을 겪으며 시국의 어려움을 맛보았기 때문에 그들의 작품은 강한 사회적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시대의 면모를 뚜렷하게 반영하고 있다.
조조는 건안시단의 창시자로, 그의' 조로',' 이호행' 은 악부의 옛 제재로 고의를 공격하지 않고 직접' 서한말 시사' 를 한다. 추루행' 은 장군 호금이 환관을 살해하고 군벌 동탁이 베이징에 들어와 난동을 일으켰다고 썼다. 하진의 평범한 오국, 동탁의 포학한 발호는 모두 시를 직접 흡수하는 것이다. 하오 () 는 지난 편 이후 관동군 () 이 동탁 () 과 싸웠지만 연합군은 이익 쟁탈로 내투를 했다고 썼다. 시인은 원소, 원술 등 군벌의 부패한 본질을 강력하게 폭로하고 비난했다. 이 시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한말 실록',' 시사' 로 칭송된다. 그들은 시사를 시가에 넣고, 당대의 중대한 정치 사건을 쓰고, 당대 인물을 직격하며, 일종의 새로운 시 창작 정신을 구현했다. 나중에 두보는 악부시를 썼고, 백거이는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는데, 모두 실제 상황을 직접 묘사한 것으로, 둘 사이에는 분명히 지속적인 관계가 존재하고 있다.
건안시는 한말 동란과 인민의 고난을 반영하는 방면에서 상당한 깊이를 가지고 있다. 조조 "하우 이성" 은 "갑생 이가, 모두 성이 죽는다" 고 말했다. 백골이 들판에 드러났고, 그들 사이에는 아무도 없고, 우는 소리도 없었다. 남아 있는 사람은 수백 명이고, 사상은 끊어진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 역사서에 따르면 한말 동탁의 반란 이후 번화한 동도 낙양은' 백리 무불꽃', 서경 장안' 도시 안에는 아무도 없다',' 관중 2 ~ 3 년 동안 행인이 없다' 고 한다. 조조의 시는 바로 그의 형상의 사진이다. 이런 대재앙에서, 사람들의 경험은 왕왕 무섭다. 왕찬' 칠상시' 는 그가 경주에서 혼란을 피할 때 본 것을 묘사한다. "길에는 굶주린 여자가 있고, 아들을 안고 풀을 버린다. 온고가 울부짖고 눈물을 휘둘렀지만 돌아오지 않았다. 내가 어디서 죽었는지, 어떻게 끝날지 모르겠다! " 심각한 기근으로 인해 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고통을 참으며 자신의 골육을 버려야 했다! 채연의' 비분시' 는 동탁대군이 도시를 약탈했다고 썼다. "도살한 후, 시신은 남아 있지 않았고, 시신은 서로 부축하려 하지 않았다. 말은 머리를 걸고, 말은 여자를 태운다. " 얼마나 슬픈 광경인가! 건안시는 전형적인 사례를 잘 선택하여 현실을 반영하는데, 생동감 있고 심오하다. 진림의' 만리장성 가마동 마시는 말' 은 만리장성 건설의 역사적 소재를 빌려 가정의 관점에서 한말중주 부역을 고소했다.' 변성이 얼마나 건강하고, 집 안에 과부가 많다', 무거운 부역 부담이 많은 행복한 가정을 파괴했다. 그리고' 만리장성은 3 천리에 걸쳐 있다', 끝없이 펼쳐진 만리장성은 끝없는 부역의 상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만리장성, 만리장성, 만리장성, 만리장성, 만리장성, 만리장성)
"과거를 따지지 않으면 치료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건안 시인은 쇠퇴, 파멸, 혼란의 현실에 직면해 있지만, 그들은 혼란에 질식하지 않고 고난에 잠기지 않고 재치있는 정신을 보였다. 그들은 미래에 대한 동경과 자신감이 충만하다. 그들의 시는 상처받았을 때의 연민이지 절망과 좌절의 비가가 아니다. 그들은 씁쓸한 어조 속에서 위풍당당하고 분발하는 정신을 격동하여 격려와 힘을 주는 것은 귀중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건안 시대의 리더 조조는' 바다 보기' 에서 소박하고 심원한 필묵으로 바다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파도가 세차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일월별을 포괄하는 이 바다는 시인이 우주를 삼키고 큐슈의 마음을 포용하는 것이다. 사랑은 풍경 속에서 맑고 진실하다. 읽으면 머리가 크게 트인다. 거북이 한 마리의 일생' 에서 시인은 금석 말로 노익장의 불굴의 진취정신을 표현했다. \ "오래된 말 잠자는 호랑이, 수천 마일 의 야망; 열사는 만년에 용기가 넘친다 "며 천고에 낭송되는 명문이 되었다. "세설신어" 에 따르면 왕돈은 매번 술에 취해 이 네 구절을 읊으며 "뜻대로 주전자에 토할 수 있고 주둥이가 모자란다" 고 말해 감격스러운 힘을 알 수 있다. 짧은 노래는 특히 전형적이다. 깊은 고난은 시 전체에 우울한 분위기를 풍겼다. 집념의 추구로 시 전체가 이투지를 발양하는 강렬한 정서를 메아리쳤다. " 술노래가 되면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이슬, 가는 날이 더 씁쓸하다' 는 것은 처참하고 처참할 수밖에 없지만 시인은' 미래에 관심이 없지만 천하를 걱정한다' 는 것은 인생의 궁지에 얽힌 것이 아니라 천하의 불안을 걱정하는 것이다. 그래서 시 전체가 광나현재를 둘러싸고 업적을 창출하는 기조이다. 마지막으로 주공을 본받는 것으로 귀결된다. "산은 높지 않고, 물은 깊지 않고,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간다." 천하의 영웅을 널리 받아들여 산하를 재건하는 것은 어떤 가슴과 정신인가!
시품' 에서' 건안기인' 으로 불리는 조식도 천하를 통일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백마' 에서 그는' 우북, 장마등제' 와' 국난, 급사' 의 장사 이미지를 형성했다 "황초 4 년, 시인이 상경하여 위문제 조비 () 를 뵈었는데," 상강향 (), 분진 () 이 오월 () "에 가서 만리적을 향해 가기를 바란다. 뜻밖에도 조비는 그가 국사에 참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그에게 봉지로 돌아가 은거하라고 명령했다. 명잡시' 제 5 부에서 시인은 분노하며 "만리에 가는 것은 좋은 이유지만 동쪽으로 가는 것은 안전하다!" 라고 제안했다. "빈둥거리는 것은 나의 야망이 아니다. 나는 시골에 가서 고민하고 싶다. "납칼 한 자루가 비싸게 베었다는 이 시의 정신은 매우 감동적이다. 조식 후기의 많은 시가는 문제와 억압의 고통을 표현하여 통치계급 내부의 모순을 폭로했다. 그들이 이렇게 감동적이었던 것은 그들의 집착 지향의 깊은 정서에 있다.
야망, 이상, 추구, 분투가 있어' 건안 스타일' 의 중요한 특징을 구성한다.
"글은 기개를 근본으로 한다"
조비는' 전론 문' 에서' 문기위중심' 이라는 문학관념을 제시하여 건안시의 중요한 특징과 변화를 반영했다.
카오 파이는 종종 현대 작가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가스" 를 사용합니다. 그는 서간이 "때론 가스가 있다", 공융은 "몸에 묘기가 있다", 유진은 "한기가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기체의 탁함은 몸에 있지, 강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그가 말하는' 기' 는 작가마다 다른 풍격, 문학의 개성과 풍격을 가리킨다. 조비는 과학적 해석을 할 수는 없지만 건안시의 개인화와 서정화의 좋은 이론 총결산이다. 건안시의 이런 두드러진 경향은 한대 시에 대한 해방과 비약이다.
건안 이전에 전통적인 문학 관념은' 상서' 와' 돌창서' 에서 제기된' 시언지' 였다. "지" 는 광범위한 사상 감정을 포함할 수 있었지만, 한무제 이후 "지" 는 유교 사상의 끈에 묶여 있었다. 예를 들어 한인은' 시 300' 을' 경' 으로 존중하고 유교 사상으로 해석하여 이번 주 왕조의 시집을 유교 정치 윤리 규범의 교과서로 만들었다. 시경' 이 시작된 관화는 원래 생동감 있는 발라드였지만, 석창은 "관엽도 후비의 덕이다" 고 설명했다. 관꿩은 자웅이' 충직하고 다르다' 고 말했기 때문에 후비군자도' 부부차이' 이며' 부부차이' 는 인간으로 변할 수 있어' 부자와 아들이 비슷하다',' 군신이 서로 존경하다',' 조정정의',' 왕화성' 이 될 수 있다. 이 길을 따라 이른바' 지' 는 유가의 의지가 될 것이다. 공자의' 사순진' 은 불가침의 교조가 되었고,' 부드럽고 돈후하다' 는 넘을 수 없는 시교가 되었다. 중국시에서도 이런 현상이 있다. 위몽의 풍자시와 푸이의 피리시와 같이 도덕적 설교로 가득 차서 시 창작을 막다른 골목으로 끌어들였다. 건안 시대에는 유학의 통치가 동한 제국의 해체와 함께 근본적인 동요를 일으켰고, 법, 이름, 군, 세로, 횡제파 사상이 등장해 자유해방 추세를 보였다. 건안 시인은 바로 이 점을 이용해 반한시의 조류를 직접 한악부를 본받아' 희비, 일이 일어나다' 는 정신을 흡수하고, 직설적으로 억측하는 길을 걷고, 시대적 분위기와 개성이 풍부한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건안시의 해방과 비약은 시를 다시 열어 현실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개성과 풍격의 차이도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조조의 시, 고지식한 힘은, 말했듯이, "노장처럼 보이고, 운치가 무겁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조비는 처량하고 격월하며, 언정에 능하며, 그 시는 "속된 것이 짝과 같다" 므로, "완곡하고 완곡하며, 사람의 정을 바꿀 수 있다" 고 말했다. 조조 () 와 조비 () 보다 조식 () 의 시가 언어가 더 아름답다. 왕사천은 그가' 재자의 미류' 라고 말했고, 진릉은 그가' 문필이 아름답고 하늘하늘하다' 고 말했지만, 겉으로는 약하지 않고 화려하지 않았다. 사실, 그의 스타일은 "시" 와 같다. "그의 품격은 매우 높고, 그의 말은 화모에게 받아들여졌다." 그는 유진 같다. 우리는 그의' 형에게 주는 선물' 2 곡을 읽기만 하면, 바람을 맞으며 서 있는 송백과 장난치면, 그의' 다투다',' 진골냉상' 의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건안시의 이 성과는 오칠언고시의 발전을 위해 좋은 머리를 열었다. 이후, 이 추세를 따라 사람들은 오칠언체시의 영역을 끊임없이 탐구하며, 서로 다른 풍격을 창조했다. 귀적의' 영회시', 좌사의' 영사시', 곽후안의' 유선시', 도연명의' 전원시',' 보조의';
"다섯 글자 비약"
"문심 조각용" 은 "건안 초기에는 다섯 마디가 있었다. "건안시는 오언시의 발전에서 지울 수 없는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오언시는 건안 시대부터 시작된 것이 아니다. 동한 반고는' 영서사시' 를 가지고 있으며, 한말에 이르면 무명씨 고체시는 예술적으로 상당히 성숙했지만 건안 시대까지는 여전히 새로운 형식에 속한다. 전통적인 사언시가 고아하다면 저속할 수밖에 없다. 진나라에 이르러 지옥도 "아음의 운율, 네 글자는 긍정적이고, 나머지는 우여곡절이 있고, 비정운은 있다" 고 말했다. 남조까지 리우웬은 여전히 네 글자를 "자주", 다섯 글자를 "흐름" 이라고 불렀다. 한말 오언고시는 모두 이름을 잃고 이런 시풍의 비천한 지위를 드러낸다. 건안 시인이 감히 아음을 무시하고 오언의' 행운' 을 대량으로 채택하여 결국 시의 주요 형태로 만드는 것은 역사적인 성과이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한말 오언고시는 예술적 매력이 있지만 제재가 좁고 내용이 얇아 한 세대의 시풍을 창조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건안 시인은 풍부한 내용, 원대한 포부, 관대한 열정으로 비범한' 품격' 을 오언시에 입력해 후세 사람들이 본받을 수 있는 본보기로 삼았고, 이후 오언시인도 한걸음 더 나아갔다. 두 번째는.
셋째, 건안 오언시는 서정적일 뿐만 아니라 서술성도 두드러진다. 채연의' 비분시' 는 이 시기 서사시의 성과를 대표한다. 이 시는 시인의 비참한 처지를 500 여 자로 묘사하며 유배 기간 동안 당한 굴욕, 이국 타향에서 생활하는 가슴 아픈 마음, 그의 또 다른 아들이 구속될 때의 고통, 귀국 후 황량한 집의 외로움, 재혼 후' 비천한 곳으로 교체돼 재기증을 자주 두려워한다' 는 공황을 묘사한다. 이러한 성과는 오언시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이때부터 오언시가 빠르게 발전하는 시대를 열었다.
내용상 과감하게 울타리를 돌파하고, 형식상 과감하게 탐구하며, 건안 시인의 창조정신을 구현하였다. 오언시 외에도 조무는 "구언시를 창작했다" 고 말했다. 곡문원' 에서 공융의 6 언시는 믿을 수 없지만 조비는' 군신의 간언' 에서 공융의 6 언시를 기록했다. 중국시 역사상 여섯 글자는 발전하지 못했지만 당송 시대까지 계속 글을 쓰는 사람이 있었다. 한편 조비의' 벽의 쑥' 은 잡어로 가득 차 있어 이 장르의 형성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Wang fuzhi 는 말했다: "긴 문장 길이, 스리랑카는 산의 조상입니다. 보조와 이백령, 이 바람은 악부의 사자상이 되었다. "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7 언시입니다. 건안 전,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백량시' 만이 논란이 클 뿐만 아니라 기껏해야 대련이고, 조비의' 갈염행' 은 이미 7 언율시, 목소리의 억양, 예술의 완벽함, 나중에 보조가 각 문장의 운을 격문의 운으로 바꾸자 이 체계가 최종적으로 정해졌다. 오칠언시는 한대 이후 중국 고전시의 기본형으로 현대 신시의 출현까지 이어졌다. 근원을 추적하려면, 가장 초기의 기원은 건안 시대를 기초로 한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