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어떻게 사회 잡예 형식으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까?
복잡하고 날카로운 사회 갈등 속에서 시 창작의 현실주의 사조는 파란만장한 국면을 형성했다. 안사의 난후 원결, 구황이 사회 갈등을 폭로하는 시가 두보의 해음이 되었다. 중당 시대에는 백거이, 원직, 장계, 왕건 등이 두보의 전통을 계승하여' 문장 제때에 쓰고, 노래시는 사물로 써야 한다' 는 주장을 더욱 제창하며 신악부 운동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의 신악부시는 통치계급의 교만한 사치와 잔혹한 착취를 폭로하고 인민에 대한 깊은 고통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며 국세의 쇠약에 대해 심히 불안함을 나타냈다. 그들의 시는 당시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백거이를 비롯한 현실주의 시 유파 외에 중당시의 스타일과 유파도 성당보다 많다. 유장경, 웨이의 산수시, 이익, 육륜의 변두리시는 모두 성당시풍의 호응이다. 정원, 원, 화해를 앞두고 한유, 맹교는 뛰어난 시풍으로 새로운 시풍을 개척했다. 청년 시인 이하는 초사 전통과 악부의 로맨틱한 환상을 결합해 풍부한 색채와 예상치 못한 상상으로 각종 정신적 고민과 추구를 썼다. 유우석 () 의 바추 민요에 대한 연구, 그리고 유종원 () 이 산천을 빌려 분노를 표현한 것도 독특한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