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t 갈매기 > 돈부터 < P > 를 한눈에 바라보며 마름모꼴로 모여서 모두 갈대꽃을 피운다. 나는 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더 좋아한다, 몇 조각의 눈이 뒤집힌다.
& lt 군웅 > 최도융
흰새 파도에 서식하며 게으른 사람을 본다. 물고기를 위한 것이지 강을 위한 것이 아니다.
& lt 주작 > 왕건 < P > 신작신 까치 선언으로 행인은 일찌감치 돌리로 돌아갔다. < P > 나는 이 마당에 좋은 나무 한 그루를 심었는데, 나는 너와 함께 둥지를 짓는 것에 보답할 것이다.
& lt 51 골목 > 유우석 < P >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 P > 구사회에서 왕사당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 lt 백로 > 두목
설복, 눈머리, 옥구, 시냇물 그림자 속 물고기. < P > 멀리서 푸른 산을 비추고, 배꽃 한 그루가 저녁 바람에 떨어진다.
& lt 백로 >: 저자: 이백 < P > 백로가 가을물에 떨어져 외롭게 서리처럼 날아간다. 마음이 한가하여 독립 사주 옆에 있다. 새는 자연의 총아이다. 오색찬란한 봄에 새들이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사람들에게 봄의 소식을 전해 주었다. "봄날 아침, 나는 아무 걱정 없이 깨어났고, 사방에는 새들의 노랫소리가 가득했다." 중국 고대와 현대의 많은 시인들은 이 자연의 천사를 칭송하고 조류에 관한 유행시를 많이 썼다. 제비는 봄에 둥지로 돌아가는 철새이다. 그것의 가벼운 몸짓과 중얼거리는 말은 사람들의 생활에 많은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당대의 시인 이백은 "쌍연쌍비, 부러워요." 라고 칭찬했다. 남송의' 제비' 시는 "제비는 보금자리가 있고, 노여움이 다른 사람 옆에 날아가도록 내버려 두어라 ... 그들은 양화동을 조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만리이다" 고 말했다. 남송 시인 육유도 시' 제비' 를 쓴 적이 있다. ..... 양쟁의 가십은 꿈을 놀라게 하고, 비스듬히 날아서 커튼을 피한다. 젊은이는 벌레를 먹으면서 득의양양해야 하고, 비 온 뒤의 진흙이 더 빈번하다. "시인은 시를 통해 제비의 생활 습성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까치는 좋은 소식을 재잘재잘 보고하기 때문에 상서로운 새로 여겨진다. 우리나라에는 또 하나의 민간 전설이 있다. 매년 7 월 7 일 까치가 다리에 연결되어 직녀와 견우가 강을 건널 수 있게 해 행복과 상서로움의 상징이 되었다. 송대 학자 구양수는' 들까치' 시에 대해' 싱싱한 머리카락, 깃털이 반짝 빛나고, 붉은 가루 벽이 푸른 가지를 걸치고 있다' 고 짱 입을 열었다. 따뜻한 바람은 가볍고, 말은 부드럽고, 주인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야 한다. " 지금까지 사람들은 까치가 처마 밑에서 날아다니며 기쁜 소식을 부르기를 늘 기대하고 있다.
두보는' 왜놈의 규칙' 이라고도 불린다. 촉왕 두예사가 죽은 후 뻐꾸기 한 마리가 되었다고 전해져 뻐꾸기는 종종 처량한 새라고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백의' 두쥐안 울음소리', 두보의' 귀야통산죽균열', 장필의' 집이 있으면 돌아오지 않고 두쥐안 울면' 은 모두 두쥐안 찬양의 명문이다. 두쥐안 들은 애벌레 흰개미 등을 즐겨 먹는다. 그것은 익조이자 철새이다. 남송 시인 육유는' 새울음소리' 에서 "2 월에 규칙을 듣고 봄갈이는 늦지 않다" 고 썼다. 시인은 뻐꾸기 울음소리를 봄을 알리는 신호로 봄소식을 전했다. 봄날 아침, 맑은 새소리는 자연의 아름다운 음악이다. 갈매기는 물결에 따라 가볍게 날고 호수, 바다, 사람에게 가까이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갈매기, 갈매기, 갈매기, 갈매기, 갈매기, 갈매기, 갈매기, 갈매기) 당대의 유장경의' 백갈매기의 노래' 는 새에 대한 그의 사랑을 직접 표현했다. ".나는 이 창강을 좋아해서 백갈매기에서 시간을 보냈다." 송대 황정견은 "강남의 들물이 하늘보다 더 밝고, 백갈매기는 나만큼 한가하다" 고 읊었다. 두보의 글에서 백갈매기는 얼마나 자유롭고 행복한가: "강포갈매기 모양은 그 없이 자연스럽지 않지만 옥우를 뒤엎고, 마음대로 춘묘를 점할 생각이다."
오리올스는 조류 중 하나입니다. 시인들은 모두 그것을 봄과 연결시켰는데, 예를 들면 두목의' 천리새가 청홍, 산주기풍', 서서의' 꽃 피는 붉은 나무' 는 모두 황달을 찬양하는 명문이다. 당대의 김창서는 "황달을 몰고 가면 즐거움이 모두 나무에서 나온다" 고 말했다. 그들은 그녀가 꿈을 꾸면서 요서대영에 가서 거기서 만났다고 그녀를 깨웠다. "이것은 황달을 중얼거리며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한 것이다. 이 생각은 교묘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소리는 황달의 눈썹에 견줄 정도로 음색이 맑고 노랫소리가 듣기 좋아서' 이 곡은 하늘만 듣고, 세상은 거의 들을 수 있다' 는 시구를 떠올리기 쉽다. "노래 추출" 이라는 시는 송대 구양수가 쓴 가장 감동적인 곡인 것 같다. "백음 종동, 화홍보라색." " 나는 금장을 듣는 것이 숲 속에서 자유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새장 속의 눈썹을 그려 우는 다양한 소리를 묘사함으로써 자유롭고 광활한 자연에 대한 눈썹을 그리는 동경을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P > 또 많은 시인들이 백로, 거위, 독수리, 학, 주새, 기타 새들에 대한 시를 남겼다. 장시' 백로가 서새산 앞에 날고, 복숭아꽃과 흐르는 고등어는 지방이다', 왕웨이의' 조용한 늪-땅 위에 백로 한 마리, 망고' 와 같은 시를 남겼다. 제비에는 이렇게 많은 새들이 있는데, 그야말로 노래와 춤이 찬란한 세상이다. < P > "가지 끝에 좋은 새들은 모두 친구이고, 낙화유수는 문장." 조류는 인류 문명에 공헌했다. 새가 있으면 자연히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이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송대사의' 즐거움과 새 대화, 끊임없이 꽃나무를 만드는 것' 이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모두 조류 1175 종으로 세계 선두에 있다. 이것은 인류의 중시와 보호를 받아야 하는 귀중한 천연자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