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강춘림 연구 (1868- 1907)
여기서 말하는 근대는 주로 강춘림 사망부터 왕국위' 꽃가시가 세상에 있다' 가 출간된 지 40 년 만이다. 이 40 년 동안 강춘림의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이른바' 연구' 란 주로 친구가 그 단어집을 위해 만든 순서 (예: 종, 호용, 서나이) 를' 운수루사' 와 그 속편으로 만든 순서를 가리킨다. 이 서문의 저자들은 모두 강춘림의 친구이기 때문에 강춘림의 생활경험, 경험, 창작의 어려움에 대해 절실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종욱운:
육탄의 이름은 춘림, 강음인이다. 덜 책임 내 재능, 로프 피트 에 국한 되지 않고, 종종 유우지 를 목표로 할 수 없지만, 높은 yanguan 아래, 동쪽 타이 티안 의 권리, 아궁이의 이익, 반 그룹 침입 방지, 민 함현 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는 해고된 후에도 여전히 몇 년 동안 음식을 제공했는데, 이는 멍과 충격을 가라앉히는 것을 의미한다. "운" 사상은 깊고, 문자는 또렷하며, 가장 먼저 동대에서 "운수루사" 로 새겨져 있다. 동시에 저자도 어쩔 수 없이 손을 떼야 했다. ("구름수루어" 서수) [1]
쑤 쑤 는 말했다:
그의 불행한 강생 루탄을 계승하여 화동에서 벼슬을 하며 아궁이에 살고 있다. 옷은 모피로 덮여 있고, 창족은 수양성, 옥질이 예뻐서 한동안 깊은 곳에서 음탕함을 표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하룻밤 아카시아, 여덟 가지 트릭 티베트. 누가 적막한 노여움을 부르고, 토끼어 선정을 대답하는가. 강에서 같은 노래를 불면 고르지 않다. 또한 커튼은 비가 와서 부러지면 고향의 산이 그립다. 물결이 일면서 나는 배환의 지각에 실망했다. 얼마나 고통스러운가! 그의 코 쓴 입술 불어법 판정, 삼선성, 10 명에 정통한 것을 보면, 성성이 얕은 작가층이라고 할 수 있다! (수운루의 어순) [1]
그들은 강춘림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그의 거친 경험과 불행한 처지를 동정했다. 그 단어에 대한 평가는 왕왕 그 신세와 관련이 있다. 그들은' 운수루사' 가 그의' 안식처 생명' 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하여' 생각의 깊고, 말의 명료함',' 바다가 고독을 읊고, 귀신의 말을 조용히 하는 것' 의 심미 스타일을 드러냈다.
상술한 연구 방법 외에도 문학 자체의 관점에서 강춘린' 운수루사' 의 창작 특색을 분석하려는 연구자도 있다. 예를 들어, 이조증은 강춘림의 시 창작을 분석하여 그의 시와 그의 단어 사이의 유사점을 찾으려고 시도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화려하고 더러운 시인입니다. 만약 20 곡의 도동의 Za 시가 있다면, 주금의 작품을 줄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단문, 사랑과 미움, 태국 바트와 기장 사이로, 곧고, 깊고, 빛나고, 만은 지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오! 너의 말도 작용하고 있다. " ('운수루어 속서' [1] 그는 강춘림의 시가 두로에게 가깝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그의 단어의 기초가 되고 걸출한 시인이 되었다. 이 견해는 담선후가 강춘림을' 전문가' 로 삼는 두로에게 간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두가 의 성품으로 그 단어를 논할 뿐만 아니라, 루사 "공령에 힘쓰고, 두 송의 신을 모사한다" 는 창작적 특징을 총결했다는 점이다. 또 강' 시험 채채 중만당 절구 입사' 의 창작 사상에 따르면, 바닥 단어에도' 색채가 옅다',' 가끔 멜로디를 건드리는 것' 의 폐단이 있다고 지적했다. (굴원권 4) [1] 두와 직접적인 생활교제가 있어 다른 사람보다 득실을 더 잘 알고 있다. 위의 관점은 강춘림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이후 상주사파의 유명한 시인 담선도 강춘림에게 높은 평가를 내렸다. 그는 광서 4 년 (1878) 편찬한' 중국사학' 책에서 강춘림의 23 곡을 선정해 나란성드 (25 곡) 에 버금가는 23 곡을 선정했다. 원래 강춘림의 작품은 남송 강원, 장염의 작품과 다소 가까워 담선이 있는 상주사파의 입장과는 상반된다. 그렇다면 담선은 왜 강춘림의 단어를 그렇게 중요하게 여기는가? 그가 보기에 강춘림의 단어는' 함풍군무' 를 실감나게 반영하고, 강춘림은' 평생 두가노' 라고도 불리기 때문이다.
운수루사' 는 상인이 반란을 일으키는 목소리를 공고히 했지만, 흐름이 상당히 정확하고, 가족 수가 상당히 많아 200 년 동안의 용약과 향련이 삼족정립하고 있다. 함풍군무, 날이 꽤 재주가 있다. 뮤지션 두로. 당송 후기 노래 탄식의 의미는 이미 보잘것없다! (「바송어」 제 5 권) [2]
두보는 중국 시가사에서' 시성' 이라고 불리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담선의 강춘림의' 뮤지션 두로' 에 대한 평가를 보면 강춘림에 대한 그의 긍정과 높은 평가는 자명하다. 담선의 강춘림에 대한 평가도 진정엽에 영향을 미쳤다. 진정엽의 단어론은 담선에게 매우 중요하다. 그는 또 광서 16 년 편찬된' 어례' 에서 강춘림의 65,438+06 곡 (야시 8 곡, 시 3 곡) 을 선정했다. 이것은 장건 "문장의 정예, 모두가 경탄하기 때문이다" (백옥재' 꽃가시' 권 2) [3], 강춘림은 "문장을 만드는 묘미, 웃음을 잃지 않는다" (백옥재' 꽃가시' 권 5) [3] 이지만 [3] 강춘림에 대한 이 평가는 담선의 지나친 추앙보다 더 현실적이다.
강춘림은' 펜' 으로' 역사' 를 써서 만청사단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그의' 운수루사' 도 평론계의 호평을 받아 어떤 사람들은 그를' 진흥사계' 나 함풍사학을 진흥시키는 중요한 인물로 여겼다. 주증금은 "강 (춘림) 과 뒤 () 라는 두 글자를 보면 백석과 메계가 멀지 않은 것 같고, 나날과 여현이 상당히 같고, 어계의 회조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볼루 꽃가시」) [4] 김무상은 "건용 이후. 소리에 의존하는 연구는 우리 주에서 매우 번영한 것으로 여겨진다. 양호의 선생, 이흥의 주선생은 고치겠다고 하면서 동시에 영국을 선두 주자로 풍자하고 우울증은 두 가지 큰일이다. 작작 그의 규방은 파손되었다. 그의 목적은 좋고, 재미있다. 그의 가족은 눈부셨다. 그는 조금 피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슴단이 오르락내리락하여 유파가 옛 이웃을 따라잡지 못했다. 하지만 100 여 년 동안 운수 가문은 밍크와 안지와 함께 우뚝 솟아 있었다. " (강춘림전) [5]
둘째, 근대 강춘림 연구 (1906- 1949)
1908 ~10 ~12, 왕국위의' 인간꽃가시' 가' 중국요리' 잡지에 게재돼 사학이 전통에서 현대로 바뀌는 시작을 상징한다. 이 영향력 있는 인간사작에서 왕국위는 담선의' 삼족론' 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루어는 꽤 경지가 있고, 그 장조는 신만 전한다" 고 지적했다. 에운' 은 다소 탈속적이고, 다소 초연하고, 용약과 견줄 수 없을 정도로 적지만, 그의 이런 견해는 그의 경지설처럼 학계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1920 년대에 학술계의 강춘림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담선의 관점을 따르고 있다. 1925 년 주조모는 "강남을 바라보다, 잡제, 나중에 명사집에 간다" 며 강루담에 대해 논평했다. "나는 길이 싫다, 나는 애통해한다. 얼마나 많은 눈물이 봄을 슬프게 하고 나라를 걱정하는지, 음가는 매우 재능이 있다. 고된 도둑이 온다. " 이 시기에 학계는 강춘림의 수운루사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내렸다. 예를 들면 1925 년, 주염옹은 재인쇄된' 수운루어' 를 위해 후기를 썼다. "심백절재, 느린 몸이다. 얀 차이 매미 구 레나 룻, 빈 싫어; 금슬칠현악기, 지음. 평생 동안, 그는 걱정할 때 혼란에 대해 걱정했다. -응? 만나니, 한 번 소리만 내면 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언어는 바꿔야 하고, 몸도 헛소문이다. 상인을 끌어들여 깃털을 조각하는 데 우울증과 서늘함이 함유되어 있다. 한 세대 중의 백미. " [1] 1926 유' 사사' 도 "상주인과 함께 저장파, 층사 두 권, 모두 감상적인 문장" 이라고 말했다. 당송 유명 인사가 최선을 다하다. 이 단어는 jiangjia 에게 큰 업적입니다. 클릭합니다 [6] 일설은' 일대종사' 이고, 일설은 만청사학이다. 당시 학술계는 강춘림이 만청에서 중요한 지위를 높이 평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930 년대에 대부분의 어학연구자들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면서, 그가 창저장파의 속박을 받지 않는 수재라는 데 동의했다. 말도 안돼: "그는 자립할 수 있는 천재 작가이다. 그의' 운수루사' 는 감정이 풍부하고 묘사가 심오하여 비평가들이' 단어사' [7] 라고 불렀지만, 호쌍의 논술은 많지 않았고 거시적인 이론도 아니었다. 무미와 유큰언니가 쓴 잉크가 비교적 많아 논술도 정확하다. 오매는 이렇게 말했다. "가경 이전에는 시인들이 일반적으로 세월과 죽간으로 갇혔는데. 그들은 문호 대신 노담에 가서 칡을 쓸고 고아를 자신의 종교로 삼았다. 표지의 스타일은 더욱 우아하고 고귀하다. 글자에 사슴 연못이 하나 있어, 일망무제라고 할 수 있다. 사슴계의 리듬은 매우 섬세하고, 문필이 정교하며, 더욱 뛰어나다. 그러나 우아하고 우아하며 머리를 긁는 상태는 없다. 아청조가 있는데,' 수운' 을 왕관으로 삼는 것도 사악하지 않다. " [8] 유큰언니는 오매의 관점에 깊은 찬성을 표하고, 자신의 경험과 감정에 따라 맞는 단어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장생은 선봉장으로, 감정은 매우 날카롭다. 그는 시대의 보고 들은 바와 같이 망명 인민의 고난에 대하여 하나하나 어작에서 비롯되어 서늘하고 자극적이어서, 그는 매우 시큰시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창작 태도는 매우 진지하여, 병없는 신음과 무미건조한 오락에 작품을 낭비한 적이 없다. 거의 모든 노래는 사회의 그림자와 국민의 슬픔을 표현했다. 그의 작품에 나타난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명월양버들, 작은 파빌리온 누각은 모두 혼돈에서 나온 재미를 띠고 있다. 그는 자신의 비흥 기탁을 표방하지 않고 자신의 비흥 기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백석, 우전을 표방하지 않지만, 그의 장조는 확실히 강, 장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그는 남당을 숭상하지 않는다. 그의 시는 정말 두 대사의 신운을 얻었다. 강춘림은 청대의 대시인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체 단어사의 대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 [9]' 사쿠전서 속작 요약' 의 관점은 유큰언니와 비슷하다. 문장 (WHO) 는 "(강) 춘림 중년, 홍, 양의 혼란과 맞닥뜨려 인생 경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물에 관심이 많다" 고 말했다. 여파는 깊고, 기민하고, 호매하며, 우여곡절이다. 가릉과 거칠지 않은 설정, 수수하고 거칠지 않은 우아함, 명과는 배타적이지 않은 깊은 것, 물을 마셔도 여리여리한 광채를 느끼지 않고, 구름을 기억하고 골육대칭을 느끼지 않는 작품, 각 집의 결합입니다. 청대의 시인을 얕보지 마라, 송대에 놓아도 뛰어나다. "
1940 년대에 강춘림과 나란성드 () 는 청사 연구의 두 가지' 핫스팟' 이었다. 지난 10 여 년간 강춘림의 연구논문은 전기 (당규장), 강루담 (임정), 수운루 후기 (용유생), 강루담의 생활과 그의 시 (장시시) 를 포함해 출간됐다. 풍기용의 강춘림연대표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그는 1948 년' 강춘림연대표' 의 초안을 썼지만 그 해는 발표되지 않았다. 당시 각종 청사선본이나 선본이 모두' 수운루 어선' 에 집중되었다. 예를 들어' 청사 총집' 은 65,438+04 권, 후' 청사 총집' 은 5 권, 진나이간' 청사 명가 총집' 은' 수운루사' 한 권을 수록했다. 왕우의' 청대 11 개 사주' 는 청대의 대표적인 유명 시인을 선정했고, 강춘림은 그 중 하나로 선정된 수운루시가 64 곡에 이른다. 강춘림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당시 사람들이 전쟁의 고통을 겪었던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강춘린' 수운시' 에서 전쟁에 대한 묘사가 쉽게 사람들의 * * * 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강춘림의 단어는 담선에게' 사사' 라고 불린다. 태평천국과 청군의 부패와 무능을 진실하게 반영했기 때문이다. 용유생은 담신이 추천한 세 곡의' 시인의 단어' 중 운수루어가 시대정신을 가장 잘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1 1] "그는 붉은 양의 난란, 긴 털의 잔인함, 청군의 감정, 그리고 여러 해 동안 전란으로 집을 잃었기 때문에 기아선에서 허덕이는 처지, 어떤 것은 그가 직접 들은 것, 어떤 것은 그가 직접 본 것, 어떤 것은 그가 맛본 것이다. 그래서 그는 노래를 부르면서 한편으로는 용약과 연생처럼 자신의 개인적인 희로애락을 하소연하고 있다. 반면에, 그는 멀리 내다보고, 사회를 바라보고, 고심하여 가국의 흥망감을 표현했다. " [12]
강춘림어의 내용에 대해 당규장은 서정적인 각도에서 그것을 세 가지 범주 [13] 로 나누었고, 장사성은 그것을 네 가지 범주로 확장했다. 감각, 감정, 회고, 향수는 특히 전쟁시대의 정서적 내포를 두드러지게 했다. 예를 들어, 작별 인사: "무작위 배달, 나는 삶이나 죽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외지로 여행을 가도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어디서 만나요? 이것은 평소보다 더 슬프다. 당규장보다' 감각시' 라는 단어의 중요성을 더 강조했다.' 수운루의 단어, 십중팔구는 이런 부류, 진실감, 묘사가 심오하여 어계에서의 지위를 확립했다. " "때때로 그는 완곡한 말로 우여곡절 속에서 매우 고통스러운 경지를 전달하는데, 이를테면 추충의 울루, 외기러기의 울음월, 능준의 바닐라미, 곡식헌의 노을 연기 나무까지 전미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2]
강춘림의 창작 특징에 대해 장세는 그가 백석과 우전에서 가는 길을 걷고 그 정수를 취했다고 시인했다. "동시에 생명의식은 그의 단어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그래서 그가 펜 밑에서 표현한 것은 공허한 미언이 아니라 기탁, 정신, 생명이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12] 당규장은 수사적 관점에서 강춘림 창작 수법의 특징을 더 요약해 글과 표현상' 백석' 의 진실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읽을 때, 우리는 단지 깨끗하고 미끄럽지 않고, 가늘고 건장하며, 태어나지 않는 것을 느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3] 이를 바탕으로 당규장은 강춘림사의 경지와 풍격을 더 분석해' 운수루사' 가 쓴 경지에는 산천의 경지, 사주의 경지, 연못대의 경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장사성은 수운루어의 스타일을 우울, 완곡함, 비애, 공령으로 요약했다. 그는 강춘림의 기질, 운명, 시대, 예술적 개성으로 그 풍격의 원인을 분석하는 데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비분한 스타일은 "재능이 없고 가난하고 우울하여 우울한 사람으로 고문당하는 것" 으로 인해 그의 내면의 슬픔과 원한이 주조된 것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또 다른 예를 들면, 강춘림은 "홍양대참사, 강북 유배, 물 가까이로 산을 오르고, 애란히 걸어간 뒤 비장하고 황량한 정서를 발산한다" 고 말했다. 또 예를 들어, 강춘림이라는 단어가 "백석과 옥전에서 탈태되기 때문에 정체되거나 거칠거나 미끄럽지 않아야 하며, 동시에 매우 풍요롭고 찰랑거려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13]
강춘림의 역사적 지위를 논하다. 장 Shicheng, "대부분의 단어 사람들은 종종, 즉, 절 강에 속하는 되지 않습니다," 때, 창 저우, 서 부 절 강, 상주시의 분위기에서 자신의 독창성을 강조 했다, 오직 그가 혼자, 그 파벌의 제한을 받지 수 있습니다. " [12] 용유생은 그가 백석에서 옥다로 가는 길을 걸었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난세에 살고 있다. 그의 생명의식은 많은 것에 영감을 받았고, 그의 글은 의미심장하고, 그를 숙연하게 하고, 그의 사용은 저장파와 상주파의 장점을 결합하여 초서늘하게 만들었다. 강춘림은 통광어의 집대성자인 것 같다. [1 1] 당규장은 청사를 연구하는 첫 번째 사람이라고 생각하기까지 했다. \ "그의 글, 눈은 남당송 () 이 없고, 저장파 (), 상주파 () 의 울타리에 더 경멸한다. 그는 오직 자신의 영혼을 표현하고, 풍요를 탐구하며, 정, 풍경, 피, 눈물이 솟구치는 것을 알고 있다. "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현대의 강춘림 연구는 전통적인 어학 연구뿐만 아니라 장편 논문을 주요 작문 방식으로 하는 현대 연구 표현이 등장해 연구 방법, 연구 내용, 연구 수단 등에서 비교적 현대적인' 전연구' 단계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물론 운수루어에 대한 편애로 청대 사에서의 강춘림의 지위에 대해 실제 수준을 뛰어넘는 평가를 한 학자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수루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셋째, 현대 강춘림 연구 (1950 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학계에서 호평을 받은 강춘림사가 1950 년대에' 큰 산사태' 를 일으켰다. 베이징대학교 중문과 1959 가 출간한' 중국문학사' 는 강춘림사를 전반적으로 부정하고 비판했다. 이 문학사는 계급분석 방법을 이용해 농민혁명의 입장에서 강춘림이라는 단어를 비판하고 태평천국을 저주하며 태평천국에 대한 증오와 증오를 분명히 표현했다. "그의 말은 매우 반동적이어서 완전히 부정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14] 이런 계급분석으로 문학 분석을 대체하는 태도는 당연히 바람직하지 않다. 1980 년대 이후,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강춘림에 대한 비판이 점차 약화되면서 강춘림사의 예술적 성취에 대한 사상이 점차 고조되고 있다. 각종 새로운 문학사가 강춘림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강루담 연보',' 수운루시',' 수운루시 고평' (위 주맹장 편집장),' 강루담 연보 고평',' 수운루 시집' (위 풍기용 편집장) 등 많은 유익한 학술 성과가 출간됐다 최근 10 년간 시사는 심, 부수선 등이 출간한' 청사 선집' (10 곡), 전종련' 청사 300 곡' (5 곡), 왕태령' 청사 선주' (6 곡) 에서 발췌됐다 이 작품들은 1930 년대와 1940 년대의 강춘림 연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현대에서는 강춘림이라는 단어에 대한 평가가 높았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담선의' 악인 두로' 였다. 이런 견해에 대해 당대 학자들은 기본적으로 찬성과 반대 두 파의 의견을 형성했다. 서화근, 유영강 등이 찬성합니다. 서화근은 강춘림의 창작 태도가 진지하다고 생각하는데, 작품은 대부분 자신의 생활 경력을 묘사한 감정이며, 꽃과 새와 무의미한 오락은 거의 없다. "두보는 안사의 혼란을 겪었고, 쓴 시는 시사이다. 강춘림은 전쟁의 고통을 겪었고, 그가 쓴 글을' 문자사' 라고 부를 수 있다. " [15] 유영강은 지인론세의 태도로 강춘림을 평가해야 하며, 오늘의 사이즈로 고대 작품을 측정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운수루사' 는 특정 시간대에 독특한 감정체험과 예술추구를 가진 작품이다. 강춘림과 그 단어는 역사와 미학의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 노단이 초당을 감상할 수 있을지는 중요하지 않지만,' 운수루사'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사' 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상대는 곽, 사소평, 주몽장이다. 사소평은 강춘림의 시대, 경험, 신세, 결말은 두보와 비슷하지만 크게 다르다고 생각한다. 두보가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삼관 삼별등 불후의 시를 쓰는 시대다. 두보는 인민의 입장에 서서 시대의 최강음을 발동했다. 두보는 중국 시가사에서의 지위와 영향,' 시성' 의 이미지가 강루담보다 훨씬 높다. [17] 주몽장도 "강루담이 너무 높아서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어렵다. 이는 현실을 초월하는 허용이다" 고 말했다. [18] 곽도 "강어는 두보의 시와 비교가 안 된다. 주로 두보가 시대 선진사상의 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안사의 난전 전후 20 년 동안의' 만난' 시대를 반영해 국가와 민족의 재난을 묘사하며' 주문주고기 냄새, 길이 얼어 죽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 말했다 그러나 강춘림의 작품에서 그는 당시 번창하던 농민 혁명 운동에 적대적이었고 농민군을' 도둑' 이라는 모자로 채웠다. 그의 작품은 농민혁명에 대한 공포로 가득 차 당시 천진을 음산하고 무섭게 만들었다. 이것은 현실에 대한 왜곡이다. 저자의 정통과 계급 입장의 한계이기도 하다. " [19] 농민 봉기군에 대한 태도에 대해 곽과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역사적 관점에서 분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부 관료로서 우리는 그 계급적 지위를 초월하는 판단을 요구할 수 없다. 게다가 그의 말에는 주로 국민의 고난에 대한 동정이 반영되어 있으며,' 폭행' 이라는 비난은 없다. " "그는 전쟁에 반대하고 평화를 갈망하는 것은 어떤 계급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광범위한 사랑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또한 이 재난에 대해 반성했고, 심지어 국가에 대해 오해가 있는 통치집단을 비판했다. " [20] 이렇게 객관적이고 평화로운 태도는 현재 고대 문학 연구에서 더욱 과학적인 유물사관 태도여야 한다.
그러나 운수루사의 예술적 성과에 대한 인식에서 지지자와 반대자들은 모두 통일되어 있다. 즉 운수루어가 높은 심미적 가치를 지녔다는 데 동의한다. 예를 들어 사소평은 "시인은 초당을 누릴 자격이 없지만 함통 이후 일류 시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은 과언이 아니다" 고 말했다. \ "그는 상주시 cischi 을 상속 하기 때문에, 하지만 혼자 기치, 상주시 cischi 및 절강 cischi 가신 되지 않았다. [17] 주독문은 강춘림의 예술적 성취를 세 가지로 요약했다. 하나는' 부드러운 원한' 사상으로' 빈곤' 을 쓰는 경험이며, 그 단어가 힘써 달성해야 할 경지이다. 둘째, 밝고 다양한 색상; 셋째, 주제는 우울하고 씁쓸하며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작품들도 많아 구도와 구조적으로도 교묘하다. [20] 엄한 분석이 대표적이다. 셰샤오핑의 관점에 대한 진일보한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루어의 성과는 난잡한 애정을 표현하면서도 청순함과 함축성을 잃지 않는 것이다. 강춘림은 사학예술에서 강규, 장염 등 유파를 전공했지만 세태가 서늘하고 실감이 나서' 저장파' 화풍의 병을 피했다. 동시에, 슬픈 감정과 반면의 서사도 반드시 격동의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쿨한 손짓을 하거나 물체에 의지해 표현할 필요가 없어' 정규파' 의 폐단을 벗어날 필요가 없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어떤 심미 추구와 예술적 공력을 이용하여 창작한 것이기 때문에 매우 세심하지만, 결코 무뚝뚝하고 가파르지는 않으며, 감화력이 자연히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 [2l] 곽도 내용과 예술 기교 두 방면에서 단어의 성취를 이야기했다. 내용상 당시 전쟁 장면과 전쟁의 긴장감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전쟁의 황량함을 실감나게 묘사하며, 전쟁의 트라우마의 흔적을 기록하였다. 예술 기교에서, 하나는 서정이 생동감 있고, 다른 하나는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언어가 명확하고 유창하여 의미가 깊다.
비교해 보면, 안안의 분석은 심오할 뿐만 아니라, 민정을 동정하고, 누사의 정신적 본질을 파악하였다. 공간과 문학사의 특수성으로 곽의 분석은 다소 간략하다.
수운루어의 주제에 대해 사람들이 더 주목하는 것은 함풍군의 전쟁사이다. 주독문은 시간을 경계로 강춘림사가 강남 전기와 강북 후기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사전 단어는 수도에서 벼슬을 구하는 미과를 포함해 고향으로 돌아가 북상하여 양주로 가서, 화 남에서 염관직을 도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단계의 작품 내용은 주로 유년에 대한 감탄과 그 재능에 대한 비한을 보여준다." 예술 스타일에서도 후세 어작과 일치한다. 서기 3 1 년 전후까지 양주는 20 년 동안 북상하는 여행을 시작했다. 이 시기의 단어는 사람들이 대량의 편폭으로 함풍군 () 을 감상하고 반영하는 전쟁사로서,' 어인의 땅이 없다' 는 것이다. [20] 사소평은 인본 만돌로화정 분석과 통계를 토대로' 운수루사' 의 주제를 9 가지 범주로 세분화했다. (1)' 전국책' 에서 불면 쉬지 않고, 국민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무엇인가? (2) 세상의 종말이 올 때 어떤 슬픈 인생 경험이 있는가. (3) 관을 떠나 송별하며 경의를 표합니다. (4) 자신의 고향을 생각하면 무가치한 것으로 돌아가고 싶다. (5) 손님을 억류하고 걱정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6) 사물을 읊을 때 암시하는 것은 무엇인가? (7) 여행의 부담은 무엇입니까? (8) 풍월장에서 눈진흙은 무엇입니까? (9) 추공에 앉아 사녀의 장례식. [17] 주몽장은 강춘림이 이렇게 다채롭게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작품에는' 전쟁 반영' 이라는 기조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전쟁의 본질에 대해 정확한 이해를 가질 수 없다. 그는 자신의 주관과 직감으로만 전쟁을 관찰하고 해석할 수 밖에 없었지만, 그가 반영한 사회 격동은 진실이었다. 그는 평화로운 사회 환경과 평온한 생활을 갈망한다. 삶과 미래에 대한 그의 비전은 간단하고 긍정적이다. 강루담은 그의 말로 전쟁, 즉 시대를 반영했다. 당연히 그는 신음하지 않았다. 강루담은 전쟁이라는 새로운 소재를 단어에 녹여 단어의 경지를 개척하고 단어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 [18] 유영강의' 마음 속에 죽고 안개 속에 읊조리는 강춘림전쟁사 탐미' 라는 글은 강춘림의 전쟁에 대한 묘사와 그 표현 수법을 구체적으로 논술했다. 필자는 강춘림의 전쟁사가 주로 태평천국 운동을 소재로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쟁이 혼란을 남기는 장면을 실감나게 묘사하며 문인의 곤혹스러움을 반영한다. 그는 태평군의 반대에 서서 전쟁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태평군의 통치하에 있는 남경을' 나무',' 부엉이',' 들불' 로 구성된 어두운 세계로 그려내며 지난 세기 말의 격동을 실감나게 재현하며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필자는 강춘림의 전쟁사가 주로 두 가지 필법이 있다고 결론지었다. 하나는 구체적인 스타일이다. 비록 그의 희망을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그의 깊은 사상을 기탁하여 그를 더할 나위 없이 따뜻하고 원한을 품게 했다. 두 번째는 부체, 즉 정면 묘사로 직언능력이 강하다는 것이다. 점염은 움직임과 힘으로 가득 차 있어 전쟁의 참혹한 장면과 재난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만약 네가 그 사람을 본다면, 너는 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시끄럽고 무례하지 않을 것이다. " 이것들은 모두 운수루어의 예술 전파 기교를 정확하게 드러낸다.
결론적으로, 이 시기 강춘림에 대한 연구는 주로' 뮤지션 두로' 라는 호칭에 집중되어 있다. 서로 다른 학술적 입장과 학술사상이 토론에서 충돌하는 것은 연구자들이 강춘림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 이념과 방법을 깊이 반성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즉 강춘림어가 선입 위주의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 아니면 그 사상내용과 예술적 특색의 실제에 근거하여 합리적인 평가를 해야 한다. 이런 점에서 당대의 학자들이 강춘림에 대한 태도가 다르긴 하지만 당대의 학술 연구가 성숙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강춘림에 대한 현대의 연구는 여러모로 부족했고, 여전히 작가 계급 입장과 텍스트 분석의 초급 연구 단계에 머물러 있다. 미래의 발전 방향은 그 생애 연구, 심리 분석, 문화 분석을 광범위하게 발굴해 강춘림 연구를 화이해어군 연구와 만청사풍 변천 연구로 확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