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문제: 글쓰기 수법, 묘사 수법, 표현 방식, 수사 수법을 좀 들어 주시겠어요?

1. 수사수법은 문장을 더욱 생동감 있고 표현력과 예술적 미감이 풍부한 방법이나 수단을 수사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수사 수법은 구체적인 문장을 겨냥한 것이다. 수사 수법의 종류가 다양하고 내용이 박잡하다. 그러나 수능 어문시험 대강은 학생들이 습득해야 하는 수사수법 (사격) * * * * 8 가지가 있다: 비유, 비교, 차용, 과장, 대구, 대비, 질문, 반문. 시의 수사 수법은 비유, 비교, 차용, 과장, 이중성, 질문, 반문, 진실, 흥흥 등이다. < P > ⑴, 비유: 한 사물이나 시나리오를 다른 사물이나 시나리오에 비유하면 직유, 은유, 비유, 박유로 나눌 수 있다.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켜 추상화를 이미지로 만드는 작용이 있다. < P > 예를 들어, "그대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시는 추상적인' 근심' 을 동쪽으로 굴러가는 강물과 교묘하게 비교해서 슬픔의 다방면을 썼다. < P > 예 분석: 다음 송사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유미청 루메이포

유과범국화 ① 컵 깊이, 매화 불기 ② 각도 거리, 경성. 총산이 총총히 흩어지고, 구름과 기러기, 물 위에 부평초가 흩어져 있다. 어떻게 사람들이 부상 하지 가르쳐? 몇 도, 혼비몽을 느끼다. 밤 아카시아 후, 말과 함께 먼지, 다음 달 보트 여행.

[ 참고] ① 범국화: 국화주를 마시다. ② 매화 불고: "매화 가을" 을 연주하십시오. < P > q: 작가는 감정을 표현할 때 주로 어떤 수법을 사용했습니까? 전체 단어 내용과 함께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분석: 이 시는 주로 비유 수법을 사용한다. 상편은' 운변고기러기, 수상부평초' 라는 비유로 이별의 고통을 표현하고, 하편은' 먼지가 말을 따라 가고, 달이 배를 타고 간다' 는 비유로 그리움을 표현했다.

⑵, 차용: 관련 물건을 빌려 표현하고 싶은 것을 대신한다. 사용 가능한 부분을 빌려 전체를 대표하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특성으로 사람을 대신하다. 차용의 운용은 언어를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만든다. < P > 예를 들어 이청조의' 꿈령처럼'' 알고 있는가? 알고 있습니까? 녹색비료, 빨강, 날씬해야 한다. " 시에서는 잎과 꽃 대신' 녹색' 과' 빨강' 의 두 가지 색깔을 사용하며, 잎이 무성한 것과 꽃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쓴다. ① 사람 (또는 물건) 의 표지판, 특징을 빌려 사람 (또는 물건) 의 이름을 대신한다. 사례 1: 주문 술고기 냄새, 길이 얼어죽는 뼈. 두보 () 는' 베이징에서 봉선영화 오백자 ()' 로 간석했다.' 주문 ()' 은 여산궁에 거주하는 귀한 집을 가리키며 궁문 밖의 처참한 상황을 반연한다. ② 사물의 대표적 부분을 빌려 사물의 전반적인 사례 분석 1 을 대체한다.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비추고,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백의'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는 간석이다.' 돛' 은 원래 돛대에 매달려 바람을 이용해 배를 전진시키는 천막을 가리킨다. 여기서 시인은' 돛' 으로 배 전체를 가리킨다. 예석 2: 재떨이 연기의 소멸-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분석:' 병' 은 배의 돛대이고, 노보다 자란 노 젓는 도구로 선미나 배 옆에 안치되어 있다. 여기는 연으로 군함을 대신한다. ③ 추상적인 사물을 개괄하는 대신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구체적 사물로 1: 1 술을 들어 무관현을 마시려고 한다. 백거이' 비파행' 분석:' 관' 은 피리 같은 악기이고,' 현' 은 악기의 장선이나 금속선이다. 여기서 시인은 "관", "현" 으로 음악을 가리킨다. 사례 분석 2: 그 해 김고철마는 천리만리처럼-신기제' 영유락 경구 북고정 화이고' 분석:' 김고' 는 금속제 고,' 철마' 는 철갑이 달린 전마를 가리킨다. 여기서' 김고철마' 는 정예부대를 가리키는 데 쓰인다.

⑶, 과장: 사물의 이미지, 특징, 역할, 정도 등에 대한 확대 또는 축소 설명. 사물을 더 두드러지게 표현하는 작용이 있다. 이백의 작품에서는 "백발이 3 천장, 인연이 마치 긴 것 같다", "위태로운 건물이 1 피트 높다" 는 등 매우 두드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발, 백발, 백발, 백발, 백발, 백발, 백발 등) 사례 1: 다음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한다. 하 12 등악양루 이백루관 악양과 함께 천경동정이 열렸다. 기러기는 근심을 불러일으켜 가고, 산은 좋은 달을 물고 온다. 구름 사이에 연거푸 투숙하고, 하늘에서 잔을 이어받다. 술에 취한 후 서늘한 바람이 불어서, 사람을 불고 소매를 걷어 올리다. [주] 건원 2 년, 이백귀양 도중에 사면을 만나 강릉, 남유양으로 돌아가 이 시를 지었다. Q: 세 번째 삼련인' 구름 사이에 연이어 투숙하고, 하늘에서 잔을 잇는' 예술적 표현 수법에 대한 간략한 분석을 한다. 간석: 세 번째 삼련은 과장수법을 이용해 악양루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은 심정을 썼고, 동시에 이 두 구절은 신기함을 상상하고, 구름 사이에 병상, 하늘에서' 행잔' 을 하며, 시인이 마치 선경에 있는 듯한 광경을 썼다.

⑷, 이중성: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은 한 쌍의 문장이나 구로 두 개의 상대적 또는 유사한 의미를 표현한다. 형식적으로 볼 때, 언어는 간결하고 가지런하며 대칭적이다. 내용적으로 보면 의미가 함축적이다. < P > 예 분석: 다음 시 한 편을 읽고, 질문에 답하고, 춘행 즉흥 이화이양성 아래 풀갈퀴, 간수 동류 복서이다. 방나무는 꽃을 피우지 않고, 춘산은 줄곧 새가 공곡하고 있다. 질문: 이 시의 서너 문장에는 어떤 수사 방법이 사용됩니까?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간석: 이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수사법은 대구이고,' 방나무' 는' 춘산',' 꽃' 은' 새',' 자락' 은' 공질' 이다.

⑸, 비교: 사물을 인간으로 묘사하거나 사람을 작물로 묘사하여 의물이라고 부른다. 독자에게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묘사한 사람, 사물, 일을 표현하는 더 이미지적이고 생동감 있는 작용을 비유한다. < P > 예 분석: 아래 시 두 곡을 읽고 힌트에 따라 감상을 완성하다. 영백해당화 (설보채) 진훈방 자태는 낮에 문을 가리고, 손잡고 독에 이끼대야를 채운다. 연지는 가을 그림자를 씻고, 얼음과 눈은 이슬을 채취하여 혼을 쌓는다. 옅은 극은 꽃이 더 화려하다는 것을 알기 시작했고, 근심이 많으면 옥에 흔적이 없다. 백제에게 청결을 갚으려면, 말없이 팅팅일또 혼미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영백해당화 (임대옥) 는 반 두루마리의 커튼을 반쯤 덮고, 얼음을 갈아서 토옥을 대야로 삼는다. 훔친 배는 삼분백으로 매화 한 가닥의 혼을 빌렸다. 월굴의 선인은 바느질을 하고, 가을 규녀는 우는 자국을 닦는다. 수줍어하고 묵묵히 누구와 하소연하고, 서풍에 기대어 밤이 이미 기절했다. (인민문학출판두1996 년 12 월 제 2 판' 홍루몽' 제 37 회) 영물시는 형신을 겸비하고 있다. 위의 두 시, 연련은 모두 백해탕의' 흰색' 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도형을 그리는 것은 각각 다르다. 연지는 가을의 그림자를 씻어내고, 얼음과 눈은 이슬의 혼을 자초한다.' 연지를 씻고, 자연의 본색의 아름다움을 극언하고, 후문은 영롱한 빙설로, 그 얼음을 비유하여 옥결혼을 제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꾸로 된 문장식의 운용은 참신하고 독특하게 보인다.' 씻다',' 모집',' 의인수법',' 베고니아' 의 정취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추계'' 노봉' 의 대비는 더욱 의미심장하다. 시인은 베고니아의 소박하고 단아하며 청결하고 독려적인 성품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배를 훔쳐서 삼분백, 매화 한 가닥의 혼을 빌린다" 는 연간분석: "배를 훔쳐서 삼분백, 매화 한 가닥의 혼을 빌린다" 는 연연, 앞의 문장은 배꽃의 백으로 베고니아의' 백백' 을 묘사하며,' 씻다' 구보다' 백' 표현에 더 중점을 두었다 "도난" "빌릴 수 있다", 교묘하게 의인화 수법을 사용했다. "훔쳐오다" 라는 단어는 비하어 칭찬하고, 상상이 참신하고, 재치가 독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⑹, 질문, 반문: 질문을 하는 것은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의견을 말하는 것이다. 문제가 도입되고, 전편을 이끌고, 중간에 질문을 하고, 승승장구하고, 마지막에 질문을 하고, 주제를 심화시키고, 기억에 남는다. 반문은 의문의 형식으로 확정적인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말투를 강화하고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사례 분석 1: "세상에 누가 영웅인지 물어보십시오. 설탕 와인 Linjiang, 크로스 캐슈 카오 공 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간석: 질문으로 시작하고, 문제의 취지를 밝히고, 아래 3 국 인물의 영웅적 업적을 계층적으로 서술하다. 사례 2: 왕안석의' 제목 우강정':' 강동 자제는 지금 있지만 왕을 위해 권토할 의향이 있는가?' 간석: 반문식 사용, 말투가 냉엄하여 역사의 필연성을 강조했다. < P > 2. 표현 방식: 표현법이라고도 할 수 있는 표현방식은 작가가 객관적인 사물과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필요에 따라 사용하는 언어표현 형식으로, 문장 전체의 언어운용에 속한다. < P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방식에는 서술, 묘사, 서정, 의론, 설명 등 다섯 가지가 있다. < P > 서술: 인물의 경험이나 사건의 발생, 발전, 변화 과정을 서술한다. < P > 묘사: 생동감 있는 언어로 인물, 사건, 환경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와 묘사. 예를 들면:' 공작새 동남비' 에서 유란지에 대한 묘사:' 한 걸음으로 살금살금 걷고, 머리 위에 대모광이 있다. 허리가 흐트러지면 수수하고, 귀에 밝은 달이 휘청거린다. 파 뿌리를 깎는 것과 같고, 입은 주단 함유 같다. " 그중 백묘는 시 감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이다. < P > 의론: 사람과 사물의 좋고 나쁨, 옳고 그름, 가치, 특징, 역할 등에 대한 의견. 예를 들면: 진관의' 까치 교선' 에서' 두 정이 길면 어찌 아침저녁이 될 수 있단 말인가?' " 류영의' 우린 벨': "다정한 자고로 이별을 슬퍼하는데, 청추절을 어찌 푸대접할 수 있단 말인가?" < P > 서정: 작가의 강한 애증, 호악, 희노, 애락 등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서정, 직접 서정, 간접 서정이 있습니다. 간접 서정은 시 감상에서 일반적으로 경정 서정, 정경교화, 악경애정, 토물언지 등으로 표현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표현수법이라고도 한다) 사례 1: 다음 당시를 읽고 필요에 따라 답한다.

단거 ①

이상은원서귀몽은 두 유유히, 빈 침대만 적의 가을 ②. < P > 차하 이끼와 맹그로브, 비가 오는 달은 적막하다.

[ 참고] ① 끝집: 한가한 집. ② 소추: 가을의 대명사. < P > q: 이 시의 서너 문장은 예술수법에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 P > 분석: 이 시는 예술수법에서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의 가장 큰 특징은 풍경과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이다. 시인은' 이끼',' 맹그로브',' 비',' 달' 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객관적인 풍경에 강한 주현색을 부여하며 쓸쓸하고 처량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슬픔과 외로움과 사친의 감정을 표현했다. < P > 예 2: 아래 당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 P > 늦봄보수 송별 < P > 한규 녹색은 검붉고 붉고 풍성하며, 모운누각은 고금의 정이다.

행인은 궁전 앞물을 듣지 않고, 세월을 흐르는 것은 이 소리다.

q: 이 시는 어떻게 풍경에 융합되었습니까? 간단한 감상을 해 주세요. < P > 분석: 이 시는 우정, 세정 등을' 고금의 정' 으로 농축해' 녹암',' 홍희',' 모운',' 궁전수' 등의 이미지로 구성된 감상적인 화면에 녹아든 특색을 형성했다. < P > 일반적으로 서술문은 서술, 묘사, 서정적인 표현 방식을 많이 채택하고, 의논문은 의론적인 표현 방식을 많이 사용하며, 설명문은 설명의 표현 방식을 많이 채택한다. 물론 표현방식의 운용도 절대적이지 않다. 서술문에서도 소량의 의론이나 설명을 사용할 수 있고, 의논문에서도 소량의 서술, 묘사 또는 설명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설명문에도 서술이나 묘사가 있을 수 있다. 잡문, 여행기, 수필 등 좀 더 세밀한 분류문체는 표현방식이 더욱 유연합니다. 결론적으로, 표현 방식의 사용은 문체와 표현 주제의 필요성에 복종한다. < P > 3. 표현 수법은 표현 방법 (또는 표현 기교) 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문장 전체나 일부를 뚜렷하고 강렬한 인상으로 감염시키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단이나 방법은 표현수법으로 볼 수 있다. 주로 문장 전체나 일부를 효과를 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P > 의 일반적인 표현 수법은 푸, 비, 흥, 구토, 상징, 전전, 백묘사, 몽타주, 토물언지, 차용서정, 심리묘사, 우화, 연상, 상상력 등이다. < P > 사례 분석: 도연명의' 귀원지' (3) 분석: "콩 남산 아래, 풀이 콩모종을 듬뿍 담는다. 아침 흥이 황량하고 추태를 부리며 돌아오다. ...... "문장의 표현 수법 간략: 이 문장은 순전히 백묘사 수법으로, 몇 획으로 우리에게 전원생활의 그림을 그려주며, 시인의 전원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흰색 묘사는 원래 중국어 회화의 기술이었습니다. 이런 화법은 색채의 베이킹을 사용하지 않고 검은 선으로 물상을 그려낸다. 문학 창작에서 백묘는 렌더링, 부각, 화려한 미사여구를 쓰지 않고 가장 경제적이고 검소한 필묵으로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그려냈다. 그 특징은 묘사된 대상의 주요 특징을 포착하고, 몇 획의 획을 긋고, 형신이 초연하다는 것이다. < P > 4. 문장 표현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표현 수법과 수사 수법: 표현 수법과 수사 수법은 모두 문장 전체나 일부 부분의 표현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사용되고, 수사 수법은 문장 속 문장의 표현 효과를 강화하는 데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표현 수법은 거시적인 각도에서 문장 표현을 하는 반면 수사 수법은 미시적인 각도에서 문장 표현을 하는 것이다. 표현 수법과 수사 수법의 경계도 절대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반복은 수사법이지만, 간격이 사용되면 문장 전체의 표현 효과가 매우 뚜렷하며 표현 수법으로도 볼 수 있다. 비유는 일종의 수사 수법이며, 때로는 표현 수법일 수도 있다. 등등. 결론적으로, 특정 언어 환경에서 어떤 수사 수법이 문장 속에서 전체적인 효과를 내고, 문장 표현력을 높이거나, 어떤 수사법이 문장 내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어 전반적인 표현력을 만들어냈을 때, 이런 수사수법은 표현 수법으로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표현 방식, 수사 수법, 표현 수법은 중학교 국어 교육에서 자주 접하는 개념으로 피할 수 없다. 우리는 반드시 구체적인 국어 실천 활동에서 진지하게 체득해야 진정으로 구별하고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다. < P > 예: 1. 아래 이 시의 표현 수법과 역할을 분석해 보세요. < P > 백매 < P > (왕관식) < P > 빙설림 속 이 몸, 서로 다른 복숭아와 매화가 방향진을 섞었다. < P > 갑자기 하룻밤 맑은 향기가 나서 건곤만리춘으로 흩어졌다. < P > A: 이 시에서 사용하는 표현 수법과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을 받치고, 빙설림으로 매화의 끈기를 돋보이게 하는 내한성; ⑵ 대비, 혼합 방향족 먼지 복숭아 꽃 대비, 매화의 고결 수호지를 보여줍니다; ⑶ 토물언지 (상징), 매화의 이미지로 작가의 이상 추구를 표현하다.

2. 다음 단어를 읽고 질문에 답한다:

청옥안 원석

(신 기권)

동풍이 밤에 꽃을 피우고, 더욱 불고, 별이 비 오듯. BMW 조각차는 향기가 가득 차 있고, 봉소 소리가 움직이며, 옥주전자의 빛이 돌고, 하룻밤 물고기 용이 춤을 춘다. 나방의 눈버드나무 황금 가닥, 웃음소리가 그윽하고 향기롭다. 뭇사람이 그녀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이켜보니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석 ① 청옥안: 품사 이름. ② 화천수: 등불이 많은 것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천수의 꽃이 일제히 피는 것 같다. ③ BMW 조각차: 관람등을 가리키는 귀족 호문의 화려한 차마. ④ 봉소:' 신선전' 재재, 진무공의 여농옥, 좋은 퉁소를 불며 봉명 소리를 내며 봉황을 끌어들였다. 그러므로 퉁소를 봉소라고 부른다. ⑤ 옥 냄비: 달을 비유한다. ⑥ 나방 스노우 버드 나무: 등불 축제 여성의 머리에 착용하는 장식. ⑦ 맹장: 흩어져.

전체 단어는 주로 어떤 표현 수법을 사용합니까? 작가의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 P > A: 주로 역라이닝 (또는 부각, 부각) 의 표현 수법을 사용하여 원야의 번화한 번화함으로' 그 사람' 이 단어는 역산법을 힘써 사용한다. 전편은 정월대보름의 등불이 휘황찬란하고, 차들이 수두룩하며, 번화하고 시끌벅적한 광경이다. 다음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또 등불을 보는 여자의 화려한 옷차림, 웃음소리, 유쾌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모든 것은 본편이 써야 할 주요 대상이 아니라, 단지 호일일 뿐이다. 마지막으로' 등불이 맹장인 곳' 을 지적한' 그 사람' 은 슬픔, 외로움, 자간외로움이 작품의 주역이다. 앞의 시끌벅적한 장면은 등불이 맹장인 곳의 푸대접을 받쳐 주는 것이다. 그 웃음과 유쾌한 한 무리의 관람객들은' 그 사람' 을 돋보이게 하는 외로움이다. 그러나 저자가 이런 고독한 사람을 묘사한 목적은 무엇일까? 양계초는 "예추관사선" 에서 "자기 연민은 한적한 것이고, 슬픈 사람은 자기 품에 안긴다" 고 논평했다. 저자에게 연락해서 이 단어가 해고된 한가한 생활 기간 동안 시끌벅적한 곳에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