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신의 시와 서화는' 삼절' 이라고 불린다. 그는 양주에 세 번 왔었는데, 체류기간이 길어서 이 () 와 밀접한 교제를 하였으며,' 양주 팔괴' 중의 하나이다.
정판교는 시를 증정하여 말했다. "가망고사는 태흔을 깨고 광야 혼돈의 뿌리를 쓰는 데 습관이 되어, 영이 떠가는 것을 그리는 데 진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황신도 시적인 그림이 가득한 예술가이다. 그 시정은 돌처럼 순수하고, 연기가 짙고 비범하며, 전세의 책' 호수시돈 지불' 이 있다. 황신 () 의 초창기 스승은 상관주 () 에서 일하는데 비교적 세심하다. 황, 예찬, 중년 이후 산수 조사제는 서위의 필법을 배워 프리, 초서, 초서를 만들고 광초 서예로 필법 자세에 탐닉하려고 시도했다. 기상이 웅장하고, 고법에 깊이 파고들지만, 뇌졸중으로 운치가 상하는 사람도 있다.
황신은 양주 화파의 대표 인물 중의 하나이다. 인물화에 능하고, 펜으로 점잖고 단정하다. 양주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림을 아는 한 사람이 그림으로 그를 설득한 것 같다. "고대인들이 그린 꼼꼼한 인물이 많아 사람들이 익숙해졌다. 다시 이렇게 내려가면 어떻게 출세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유인물의 길을 걸어도 무방하다. "황신은 이 말을 듣고 불편했지만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는 바로 고향으로 돌아가 3 년 동안 열심히 연습했고, 자각적으로 많이 발전하여 다음날 양주에 갔다. 확실히 그의 그림은 매우 칭찬을 받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누군가가 말했다. "네가 그린 것은 자유지만, 네가 그린 글씨체는 여전히 너무 단정해서 글자와 그림이 어울리지 않는다." 그는 이해하고 민남어로 3 년 동안 연습한 초서로 돌아갔다. 그가 서화 3 세를 데리고 양주에 갔을 때, 화명은 이미 크게 늘었다. 한 번, 한 학자가 그의 그림을 사러 왔다. 그는 보고 나서 "인물이 호방하고 과장되어 비문 스타일이 생동감 있고 힘이 있다" 고 말했다. 그림은 연호만 있는 것 같고 시 문장 없는 것 같다. "황신이는 역시 마음이 넓은 사람이다.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3 년 동안 시를 배웠다. 양주에 도착한 지 4 년이 되었는데, 이미' 시와 서화' 였다.
화가로서 황신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청대의 민정, 근대 상하이의 수, 광동의 수, 푸젠의 이하, 요남의 이초재는 모두 황신 () 에서 스승으로 일했다. 제백석도 황신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황신에게서' 황영 휘날리는 화집' 을 한 번 보고, 내가 너무 닮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초연물밖의 재미가 없었다. 지금부터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남이 욕하려면 듣지 마라. 남들은 칭찬을 받아야 하는데,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 "당조 화가 백여 명이 바가지, 등나무, 대세탁을 제외하고는 모두 대동소이하다. 만약 내가 나의 재능을 소중히 여긴다면, 나는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