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은 연약함을 나타내고, 중간 대표는 정확하고, 충실함은 반복을 나타낸다. 책의 세 번째 단어는 무엇입니까?

안: 병음: q 0.

의미:

1, 기울기, 한쪽으로 기울기.

2. 보기에 어색하다.

3. "기댈" 을 전하다. 기울기, 기울기.

4, 옛말' 헤헤': "나는 좌기 냄새를 맡고, 텅 비어 있다 ~"

그것은 처음에 물을 담은 용기였다.

이 말은' 견자 좌측' 에서 나온 것이다.

회의 전체 텍스트

공자의 루환공 신전에 대한 견해는 세세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공자가 묘축에게 물었다. "이것은 무슨 그릇입니까? 클릭합니다 절 관리인이 말했다. "이 뚜껑은 앉는 데 쓰이는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앉아있는 사람이 약하다고 들었다, 중간에 긍정적 인 사람, 완전한 사람 커버. 클릭합니다 공자는 제자들에게 "어떻게 물을 주입합니까! 클릭합니다 제자가 물을 떠서 주입하다. 중용은 적극적이고, 충실하며 겹치고, 공허하고 어색하다. 공자는 한숨을 쉬었다. "아이고! 악으로 가득 차서 대답하지 않는 사람들! " 루즈가 말했다. "혹시 만인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아들은 말했다: "지혜 와 지혜 를 원한다, 그 어리석음을 지켜라; 일은 세상이고, 그것을 유지한다. 용감하게 세상을 돕고, 두려움으로 그것을 유지하다. 천하에 부자가 되어 겸허를 유지하다. 이른바 지는 길이다. "

공자는 루의 사진을 찍었고, 7 일째 되는 날 소정모를 처벌했다. 그의 주인이 물었다. "남편이 어려서 무성할 때, 문루, 주인이 정벌을 받기 시작했다. 무슨 손실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라이브! 제 말은 여성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사람은 오악이 있고, 절도는 상관이 없다: 한편으로는 위험이 있고, 한편으로는 확고하다. 세 단어 거짓 토론; 네 단어 못생긴 부자; 다섯 글자: 순불택. 이 다섯 가지, 한 사람이 있다면 군자의 벌을 면할 수 없고, 둘 다 있다. 옛집은 제자를 모으기에 충분하고, 발언은 악영을 장식하기에 충분하며, 독선할 정도로 강하다. 이 소인도 출중하니, 벌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주, 왕문주, 주공주, 태공석, 관중줄리브 B, 자산 주등희와 석부에 따르면. 이 일곱 아들은 모두 하나의 마음이며, 그들은 반드시 처벌을 받아야 한다. > > > > > > > > > >12 를 참조하십시오

공자 는 유교 침략자,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소송 경우, 공자 는 그를 억류 할 것이다, 그래서 3 월 가지 마세요.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멈추라고 요구했지만 공자는 포기했다. 지손은 듣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네가 늙어도 괴롭힘을 당할 거야." 라고 말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너는 너의 나라를 위해 효도를 해야 한다. 오늘 한 사람을 죽이고 불효를 죽이고, 그것을 버리다. 클릭합니다 염자가 나에게 말했다. 공자는 한숨을 쉬었다. "아아! 잃으면 죽여, 괜찮아! 그 감옥을 듣고 그 백성을 가르치지 않으면 죽일 수 없다. 삼군의 패는 참수할 수 없다. 견고하여 깨뜨릴 수 없고, 벌할 수 없다. 죄악은 인민의 사업에 속하지 않는다. 네가 나에게 너를 벌하라고 명령하면 도둑도 마찬가지다. 이 인생에는 때로는 모일 시간도 없고 폭력도 있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르치지 않으면 성공과 남용에 책임을 져야 한다. 이 세 가지 가 있다면, 형벌도 있을 수 있다. "책" 은' 형중의 의미, 살인 중의 의미, 당장 가져갈 필요가 없다, 위는 말하기가 불편하다' 고 말했다. 먼저 가르치고 나서 말하다. ""

그래서 선왕은 먼저 가져갔다. 그렇지 않은 경우, 샹 시안 (西安) 이 가져 갔다; 그렇지 않으면 헛되이 낭비해서는 안 된다. 3 년이 걸리면 사람이 없어진다. 만약 악한 사람이 복종하지 않고 벌을 받는다면, 사람들은 범죄를 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시" 는 말했다: "은주 위주의 군주, 나라의 수도를 쥐고, 사방은 위이고, 천자는 아깝지만, 서민들은 미혹되지 않는다." 괴롭힘을 당하고도 시도하지 않고, 벌을 받지만 쓰지 않는다.

이 세상에서, 그렇지 않다. 그 가르침은 혼란하고 형벌은 번잡하며, 그 백성은 미혹되어 길을 잃었다. 그래서 형벌은 복잡하고 사악함은 무적이다. 3 피트 해안에서는 가상차를 탈 수 없고, 일산일산에서는 마이너스 차를 탈 수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늦게 죽다. 몇 개의 벽은 사람을 초과하지 않고, 백척산을 헤엄쳐 다니며, 무덤이 늦다. 오늘날, 세계의 무덤은 이미 늦었지만, 그것은 국민을 그것을 초과하지 않게 할 수 있다! "시" 구름: "주도는 반석처럼 화살처럼. 왕근이는 길에서만 그를 응시하고 있다. 관심을 가지면 눈물을 흘려야 한다. " 슬퍼하지 마!

"시" 구름: "해와 달, 사룡을 바라보다. 길의 구름은 멀고 구름은 올 수 있다. " 아들은 말했다: "이순신 지 머리, 왜 오지 그래? 클릭합니다

공자는 물을 보고 동쪽으로 흐른다.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군자가 물을 꼭 봐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물이 풍부하고, 천하의 다른 사람들과 무위하고, 덕과 같다. 그것의 유량도 떨어지고 있고, 구금은 반드시 그것의 원칙을 따라야 하며, 반드시 정의적이어야 한다. 그것은 거의 무궁무진하다, 마치 길과 같다. 결심이 있다면, 내색을 하지 않고 두려움 없이 백리유곡으로 나아가야 한다. 마치 용기처럼.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주력 수량은 반드시 평평해야 하고, 비슷한 법칙이어야 한다. 과잉은 일반을 구하지 않고, 긍정적인 것 같다. 미세한 접촉에 관해서는 관찰된 것 같다. 문을 나서려면 신선하고 깨끗해야 한다. 선처럼. 그 만할인도 동쪽으로 되어, 뜻을 이루게 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군자는 물을 보면 반드시 물을 바라본다. "

아들은 말했다: "나는 수치심이있다, 나는 굴욕이있다, 나는 위험에 처해있다. 클릭합니다 젊은이는 잘 배우지 못하고, 노인들은 잘 가르치지 못한다. 나는 이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고향에 도착하면 군자가 되는 목적을 달성했다. 내가 죽었을 때 옛 친구를 만났다. 옛말이 없으면 나는 경멸한다. 나도 소인과 함께 있을 위험이 있다. ""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면, 우리는 따를 것입니다. 만약 네가 산에서 멈춘다면, 나는 이미 갔을 것이다. "오늘의 공부는 예전만큼 사치스럽지는 않지만, 선생님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공자는 남방의 초나라에 살고 있는데, 첸과 채 사이에 그는 7 일 동안 굶었고, 음식과 과일탕은 없었다. 루즈가 물었다. "제가 알기로는 좋은 사람에 대한 축복이자 나쁜 사람에 대한 저주입니다. 오늘 대사는 이미 덕의를 쌓고 아름다움을 아끼며 오랫동안 걸었다. Xi 에 사는 것은 숨겨져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모르는 사람, 말 여자도. 여자는 반드시 악으로 알아야 알아? 왕자는 항상 하는 것보다 낫다! 충성스러운 여자는 반드시 악을 써야 합니까? 관룡봉이 형을 만나다! 여자는 간언자를 악으로 여기지 않는가? 우 zixu 는 소주 동문 밖에 있지 않습니다! 남편이 모르는 사람을 만나도; 덕이 있고 모략이 없는 자도 있고, 재능도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군자는 식견이 있고, 지혜가 풍부하고, 사람이 많으면 만나지 못한다! 개념 에서, 세상 물정을 만나지 않는 사람이 많다! 왜 두추도 어색해? 클릭합니다 게다가, 푸가 깊은 산속에서 태어났는데, 그녀는 결코 향기롭지 않다. 왜냐하면 그녀는 무명 세대이기 때문이다. 군자의 학문은 교제를 위한 것이 아니라 청빈함을 위한 것이지 졸음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는 근심하고 오래 지속되는 뜻이 있어 천명을 알면서도 마음이 어지럽지 않다. 덕이 있고 재능이 없는 자도 있고, 재능도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네가 하지 않으면, 남들도 마찬가지다. 만나지 못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죽은 자와 살아 있는 자, 생도. 오늘 적당한 시간에 만나지 않는 사람도 있다. 그들은 현숙하지만 할 수 있을까? 적당한 시간에 만난다면, 왜 힘들까요? 그래서 군자는 박학다식하고, 지혜가 풍부하고, 수완이 있고, 수양성이 있고, 현실을 중시해야 제때 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에서! 살다! 내 언어 소녀. 진 () 나라의 아들 () 은 조 () 에서 태어났고, 월왕 군웅 () 은 회지 () 에서 태어나 준안 () 에서 태어났다. 옛집은 숨기지 않는 사람이 멀지 않지만, 잃지 않는 사람은 무단결근을 하지 않는다. 여자는 내가 뽕나무 밑에 쓰러질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응?

자공은 공묘 북전을 참관할 때 공자에게 물었다. "고향인, 나는 사당 북전에 공물을 바치고 쉬지 않았다. 나도 9 개의 표지에 계승되어 악이라는 비난을 받기를 기대한 적이 있습니까? 장인은 결코 악하지 않은가? " 공자가 말했다: "사당의 당, 일명 양공이라고도 하는데, 그 미관과 검소하고, 좋은 재료가 아니기 때문에 귀문이라고 합니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쉽고, "오른쪽" 과 같습니다. 좌석의 오른쪽에 앉는 것은 당신이 이 신사를 좌석의 오른쪽에 참고물로 놓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문장 과 뒤 의 문장 은' 순경 과 그의 제자 가 인용한 일화' 이다.

이 문장 은 공자의 사적을 기록하는데, 공자의 노환공묘에 대한 견해와 제사그릇에 대한 그의 토론, 소정무 살해, 채천 갇혀 있다.

번역:

공자 남도 초나라, 갇힌 채 곽 사이. 꼬박 7 일 동안 그는 불을 피워 밥을 짓지 않았다. 나물국에 쌀깨기조차 없어 그의 제자는 모두 배가 고팠다. 루즈는 방 안으로 들어가 공자에게 물었다.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은 하늘의 상을 받고, 나쁜 일을 하는 사람은 하늘의 상을 받는다고 들었다. 지금 왕선생은 이미 인생의 법칙과 최고의 행동을 축적했다. 그는 아름다운 소망을 가지고 있고, 또한 오랫동안 그의 행동을 고수했다. 왜 네 상황이 아직도 이렇게 비참하니? 클릭합니다

공자는 "너는 이해하지 못한다. 내가 너에게 말해줄게, 너는 똑똑한 사람이 반드시 임명될 것이라고 생각하니? " -응? 비건 왕자의 마음이 잘리지 않았나요? 충성스러운 사람이 반드시 임명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관룡봉이 죽임을 당하지 않았나요? 너는 건의를 하는 사람이 반드시 임명될 것이라고 생각하니? 오국의 오자서가 고모수 동문 밖에서 해체되지 않았나요? 우리는 적절한 시기를 기다려야 한다, 만나든지 안 만나든지. 덕이 있는 사람, 하찮은 사람은 인간의 본질이다. 식견이 넓고, 멀리 내다보지만, 정확한 시간을 만나지 못한 사람이 너무 많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인생이 시간을 잘못 잡는다! 왜 나 혼자야, 공추? 그리고 안젤리카와 난초가 깊은 산속에서 자란 것은 아무도 감상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군자는 지식에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 가난할 때 환경에 갇히지 않기 위해, 슬플 때 꾸준하게 견디기 위해, 마음속으로 화복의 전말을 알고 있다. 하지 않는 것은 인위적인 것이다. 만나지 못한 것은 행운이다. 삶과 죽음은 모두 운명이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기회를 만나지 못한다. 그들은 재능이 있지만 연기를 할 줄 압니까? 시간이 되면, 그는 어떤 어려움이 있을 것인가? 그래서 군자는 식견이 있고, 선견지명이 있고, 자신의 올바른 행동을 키우고, 시기를 기다린다. ""

아들은 말했다: "원인을 분별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나는 옛날 옛적에, 진 왕조의 아들, 황제의 생각이 카오, 왕위 군웅, 황제의 생각이 졸린 hueiji 에서 태어났다고 주장하고, 황제의 생각이 탈군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숨기지 않는 사람을 구별하면 청고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 사람의 의지는 넓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