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역: 피는 꽃은 제때에 따야 합니다. 제때 따지 않으면 봄에 꽃이 떨어질 때 가지를 부러뜨릴 수 밖에 없습니다.
2. 교훈: 이 말 뒤에는 "시간을 소중히 하라"는 주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제때에 먹고 마시는 것"의 목적이 낮게 보이지만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라면 감동과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둘째, 지식을 넓히기 위해 :
1. 시 전체에 대한 감상 : 위치 하젤.
고귀한 것을 쉽게 소중히 여기지 말고 젊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충고합니다.
꽃을 접을 때가 되면 서둘러 접어야 하고, 가지를 접기 전에 꽃이 시들 때까지 기다리지 말아야 한다.
2. 작품 소개: 마녀의 옷은 익명의 작가가 쓴 당나라의 일곱 자 시입니다. 심오한 의미를 지닌 수푸의 철학적인 시입니다. 사람들에게 재물에 집착하지 말고 젊음을 소중히 여기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에게 제때 사랑의 열매를 따라고 권유하거나 사람들에게 제때 경력을 쌓도록 영감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에 더 의미가 있습니다. 당나라 중기의 유명한 가사입니다. 원나라 때 전해의 사신이었던 이건은 이 가사를 좋아해서 연회 때 배우자 두치낭에게 자주 불러달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가사의 작자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선정된 당나라 시 중 일부는 두치낭의 작품 또는 리용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부정확합니다.
3. 작품 감상: 이 시의 의미는 매우 단순하며 "좋은 때를 잃지 말라"는 구절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느낌입니다. 하지만 단순하지만 강렬하게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남을 수 있다는 것을 독자로 하여금 느끼게 하는 놀라운 매력이 있습니다. 각 시는 "좋은 시절을 잃지 말자!"라는 하나의 의미를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 행마다 미묘한 변주가 있고, 반복이 단조롭지 않으며,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젊음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반복해서 낭송되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만들어내는 긴박감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젊음과 사랑에 대한 대담한 노래이자 열정에 대한 솔직한 표현입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여전히 '시간을 소중히'라는 주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먹고 마시고 때를 맞춰'라는 목적이 낮게 느껴진다면, '시간을 소중히'라면 흥미롭습니다.
한 두 줄 정도의 단순한 가사가 독창적인 작곡가에 의해 아름다운 선율로 거듭 반복될 수 있는데, '마녀의 옷'은 단순하지만 단조롭지 않고, 반복과 변화로 가득 차 있으며, 많은 것 중의 하나, 많은 것 중의 하나라는 시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독립된 시로서 흔들리고 흔들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당나라에서 음악에 맞춰 불렸기 때문에 널리 불렸다.
이 시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은 수사학적 참신성입니다. 일반적으로 옛 시에서는 비교와 즉흥의 기법이 시의 서두에서 결합하여 사용되며, 연은 장면과 감정이 뒤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는 일반적인 경우와 달리 먼저 대조, 그다음 감정, 그다음 풍경 순으로 흥미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황금옷을 아끼지 말라고 충고한다"는 대사는 축복이며,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사물을 사용하는 것은 고양 효과가 있습니다. 시의 결론은 은유이며 이전 행의 시적 의미인 '젊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인생의 기하학'을 직접적으로 느끼지 않아도, 청춘을 잃어버리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아름답고 아름답게 보내며 이미지의 세계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예술의 표현, 이미지 사고입니다. 젊음을 놓치면 끝없는 후회로 이어집니다. 이 의미는 "큰 제자가 슬프다"는 사자성어로 표현할 수 있지만, 접힌 꽃의 은유에 가깝게 이동하여 "빈 꽃은 없다"는 듣도 보도 못한 문구를 만들어냅니다. 후회라는 단어는 없지만 '빈 가지'라는 단어는 흥미롭고 예술적 임팩트가 가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