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메이 소개

메이 (1002 ~ 1060), 자만령, 북송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 한족, 선주 선성 (오늘 안후이) 사람. 선성은 고대에 완릉이라고 불렀고, 세명은 완릉선생이라고 불렀다. 첫 번째 테스트 비 첫 번째, 허난 주요 책 그늘 을 보완합니다. 50 대 이후 우우 3 년 (105 1) 에 송인종으로 소집돼 진사 배경을 박사로 삼았다. 구양수의 추천에 따라 국자감에게 직접 말을 하고, 이후 상서로로 이동해 벼슬을 하기 때문에 국제적으로' 매지언',' 두매관' 이라고 불린다. "신당서" 편찬에 참여하여 "손자병법" 에 주석을 단 것은 "손자 열 (또는 열한) 편" 중의 하나이다. 만령선생 장서 60 권, 영명판 4 집. 두 글자가 있다. 지덕현지' 에 따르면 메이는 북송경우 원년부터 5 년 (1034- 1038) 임건덕현령으로 거처가 청렴하다. 관직에 오른 후, 사람들은 그의 메이 야오첸 () 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떠올리며 현성을 메성 () 으로 개명하고 관저 서쪽의 매공전 () 에 모시고 있다. 나중에 메성 뒤의 백상산 산비탈에 매공각을 세워 그의 경모를 위로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매공정은 송대 가정년, 원 2 년 (1342), 명정덕 15 년 (1520), 청강희 10 년 (167/KK 정자, 직사각형 벽돌목 구조, 조각양화동, 원통형 흑도바, 처마를 날리는 누각식 건물, 고송죽으로 둘러싸여 경치가 쾌적하다. 매공정은' 문혁' 에서 파괴되었다. 현재 유적지만 남아 있으며, 현재 현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농민 가정에서 태어나 어릴 때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독서를 매우 좋아했다. 16 세 향시험 실패 후 숙부를 따라 하남 낙양에 가서 주부직 (오늘의 서류와 동일) 을 획득한 뒤 맹현 통성현에서 주부직을 계속 맡고 있다. 세 공주 책 을 재임 한 후, 행정 장관 으로 승진, 시험 을 호출, 학자 배경 을 제공, 공식 대법관 으로 이동, 그래서 두매의 공식 이라고 했다. 메이가 벼슬을 한 후, 야심이 발랄하고 야심이 발랄하다. 그의 본명은' 여성' 이었다가 나중에' 야오첸' 로 바뀌었는데, 이는 그가 현명한 왕의 성인이 되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그는 현명한 왕을 만나지 못했다. 메건덕현 임현에서 5 년 동안 그는 청렴하고 청고하며 자립했다. 그는 인민의 고통을 관찰할 수 있고, 국민에게 유익한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는 자주 농촌 군중의 집에 들어가 이름을 묻고 방문하고, 농민, 기와공, 가난한 여성과 이야기를 나누며, 백성들의 고통을 이해하고, 직접 산불로 달려가 시냇물 현장을 침수했다. 그는 독직을 해임하고, 무엇이든 스스로 했다. 당시 건덕은 산간 지방의 작은 현성이었는데, 현 밖에는 낡은 대나무 울타리가 있었는데, 일년 내내 수선이 필요했기 때문에 백성들에게 돈을 강탈하는 핑계가 되었다. 메이 야오첸 가 온 후, 결정적으로 토양 벽 으로 대체, 안뜰 에 대나무 더미 를 심었습니다. 메이궁정기에서 오 세계는 그를 "착하고, 유순하고, 부드럽고, 성실하다" 고 칭찬했다. 이런 위대한 문학가, 시인, 유명인, 그리고 건덕이 관직을 맡았을 때, 인민을 사랑하고, 시의 형식으로 인민의 고통을 표현하면, 인민은 당연히 그를 존경하고 그를 사랑한다. 따라서, 오늘 이후 900 년 이상 후, 여전히 동쪽에서 사람들 사이에 낭송되고 있는 덕정인정, 메이공의 덕정인정.

비록 메이공은 그의 통치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지만, 그는 시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무한한 슬픔, 고민, 동경, 고통으로 그는 많은 감동적인 시를 썼다. 당시 그는 소순진과 함께 시단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다. 그는' 수메이' 라고 불리며, 그와 구양수는 좋은 친구이다. 그들은 모두 시 혁신 운동의 추진자로서 송대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구양수고문운동을 적극 지지하는데, 그 시는' 매서' 로 나뉘어 당시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구양수는 일찍이 그의 시가 천야오 같지 않다고 생각했었다. 육유는 일찍이' 메이별집서' 에서 구양수문, 채향수, 매이의 시를 인용한 적이 있다. 그의 시는 여러 방면에서 사회생활을 반영할 수 있고, 풍격이 소박하고 소박하며, 우의가 깊다. 그가 건덕이 쓴 대량의 시 가운데' 논가유' 한 곡은 농민을 쓴 것이다. \ "누가 밭을 가르치는가, 봄세가 부족하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농민의 말투로 농민의 질고를 하소연한다. "작은 마을" 시는 이렇게 말한다. "서방까마귀는 매일 음식을 먹고 동반자라고 부르는데, 노인은 여전히 손자를 안고 옷을 입지 않는다. 그는 어떻게 생계를 꾸립니까? 왕민판에 리아! 클릭합니다 도인' 이라는 시에서 그는 빈부 대립의 사회 현상을 대충 보여 주었다. 시는 이렇게 말한다. "도문 앞에는 집에 기와가 없고, 손가락 사이에는 진흙이 묻지 않고 건물에 비늘이 있다." 날카롭고 명료하여 강렬한 불공정감을 다 보게 한다. 여가 시간에 메이공은 종종 현아를 나와 건덕, 유동, 지주의 청산녹수 사이를 거닐며 풍경과 친구에 관한 시편을 많이 썼다. 메이가 건덕에 남긴 수백 편의 시에서 우리는 매이의 독특한 풍격, 간결하고 심오하며 섬세하고 적절하며 세련되고 자유롭고 혁신적이며 선동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는 서정시에 익숙해져 온 짧은 형식에서 돌파할 수 있다.

산수경물의 묘사에도 개성을 새기고 디테일을 모사하는 특징이 형성되어 산뜻하고 섬세한 느낌을 준다. "남쪽에는 산이 있고 평야가 있어 캠프를 파지 않으면 좋은 차가 나온다." 북송 대시인 매이의' 강남에는 좋은 차가 있다' 는 개막사이다. 매이는 북송경우 원년 (1034) 건덕 (오늘 동지현) 현령에서 경우 5 년 (1038) 이임하고 건덕현에서 5 년 동안 관직을 맡게 되었다. 이 회자된' 남유주' 는 그가 관포차지역에서 직접 찻잎의 성장, 채집, 생산, 판매 전 과정을 고찰한 후에 한 것이다. "차 따기관" 은 선량하고 겸손한 자기 비유이다. 봉건 시대의 부모궁이 자신을 차 따는 사람과 밀접하게 연결시킬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다정하고 존경할 만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