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산문 읽기. 。 。 문장 좀 더 찾아주세요. 。 저는 장쑤 진강의 중수험생입니다.

우담화가 마침내 활짝 피었다

나는 우담화를 좋아한다.

(2) 3 년 전 봄, 친구가 직접 나에게 꽃나무 한 그루를 선물해 백자 대야에 심었고, 가지와 잎은 검처럼 푸르고 정성스럽게 묶은 빨간 리본이 바람에 펄럭였다. 너무 기뻐요!

곧, 나는 친구의 지시에 따라 이 꽃을 화분에 이식하고, 매일 물을 주고, 매일 송토를 풀고, 비정기적으로 제초를 했지만, 햇빛이 부족해서 매우 느리게 자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나는 좀 짜증이 나지만, 조급해하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날마다, 해마다, 그녀는 꽃봉오리 한 송이가 피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이 우담화의 성장은 여전히 정상이다. 원래의 한 가지에서 세 가지까지, 잎이 두꺼워지고, 3 년 동안 거의 세 배나 길어지고, 키가 컸다. 시간이 오래되면 내 마음이 희미해질 것이다. 꽃이 피지 않으면 그녀를 보내라. 나는 그녀가 영원히 생장 중의 우담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명을 이어갈 수만 있다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4) 올 추석 며칠 전, 갑자기 가장 긴 나뭇가지에 이미 새싹이 돋아난 것을 발견하고, 격일마다 훨씬 컸다. 예를 들면 불수 같다. 음력 8 월 13 일, 나는 꽃대에 와서 관찰했는데, 푸른 싹이 고개를 숙이고 입을 살짝 벌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즉시 우담화가 오늘 밤 마침내 만개할 것이라고 예감했다. 저녁 9 시쯤 그녀는 조용히 운전하기 시작했다. 원래 부드럽게 늘어졌던 원통형 꽃받침이 천천히 위로 올라와 백조 한 마리가 올려다보게 했다. 그리고 꽃잎이 서서히 흩어져서 옥녀처럼 치마에 춤을 추며 향기가 터져 절대적으로 보기 좋다. 아, 그녀는 바로' 월하 미인' 이다!

⑤ 이전에 단명 한 것을 본 적이 없어 신비롭다. 그것의 선녀 모습을 보고 싶다. 이전에 본 것은 화가의 글에 또렷한 그림자뿐이었고, 사진작가의 카메라 속 또렷한 아름다움은 볼 수 없었지만, 그녀의 역동적인 아름다움도 볼 수 없었고, 그녀의 향기도 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오늘 밤 소원을 이루어 산뜻하고 아름다운 꽃이 피는 것을 보니 정말 황홀하다!

⑥ 이런 우담화는 거대한 화관을 가지고 있고, 청아하고 깨끗하며, 단아하고 우아하며, 향기가 신선하고 매혹적이다.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가족들이 화대 옆에서' 달의 아름다운 풍경' 을 감상하는 것은 이번 가을에 가장 좋은 즐거움이다.

⑦ 우담화종 3 년은 자연스럽고, 꽃이 피지 않는 것도 자연스럽다. 왜 시간의 아침저녁으로 신경 쓸 필요가 있는가? 릴크는 "만약 어떤 승리가 있다면, 직립은 모든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명언의 진리이다. 그녀는 1 년은 열지 않고, 2 년은 열지 않고, 마지막 3 년은 활짝 핀다.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은 꾸준하고 꾸준하기만 하면 꽃이 피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⑧ 바화의 성격은 감탄할 만하다. 그녀는 근리에 급급하지 않고,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는다. 그녀는 한순간의 영광에 만족한다. 우담화의 생명력이 강하다! 그녀는 도처에서 살 수 있고, 나뭇잎은 만 년 동안 푸르러질 수 있고, 꽃은 만 년 동안 놓을 수 있다!

나는 우담화를 좋아한다.

(선택한 텍스트가 변경되었습니다.)

링크 재질:

우담화, 상록수 관목, 주가지 원통형, 가지편엽, 녹색, 무엽, 꽃이 크고 하얗고, 대부분 밤에 개방되며, 화기가 매우 짧다. 관람을 위해. 멕시코 원산.

19. 아래 상자에 작가의 심정이 우담화의 성장에 따라 변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단어를 입력하세요. (3 점)

나는 매우 행복하다->->; -—& gt;;

20. 선별문의 네 번째 단락 밑줄 문장의 표현 효과를 간략하게 분석하다. (3 점)

대답:

2 1. 선택한 텍스트의 8 항과 연결된 재질에 사용된 표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대답:

22.' 문선' 제 9 항은 전문의 내용과 구조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대답:

23. 우담화가 결국 피어나는 과정에서 작가의 인생철학은 무엇인가?

대답:

대답:

19. 좀 짜증이 나고, 냉막 또 황홀하다.

20. 의인화된 수사법으로 꽃봉오리 속 우담화의 형태를 묘사하여 우담화를 개인화하고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2 1. 제 8 항은 논증과 서정적인 표현, 즉 링크된 자료가 해석을 사용하는 표현 방식을 사용한다.

22. 냄비에 대한 사랑을 더욱 표현했다. 시종일관 호응하여 문장 구조를 엄밀하게 하다.

23.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은 꾸준하고 꾸준하기만 하면 열매를 맺을 수 있다.

오동나무를 한가하게 읽다

오동나무는 우리가 사는 건물 바로 앞, 정원과 잔디밭 한가운데, 구불한 구불한 구석에서, 하루 종일 우리를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다른 곳의 나무보다 훨씬 크고, 접을 수 있을 정도로 굵어서,' 대장부' 처럼 공중으로 뻗어 있다. 점잖은 소녀, 긴 머리, 숄 등 무성한 나뭇잎이 그녀의 얼굴을 가리고 심지어 그녀의 온몸까지 가렸다. 처음에는 많은 묘목이 그것과 나란히 자랐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나중에는 환경 계획의 필요성 때문에 벌채된 것 같다. 아마도 자신의 좋은 품질과 완강한 견지일 것이다. 그것은 한가롭게 세월의 비바람을 지나 키가 커졌다. 한가할 때 나무를 읽는 것은 이미 내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어느 날, 우리 엄마는 북방에서 편지를 보내셨다: 한파가 왔다. 따뜻하게 추위를 막아라. 저녁에 나는 이불 한 채를 추가했다. 역시 한밤중에 울부짖는 비바람이 문설주를 두드리고 있었다. 나는 잠든 꿈에서 깨어나 차가운 빗방울이 원시적인 두드리는 소리처럼 떨어지는 것을 들었다. 그래서 나는 잠을 못 자고, 집서를 생각하고, 어머니가 말씀하신 족보를 생각하고, 할아버지의 비바람을 생각했다. 할아버지는 현지에서 유명한 교육자입니다. 그는 결백하다. 평생 뽕나무 교육에 힘쓰고, 몇 차례 외부 취업 기회를 포기했다. 그러나, 그 전대미문의 세월 속에서, 그는 비인간적인 고통에 굴복하고 싶지 않았다. 어느 추운 비오는 밤에 그는 숨을 참으며 자살했다. 나는 그의 어르신을 보지 못했지만, 나는 삼촌의 집에서 검은 틀의 얼굴을 읽었다. 나는 화가가 얼마나 능숙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나는 그 눈이 생동감 있다고 굳게 믿는다. 매번 그 앞에 서 있을 때마다 항상 내 마음과 소리 없이 부딪치는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비바람과 함께 졸리지 않기 위해 나 혼자 옷을 입고 창문을 마주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밤이 먹먹처럼, 순식간에 나도 이 짙은 야경에 녹아들었다. 놀라서 지평선에 차가운 별 몇 개가 눈을 깜박거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예전에는 일종의 착각이었다. 비가 전혀 오지 않고 바람, 잔혹함, 학대의 북풍밖에 없다. 이때 나를 가장 슬프게 하는 것은 멀지 않은 오동이다. 나는 그것의 짙은 남색의 윤곽만 희미하게 볼 수 있을 뿐, 하늘가의 서늘함을 싣고 있다. 바람의 돌풍이 불면 나뭇잎과 나뭇가지가 서로 둘러싸고 있는 부르짖음, 때로는 러시아 민요, 때로는 아무렇지도 않은 시와 같다. 어찌 된 일인지 할아버지의 초상화가 갑자기 내 눈에 들어왔는데, 이 침묵의 오동과는 말이 안 되는 것 같다. 거팔이 되고 싶지 않은 문달은 한쪽을 비호하는 아량이 있다.

다음날 깨어났을 때, 햇빛이 창문을 가득 채웠지만, 태양이 높이 비쳤다.

나는 그 나무의 노란 잎이 그립다. 문설주를 밀자 내가 본 나무는 갑골문이었다. 어제는 하늘을 가리는 나뭇잎이 없었고, 나머지는 모두 마른 나무였다. 내 마음은 누군가에게 무거운 얼음 한 조각을 얹은 것 같아 더 이상 새 한 마리를 만들 수 없어 그 나무 위로 날아간다. 이 밤의 바람은 이미 나무의 생명을 시들게 했다! 바람은 너에게는 아무것도 아니다. 결국 떨어질 것이기 때문에 머무를 필요가 없다. 너는 봄이 오기 전에 겨울 내내 대항할 오만함이 있다!

그래서 저는 인더스 강의 외로움을 이해했습니다. 청춘이 지나간 냉막, 인파 속의 고독을 한탄하는 것이 아니라, 선사, 일종의 정적인 현묘함, 자연에 반해 자연에 반하는 것, 자연을 아는 것, 자연을 현혹시키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사계절의 환생, 해와 달이 시들고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은 얼마나 태연하고 담박한 관대함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는 우리 할아버지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고, 그가 운명에 굴복한 어쩔 수 없는 비애, 그 시대의 사람들에 대한 나의 비애를 감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은 익숙한 나뭇잎이 부스럭 소리를 내며 다정하게 고막을 두드리고 있었다. 아래를 보니 빨간 옷을 입은 한 소녀가 노란 잎이 깔린 오솔길에서 깡충깡충 뛰고 있었다. 모든 잎사귀가 그녀의 청춘의 발걸음과 함께 있는 것 같다. 이 순간, 나는 우리집 창턱에 솜털 한 가닥의 햇빛에 뛰어들어 입건하기 전에 어제 밤에 닫히지 않았던 헌 책 한 권에 뿌렸다.

나는 창가에 있는 나무를 세 번 읽었다. 오동나무의 모양과 그에 대한 나의 인상은 무엇입니까? 간단히 요약해 주세요.

처음

두 번째

세 번째

오동나무 모양

"나" 의 인상

17.' 할아버지' 와' 오동나무' 의 선택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저자가 그들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가?

18. 문말 자연단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는 다음과 같은 키워드가 포함된 아름다운 단락을 쓴다 (60 자 이하).

자연생활, 청춘의 햇빛

19. 단문의 대량 사용과 수사의 적절한 사용은 본 글의 언어 운용의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표현 효과를 분석해 보세요.

대답

16.(6 분) 처음으로 오동나무의 모양: 나무 줄기 (나무) 굵다 (크다), 펴다, 나뭇잎 (1 분) 이 무성하다.

나' 에 대한 인상: 완강함, 차분함, 키 크다 (1 분) (그 중 두 가지를 대답하면 점수를 준다)

두 번째:' 오동나무' 모양: 남색의 윤곽, 나뭇잎과 나뭇가지가 떨림 (1 분)

나' 에 대한 인상: 침묵, 온달, 담담함 (1).

세 번째 시간: 인더스 모양: 나무는 매우 건조합니다 (1 분)

나' 에 대한 인상: 나는 자랑스럽다 (1 분)

17.(6 점) (1) "할아버지의 선택: 고문에 굴하지 않고, 자신을 미워하고 (1 분), 아픔을 참으며 운명에 굴복하다

오동나무' 의 선택: 임풍조각우식 (1 분), 느긋함 (1 분).

(2)' 할아버지' 에 대한 감정: 슬프다 (가엾다) (1)

오동나무에 대한 감정: 감탄 (감탄, 흠모 등 비슷한 뜻을 가진 단어들 모두 가능) (1 분).

18.(3 점, 단락에 대한 정확한 이해, 네 단어의 사용, 언어의 유창함 등에 따라. ) 을 참조하십시오

예: 자연의 비바람이 오동잎을 떨어뜨렸지만, 그 가지를 흔들지는 못했다. 오동이의 생명은 여전하다. 마치 한 소녀가 햇빛을 맞으며 미래로 달려가는 것 같다.

19.(2 점, 예를 들어 1 분, 표현 효과 분석 1 분. ) 을 참조하십시오

예: (1) 구: "예를 들어, 비바람과 함께 졸리지 않을 때 옷을 입고 혼자 창문을 마주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밤이 먹물처럼 순식간에 나도 이 짙은 밤에 녹았다. " "다음날 깨어났을 때, 붉은 태양이 창문을 가득 채웠지만, 태양이 높이 비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사계절이 돌아가고, 해와 달이 어두워지고,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고, 얼마나 침착하고 담담한 관대함인가!" 표현 효과: 문장이 깔끔하고, 언어가 간결하며, 간결하고, 세련되고, 리듬감이 있다.

(2) 수사학: 주로 은유를 사용하는 수사학 장치. 예: ① "마치' 대장부' 처럼 공중으로 뻗어 있다. 점잖은 소녀처럼 무성한 나뭇잎이 긴 머리처럼. "울창한 잎이 많은 오동나무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2) "문설주를 밀어내자 내가 읽은 나무는 실산루의 갑골문 글자였다." 이미지는' 오통' 의 특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맨손이고, 늙었고, 나무도 상당히 말랐다.

연못의 황혼을 소소하게 하다.

연못이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한 가장 빠른 이해는 유당의 한 쌍의 잔적, 즉 엄소지에서 비롯된다. 내 고향인 진방에서 연못은 연못이라고 불리는데, 각 연못에는 솥바닥 연못, 입구당, 양어탕, 연꽃탕, 청산탕. 마치 마을의 몇몇 아이들과 같아서 연못에 대한 모든 외침이 바람에 들려온다. 수초가 흔들리고, 개구리가 울고, 잠자리가 바람에 흩날리며, 제비가 물붙는 것은 모두 연못의 반응이다.

연못은 고향의 다른 경관들과 마찬가지로 인간미가 있어 마을 사람들이 해마다 희로애락을 목격하고 있다.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정원의 버드나무가 명금이 되었다. "마을의 따스한 미풍에 연못 기슭에 있는 각종 수초가 거꾸로 걸려 있고, 길고, 하나의 친수성이 마치 맑은 옥주 한 송이처럼 풀 가득한 봄물을 꿈처럼 장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자들은 겨울 내내 힘을 모아 소매를 걷어 올리고 잎이 긴 버드나무 가지 밑에서 빨래를 했다. 연못 중앙에서 제모를 시작한 물오리가 따뜻한 햇살 속에서 헤엄치며 잔잔한 물결을 일으켰다. 오리가 수시로 개굴개굴하며 그들의 목소리가 연못 상공에서 메아리쳤다. 멀리서 듣는 것은 버드나무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것처럼 음악처럼 아름답다.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그럼 와우, 봄의 메시지겠지!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밤, 수많은 개구리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며 칠흑 같은 밤을 깨우는 것은 출산 전 진통이자 부모의 즐거운 노래다. 개구리 명춘은 강남 연못의 신선승경이다.

여름의 연못은 아이들의 세상이다. 해가 아직 산 중턱에 있는데 아이들이 연못에서 놀고 있다. 기슭에서 한 번 뛰어오르자 잔잔한 연못에 찬란한 물보라가 튀었다. 아이들은 줄을 서서 연이어 물 속으로 뛰어들었다. 둥글고 부드러운 물방울이 빽빽한 버드나무 그늘 속으로 날아들어 푸른 잎이 바삭바삭하게 되어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아이들은 놀다가 지쳐서 두툼한 진흙층에서 달팽이를 만지고 수초에서 물고기를 잡는다. 어둠이 내리자 그들은 낡은 옷을 싸서 만선으로 돌아왔다.

농민들은 보름달 이후에야 일을 마치고 연못에 잠입해 하루의 먼지와 땀을 씻어내고 하루의 피로를 씻어냈다. 사람이 물속에 있고, 농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날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쾌적한 일이다. 사람들의 들볶이로 연못의 진흙과 모래가 용솟음치며 노랗게 검게 변했다. 하룻밤의 침전을 거쳐 이른 아침은 맑아서 물 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두껍고 부드러운 진흙, 진흙 위를 걷는 조개, 움직이는 달팽이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못은 고요하고 넓어서 고향 사람들의 모든 먼지를 수용하여 영원히 거울처럼 맑다.

가을의 물은 매우 희박하고 연못도 창백해져서, 눈물이 마르는 작은 여자의 살구눈처럼 잔물만 몇 방울밖에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낡은 것을 토하며, 처음처럼 깨끗하다. 농민들은 여전히 연못에 와서 목욕을 하고, 매일 "아, 물이 너무 차갑구나!" 라고 외쳤다 "고향의 가을, 이 수냉식 외침 속에서, 조용히, 무명. 좋은 가을에는 물이 시원하다.

겨울마을에서는 설날에 물고기로 1 년여를 기원한다. 매년 연말이면 우리 마을 앞뒤의 연못은 1 년 동안 모은 물을 다 뽑아야 한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맨발로 차가운 진흙 속에서 물고기를 잡았고, 그들의 웃음소리는 공허하고 먼 하늘에서 오랫동안 메아리쳤다. 그들은 추위를 타지 않는다. 속담에도 있듯이, 물고기 머리에 세 횃불이 숨겨져 있습니다! 불바다에서 물고기 한 마리를 보면 누가 추위를 두려워할까? 한 광주리의 살찐 생선과 새우 소라가 연못에서 기슭에 이르자, 기슭의 연못에서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다.

연못은 사계절이 생생하여 모든 사람의 기억 속에서 더욱 생생하다. 자, 이런 연못을 다시 찾으면 꿈속에서만 있을 수 있을 거야! 세월은 바람 속에서 가을나무처럼, 연못은 근대성의 작용으로 죽고 싶어 한다.

진방으로 돌아오자 연못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솥바닥 연못은 이미 평평하게 메워져 있고, 그 위에는 두 층의 건물이 지어졌고, 굵은 흙벽돌과 딱딱하고 차가운 시멘트가 푸른 나무 옆에 서 있었다. 입구 연못은 이미 진흙으로 막혀서 깊은 곳에는 8 살짜리 아이가 없다. 다이빙은 불가능합니다. 늦가을이 되자 물이 한 줄밖에 남지 않았다. 연못에는 물고기도 물도 없고, 살찐 잡초가 가득하고, 소는 그 위를 걸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연못은 밭 (1) 쪽에 깊고 연꽃은 없다. 여전히 맑은 잔물에 각종 비닐봉지와 농약병이 떠 있어 눈을 반 초 동안 유지하기가 어렵다. 청산당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대신 집 한 채가 있다 ...

나는 나의 고향의 매년 홍수가 만당과 관련이 있다고 고집스럽게 생각한다. 매년 연못 (2) 이 있다면, 연못이 여전히 신선하고 견고하면 빗물이 그 안에 축적될 수 있는데, 왜 땅이 물에 잠기는가? 연못이 빠지자 목욕이 마을 사람들의 문제가 되었다. 가뭄이 논밭의 일상이 되어 개구리가 사라지고 수양버들이 죽고 오리가 은퇴했다 ...

그것과 함께, 마음을 놓을 수 없는 목가와 고전 시골도 있다.

\ "반 에이커 방당 개방, 일 배치 * * *. 운하를 구하는 것은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 다음 세대가 이 고시를 다시 읽을 때, 한나절 동안 연못에 관한 노트를 조사해야 한다. "암소지 유당" 의 유적은 정말 유례없는, 비길 데 없는 연관이 될 수 있다.

오늘날 연못의 진면목을 본 사람은 거의 없다. 가까운 장래에 연못은 사전에서만 살 수 있고, 종이에서 처량한 내세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연못은 날이 이미 늦어서 돌아오지 않는 길로 들어섰다.

추억과 꿈 외에 우리는 어디에서 연못을 만날 수 있을까?

(문/진지홍, 삭제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주 ① 필드 (fࢰn): 필드. ② (L) 연못: 농기구로 연못의 진흙과 잡초를 청소하는 것을 말한다.

1. 이 글의 저자는 _ _ _ _ _ _ 을 (를) 순서대로 여러 해 전 고향 연못의 특징을 썼다. (4 점)

2. 다음 문장은 여러 가지 수사 수법을 사용합니다. 그 중 하나를 결합하여 그 표현 효과에 대해 이야기해 주십시오. (4 점)

그것은 마을 사람들의 아이와 같다. 바람은 연못의 모든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수초가 흔들리고, 개구리가 울고, 잠자리가 바람에 흩날리며, 제비가 물붙는 것은 모두 연못의 반응이다.

작가는 일찍이 그가 "고통스러운 마음을 품고" 연못을 썼다고 말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연못에 직면하여 작가는 어떤 "고통" 을 가지고 있습니까? (6 점)

4. 작가는 과거의 연못을 회상하고, 오늘의' 연못' 을 보고, 미래의' 연못' 을 생각하며, 우리에게 어떤 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가? (4 점)

대답:

1. 첫 번째 빈: 계절 (또는 시간, 사계절 또는 춘하 가을겨울)

두 번째 공간: 신선함

2. 예 1 이 말은 의인화된 수사기법을 통해 연못의 영성과 생명력을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연못이 한 고인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 주며 연못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예 2 라는 말은 연못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배비 수사법으로 표현하고, 그 생동적이고 정신적인 특징을 부각시켜 연못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3. 답변 요점:

(1) 연못의 황혼에 직면하여 작가는 생태계의 악화를 느꼈다.

(2) 연못의 황혼에 직면하여 작가는 전원생활이 영원히 사라진다고 느꼈다.

(3) 연못의 황혼을 마주하면서 작가는 고전 전원의 아름다움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다.

4. 답변 요점:

(1) 환경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우리에게 생활집을 보호하라고 일깨워 준다.

(2) 잘 보호된 물건에 주의하여 우리에게 좋은 것을 가져다 준 것을 잘 보호하라고 일깨워 준다.

(3) 발전과 승계의 문제에 주의를 기울여, 우리에게 양자간의 관계를 잘 처리하라고 일깨워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