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를 나타내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아무리 생각해도 한 번 잊어버리고, 백교롭게 일성을 잃는다. 구투하' 임운' < P > 은 아무리 주도면밀하게 소홀히 하면 실패할 수 있고, 기예가 아무리 정교하더라도 성실이 부족하면 성공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2, 군자가 마음을 가다듬고 성실에 능하지 못하다. 순자' 순자 수련' < P > 는 개인의 품성을 키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라고 설명했다.

3, 성인은 남자를 알고, 부정직하면 만민을 바꿀 수 없다. 순자' 순자' < P > 는 성인은 물론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지만 진실하지도 않고 만민을 감화시킬 수도 없다고 설명했다.

4, 슬림한 처세, 한결같은 것 외에는 더 여유가 없다. 주지유' 성성의 2 수' < P > 는 자신의 성품을 수양하고 좋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하는 유일한 성실함을 설명했다.

5, 신모신은 지성에 있다. 장상영' 소서' < P > 는 완벽한 성실함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6, 사기당한 사람, 진심으로 감동;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 화기애애하게 훈증하다. 홍자성의' 채근담' < P > 은 기만하는 사람을 만나 진실한 마음으로 그를 감동시키고 거칠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나 상냥한 태도로 그를 감화시킨다고 설명했다.

7, 사성은 슬림한 근본이고, 명선은 사성의 근본이다. 주희의' 사서집주 맹자 집주' < P > 는 성실을 원칙으로 하는 것이 자기수양의 관건이며, 어떤 것이 좋은 언행행동인지, 또 성실의 근본을 고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8, 성성이 체존하면 중선의 원천, 백행본이다. 주희의' 인설' < P > 은 진실한 마음을 실천하고 보존하는 것이 인생의 아름다운 근원이며, 행동이 아름다운 근본이라고 설명했다.

9, 지성의 마음을 밀고 그치지 않는 글이 있으면 천지는 움직일 수 있고 금석은 움직일 수 있다. 소철' 삼론 이별사 정찰자' < P > 는 극진하고 근면하게 문장 글을 쓰면 천지를 느낄 수 있고 금석처럼 튼튼한 것도 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 몸을 수리하려는 자는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한다. 그 마음을 바로잡으려는 자는 먼저 그 뜻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한유' 원도' < P > 는 도덕적 인품에서 수련을 하려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생각을 순수하게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순수한 사상을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생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