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시를 감상합시다.

1.' 희망' 에 대해 시의 상식에 따르면 현대시의' 나' 는 종종 서정적 주인공으로 시인과 동일시될 수 없지만, 이 시의 시작은' 봄으로 너와 이 시를 쓰고, 더 많은 사람들로 이 노래를 부르며, 자신을 시의 글쓰기 과정에 직접 끌어들인다' 고 썼다. 이는 분명히 서정적인 힘을 높이고' 현장의 리얼리즘' 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서 그는 어떤 감정을 강조하고 싶습니까? "희망" 입니다: 바다와 얼음이 심하게 충돌하고 배가 파도로 돌진합니다. 우리는 서서, 가볍게 바람을 부르며, 마치 여자아이를 불러 지구상의 모든 작은 나무에 녹색 돛을 달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다와 얼음이 충돌한다' 는 것은 겨울이 막 지나갔다는 것을 의미하고,' 배가 파도를 향해 돌진한다' 는 것은 우리 마음속의 열정이 이미 떠오른다는 것을 의미하고,' 바람을 부르는 것은 소녀를 부르는 것과 같다' 는 것은 우리가 더 나은 삶을 갈망하는 것을 의미하고,' 모든 작은 나무가 녹색 돛으로 가득 차 있다' 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우리는 시대적 배경에 주의를 기울여 시의' 봄' 을 발굴해야 한다 노래를 부르기 위해 백목란의 마음은 푸른 하늘에 열려 있다. 외롭지 않기 위해 별이 가득한 봄날 곳곳에 꽃이 피고, 금빛 찬란한 소리가 우리를 자극하여 태양을 쫓게 한다. 새가 우리를 한데 끌어당겼다. 꽃잎이 깔린 길을 황급히 걸어봅시다. 우리 향에 가자. 라일락꽃이 그림자처럼 우리 뒤에서 흔들린다. 봄이 와서 우리를 맞이하고 더 많은 꽃을 제공한다. 시인은 자신이' 봄' 이라고 강조했기 때문에 모든 것이 생명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목련이 푸른 하늘을 향해 하얀 마음을 열고 개나리꽃이 사방에 빛나고, 태양이 쫓고 있고, 새가 잡아당기고, 라일락이 떨리고,' 우리' 가 꽃잎이 깔린 길을 황급히 걷고 있다. 왜' 서둘러' 야 합니까? 봄이 와서 모든 것을 놀라게 하기 때문에 달콤하고 갑작스러운 만남인 것 같다. 왜 "향" 인가? 앞길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너는 따뜻하고 명랑하며, 4 월의 햇살처럼, 상상의 구름이 질풍 속에서 날아다니며 아름다운 목소리를 찾고 있다. 사랑의 떨림, 곡식의 파도, 금속의 울림, 모두 먼 곳으로 이동하고, 너의 목구멍의 힘을 풀어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여기서 학생들은 이곳의' 너' 와' 우리' 를 이해해야 한다. 대상으로는 불확실하지만, 이미지는 확실하다. 삶에 대한 희망과 아름다운 상상력 (예: 운비) 이 그의 마음속에 가득하다. 땅이 이르되 내가 하늘에 가까이 갈 것이요 산이 올라가니 사람이 말하기를 내가 살 것이요 라고 하더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홍수가 물러가고 강물이 우아하게 흐른다. 우리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갑시다. 우리 조상들은 바람 속에서 울창한 소망을 하소연하고 있다. 처음 네 줄을 읽을 때, 어떤 학생들은 시인이 세상을 창조하신 것처럼 일을 너무 가볍게 말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사실, 작가는 이를 통해 세계 그림에 대한 간절한 기대를 강조하고, 그것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완벽한 이념에 부합되기를 바란다. 더 중요한 것은 삶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그들 세대가 아직 사라지지 않은 외상 (또는 폐허) 에서 빨리 빠져나올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조상들이 바람 속에서 울창한 소망을 하소연하고 있다" 며 "우리의 부상은 고대 민족 문명을 이어가는 과정 ('조상' 은 이미지의 참고물) 이며, 국가의 부강한 이상은 여전히' 울울하다' 고 말했다. 우리는 망설일 이유가 없다.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갈 수밖에 없다.

둘째,' 성장' 의 성장은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것이다. 그것은 상태와 과정입니다. 더 많은 경우, 이러한 요소들이 섞여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시의' 성장' 의 의미를 파악할 때 구체적인 분해를 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곳의' 성장' 과 세속 개념의' 성숙' 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설명해야 한다. 그런 세상 물정이 아니라 반대다. 세속적인 성숙이 인심의' 탁함' 을 상징한다면, 이 시의 성장은' 정화' 이다. 이 점을 분명히 해야 시 속의' 성장' 의 흔적이 드러날 수 있다. 내가 희망을 읽을 때까지 격동하는 시를 들고 떨며 솟아오르며 밧줄의 파란색 가장자리를 여명 흔들고 있다. 여기에' 희망' 이라고 쓰여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성장' 의 기록으로 삼을 수 있다. 왜 "떨림" 하기를 바랍니까? 왜 여명 "흔들림 로프" 의 파란 가장자리일까요? 잔혹한 역사 장면이 아직 눈앞에 있기 때문에, 나는 새로운 역사 그림의 열기에 대해 여전히 의심을 품고 있다. 의심이 있는 곳에는 이성적인 성장이 있다. 나는 너의 착한 소원, 네가 용서하는 소녀, 그리고 네 인생에서 점점 혼란스러워지는 눈빛을 알고 있지만, 용서할 수 없는 모든 것이 너를 찌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너는 어둠, 심지어 그림자까지 싫어한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명백하게 대해야 자신의 속마음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새빨간 장과가 푸른 잎 속에서 흔들리고 있다. 해마다 이 새빨간 열매를 가지에 가득 걸어 착한 사람이 따게 할 것이다. 그러면 모든 것을 용서할 수 있지만 어둠 (그림자) 은 용서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어둠에 도전하는 방식은 어둠에 녹아드는 것이 아니라 (바로 세속적인 성숙이 하는 것) 자신을' 정신 차리게' 하는 것, 즉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고 더 착한 사람이 그들을 감동시키고 인도할 것을 기대하는 것이다. 사람의 정신생활에 상승과 하강이라는 두 가지 성장 추세가 있다면,' 청명' 으로' 어둠' 에 대항하는 것은' 상승' 의 성장 형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아름다운 생활의 그림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긍정적인 힘이 될 운명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를 바탕으로 시인은 세 번째 시에서' 바위의 언어는 바다의 비취와 같다' 고 썼다. 언어는 모래사장처럼 솔직하고, 물새는 눈송이 같고, 강은 파란색이고, 태양과 별은 우리 품에서 잠을 자고, 흰 돛은 순결한 소녀처럼 보인다. 일련의 비유와 의인화된 수사가 우주의 만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광경을 그려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침엽수는' 겨울의 녹색전사' 로' 겨울' 으로 침엽수의 변하지 않는 품질을 강화했다. 사실 사람들에게 사회가 어두워도 자신의 생각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하물며' 봄' 은 말할 것도 없다! 물론 이런 화면은 시인 가상의 가능한 화면, 즉 시인의' 희망' 일 뿐' 희망' 부분에 포함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은 시인이 어둠을 경험한 후의 마음의 성장을 담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가 여기서 느끼는 것이 성장의 명확한 상태와 표현이라면, 4 절은 성장의 궁극적인 의미, 즉 생명의 헌신과 창조를 보여준다. 시인은' 피',' 손',' 엽주',' 물보라' 등 일련의 휘황찬란한 이미지에 대한 묘사에서 세 가지 질문을 던졌다. 우리가 지구를 위해 무엇을 남길 것인가, 우리의 팔은 어떤 세월을 거두고 어떤 빛을 발할 것인가? 답을 찾을 필요는 없지만, 태양처럼 바다처럼 아름다운 삶을 창조하기 위해 자신의 힘을 바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것만은 아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성장의 더 큰 의미를 발견하게 하고 싶다. 나는 우리가 죽고 태어난 곳에서 아름다운 풍경이 사람들의 얼굴에 번쩍이지 않는다고 상상할 수 없다. 나는 우뚝 솟은 건물 한 채가 평범한 가정의 웃음소리로 가득 차 있지 않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 우리의 노동과 창조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시인은 심지어 두 개의' 상상할 수 없는' 단어를 써서, 생명이 모든 사람에게 속한다는 것을 알리고, 우리가 생명을 창조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삶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구체적인 교육 과정에서 우리는' 희망' 과' 성장' 의 구분이 단순한 방식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더 많은 경우, 양자는 통일되어 있고, 모든 차이는 계층에 있다. 이 점은 위의 해독에서도 언급된다. 이 방법을 채택한 이유는 이 두 가지 요소를 각각 강화하기 위해 교학에서 함께 마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의 마지막 두 줄처럼: 이를 위해 나는 바다와 함께 깨어나 도구를 들고 우리와 함께 봄에 질주하는 것은 실재하는 희망이자 확고한 성장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희망과 성장의 교차는 이 시의 강대한 아름다움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