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초의 농민, 농민 사상가, 평범한 위인. 오인보가 죽기 전에 우리에게 보여준 한 가지는 그가 기층에서 태어났지만 모든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는 것이다. 그는 "사람이 왜 살아 있는가?" 사람이 죽으면 무엇을 남길까? 혼자 사는 데는 돈이 필요하지만,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것이다. 사람이 죽으면 죽는다. 그러나 잃어버린 것은 물질적인 것이다. 정신의 이미지는 그렇지 않다. 후세에 좋은 정신과 좋은 이미지를 남기는 것이 후세에 재산을 남기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직설적인 표현은 그를 인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길에서 굳건히 나아가게 했다. 공훈촌관 이미지. 그의 평평하고 철리가 풍부한 언어는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인생관과 가치관에 대해 그는' 사람이 왜 살아 있는가? 사람이 죽으면 무엇을 남길까? 혼자 사는 데는 돈이 필요하지만,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것이다. 사람이 죽으면 죽는다. 그러나 잃어버린 것은 물질적인 것이다. 정신의 이미지는 그렇지 않다. 후세에 좋은 정신과 좋은 이미지를 남기는 것이 후세에 재산을 남기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직설적인 표현은 그를 인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길에서 굳건히 나아가게 했다.
인민 대중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대하여, 그는 "대중이 듣지 않을까봐, 간부가 대중의 말을 듣지 않을까봐 두렵다. 대중이 불복종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간부가 잘못된 말을 할까 봐 두렵다. "개척" 으로 뉴욕 타임스퀘어에 들어간 노인들은 마을 사람들을 배불리 먹이기 위해' 식량 위주로' 시대에 큰 위험을 무릅쓰고' 지하공장' 을 세웠다. 개혁개방 이후 그는 군중을 이끌고' 남돈장',' 북곡창',' 중화낙원' 을 건설하였는데, 동기는 마을 사람들을 부유하게 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인민봉사' 의 출발점으로 화서촌 마을 주민들의 지지와 지지를 얻어 결국 좋은 일을 하고 일을 성사시킬 수 있었다.
공장장 창업에 앞장서서 부자가 되는 것에 대하여 그는 "한 사람은 부유하지 않고, 집단은 부자가 된다" 고 말했다. 한 마을은 부유하지 않고, 전국은 부유하다. " 간부가 되려면' 삼패': 아무리 큰 어려움, 아무리 큰 칭찬, 더 강한 위협. 인민을' 종신제도' 로 봉사하는 당원들은' 생활이 계속되고 일이 계속된다' 는 맹세를 실천하며 생활과 일을 하나로 융합하여 생명이 끝날 때까지 한다. 그는 "마음과 마음을 다해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 며 온 마을 당원 군중을 이끌고 가난하고 낙후된' 작은 마을' 을 국내외 명성을 자랑하는' 천하제일촌' 으로 건설하려고 노력했다.
인재 선발, 인재 사용, 응용량에 대해 그는' 소재대용' 을 가지고 있어 기본적으로 유용하다. 큰 재능 작은 사용, 기본적으로 쓸모가 없다; 나는 외국 인재를 사용하는데, 관건은 쓰는 것이다. 인재는 고용된 것이고, 교육은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 그리고' 과거의 미움을 따지지 않고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고 현재를 중시하는' 용인의 길은 먼저 모범을 보이고, 화서촌 팀의 덕재덕을 겸비하고, 개척 진취적이고, 관리가 있고, 청렴하고, 청렴한 봉공을 이끌고 있다.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국민을 위해 실용적으로 일하기 위해, 그는 "집에 몇 톤의 금이 있어서 하루에 세 끼만 먹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저택이 주도하고, 한 사람이 침대 하나만 차지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진지하고, 공정하며, 성실하게 경영한다" 고 주장했다. 규율과 법을 준수하고, 계약을 중시하고, 신용을 지키다. 상하, 유인, 출입이 가능합니다. 삼의삼능' 이라는 기준은 이미 수십 년 동안 실천해 왔다. 그는 "어려운 관원이 앞장서고, 복이 있는 백성이 먼저 누린다" 는 약속을 지켰다. 모든 마을 사람들이 별장에 살았을 때, 그는 여전히 70 년대의 오래된 집에서 살았다. 오인보는 확고한 신념으로 당과 인민에 대한 무한한 충성을 단련하고 집요한 추구로 감동적인 헌신의 노래를 썼다.
유명인의 명언에 비해, 이러한 소박한 표현들은 오인보가 현자로서의 관대함, 당원으로서의 성실한 투입, 간부로서의 헌신적인 헌신, 비서로서의 개척 헌신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모든 것이 결국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혜택을 주는 행동과 관행이 되었다.
우리는 오인보라는 이름을 명심해야 한다. 이 슬기로운 사람이 창조한 유례없는 경제지표, 풍부한 물질적 부와 여러 가지 중국 1 위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소박하고 허술한 철학 말, 그에게 피어난 사상빛, 그리고 그가 우리에게 남겨준 정신부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