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말의 경계는 무엇인가요?

1. 다양한 문장 패턴:

시는 운율이 있는 운문과 절구를 포함하며, 운율이 있는 운문은 깔끔하고 균일합니다. 고대시의 길이는 임의적입니다. 예를 들어 류종위안(劉宗源)의 『어부』는 칠자시이다.

어부는 밤에 서쪽 바위 옆에서 자고, 새벽에는 맑은 물을 길어 초초를 태운다. 담배가 매진되고 해가 뜰 때 사람이 보이지 않으면 푸른 산과 강 소리가 들린다. 지평선 아래 시냇물을 뒤돌아 보면, 의도치 않은 구름들이 바위 위에 서로를 쫓아다닌다.

왕웨이의 '이별'은 5자 시로, 당신의 와인을 마시기 위해 말에서 내려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말에 불만이 있어 남쪽 산 변경에서 다시 잠이 듭니다. 하지만 돌아가서 다시 듣지 마세요, 흰 구름이 끝이 없을 때

Ci는 대략 Xiaoling(58 단어 이내), Zhongdiao(59~90 단어) 및 Longdiao(91 단어 이상)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가장 긴 단어는 최대 240자입니다). 단어 중 일부는 단락이 하나만 있는 경우를 단조라고 하고, 일부를 두 단락으로 나누는 것을 이중 성조라고 하며, 일부를 3~4개의 단락으로 나누는 경우를 삼중 또는 사중 성조라고 합니다. 또한, 단어에는 단어 태그가 있고, 단어는 각 단어 태그 이름 아래에 고정된 형식이 있으며, 각 문장의 단어 수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Nan Ge Zi'의 단어 카드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 Wen Tingyun)

廄仄平平廄, 平平仄廄平, 平仄仄平平, 仄平平仄仄, 평평하고 평평함. 손에 황금 앵무새. 가슴 부분에는 봉황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어두운 표정을 훔치고 있습니다. 그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낫습니다. 만다린 오리가 되어 보세요.

'여몽령'의 낱말카드 형식(예: Li Qingzhao)

廄廄廄平平廄, 任仄廄平平廄.廄仄廄平平, 仄仄仄平平仄. 핑제, 핑제(반복), 핑제, 핑제.

시냇물 정자에 해가 지는 모습이 자주 생각나는데, 너무 취해서 돌아갈 길을 모를 정도다.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늦게 배로 돌아와서, 나는 연꽃 깊은 곳으로 헤매었습니다.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건널목을 위해 싸우고, 갈매기와 왜가리 떼를 놀라게 합니다.

2. 시의 운율 규칙도 다릅니다.

운율 시는 단조로운 운율만 사용하고, 한 운율은 끝까지 사용하며, 운율은 다른 모든 문장에서 반복됩니다.

단어가 밋밋하고 비스듬하며 운율이 중간에 바뀔 수 있지만 운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3. 시의 대조 규칙도 매우 다릅니다.

운율시의 두 번째와 세 번째 쌍은 대조여야 하지만 시의 대조는 훨씬 더 유연하며 통일된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이 두 가지 점은 위의 예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제와 내용에 있어서는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주로 가정과 나라의 일, 인생의 부침을 쓴다), '시는 감정을 표현한다'(주로 낭만, 낭만, 남녀의 사랑을 쓴다). . 시의 소재는 정치적인 주제에 더 집중되어 있으며, 국가의 흥망성쇠, 민중의 고난, 야망, 관직의 부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주로 사회 집단의 독특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Tan Sitong의 "감옥"시에서 "나는 수평 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웃고 있습니다. 간과 담낭을 남겨 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