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발전사에서 도연명의 위치와 그가 후대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도연명의 시적 예술적 특징과 삶의 영역에 대한 탐구는 대부분 그의 은둔적 사고와 삶을 표현하고 있다. 담백함과 부드러움의 통일성, 정서와 풍경, 이성의 통일성은 도시가의 예술적 특징이다. 목가시는 개인의 여유로운 삶을 노래하며 농촌의 모순을 충분히 드러내지 못하는 것이 단점이지만, 농촌의 아름다움과 관료사회의 추악함을 대비시키는 것은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구송시와 서사시는 실현되지 못한 이상에 대한 고뇌와 지배자들과 협력하지 않는 숭고한 성격을 표현하며, 사회정치의 어둠을 비뚤어진 방식으로 폭로한다. Tao Yuanming이 미래 세대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는 자신을 현명하게 보호하는 것, 자신을 평화롭게 유지하는 것, 인생은 꿈과 같고 시간을 즐기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에서 뛰어난 시인이다. 그의 시는 목가생활을 주제로 삼아 목가시라는 새로운 예술적 경지를 창조하고 당송 이후 목가시를 시의 중요한 내용으로 만들었다. 도의 시는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의 단순함을 따라 자연을 미의 경지로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극도로 순하고 가식적인 희석의 아름다움은 그의 풍부한 삶의 경험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목가적인 삶의 경험이 없었다면 이 널리 읽혀진 목가시는 씌어지지 않았을 것이며, 이로써 도의 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불멸의 지위를 얻었을 것입니다. . 도의 사상은 기본적으로 유교적이었으나 나중에는 어느 정도 도교의 영향도 받았다. 그는 시대를 돕고자 하는 야망이 거의 없었으며 나중에 반복적인 좌절 끝에 이 이상을 포기했지만, 그는 자신의 성실성을 고수할 수 있었고 추세를 따르기를 거부했습니다. 그가 마침내 "변신을 이용하기 위해 자신의 운명을 맡겼고"그 운명에 순응하고 세상사에 대해 무관심한 태도를 유지해야했다는 것은 유감입니다. 귀국한 후 그는 생산적인 노동에 일부 참여하고 농민들과 대등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그의 사상의 진보적 측면이었으며 그의 문학적 성취에 큰 역할을 하였다. 도시는 목가시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을 뿐만 아니라 목가시 예술에서도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의 시는 일상을 시화하고 일상에서 중요한 의미와 지속적인 시적 풍미를 찾는 새로운 창작물이다. 국가 정치를 주제로 한 타오는 평범한 삶을 다시 쓰고, 공통의 언어를 사용하여 평범한 것들에 대해 시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도연명은 목가시 창작에 모든 재능과 정력을 바쳤고, 유례없는 성과를 거두어 목가시를 일거에 정점에 이르게 했습니다. 청나라 출신인 신덕건은 "도의 시는 훌륭하고 한 부분은 깊고 소박하며 풍성하다"고 말했다. 당나라 조상에 따르면 왕유성은 순수함을 갖고 맹산인은 여유로운 거리감을 갖고 있으며 초태주는 소박하고, 위탁사는 조화로움을 갖고 있다. 유의(劉伯), 조유준(曹九君), 걸(絲)은 모두 이로부터 배우고 친해졌다.” 당나라의 목가시인들은 각자의 장점을 흡수한 것을 볼 수 있다. 도연명의 목가시에서 따왔으나 전체적으로는 도연명을 능가할 수 없었다. 도연명의 전원시는 오늘날에도 대체할 수 없는 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현대인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영향: 루쉰 씨는 "타오첸은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조용'하지 않기 때문에 훌륭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Liang Qichao는 Tao Yuanming에 대해 언급하면서 "자연은 그의 사랑스러운 파트너이며 항상 그에게 미소를 짓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말대로 타오는 자연과 철학 사이의 통로를 열고 삶의 고난과 자연의 목적 사이의 일종의 화해를 달성했습니다. 시골 생활의 가장 평범한 장면조차도 그의 글에서는 무한하고 의미 있는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Tao Yuanming의 불멸의 시와 Tao Yuanming의 위대한 성격은 Li Bai, Du Fu, Bai Juyi, Su Dongpo 및 Xin Qiji와 같은 여러 세대의 문인의 사상과 창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중국문학의 발전과 번영에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했다. Tao Yuanming의 시는 서정성과 열망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의 언어는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훌륭하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시에는 불 같은 정서와 풍부한 삶의 향기가 담겨 있습니다. Tao Yuanming의 다섯 시인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는 최고의 목가시입니다. 그 중 『소오수(少吳隆) 저속한 운율』은 중학생을 위한 한문교과서에 편찬되어 있다. 시의 서정적인 표현이 신선하고, 풍경에 대한 묘사가 눈길을 끈다. 읽고 나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읽을 때마다 아름다운 즐거움이 됩니다. 도연명은 진나라 말기의 혼란한 시대를 살았던 은둔자로서 말년에 노산에서 도교인들과 자주 교류한 것으로 생각되지만, 두 사람의 생각은 같지 않을 수도 있다. 도연명의 시를 주의 깊게 연구하고 시인의 삶을 이해해 본 사람이라면 도연명이 겉으로는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열정적인 무신론자였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는 젊었을 때 큰 야망을 품고 유교를 받아들이고 성취를 이루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한동안 관직을 맡은 후 현실에 실망하여 권력자들의 대열에 합류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은퇴하고 귀농의 길을 선택했다. 이때 그는 노(老)와 장(莊)의 철학에 영향을 받았다. 그는 이전에 많은 문인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목가적인 삶을 살았고, 직접 노동에 참여하고 노동자들과 접촉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그의 생각에 새로운 감정과 영감을 얻었고, 이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목가시를 창작할 수 있었다. 독특한 문체로 중국시 발전사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젊은 시절의 '세계를 여행하려는 맹렬한 야망'부터, 노년기에도 '지속하려는 맹렬한 야망'까지, 그는 한 번도 세상을 잊은 적이 없다. 그의 유명한 작품 '복숭아꽃 봄 이야기'는 바로 사람들이 현실의 모든 혼란과 빈곤에서 벗어나 자립하고 조화롭게 살아가는 원시시대와 같은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사회에 대한 그의 비전입니다. . 그의 은둔과 음주도 시대적 맥락에서 분석해보면 당시의 어둠의 통치에 대한 어느 정도의 불만과 저항을 담고 있다. 물론 도연명은 결국 천여년 전 봉건사회에서 살았던 학자이자 관료였기 때문에 그의 생각과 시에는 가난에 만족하고 인생을 즐기는 것에 대한 내용이 적지 않을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세상을 피하고 부정적이 됩니다. 그러나 후대 문학평론가와 문인들은 자신의 계급적 선호로 인해 이러한 면에서 그의 특징을 대부분 높이 평가하고 칭찬하였으며, 이것이 도연명 시의 본질이라고 믿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