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원칙:
1, 사람들은 시사를 쓴다. 시의 예술은 생활에서 기원하는데, 이것이 바로 고대인들이 말한 것이다. 생활에서 기원하지 않는 시 작품은 위선시로 분류해야 한다.
2. 민생을 살피다. 국가는 재수가 없고 시인은 운이 좋아서 시에 우여곡절을 쓰는 것이 매우 깔끔하다.
3. 사람들은 3 시에 시간언어를 사용합니다. 고시를 쓸 때' 모조수' 를 하지 마라. 언어와 시의 관계는 옷과 사람의 관계와 약간 비슷하다.
기술:
1, 줄별로 한 줄씩 쓰는 것이 시의 또 다른 특징이다.
내용에 따라 시는 서정시와 서사시로 나눌 수 있다.
시를 쓰는 것은 산문을 쓰는 것과 같지 않다. 시의 언어는 매우 점프하고 매우 일반적이다.
4. 언어의 정제 외에도 시의 또 다른 특징은 아름다움이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영감을 줄 수 있다.
인물을 쓸 때 인심은 아름답다. 풍경을 쓸 때 꽃향기가 넘치고 환경이 아름답다.
시의 창조 의식과 스타일 추구;
창작의식 변화의 부정적인 효과는 시의 소외이다. 시가 평범한 생활에 대한 서술일 뿐,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에 대한 기록이라면, 사람들은 산문과 소설을 읽는 것이 낫다. "진선미" 는 시의 본질적인 추구여야 한다. 시는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감정, 감정의 충격,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가져다주지 못하면 가치를 잃는다.
시가 오늘 독자로부터 멀리 떨어진 이유를 탐구하는데, 시와' 진선미' 의 소외는 말할 수 없다. 현실, 생활, 감정, 아름다움에 관심을 갖는 시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현실을 반영하고 시대를 찬양하는 시들은 과거에 집착하여 배척당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시가 실제에서 벗어나 인민에서 벗어나면 자연히 국민에게 버림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