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쉰 선생은 당시를 읽은 후 자신의 생각을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장쉰 선생의 당시 해석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독특한 시각으로 당시의 매력을 심오하고 단순하게 분석하여 나에게 당시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주었다.
먼저 장쉰씨는 시 낭독의 '3대 자질'인 색채, 따뜻함, 운율을 강조했다. 그는 “녹색 개미가 새로 발효한 술, 작은 황토 난로. 저녁에 눈이 오는데, 물 없이 한잔 마실 수 있는가?”라는 시를 예로 들어 그 색과 온도, 리듬을 분석했다. 당시의 매력.
그린 와인과 레드 스토브, 선명한 흑백, 강렬한 색상 대비는 사람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며 와인의 따뜻함은 눈의 차가움과 대조되어 사람들에게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새 포도주 작은 난로 위의 거품과 불꽃은 사람들에게 역동적인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 시는 시인의 환경과 마음의 상태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그림과도 같습니다.
둘째, 강쉰 선생은 당시의 '본질'을 언급했다. 현대 기사의 화려함과 충만함에 비하면 고대시는 짧지만 단어 하나하나가 절묘합니다. 모든 단어에는 고유한 의미와 매력이 있으므로 독자는 그 단어를 주의 깊게 맛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천 리를 보고 싶다면 더 높은 곳으로 가십시오”라는 시는 언어가 단순하고 명확하지만 의미가 심오하여 시인의 진취적인 정신과 미래에 대한 기대를 느끼게 합니다.
또한 장쉰 선생은 당시와 삶의 긴밀한 연관성을 지적했다. 그는 시를 읽는 것이 인생을 읽는 것이라고 믿는다. 시인은 삶에 대한 자신의 인식과 감정을 시를 통해 표현하고, 독자는 시를 통해 시인의 심장박동과 호흡을 느낀다. 예를 들어, '꽃은 피면 꺾일 준비가 되어 있지만, 가지를 꺾을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는 시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표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삶의 철학도 드러낸다.
마지막으로 장쉰 선생의 당시에 대한 평가는 극찬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당시의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시인의 심장박동과 호흡, 그리고 시인의 걷는 발걸음을 읽는 것이라고 믿는다. 당나라 시의 아름다움은 단순함, 세련됨, 심오함, 성실함에 있습니다. 그것은 일종의 문학과 예술일 뿐만 아니라 삶을 대하는 태도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장쉰 선생의 당시 해석은 나에게 당시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주었다. 당나라 시의 아름다움은 단순함, 세련됨, 심오함, 성실함에 있습니다. 그것은 일종의 문학과 예술일 뿐만 아니라 삶을 대하는 태도이기도 하다. 나는 문학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장쉰 선생님의 해석에 매료되고 감동받을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