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책과 그리스시의 예술적 형태의 유사점과 차이점

인생은 시와 같고, 시는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순시이고, 하나는 서사시이다. 우연히도, 기원전 7 세기와 8 세기에 중국은 위대한' 시경' 을 탄생시켰고, 동시에 고대 그리스는' 영원한 매력' 을 지닌 영웅 서사시' 호머 서사시' 를 만들어 냈다. 이 두 곡의 시와 서사시는 실제로 중서부의 서로 다른 문화정신의 원천 중 하나이다.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으로 서주에서 춘추시대까지 약 500 년 동안의 사회생활의 파노라마를 묘사하며 사냥경작, 어업업, 농상, 전쟁부역,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봄정, 밀회, 첫사랑, 동경 ... 305 조가 있습니다. 호머 서사시는 고대 그리스 전후의 왕양바다와 65,438+00 년 동안 지속된 트로이 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용감한 장군 알로류스와 아가문농 감독 사이의 분쟁과 오디세우스가 트로이가 함락된 후 이사카 섬으로 돌아온 왕국이 왕비 페넬로페와 재회하는 모험담을 묘사했다. 일리아트와 오디세이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 초기 영웅시대의 대경을 보여 인간성의 영웅적 기개와 자유를 칭송했다. 부드럽고 돈후하며, 정경의 융합은' 시경' 의 기조이다. "나는 과거에 자주 갔었다, 윌로 이일; 오늘 저는 "비와 눈이 부슬부슬", "복숭아가 죽고, 그 영광을 불태운다", "관꿩비둘기, 강주, 조숙녀님, 군자", "녹색, 유유유히 내 마음", "네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라" 고 생각합니다. 영웅과 미녀는 서사시가 변하지 않는 주인공인 반면 (hero 와 hero 는 영어에서 모두 영웅이다), 호머는 용기와 모험의 절창이다. " 노래하라, 여신! 페레스의 아들 아킬레스의 분노/분노를 불러 이 위험한 재난을 초래하여 아카이아인들에게 끝없는 고난을 안겨 주고, 수많은 영웅의 강력한 영혼을 장례지로 몰아내고, 그들의 시체를 개와 독수리에게 음식으로 던져서 제우스의 의지를 실천했다. "병거를 운전하는 모든 신과 인간들은 밤새 잠을 잤지만 수면의 달콤함은 결합되지 않았다. "영웅들의 전투정신과 용감무쌍한 용기에 대한 노래, 용사들의 영웅적인 서사시 같은 사업에 대한 노래, 피와 불에 대한 두려움과 투쟁, 발악, 분노, 비극적인 운명에 대한 노래, 치정, 충성, 존경할 만한 성품에 대한 노래, 아가논, 거만한 아헬레우스, 수양꽃에 대한 헬렌, 모든 인물은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 시언지',' 시경',' 호머 서사시',' 농업정신과 향토복합체에 대한 노래',' 바다에 대한 용감한 분투와 모험정신에 대한 노래' 입니다. 하나는 따뜻한 인문적 배려와 소박한 자연의 조용한 생활에 대한 전시이고, 다른 하나는 영웅주의에 대한 해석과 자유 의지에 대한 숭상입니다. "자기" 를 표현한 인상으로, "자신의 무기" 를 묘사하고, 한 장면의 취향에 초점을 맞추고, 생활의 단편만 쓰고, 전체 생활, 전체 사회, 심지어 전체 민족의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며, "민족형상화의 역사" (헤겔어) 입니다. 가족, 애정, 사랑, 윤리, 개인적 가치, 명예와 영웅의 운명을 노래하는 사람; 하나는 현실적이고, 진실하며, 소박하며, 현실 생활에 대한 묘사와 묘사에 근거하여 탄탄한 현실주의를 반영하고, 다른 하나는 열정과 환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교와 신화 색채를 띠고 호마이의 낭만주의를 구현한다. 경물을 읊고 표현하는 짧은 체계, 서정적 위주의 방대한 체계 ... 이런 차이가 바로 중서구 민족의 서로 다른 문화정신의 개괄과 기원이 아닌가? 우리는 시와 서사시를 좋아한다. 이 세상에는 따뜻한 시와 영웅 서사시가 있어야 한다. 그러나 시와 서사시는 서로 다른 환경과 조건 하에서 생겨났다. 중국 고대에는 시만 서사시가 없었다 (소수민족의 서사시 제외, 예컨대 티베트족의 게살왕, 몽골족의 강겔). 이는 실생활과 문화환경에 따른 것이다. 중국 문화는 농업문명에 뿌리를 두고 해양문명과 유목문명과는 달리 더 높은 안정성을 요구하고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자신의 생산생활을 배치함으로써 자율적이고 확장되지 않고 모험하지 않는 성격을 키우기 때문이다. 오히려 전쟁 부역으로 인한 추방에 큰 고통을 보였다. 따라서 전원식의 안정된 생활은 사람들의 동경이지만, 영웅 서사시를 생산할 수는 없다. 게다가, 종교가 서사시에 미치는 영향도 크며, 서사시는 상상력과 신화 가득 차 있다. 중국은 실용적인 민족이자 자연과 평화를 사랑하는 민족이다. 인생의 이상 목표는 왕왕 시적이거나 현실적인 생활이다. 철학과 종교 사상은 짙지 않고 비극 의식이 부족하다. 서사시는 생산할 수 없다, 이것은 자연스럽다. 그러나 중국에는 서사시가 없다. 결코 현실에 서사시 같은 생활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수천 년 동안 우리는 하늘과 싸우고, 땅과 싸우고, 사람들과 싸우고, 구름이 구름을 타고 왔다 갔다 했다. 이것은 진정한 서사시가 아닙니까? \ "하늘과 싸움, 끝없는 즐거움! 지상과의 싸움은 매우 재미있다! 사람들과 싸우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이것은 서사시 정신의 구현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