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승불), 유기불 (보제불), 비슈누 부불 (모두 승불), 태양불 억류 (불불 소멸), 나슈모니불 억류,
카야버 (불타는 불 또는 마시는 불) 와 석가모니불 (선행을 행하다). 이 가운데 태양불을 억류하는 것은 제 1 불이라고도 하고, 나슈모니버를 억류하는 것은 강도라고도 한다.
제 2 불카예버는 성자 강도 제 3 불, 석가모니버는 성인강도 제 4 불이라고도 불린다.
다섯 종의 성불
티베트어는 "가바아야" 또는 "덕음셰바아야" 라고 불리며, 오불 혹은 오여래라고 불리며, 종종 밀종의 불인 중앙 비루로 여겨진다.
불상 (대태양의 불상), 동양의 불불불불후 (불후의 불상), 남방의 보불 (보명리의 불상), 서양의 무광불 (무량한 빛 속의 불상 또는 아미족)
도불), 북방은 텅 빈 성과불 () 이다. 티베트 밀종이 착용한 오불관 위의 불상은 바로 이 다섯 존불을 가리킨다.
6 종 성불
약칭' 육불' 은 다섯 가지 성 포가금강이 부처를 보유하는 것을 가리킨다. "5 종 성불" 을 참조하십시오.
도걸강
금강이 부처를 받들다' 라는 뜻으로 석가모니를 훈계하는가? 베이킹 고체? 이봐? 양질의 등평소? 와, 시대? 당신의 건의는 무엇입니까? 젊은 동굴?
그래서 밀종의 밀종이다. 그 이미지는 블루골드 상간, 오른손은 금강공이를, 왼손은 금강벨을 들고, 금강부 보살이 적의 심마를 소멸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지능이 매우 강하다.
팔보살
여덟 명의 불교도들이 여래를 따른다. 문수보살 (강백양), 금강수보살 (찰나다나길), 관세음보살 (검약호), 대지를 가리킨다.
장왕보살 (사이닝보), 방벽보살 (지바남무사), 허공장보살 (남가닝보), 미륵보살 (강바), 보현보살.
(공두산부). 그중 문수는 지혜 1 위, 관음은 자비 1 위, 보현은 위대함, 숨김은 위대하다. 금강승 중국어
대세부터 보살까지 일컫는다.
김강 포공
티베트어에서' 설대사' 라는 뜻으로 관음보살을 가리킨다. 티베트 불교는 관세음보살의 큰 자비가 고난의 중생을 가장 잘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티베트의 구세주로 간주됩니다. 동시에 많은 신화 전설은 관음보살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티베트의 민족 혈통은 관음보살이다.
원숭이와 동굴 마녀의 조합; 유명한 티베트족 왕 송 짱 건포 갑와인포체는 모두 관음보살의 화신이다. 주목할 만하다
요점은 티베트 불교가 관음을 형성할 때 남성 인물이라는 것이다.
삼친
밀종 3 대 종사라고도 하며 불교 문수 금강부 금강승 연꽃부 관음을 가리킨다. 이 세 명의 대가는 티베트 불교의 각 파벌이 모두 믿는 것이다.
4 팔 관음
대비관주의의 화신 중 하나. 일반적으로 4 팔 얼굴 모양이며, 첫 손은 가슴에 접히고, 오른쪽 아래는 수정 묵주, 왼쪽 아래는 8 쪽입니다.
연꽃. 밀종신으로서, 그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다: 네 개의 머리, 파랑, 빨강, 흰색, 회색; 그는 네 개의 팔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파란색 사람이고, 그의 발은 그의 등에 있다.
신체 이미지.
관음얼굴 11 장
대비관주의의 화신 중 하나. 일반적으로 앞 삼면은 정적이고, 오른쪽 삼면은 반정반 맹렬하며, 왼쪽 삼면은 맹렬하고, 뒤 쪽은 맹렬하다.
웃는 얼굴의 경우 위에는 무량불 (아미타불) 이 있고, * * * 는 열한 머리다.
문수 대사
티베트어 용어' 강공' 은 티베트 불교가 그들을 찬양하는 데 사용하는 숭배자 (예: 법왕이나 활불) 로 문수보살의 화신이다.
존칭은 또한' 강공 라마' (문수 사리 상사) 또는 강공 코키저보 (문수 사리 왕) 라고 더 부를 수 있다.
주신
티베트어는' 포공' 이라고 불리며,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보호자, 불서는 주인으로 번역된다. 예를 들면 중생의 주인, 관음보살과 같다. 두번째는 일종의 보호자입니다.
, 예를 들어 6 팔 불법과 4 팔 불법과 같다. 티베트 불교 밀종에도 다섯 가지 호법이 있다. 티베트어는 "포공유아" 라고 불리는데, 바로 주의 몸이다
가방), 언어 소유자 (산거), 이탈리아 소유자 (투흐), 독일 소유자 () 및 업계 소유자 (쳉 리화) 입니다. 티베트 불교
모든 절에는 궁강이라는 빈소가 있는데, 사찰 주인과 보호자의 신을 모시는 데 쓰인다.
문수보살
티베트 불교의 주요 신도 중 한 명인 불교 8 불 중 한 명인 밀종 3 대 종사 중 한 명이 지혜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티베트어
번역문 중 (감주르 제외) 수도에는 경의를 표하는' 문수 증여' 라는 문구가 있다. 문수는 티베트어에서' 강백' 이라고 불린다.
견본' 은' 아름다운 목소리' 또는' 아름다운 운' 을 의미한다. 문수보살은 "몸은 제불보살의 색깔처럼, 십보살의 형태를 띠고, 말할 것도 없다" 고 한다. ""
거친 악, 언어에는 덕성의 아름다움이 있고, 이런 자성이 있기 때문에 묘음이라고 한다. "조각상은 오결에 묶여 칼을 들고 예기를 보여 앉아 있다.
청사자를 타고 큰 지혜를 보이다. 검은색, 흰색, 빨간색의 노란색이 있습니다. 흰색 그림은 백문수이고, 검은색 그림은 흑문수이다.
빨간색과 노란색을 5 자 문수라고 합니다. 또 강한 이미지를 보여준 사람을 격노 문수라고 한다.
오자문수
문수보살은 붉고 노랗며, "아, 여기, 바, 자, 그럼" 네 글자를 입버릇으로 한다.
레드 및 블랙 보호기
적호법은 내충사 호법으로 그루파 (황교) 만의 호법이다. 이 신은 프랑스 대국 왕나경향사와 같은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 폴란드 목철 갈부, 왕 백할, 도길창단 등. 해방 전에 그루파는 티베트의 정교대권을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원래 티베트였다.
당정군이 결단하기 어려운 큰일을 당하면 반드시 보호자에게 사인을 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이 호법은 라사 서쪽 교외에 있는 니존사에 있습니다. 그래서
흔히' 네이진의 보호자' 라고 불린다. 원래 티베트 지방정부가 중대한 의식을 거행할 때 기사는 붉은 소털 조각상을 들고 신으로 삼았다.
붉은 보호자라고도 합니다.
흑호법, 즉 상서로운 천모는 티베트 불교각 파에 의해 보호법으로 추앙되었다. 법력이 깊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힘과 자선이 있다.
그래서 매기와 같은 이름도 많이 있습니다. 삼걸성목, 매기. 삼, 백 명의 어머니, 천 명의 엄마 등이 되기를 갈망한다. 전 티베트 지방정부
주로 강력하고 길한 어머니를 보호신으로 삼는다. 길상여신상과 그 소털루는 모두 파랗고 검어서 검은색이라고 합니다.
보호자. 위의 두 보호자의 건물은 현재 모두 포탈라궁의 입체단성전에 놓여 있다.
샐러드 사원의 마두명상
조각상은 색라사 체자 창고에 위치해 있어 공주의 쌍상이다. 이 초상화는 그루파 창립자 대사의 제자 공이 지은 것이다.
추인친상거는 15 세기에 형성되었고, 색라사 스님은 이를' 백마왕' 이라고 불렀다. 또한, 마두와 왕 조각상의 다른 면상에 따르면,
색하의 법 집행기는' 연꽃흑루가',' 쇠갈기마두왕',' 금강약포크',' 백련마두왕' 이라고도 불린다.
。 색라사 체자 창고의 마두왕명은 이중체가 밀집된 마두왕명이다. 티베트족 사람들은 이 신에 대해 큰 신앙을 가지고 있으며, 색라사에 가서 부처님을 경배한다.
사람들은 모두 하느님을 숭배하러 간다.
분노의 문수
티베트어에서' 백견프클레' 는 홍염라의 적 문수보살, 대흑염라의 적, 육면동자가 소유하고 있다.
지금은 강력한 단계이다.
문수 3 세
티베트 불교의 승니들은 중국 황제를 문수보살의 화신이라고 일제히 불렀을 뿐만 아니라, 사가파 판디타공가 (1182-1251) 와 진룡을 칭찬했다.
라오강지, 매실색 (1308- 1363), 종카바로산자바 (1357-14)
문수 3 세' 입니다. 사반은 사가파의 창시자이고, 진룡은 마닝파의 창시자이며, 종카바는 그루파의 창시자이며, 그들은 모두 대량의 전세 작품을 가지고 있다.
삼세불
티베트어는' 송삼걸' 이라고 불리는데, 전생의 이생의 부처를 가리킨다. 과거의 부처는 예가와 다른 과거의 육불을 가리키며, 예가는 일반적으로 조각상에 쓰인다.
불상이 대표다. 지금 부처는 석가모니버를 가리키고, 미래 부처는 미륵불을 가리킨다. 티베트 불교 사원은 일반적으로 티베트어로 3 세 불전을 짓는다.
송삼제라콘이라고 합니다. 조건적인 절에는 따로 높은 미륵불전이 하나 있다.
불타는 불상
카예버, 티베트어는' 마미재' 라고 불리는데, 불교는 이른바 삼세불 중의 전생불이다. 예전에는 육불이었다. 부처가 태어났다고 합니다.
당신 주위의 모든 것이 등불처럼 밝아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전설에 의하면 석가모니는 전생에 선생님이었고, 그의 조각상은 늘 사자를 타고 있었다고 한다.
약사불
티베트어로 "산저 레이맨" 또는 "레이맨" 이라고 불립니다. 불서에는 여래가 중생을 구하고 동양의 순유리 세계에 살고 있다고 해서 약사류큐라고 부른다.
부처로서 유리광은 티베트 불교 사원에서 만바자창 (의대) 의 주요 공양 대상이다.
묘음천녀
티베트어는' 양검마' 또는 묘은불모로 번역되어 티베트인들에게 지혜를 부여하는 여신으로 여겨진다. 전설에 의하면 남해는 고대에는 미풍에 의해 불었다고 한다.
바다의 수초와 새우는 모두 듣기 좋은 음악을 낸다. 대범천왕은 여러 해 동안 정신을 집중해서 듣고, 그는 매우 기쁘고 미친 듯이 기뻐했다. 나중에는 이 아름다운 목소리들이 무수히 많았다.
일체를 합성하고, 신선을 묘하게 하는 처녀. 묘음천녀가 조각상에서 비파를 연주하다.
불모를 구하다
티베트어는' 탁마' 로, 줄여서 도모라고 부른다. 불교는 중생을 환생 재난으로부터 구하는 불모이다. 전설에 의하면 관음이 티베트에 화신했다고 한다.
여성 중에는 이런 이름을 딴 사람이 많다. 도모는 백도모 (티베트어' 탁가') 와 녹도모 (티베트어' 탁강') 이다.
자세와 기능에 따라 21 도 어머니로 나뉜다.
다루기 힘든 여덟 명의 어머니를 구하다
도모의 또 다른 이름이다. 사자, 코끼리, 아나콘다, 홍수, 화재, 도둑, 비인간, 족쇄로 인한 8 가지 재앙을 구할 수 있다는 뜻이다.
부처님. 티베트어에서는 탁마지 팔계각이라고 합니다.
21 타라
밀종 장전 불교는 체색, 체태, 기능에 따라 분리되는 21 명의 부처님 어머니의 이름을 구했다. 그들은 핀슨 타라와 김입니다.
안도모, 상투 승도모, 도모성, 도모승, 도모패, 도모멸사, 도모멸사, 도모숭배, 마법.
도모, 데보라도모, 화염도모, 눈살을 찌푸리는 도모, 기아도모, 침묵도모, 전염병도모, 성취도모, 소독도모,
고생도모, 청심음도모, 진도모를 없애다.
육불육갑불
티베트 불교 밀종 수행자의 근문 수호자로서 신상은 위풍당당하다. 갑주 육불은 티베트어에서 곽찰라야 초라고 불리며 금강산을 가리킨다.
각지의 부처에 따르면 연꽃은 대왕불, 흑락금강, 금강태양불, 마성불 중에서 자유롭게 춤을 춘다. 갑주 육불, 티베트어는 곽찰라 옹모추 () 라고 한다.
빈 바다 왕의 어머니, 염라왕의 어머니, 무지의 어머니, 수호자의 어머니, 억제의 어머니, 모지갈의 어머니를 가리킨다.
길상천목
티베트어에서, 그것은' 반단모라' 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밀종 장전 불교에서 한 여성 보호자의 이름이다. 과거 티베트 라사는 살았어요
천목일은 매년 티베트력으로 10 월 15 일에 열린다. 사람들은 상서로운 천목신상을 들고 대소사에서 팔각거리를 돌았다.
금항해목
티베트어는' 도제팜' 이라고 불리며, 장전 밀종의 신령이다. 머리는 돼지형이고, 여성체는 락금강공주로, 이미지는 비슷하다.
안아주는 모양. 그는 가거파를 위해 밀승할 때의 주신이라고 한다. 똑똑한 소녀라고도 합니다.
손자국
티베트어에서는' 차가마' 라고 불리며, 장전 불교에서는 활불의 아내와 요가사가 의지하는 명공주를 가리킨다.
페이밍
티베트어는' 유마' (Rima) 라고 불리며 불교 밀종 신왕명의 여성 몸이다. 그것은 흔히 생불의 아내라고도 불린다.
네 명의 천모 문지기.
티베트어' 과마시' 는 밀종에서 제단을 지키는 구거마, 수팔마, 구탁마, 지오마 네 명의 천녀를 가리킨다.
사흘째 되는 딸
티베트어 기록에 따르면, 밀종이 지은 제단의 바깥쪽에는 자신의 오락을 부양하는 네 명의 미녀가 있었는데, 그들의 이름은 쿠바마 (
조녀), 상와마 (꽃만천녀), 루마 (노래천녀), 여름말 (무용천녀).
밀종 16 세는 천녀를 지지한다
티베트어는' 차벨람 주거' 라고 불리며, 티베트 불교 밀종이 지은 제단 주위의 16 명의 미녀로, 본존과 부처님의 오락과 헌신을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다. 근거하다
위치와 역할에 따라 동양에는 비파 여신, 피리 여신, 평고 여신, 허리 드럼 여신이 있다. 남방에서는 웃음으로 소녀를 놀리고 장난치며 논다.
여신을 연기하고, 여신을 부르고, 여신을 춤을 춘다. 서양에는 꽃신, 분향신, 화향신, 등불신이 있다. 북방 컬러 다이아 여신
, 맛 금강여신, 터치금강여신, 불법중의 금강여신.
에베레스트 오선녀
티베트어에서는' 차인차' 라고 하는데, 장수하는 다섯 자매를 의미한다. 티베트의 신화 전설에 따르면 히말라야 산의 에베레스트 산에는 장수선녀 다섯 명이 살고 있다.
자시 차인마 (상수선녀), 정하 사삼마 (최연 선녀), 야오밀로 삼마 (혜진선녀), 각판 진삼마 (관정 선녀), 그리고
데카드로사마 (인선녀). 이들은 장수, 예언자, 농지, 보물, 가축을 관장하는 신들 가운데 에메랄드 요정이 에베레스트 산이다.
롱마봉의 주신이기 때문에 이 봉은' 최비설봉' (티베트어 강통정모) 이라고도 불리며 오선녀 1 위에 올랐다. 이 다섯 선녀는 아직 숨어 있다고 한다.
불교 가거파 (백파) 가 모시는 다섯 명의 법신.
장수 조각상 세 개.
티베트어' 제라남송' 은 무량수불 (아미타불), 백도모, 존생불모를 가리키며 밀종 중 세 명의 장수의 신이다.
희금강
일명' 호금강' 은 불교밀종으로 상위 직함이 없다. 히킹강은 24 개의 팔을 가지고 있고, 이중체는 이중체 헤바길라이다.
데이비드
일명' 공포금강' 또는' 공포금강', 티베트어는' 사구' 라고 불리며 불교 최고 요가부 본존불입니다. 문수라고 합니다.
보살은 화신하여 흉악한 자세로 모든 악세력을 억제했다. 금강이라고 불리는 단 하나의 이미지가 유일한 남성이며,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금강이라고도 불린다.
。 그것의 이미지는 바로 이체인이 이체잡초라는 것이다. 그 모양은 9 마리로 마왕을 진압하는 9 종의 불경을 대표하며 각각 약 34 팔 17 손이다.
, 보살불 34 로, 16 피트, 16 성의 엄함, 온몸을 적나라하게 안고, 나랑잡와, 소 한 마리를 밟으며 소 밑에 반듯이 누워 있다.
남성의 몸. 그것은 티베트 불교 그루파의 신 중 하나이다. 대웨이드도가 누드였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도 희불이라고 오칭되었다.
열한 명의 격노한 명왕
불교는 현재 밀단에서 격렬한 시위를 벌이고 있는 호법을 노명왕이라고 부르는데, 10 설, 11 설이 있다. 이른바 11 노왕이란' 기묘한 상실' 을 포함한다.
, 안마적, 무적, 말머리, 단이슬소용돌이, 욕황, 파란 지팡이, 힘, 고정, 상투륜, 지하금강. 그 중, 마두명왕 (또한
관음보살의 화신이라고 해서 비교적 흔하다.
데미안의 아홉 마리 마두왕
티베트어는' 증양산라' 라고 불리는데, 장전 불교 마닝교의 신령이다.
모든 9 신
나는 구불, 다미마 머리 구명왕, 구수불을 가리킬 수 없다.
가당사신
티베트 불교 갈당파가 수행한 4 대 신전, 즉 석가모니불, 관세음보살, 선인불, 성구모는 티베트어에서 조화롭다.
"갈당라시" 라고 불립니다.
사천왕
속칭' 사대금강',' 사천왕 보천하', 불교 서적은' 사천왕',' 사천왕' 또는' 사천왕' 이라고 불리며 수호이다.
사면약차 장군. 티베트어는 이 진일서라고 하는데, 모든 장전 불교 사원은 대정당 대문 양쪽에 네 개의 동상이 그려져 있다. 동방의 왕 (티베트)
언어 "유") 하얀 얼굴 pipa; 남방의 성장왕 (티베트어로' 파지브' 라고 불림) 파란 얼굴 검; 비루파크사
왕 (티베트어는' 검미상' 이라고 불림) 은 얼굴이 붉고, 손에 뱀 꼬임과 보탑을 들고 있다. 북방에서는 천왕 (티베트어는' 푸색남' 이라고 불림) 이 노란 얼굴을 하고 있고, 보물건물과
토보수 (요구르트).
방신팔호법
전방위적으로 신령을 보호하다. 불교 신화 전설에 따르면 무량궁 외팔탑은 팔호법이 있어 사방팔방을 보호한다. 그들의 이름과 모양
코끼리는 동방인드라 (자유의 날), 하얀 얼굴, 손에 금강을 들고 코끼리를 타고 있다. 남방의 화염 고층건물 (염라로), 녹색 얼굴, 손에 해골봉을 들고 앉아 있다.
물소를 타고 서양 물신 (물신), 뱀줄을 들고 물괴를 담는다. 북방 야차 (약포크), 노란 얼굴 여자, 붉은 말을 타고 몽둥이를 들고 있다. 동남부는 무더운 날이다.
(불의 신) 순수한 염주 한 병을 들고 흰 염소 한 마리를 담는다. 서남 흑나찰, 검을 들고 시체를 장전하다. 북서쪽의 푸른 바람이 휘날리는 깃발을 들고,
사슴 한 마리를 타다 동북의 밭 (작고 편안한 날) 은 삼첨보검을 들고 붕에 올랐다. 그리고 위의 신들은 모두 여러 가지 장엄한 장식으로 탑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왼쪽은 명비가 왼쪽에서 안고 있다.
방 신 10 대 보호법
인드라, 화염마천루, 물천, 약포크, 화천, 나찰, 풍천, 부, 범천, 대지모입니다.
15 당의 신을 보호하다
10 대 수호신 외에도 근석일, 상코일, 태양일, 달일, 정심일이 있다.
8 대 대전
티베트어는' 라진걸' 이라고 불리며' 대자유',' 인드라',' 범천',' 천계로 헤엄쳐 들어가다',' 자유를 갈망하다',' 코끼리 코 천계' 를 의미한다.
지아), 부갈지디, 6 면 남자. 처음에는 인도의 브라만교와 힌두교 신앙에 의해 나중에 불교의 보호신으로 여겨졌다. 그 중에서도,
천도, 자유, 천하가 3 대 천왕으로 존귀하여 신들 중 으뜸이다.
프랑스 국왕에게 맹세하다
티베트어는' 김단 단걸제' 라고 불리며 불교는 호법의 이름이다. 일명' 신걸출중하다' 는 일명' 염라보호신' 이라고도 불린다.
김단도 제화악
티베트 불교 닝마파 창립자 연꽃땅콩이 채집한 호법의 이름은 사자보호법이라고도 한다. 청사자를 타고 있기 때문이다.
5 대 호법의 고수
티베트어는' 가보구아' 라고 불리는데, 티베트 불교 니마파와 그루파 사원이 제공하는 5 대 호법이다. 5 종 성불개라고 합니다.
오신의 화신. 즉, 신신은 우부자, 공덕신은 목무나찰이고, 어신은 두 개의 전신이 없다. 신은 백할이고, 의신은 황제이기 때문이다.
하늘을 날다. 그중 사업신 백할은 유명한 그루파 사원 청해탈사와 간쑤 라브란사의 주요 보호신이다.
십이영녕 대지의 어머니
티베트족의 종교적 신념과 신화 여신의 이름. 티베트어는 "12 다마", "12 지모" 또는 12 여호법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처음에는
연꽃땅콩 대가에게 정복당한 후, 우리 신은 티베트의 땅을 사교로부터 영원히 보호하겠다고 맹세했다. 즉, 킹콩은 지구의 어머니, 킹콩암이라고 불린다.
유모, 금강모 보현, 금강모 황후 (총칭 사무라 불림); 금강의 외눈박이 어머니, 현덕공주의 어머니, 강하고 존귀합니다.
대지의 어머니, 백룡여왕 (총칭 사약포크 여신); 장지의 어머니, 태을제세의 어머니, 아름다운 빙심의 어머니, 녹색 불을 보호하다.
대지어머니 (총칭 4 여의신 또는 4 조모).
다섯 수호 포기의 정신.
티베트족 종교 신앙과 신화 속 신의 이름, 티베트어는' 곽베라 A' 를 의미하며, 인체와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신이나 비인간을 자주 지킨다고 한다.
* * * 땅 신, 아버지 신, 어머니 신, 전신신, 생명의 신 등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팔대 귀신을 지키다
티베트 종교와 신화 속 귀신명은' 팔귀',' 팔귀',' 팔룡',' 티베트어' 라슨드' 로도 불린다
해석' 은 약칭하여' 덕해' (8 부) 라고 한다. 사일부문경' 에 따르면 천중, 융중, 요차, 아로마, 천비, 금날개새, 사람.
다 똑같아요.
티베트 불교의 부처, 보살, 호법의 사진과 소개가 들어 있는 그림책이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