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희는 중국 인류의 조상 중 하나로 황 3 위를 차지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덕이 있다고 하는데, 일월의 명처럼 태호라고도 한다. 복희는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초기의 현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 토지에 대한 깊은 감정, 초인간적인 지혜를 가지고 있다. 푸시시는 수학 기호로 그가 관찰한 모든 것을 묘사했다. (이 이원수학 모델은 이미 오늘날의 컴퓨터 기술 발전의 초석이 되었다.) 이것이 바로 가십이다. 또한 불씨를 사용하고 어망을 만들고 결혼식을 만들고 역법을 만들고 악기를 만들고 서예 계약을 만드는 등 중화문명의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다.
황제 () 는 공손 () 으로, 이름은 헌원 () 으로 수구 () 에서 태어나 조삼나무 () (오늘 산시 황릉현) 에 묻혔다. 황제는 중화민족의 조상 중 하나로 오제의 우두머리이다. 고대의 부족 전쟁에서 황제는 연이어 안지와 치우를 물리치고 황하 하류를 통일하였다. 황제의 재위 기간 동안 생산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수백 종의 화초와 나무를 파종하고, 문자를 만들고, 옷을 만들고, 조선차를 만들고, 나침반을 발명하고, 산수를 설정하고, 음악을 통제하고, 의학을 창조하며, 중화문명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그의 공헌은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되어 화하민족의' 인류의 시조' 로 칭송되었다.
치우, 고대 동이부족의 수장은 중화민족의 3 대 조상 중의 하나이다. 치우가 지휘하는 구리부족은 태산 지역에 거주하며 동쪽으로 바다에 임해 당시 물질문명이 가장 발달한 강대한 부족연맹이었다. 그들은 이미 곡물을 재배하고, 정교한 도자기를 만들고, 금속을 제련하기 시작했다. 좌련은 치우가' 금을 무기로 한다' 고 말하면서 이미 금속병기를 발명했다. 치우는 또한 법률 법규의 가장 빠른 제정자이자 집행자이다.
고대 동이족의 우두머리 소호는 오제 중의 하나이다. 본명은 지혜, 글자는 청양, 이름은 선도이다. 그는 황제의 아들이다. 그가 태호를 연습했기 때문에 소호라고 불린다. 가난한 뽕나무 (이 산둥 지닝 곡부 북쪽) 의 왕위에서 곡부로 이주하여 금덕으로 천하를 바라보니, 옛 이름은 금이다. 소호 재위 기간 동안' 태호법' 을 개정하여 공업절도사와 농업절도사를 설립하여 각각 작업장과 농업생산을 관리하였다. 적극적으로 측정하고, 천상을 관찰하고, 달력을 설정하고, 악기를 발명하는 등. 종법 사회가 번영으로 나아가는 시기입니다. 소호 시대에 종법사회의 발전과 번영에 따라 동양숭일자들이 중원 각지로 이주하여 황하 중하류 용산 문화의 왕성한 발전을 촉진하고 중화문명의 기초를 다졌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순목은 두 눈에 신이 있기 때문에 종화라고 불린다. 전승은 요에 이어 고제, 종법사회 후기 부족연맹의 수장, 중국 역사상 성인, 퇴위 제도의 대표라고 전해진다. 야오 "퇴위", 순무 () 는 천하왕, 정도보반, 국호 "우" 로 인해 "우순" 이라고 불린다. 순은 효성으로 유명하고, 중국은 24 효로, 순은 1 위를 차지한다. 우순은 계모를 효로 대하고, 인자로 동생을 대한다. 유가는 이상적인 인물로 여겨지며 인효의 전범이다. 유가족에 따르면 우순은 기원전 2255 년 재위 48 년 (기원전 2255-2208 년) 에 위치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우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천하가 태평하고, 바람이 잘 불고, 곡식이 풍작했다고 한다.
요산은 순산에 위치해 있다. 순이 무대에 오른 후 덕으로 남을 섬기고 덕으로 중생을 섬기다. 순의' 치기정' 은 5 년 순렵제를 설정하였다. 네 개의 문을 열고, 사방팔방의 이목을 맑게 하다. 생명 십이목신 덕, 선덕, 먼 사람; 큰 소리로 말하고,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욕설의 나무에 서 있다 (지금은 중국 시계로 진화했다). 그는 중화의 방략을 관철하여 덕으로 삼묘를 감화시켜 그들이 악을 버리고 선을 따르게 하였다. 순자강불식, 정치 쇄신. 초창기 국가의 초기 형태는 정치적 청명, 천국조화의 평화 번영 시대를 창조했다. 순은 유 13 년 하루에 한 번 홍수를 근절하는 정신에 감동하여 세 번 집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리고' 예천옥하늘', 선위를 못 박힌 원한이 있는 과부옥에게 양보하는 것은' 천하가 공무다' 의 구현이며 천고의 미화로 전해졌다. 순이는 연세가 이미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남쪽으로 사냥하러 가서 창오한 들판에 쓰러져 강남 구읍에 묻혔다" 고 말했다. 그는 허리를 굽혀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향년 1 10 을 보냈다. 딸 영천리구부는 눈물을 글썽이며 불후의 사랑의 절창을 썼다.
후예 () 는 일명 () 로, 하조 동이족 빈가 (현재 산둥 텍사스 근처) 의 수장으로 전해져 양궁에 능하다고 전해진다. 당시 여름의 아들 태강은 사냥 오락에 빠져 정치에 관심이 없어 후생에게 추격당했다. 태강이 죽은 후, 후리 태강의 동생 중강은 하왕이었고, 실권은 후이가 장악했다. 그러나 후예는 단지 사냥을 나갔다가 측근 한탁에게 살해되었다.
강상 (기원전 1200 년경 ~ 기원전 1 100 년경), 성은 장, 명자아입니다. "루춘추" 는 그가 "동양의 용사" 라고 말했다. "사기" 는 그가 "동해의 고수" 라고 말한다. "쳉 치" 는 "태공, 해곡현 동록향인" 이라고 말했다. 한대 해곡현 일조시, 옛 명칭 동록향은 그의 본적 일조를 볼 수 있다. 펭 jiagou, 현재 실크 마운틴 타운 쉽, 할머니 사원, 마을 남동쪽 강공대, 태공 낚시 장소 라고합니다.
염제의 씨이고, 조상 백이 좌옥평 () 은 장 () 이다. 사산을 관장한 후, 그를 루로 봉했다. 후손은 봉지 성에서 나왔기 때문에 노상이라고도 한다. 그는 많은 책을 박람하여 병법에 정통하다. 그는 조고와 김몽에 살았고, 서쪽으로 이주하여 웨이수 자원을 은거했다. 제신 31 년 (기원전 1 123), 주문왕인 희창은 그가 사냥을 나갔을 때 그를 만났다. 담화에서 그는 얻기 어려운 현자로 인정받아 군사를 전문으로 하는' 사' 로 초빙되어' 태공왕' 으로 존칭되었다.
강강이 죽은 후, 그의 둘째 아들 희발은 왕위를 계승하여 강상을 "선생님은 여전히 아버지" 라고 존칭했다. 10 년 후 원수로 임명돼 통일군이 은과, 강상공 랭킹 1 위, 제태공 봉환공을 영구 도성으로 삼다.
강상은 군사, 정치, 경제 사상, 특히 군사 방면에서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그래서 태사공은 "후세의 말, 주대의 음권은 태공을 근거로 한다" 며 효가 원조, 병가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제환공은 춘추시대 제나라의 제 15 임 군주이다. 본성은 장씨, 아들, 동생입니다. 기원전 685 년부터 기원전 643 년까지 통치한 것은 중원을 통치한 최초의 군주였다.
보수야
바오 슈야 (? -전 644), 춘추시절 제나라 의사, 일명' 가방 아저씨',' 만두'. 사람을 잘 아는 것으로 유명하다. 후예, 제나라 (춘추시 산둥 신태) 아들 경숙의 아들로 전해진다. 네, 봉지에 있어요. (오늘 제남역현 포동산 일대) 그래서 가방이에요. ("원과 성편" 과 "동치" 에 따르면. 부계 가문 소개)
가방 소년 때 관중과 친하게 지내다 보니, 아는 것이 매우 깊다. 제나라 xianggong, messire 동생 아들 흰색 t-치아. 나중에, messire 지배 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yashu 는 제나라 혼란 을 알고, 즉 작은 흰색 아들 과 함께 시골로 도망; 관중은 궁자를 데리고 오랫동안 노국으로 도망쳤다. 항목 공 이 사망, 자작 과 작은 흰색 경쟁 왕좌, 작은 흰색 승리 즉위, 즉 공작. 환공은 야숙을 항목으로 임명하고, 야숙은 완곡하게 거절하며 관중을 추천한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제나라 를 다스리고 싶다면, 나는 높은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왕자를 지배하려면 반드시 권력을 잡아야 한다. " 그는 소백에게 화살의 원한을 품지 말라고 권했는데, 관중으로 돌아가 그에게 중요한 임무를 위임해 주십시오. 나중에 관중 개혁을 거쳐 제나라 나라가 나날이 번영하고 제후가 할거하였다. 관중이 화해할 때, 야숙은 그의 수하에서 생활하여 함께 국가 대사를 다스리기를 원했다. 관중이 다음 생에 관종 계승 기념일에 가방이 죽었다.
벨로 (기원전 680 년경-기원전 6 10 년경), 본명 쑨양, 춘추 중기 고국 (현재 산둥 성무) 사람.
아기는 춘추 말기 제나라의 유명한 인물이다. 그는 연이어 제나라, 장공, 임직으로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외교관이다. 안자는 정치적 선견지명, 외교력, 소박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그는 나라를 사랑하고 국민을 사랑하며, 감히 직언하며, 인민 대중 중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사령에 능하며, 예치국, 청렴결백을 주장하며, 치경공 경형, 성형을 강력히 권했다. 한대 유향은 연자의' 춘추' 를 기록하여 춘추 초년의 유명한 정치가 관중과 비교했다.
공자 (기원전 55 1- 479) 는 화루 (오늘날의 산둥 곡부) 에서 태어났다. 중국은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정치가, 역사학자, 음악가, 유가 사상의 창시자이다. 공자는 세계 10 대 사상가 중 으뜸으로 동양과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도 획기적인 교육가로서 지금까지의 교육 사상을 많이 제시했다. 그의 생일은 유엔과 많은 나라에서 스승의 날로 정해졌다.
좌추명 (기원전 556 ~ 기원전 45 1) 명추밍. 루인. 염제의 후손으로서 좌추명은 풍부한 천문 지리 문사 등 고서를 가지고 있다. 루의 좌사가로서, 그는 성실하고 덕재덕을 겸비하여 당시의 사람들에게 우러러보았다. 공자가 말했다. "좌추명은 교묘한 말, 좋은 의식, 충분한 경의를 수치로 하고, 언덕도 이를 수치로 삼는다. 원한과 원한, 좌추명치, 추명치. "
증자 (기원전 505 ~ 432 년), 춘추 말기 노국인. 성심, 글자, 존경을 받다. 성품이 침착하고, 행동이 듬직하며, 사람됨이 신중하고, 공손하고 예의 바르며, 효성으로 유명하다.
안회: (52 1 ~ 48 1 년 전) 춘추말기 루국인. 공자는 원 () 이라고도 하며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이다. 공자 제자 삼천 명, 72 현인, 안자가 72 현인의 우두머리로 등재되었다. 13 세 사단이 공자에서 왔습니다. 그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품성이 고상하며, 덕행이 출중하고, 겸손하고 독립적이며, 언행이 일치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인자군자의 본보기로 칭송받았다.
손무 (약 55 1-? ), 위대한 군사 이론가, 글자 장청, 제나라 낙안 (오늘 산둥 혜민) 사람. 그의 증조부와 할아버지는 모두 제나라의 명장으로 국내외 전쟁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웠다. 가학의 영향을 받아 손무는 어려서부터 병법을 사랑했고, 전쟁에서 승리하는 길을 탐구하고, 앞으로 제단을 숭배하고, 병사를 시켜 전쟁터에 나가고, 전쟁 무대에서 천지를 놀라게 하는 일을 준비하기를 간절히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아쉽게도 당시 제나라 내란이었고, 몇몇 대가족이 권력을 다투어 이익을 얻었다. 손무는 불필요한 가족투쟁에 휘말릴 의도가 없다. 그는 온 집안을 남방의 오국으로 옮기고, 은둔에 몰두하고, 병법을 연구하고, 새로운 발전 기회를 찾았다.
묵자 (기원전 468-기원전 376 년), 글자 알 수 없는 금식, 육인, 춘추말기, 전국 초기의 사상가, 정치가, 과학자, 묵가 창립자.
묵자는 하층 사회 출신이다. 소년 시절에 그는 일찍이 "스승이 공교에서 가르침을 받았고, 공으로 가르침을 받았다" 고 했다. 나중에 그는 유교 예법이 너무 싫어서 재장하여 재물을 낭비하여 백성들을 가난하게 만들었다. 장기간의 애도도 그들의 건강을 해치고 그들의 생계를 방해했다. 그래서 유가를 버리고 묵가를 창설하여 유가의 반대가 되었다. 그는 300 명의 제자가 있어 조직적이고 규율이 있는 묵가 그룹을 형성했다.
묵자는 "오늘 황위에는 아무 일도 없고, 아래로는 농난도 없다" 고 주장했는데, 이는 당시의' 사' 계급에 속하는 것 같다. 하지만 그도 자신이' 창녀' 라는 것을 인정했다. 그는 수공예인이거나 수공업 소업주가 될 수 있는데, 그는 상당히 풍부한 제작 기예를 가지고 있다. 묵자는 "밤낮으로 고생하고, 자고를 극치로 삼는다" 며 오랫동안 제후국 사이를 돌아다니며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선전했다.
루반, (기원전 507-기원전 444 년), 공보, 동명. 공패, 공패, 계급패, 루식이라고도 합니다. 그는 노국인이고,' 코끼리' 와' 반' 발음이 같기 때문에 고대에는 흔히 루반이라고 불렀다.
우 치 (? ~ 38 1 년 전) 전국시대의 정치가, 군사가. 왼쪽 (이 산둥 dingtao 카운티) 사람들. 나는 증자에서 공부했다. 루 장군 에 진입 한 후, 현자 를 듣고 루 에 망명, Wuhou 시 Xihe 현. 오기는 치료에 유교 덕치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무후가 일찍이' 산하의 고체' 를 위지보로 여겼는데, 그는' 덕이 위태롭지 않다' 고 생각했다. 그는 또한 자신이 위 () 를 "사경 안의 훈교, 풍속, 군신의 의미, 부자의 순서" 로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그가 정치 혁신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편까치는 전국 시대의 유명한 의사이다. 성 진, 명악, 발해루 (오늘 산둥 성 장청현) 사람. 그는 평생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하고, 의술을 열심히 연구하고, 풍부한 의료 실천 경험을 쌓으며, 중국 고대 의학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손빈 (기원전 380 ~ 320 년경), 전국 중기의 걸출한 군사가. 전국 시대, 제나라 (이 양곡현 동북) 사람. 손무의 후손. 나는 일찍이 방졸과 손자병법을 배운 적이 있다. 나는 손무와 김 장군과 손부의 병법을 연구한 적이 있다. 일반 팡 후안 은 손빈 의 재능을 질투, 그를 웨이 로 속여, (무릎 뼈를 잘라) 한 대 때려 손빈으로 봉인했다. 그 후, 그는 제나라의 사자에게 비밀리에 데려왔고, 전지에게 제위왕에게 군사로 추천되었다. 기원전 353 년, 주 웨이 구조 () 는 계릉 (오늘 하남 창원 서북) 에서 전승을 거두었다. 34 1 년 전, 공격 위구한, 마령 (오늘 하남 범현 서남) 에서 위군을 격파하고 태자 심씨를 사로잡고 방후안 자살을 했다.
맹자 (기원전 372-기원전 289 년), 명코, 전국시대 (현 산둥) 사람. 그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로 주로 옛 중국 양시대에 살고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후손, 삼국 중 하나인 루라고 한다. 그는 자사 (공자의 손자) 의 제자로 유교 학자와 자사학파의 후계자가 되어 이 학파를 발전시켰다. 학업을 마친 후, 자신의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제후를 로비하며 추, 임, 치, 루, 송, 탱, 양등 국가를 겪었다. 황금의 영예도 받았지만 군주들은 그들의 방식을 사용할 수 없었다. 맹자가 위세를 정렬하는 것과 같은 대국은 특히 흥미를 느낀다. 비록 그가 여러 차례 로비와 들보에 임용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임명되지 않았다. 그중에서도 맹자의 로비에 관심이 많았고, 그의 주장을 실천할 의향이 있었다. 그러나 텅스텐은 단지'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충하는' 소국일 뿐이기 때문에 맹자는 아무 일도 하기 어려웠고, 나중에는 실패로 인해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장자, 명주, 전국국 (산둥 동명, 하남 상구, 안휘몽성) 은 한때 칠원관이었다. 맹자와 동시대에 맹자보다 조금 늦었다. 기원전 355 년 (주헌왕 14 년) 에 태어나 기원전 275 년 (주부왕 40 년) 에 사망했다. 장자 가정 형편이 빈한하다. 그는 일찍이 허름한 골목에서 살면서 직조하여 생계를 꾸린 적이 있다.
몽티 (? -처음 2 10), 본적은 일제히 맹근의 손자이다. 나는 젊었을 때 감옥법을 배웠고 나중에는 교도관이 되었다. 진시황 26 년 (전 22 1), 소멸에 참가하여 문관으로 임임하다. 진 () 나라가 6 국을 통일할 즈음에 흉노는 기회를 틈타 남하남 () 을 점령했다. 32 년, 몽골 티안 은 훈족, 다음 해 허난 회복, 훈족 700 년 이상 격퇴, 카운티 (이 산시 Yulin 남동쪽) 수비대 를 공격 삼십만 군대 를 이끌 것을 명령 했다. 전국시대 방어험한 경험을 흡수하여 느릅나무 (오늘 간쑤) 에서 황하를 따라 음산까지 요새를 건설하여 연 (), 조 (), 진 () 의 옛 만리장성을 5 천여 리, 북기구원 (오늘 내몽골 포두서북), 남부터 운양 (오늘 산시 순화 서북) 까지 직로를 건설하여 구성하였다. 흉노 사람들은 몽정의 군사력에 놀라 감히 침입하지 못했다. 37 년 후, 후하이가 왕위에 올랐을 때, 몽티안은 조고를 모함하고 강간하여 자살을 강요당했다.
동방삭 (기원전 154 ~ 93), 서한사부네. 만천이라는 단어. 평원인 거세 (이 산둥 혜민). 무제는 즉위, 현사 () 를 광납하고, 자천서 () 는 그를 랭 () 으로 경배했다. 나중에 태중임 상시랑, 의사. 그는 유머러스하고, 재치가 있고, 총명하며, 늘 무제 앞에서 담소를 나누곤 한다. "그 때를 보고 직언하다" (한서? 동방삭 전기). 무제는 사치스러워 상림원에 갔다. 동방삭 직언으로 간언하는 것은 "좋은 밭을 국민에게 취하고, 나라가 부족하고, 농산의 사업을 취하고, 성공을 포기하고, 물건을 잃는다" ("한서"? 동방삭 전기). 그는 정치적 득실은 진농이 강대국을 쟁취하는 계책이라고 말했지만, 무제는 줄곧 그를 우월한 사람으로 여겨 중용할 수 없어,' 대답하기 어려운 손님' 과' 논군자' 를 써서 진지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동방삭 원래 세트 2 권, 잃어버린 지 오래다. 아민인 장신이 편찬한' 동방태중집' 은 한위 육조지서 103 부에 수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