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심기 전후의 경치를 묘사한 시 한 수

1. 원래 "나무 심기"

새 나무 한 그루가 이웃에게 이득이 될 것이고, 야부는 마치 오래된 산천과 같다.

사람이 많으면 나무가 먼저 늙으니, 그가 기어오르는 것을 봐라.

"나무 심기" 저자 소개

고옥대리와 정원시인도. 그는 한양에 은거하며 각급 정부를 위해 일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시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신선하고 쾌적하다. 제재에서 은거 생활을 묘사하고 선 () 도를 선양하는 작품이 많다. 대표작으로는' 바녀소문',' 강남곡',' 이웃론',' 국경의 노래',' 상서',' 유장안',' 석화',' 남극 연구',' 논미' 등이 있다 이 가운데 바녀요와 강남곡은 가장 유행하는 두 가지 시이다.

2. "주발견 과수 재배" 원문

초당은 지금 꽃을 적게 심으려 하는데, 매실 황매를 묻지 않는다.

석순가에서 나는 집으로 돌아갔고, 과수원에서는 그것을 찾았다.

Zhu "과일 심기 찾기" 저자 소개

두보 (7 12-770), 자미, 소릉야로로 불리며 두공부, 두로, 두소릉과 함께 불린다. 한족, 공현 (오늘 하남 공의) 사람. 두보의 증조부는 양양 (오늘 호북) 에서 현 () 으로 옮겼다. 성당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으로,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으며, 시예가 정교하여 우리나라 고전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추앙을 받고 있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3. "버드 나무 심기시" 원본

유주 유자는 역사가 유구하여 유강변을 심었다. 웃으며 웃는 것은 하나의 이야기다. 과거까지 계속된다.

땅을 덮을 때 커튼을 드리우면, 우뚝 솟으면 반드시 승천한다. 남을 배려하는 데 능하지만, 전달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류극시 자서를 심다.

(1) 장난은 웃긴다. 극명: 시를 소일거리로 삼다. 여기서 류종원은' 비타민' 이라는 제목을 빌려 편안한 필조로 감정을 표현하고 이상을 걸었다.

(2) 류강: 서강의 지류로 오늘날의 유주시를 흐른다. 그때는 물보라고도 했다.

(3) 이야기: 지난 일. 통과: 시간의 흐름을 나타냅니다. 작년: 예년, 역사. 이 두 말은 오늘 버드나무를 심으면 앞으로 사람들이 담소를 나누는 이야기가 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사 유적이 된다는 뜻이다.

(4) 음영: 버드나무 그늘을 가리킨다. 언제: 네. 덮어쓰기: 대지를 덮습니다. 감송은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이다. 네, 할 수 있어요. 점심 통조림: 높이.

(5) 사상가: "역사 기록? 가족: "향진 순찰, 당쌍이 있으니 꼭 감옥에 가야 한다. 후보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그는 모두 자신의 자리에 있었고, 어떤 직무상 과실도 없었다. 소공이 죽다. "사람들은 대중을 부르는 정치를 원하지만, 탕품은 나무를 베지 못하여, 그는 그것을 부르고 단탕에 관한 시를 한 편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오늘의' 시경' 에는 시' 단당' 이 하나 있는데, 그 결과 사인나무론이 나왔다. 유종원이 여기서 이 전고를 차용한 것은 자신의 노력으로 국민을 위해 복을 얻고자 하는 바램이다. 화환: 미덕과 교육은 국민을 축복한다.

류시를 심는 번역

유종원, 유주도사, 오늘 강가에서 버드나무를 심다. 사람들은 그것을 우스갯소리로 생각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오늘은 전년이 될 것이다. 짙은 녹색의 버드나무 그늘이 대지를 덮고, 우뚝 솟은 줄기가 푸른 하늘을 찔렀다. 그 당시 사람들은 나무를 보는 날을 그리워할지 모르지만, 나는 전파할 좋은 업적이 없다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4. "나무 보기" 원문

봄에 나무를 심으면 봄은 오래 가지 못한다. 네가 아침저녁으로 꽃을 보면, 누가 근심이 없다.

내 마음은 이미 흩어져서, 줄곧 씨를 멈추지 않았다. 후진타오는 호기심 많은 사람이라 걱정할 것이 없다.

"나무 보기" 저자 소개

맹교 (75 1 ~ 8 14), 당대 시인. 동야라는 단어. 한족, 호주무강 (오늘 저장덕청) 사람, 본적 평창 (오늘 산둥 린이 동북), 낙양 (오늘 하남) 에 살고 있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현존하는 시가 500 여 곡은 대부분 단오언고시로 대표되어' 유자송' 으로 대표된다. 시인 포로' 라는 명칭도 있고, 자도와 함께' 초한도 얇다' 라고 불린다. 위안 과 9 년, 마른 마을 (이 허난 Lingbao) 에서 사망했다. 장은 사적으로 야오진 선생과 결혼했다.

5. "나는 나무가 필요해" 라는 원문

나는 나무가 필요하고, 나는 힘이 필요하다.

산소를 호흡하는 사람을 성세에 들어가게 하다.

큰 나무 한 그루를 심었는데, 이를 물질이라 부르며 연륜과 교체로 들어갔다.

오솔길에서는 더 이상 종의 상실을 두려워하지 않고 새가 석양에 찔렸다.

나는 작은 나무의 성장 과정이 그립다.

햇빛 한 층, 공기 한 층, 물 한 방울,

푸른 등나무를 몰고 춘수를 흔들어 수종을 위로하다.

어린 소녀는 물오리 한 마리인 것 같아 놀라움을 억제할 수 없었다.

숲 깊은 곳에서는 누구도 원래의 작은 숲을 찾을 수 없다.

그렇게 많은 나무들이 햇빛을 안고 그들의 목소리를 달고 있다. 한때 작은 나무가 자칭했다.

씨앗과 비를 외치고, 사람들의 감동적인 발걸음을 외치며,

하늘에 접근하는 것은 선의의 기계처럼

녹색으로 들어 올려서 작은 그림자 속으로 끌고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