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채용' 구세': "기세가 깊고, 기세가 막을 수 없고, 부드러운 필치가 이상하다."
해석: 필세의 도래는 막을 수 없고 필세의 급증세는 막을 수 없다. 부드러운 펜만이 이상한 손짓을 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원문:
카디프 책은 자연, 자연 서, 음과 양 에서 유래했다; 음양생, 형세가 나오다.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싸고, 힘은 글자 속에 있고, 펜은 딱딱하고, 가죽은 아름답다. 그래서 말했다: 기세는 깊고, 기세는 막을 수 없고, 부드러운 필은 기이하다. 글자가 어디에 쓰여져 있고, 위에 덮여 있고, 아래에 계승되어 있어, 상황을 반영하고, 잠재력이 없다. 펜을 돌려서 좌우로 돌아보는 것이 적당하니, 프로그램을 혼자 떠나지 마세요. 장봉은 드나드는 흔적을 지적하고, 먼저 좌우로 갔다가 왼쪽으로 돌아가고 싶다. 머리를 숨기고, 동그란 펜은 종이에 속하여, 필심이 늘 획을 긋게 한다.
꼬리를 보호하고, 점을 그리고, 가급적 받아라. 이런 질병은 이미 배제되었다. 펜을 잡는 것은 정면에 있다. 떫은 기세가 긴박한 전술에 있다. 가로 눈금자, 세로 눈금자. 이 구세는 선생님이 가르치신 것은 아니지만 고대인들과 결합할 수 있고, 또한 많은 서예, 즉 아름다운 귀를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설명:
서예는 자연, 자연 형성, 음과 양의 출현에서 비롯됩니다. 음양의 존재는 그에 따라 강약 기복이 나타난다.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싸고 붓을 쓰고, 실력은 글자의 행간에 있다. 네가 열심히 글을 쓸 때, 그것은 아름다운 피부와 비슷해야 한다. 그러므로 필세의 도래는 막을 수 없고, 필세의 급증은 막을 수 없다. 부드러운 펜만이 이상한 손짓을 할 수 있다. 구조 글꼴을 쓸 때 상반부는 하반부를 덮고 하반부는 상반부를 인계해야 글리프가 서로 연관되고 상황이 벗어나지 않는다. 펜을 돌릴 때는 펜을 간헐적으로 돌리고 연속성에 주의해야 하며, 고립적으로 불연속성을 노출해서는 안 된다.
장봉, 획의 앞뒤를 표시하는 필적은, 획이 먼저 오른쪽, 왼쪽, 왼쪽, 다시 오른쪽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필체, 필체, 필체) 머리를 숨긴 후, 필이 장봉에 닿기 전에 누르고, 종이에 평평하게 놓아서, 필심이 항상 점화로 작동하도록 한다. 꼬리를 보호하고, 획을 그리고, 기진맥진할 때 강제로 획을 회수하세요. 이 병은 짧은 획과 파도화로 인한 것이며, 세로그림의 타이트한 틀 안에 있다. 붓을 쓸고, 긴 삐삐삐와 가파르게 쓴다. 수렴세는 긴장되고 빠른 전투에서 전진하는 방식에 있다.
가로화는 비늘처럼 평평하지 않고 세로그림은 고삐처럼 되어 긴장을 풀 때 항상 팽팽하다. 이것이 가로획의 법칙이다. 이들은 9 사단이라 불리는데, 덕망이 높은 선생님의 가르침이 없어도 고대인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필묵이 깊어야 선경에 들어갈 수 있다.
저자 소개
채용 (133- 192), 쯔보 슈, 진 (오늘 하남 치현남) 사람, 동한 서예가, 문학가. 랑중, 의랑, 좌랑중, 고양향후를 봉하다. 채용 () 은 전서 () 와 예서 () 의 전문가이며, 특히 예서 () 가 길게 보인다. 서평 4 년 (175) 에 그는 다른 서예가들과 함께' 서평석경' 을 썼다. 그는 장인들이 홍두문을 빗자루로 장식하고 글씨를 쓰는 것을 본 적이 있고, 돌아가서' 비백' 이라는 책을 창작했다.
"9 세" 는 "9 세 팔자 전술" 이라고도 불리는데, 동한 채영이 저술한 것이다. 송대 천쓰' 서원' 에는 서예 법칙에 대한 논술이 있어 지금까지 보존되어 중국 서학 이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채영은' 구세' 에서 서예선에 대한 세 가지 미학 개념, 즉' 힘',' 세',' 티베트' 를 주로 제시했다. "힘" 은 채용 서예미학 사상의 핵심이다. "힘" 은 글씨, 글씨, 조판의 기초이며, "힘" 은 서체에 "피미" 의 아름다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잠재력" 은 일종의 방향성의 "힘" 으로, 창작 과정의 한 방향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되며, "기세가 깊고, 기세가 막을 수 없다" 는 뜻이다. "티베트" 는 "군자 소장기" 의 철학 사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예 창작은 냉정하고 함축적이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서예선의 장력을 강조하기 위해'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싸야 한다' 는 것이다. 이런 서예 사상은 서예 선의 미적 의의를 탐구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