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의 인생관을 소개하고 평가해 주세요.

사계절을 따라가며 모든 것을 바라보고 생각하며 한숨을 쉬어보세요. 가을에는 낙엽이 슬프고, 봄에는 부드러운 낙엽이 행복합니다. “이것이 시인의 섬세한 감수성과 우아한 재능이다.

“어떤 일에 기뻐하지 말고, 자기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세요. "이것이 바로 성자의 무관심과 숭고함과 초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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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우리는 보통 사람들로서 복잡한 세상에 혼란을 겪을 때가 많고 때로는 기뻐서 때로는 슬픔으로, 때로는 외롭고 우울하게.. "시간은 새처럼 흐른다." 인생도 그러하듯이 우리는 무엇을 원하는가? 인생의 가치와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 일련의 질문에 대해 우리에게 영감과 깨달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는 장자입니다. "베이밍(Beiming)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은 쿤(Kun)입니다." . 너무 커서 몇만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어렸을 때부터 이 내용을 익히 알고 있었고, "장자? p>

장자의 조상은 원래 초나라의 귀족이었다고 하는데, 아버지 세대가 오자 '이종' 사람들을 피해 맹지(孟地)로 이주하여 집안이 쇠퇴하여 평민이 되었다고 한다. '번영 속에 태어나 결국 쇠퇴하는' 이 경험을 통해 그는 세상의 냉혹함과 현실의 무력함을 더욱 깊이 깨닫게 되었고, 삶의 진실을 더욱 잘 이해하게 되었고, '세상을 깨우는 사람'이 되었다. 그는 세상을 따르지 않고, '가난한 골목'에 살았고, 너무 말라서 '거대하고 누렇게' 되었지만, 그는 '역사적'이라는 다양한 유혹에도 불구하고 초심을 바꾸지 않았다. 기록? 6?1 노자와 한비자' 기록:

초위왕이 장주헌의 소식을 듣고 사신을 보내 그를 영접했다. 장주가 웃으며 초나라 사신에게 말했다. 금 조각은 많은 이익을 얻을 가치가 있고, 높은 장관은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다." 교외에서 홀로 희생되는 소를 보지 못하셨나요? 몇 년 동안 영양을 섭취한 후, 그는 좋은 비단 옷을 입고 큰 사원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 때에는 외로운 돌고래가 되고 싶어도 어떻게 그것을 이룰 수 있습니까? 나는 서둘러 떠나고 더러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내 야망을 이루기 위해 국가의 구속을 받고 평생 관직을 맡지 않는 것보다 오물과 오물 놀이를 즐기겠습니다. ”

장자는 모두가 추구하는 명예와 부를 늘 냉철한 눈으로 지켜보는 아웃사이더였다고 볼 수 있다.

반면 장자는 전쟁과 혼란, 교활함의 시대에 태어났습니다. 인생은 연약하고 인생은 불확실하며 인생은 짧습니다. 남조와 북조 사람들이 노래했듯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삶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애착을 나타냅니다. : "인생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종종 천년의 걱정을 소중히 여깁니다. 낮은 짧고 밤은 길다. 촛불을 타고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게 무슨 조급함과 걱정이냐. 모두 삶에 대한 무한한 집착에서 비롯된다. 그러므로 '일생 동안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장자사상의 중요한 출발점이 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장자(莊子)에 대하여 세상에는 많은 오해가 있는 것 같다. 장자는 『소요유』에서 이렇게 말했다. “맹인은 글을 읽을 수 없고, 귀머거리는 종소리를 이해할 수 없다. ." 귀먹고 눈먼 것은 육체뿐인가? 남편도 그걸 알고 있어요. "다른 도, 서로 구하지 말라." 장자는 자신만의 독특한 관점과 삶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아마도 그것은 "실리적인 목적을 위해 세상을 관리한다"는 정통 유교 철학과 충돌하기 때문에 항상 정통에서 배제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전통문화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유교에 의지하고 옛 것에 의지하는 것'이라는 원칙을 안다.

'샤오야오우'라는 글에는

장자는 삶에 대한 많은 고민을 담고 있는 것이 장자사상의 핵심이라고 여겨왔다. 하늘과 땅 사이에서 '자유롭게', '오로지 하늘과 땅과의 영적 소통'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 영역의 사람들은 '어떤 것에도 상처받지 않고, 하늘의 대침수에 빠져들지 않으며, 큰 가뭄에 빠져 땅과 산이 그을리고 뜨거워졌습니다. ”, “때가 편안하고 장소가 순조로울 때에는 슬픔과 기쁨이 들어올 수 없다. "골짜기처럼 마음을 열면 눈에 보이는 것은 공허한 상태이다. 세상의 모든 것이 가슴에 담겨 있지만 꼭 필요한 것이고,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다. 모든 것이 다 쓰일 수 있고 잘한다. 그는 그럴 것이다. "하늘과 땅을 이용하십시오. 똑바로 서서 여섯 기의 논쟁을 통제하면 끝없이 헤엄 칠 수 있습니다 ..." 한마디로 "샤오야오"는 제한되지 않고 극도로 편안한 삶의 상태입니다. 그리고 절대적인 자유는 "소요"의 전제 조건입니다. "기다리는" 사람들은 마음이 사물의 노예가 되어 감옥에 갇혀 궁극적으로 자유와 해방을 얻을 수 없습니다.

상황도 다르고, 치료하는 사람도 많이 다릅니다. 기사에 따르면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은 곤이다. ... 새로 변하면 이름은 펑이다. ... 화를 내며 날아가고 날개는 같다." 하늘에서 떠다니는 구름... 펑은 남쪽으로 이주한다. 암흑계에서 물은 3천 리에 이르고 9만 리 위로 솟아오르며 6개월 만에 쉰다. 새". 당연히 "점프해서 날아가서 느릅나무와 송곳니를 잡으면 때가 오지 않고 땅 위에서만 조종할 것"이라는 샤오와 슈에주에게는 그럴 필요가 없다. 이것이 '기다림'의 차이입니다. 이와 같이 광야에 나가는 자들은 하루 세 끼를 먹어도 배가 부르리라, 백 리를 가는 자는 곡식을 갈고 천 리를 가는 자는 맷돌을 갈 것이다. 석 달 안에 곡식을 거두리라." 이것들은 모두 "to be"이지만 서로 다른 것입니다. 기대가 다를 뿐입니다. 기대가 있으면 기대하는 것에 얽매이게 되기 때문에 자신의 본성을 마음껏 발휘하더라도 상대적인 자유와 행복만을 얻을 수 있습니다. Liezi는 보통 사람들에 비해 훨씬 더 자유로웠지만 여전히 '바람'에 제약을 받았습니다. 기다립니다.” 리에지가 얻은 것은 참된 자유와 행복이 아니었음을 알 수 있다.

절대적인 자유와 행복을 얻고, '자유'의 상태에 도달하려면 '기다림 없음'을 통해서만 도달할 수 있다. 장자가 보기에 '기다림이 없다'는 것은 '완벽한 사람은 자아가 없고, 신은 공덕이 없고, 성자는 이름이 없다'는 뜻이다. 기본 수준은 장점이 없고 이름이 없습니다. Zhuangzi는 "Yao가 Xu You에게 세상을 주었다"는 암시를 사용하여 성인은 명성의 족쇄를 깨뜨린 사람들임을 설명했습니다.

Xu 당신은 "아들이 세상을 다스리고 세상이 다스려졌고 여전히 아들을 대신하는데 내가 이름이 될까요? 이름은 손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실은 내가 손님이 될 것이다....

세상의 모든 것은 이익을 위한 것이다. '자유'의 상태를 달성하려면 먼저 제거해야 한다.

더 나아가 '무사'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기중심적인 편견에서 벗어나 '천지가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공존하는' 영역으로 들어가야 한다. 나와 하나이다." "장주몽나비"의 이야기 이미지. "사물평등"에는 장주가 나비가 되어 공중에 떠다니는 꿈을 꾸었다는 "자기설명과 야망"이 적혀 있다. 그는 자신이 장주라는 사실을 완전히 잊어버렸지만, 깨어났을 때 자신이 여전히 장주임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이에 대해 의심을 품었습니다. “주즈멍이 나비인가? Zhou Jie의 나비 꿈은요? "사실 그의 생각에는 그가 꿈을 꾸고 있는지, 깨어났는지, 장주인지 나비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도'의 관점에서 보면 둘 사이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장주는 나비이거나, 장주에게 있어서 나비는 '물질화'에 불과하다. 이 경지에 이른 성자에게 있어서는 삶과 죽음, 부자와 가난, 선과 악, 사물과 나 사이의 조화의 영역으로 들어간다. , Zhuangzi.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Miaogushe 산에는 신과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그의 피부는 얼음과 눈 같고 그는 처녀처럼 부드럽습니다. 곡식을 먹고, 바람을 마시고, 이슬을 마시고, 구름을 타고 다스리며, 신의 집중이 사물을 흠 없게 하고 곡식을 익게 한다. 완벽한 사람, 즉 '혼자 세상과 정신적으로 소통하는' '자유'.

나에겐 육체가 있기 때문에 기대되는 것이 있다. 몸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소요유'의 마지막 부분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장자는 "...송나라 사람은 남이 쓸 수 없는 좋은 약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 소식을 들으면 그에게 백 골드를 사주세요. 그들은 친족들을 모아 모의하여 "나는 평생 동안 나의 종으로 살아왔지만, 셀 수 있는 금은 몇 개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제 나에게는 백 금도 벌 수 있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 손님이 그것을 얻었을 때 그는 오왕에게 말하기를, 오왕은 겨울에 월족과 물싸움을 하기 위해 장군을 보냈습니다. 그들은 월족을 물리치고 땅을 갈라 봉인했습니다. 그것. 거북이 손이 없어도 쓸 수 있고, 밀봉할 수도 있고, 물과 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어서 용도가 다릅니다. ”

동일하게도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혜택이 다르거나 매우 다릅니다. 현명한 사람은 불리함 속에서 장점을 볼 줄 아는 사람은 위험을 안전으로 바꿀 수 있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비록 큰 이익이 눈앞에 있어도 볼 눈이 없기 때문에 모든 득실은 결국 사람의 몫입니다. 이런 식으로 외부 대상에 대해 요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외적인 것을 구하지 말고 오로지 내면의 몸을 닦아서 삶의 귀중한 부를 얻으십시오. 이것이 장자의 인생관이다. 인생에 대한 이러한 견해는 모든 곳에서 지혜의 빛을 드러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