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설화의 플루트 제작 경험

절강 여항동량교에는 쓴 대나무가 많이 난다. 쓴 대나무는 일종의 백죽으로, 질감이 단단하고 내경이 균일하다. 다른 종류의 대나무와는 달리, 고죽의 대나무는 보통 한 마디이므로 예로부터 대나무 피리를 만드는 상등재로 여겨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상하이 쑤저우 등 강남의 민족악기 공장과 국내 피리 제작자들은 모두 동릉교에서 대나무를 사는 것을 추앙하고 있다. 명청 시대에는 동릉교가 쓴 대나무로 만든 대나무 피리가 공물로 조정에 주어졌다고 한다.

구리릉교는 고죽뿐만 아니라 유명한 대나무 피리의 고장이기도 하다. 현재 현지에는 40 여 개의 대나무 피리 제작소가 있는데, 영성악기 공장은 이 40 개 대나무 피리 제작소 중 가장 크다. 본 공장은 전통공예를 전승하고, 상등고죽을 정선하며, 죽피리는 음정 음질 외관을 불문하고 전문가의 호평을 받아 명성이 깊다.

베이징 연화교 부근의 한 주민구에서 기자는 링성악기 공장 베이징 사무소 책임자인 동설화를 인터뷰했다. 30 세의 동설화는 사무실 주임일 뿐만 아니라 피리를 만드는 기술자이기도 하다. 그의 사무실은 사실 고급 대나무 피리를 만드는 작업장이다. 베이징에 사무소를 설립한 이유는 "북방과 남방의 피리 연주자들은 백주로 만든 피리를 선호하고, 백주로 만든 피리는 북방에서는 텅 비어 있다" 고 설명했다. 영리한 동설화는 이 잠재적 시장에 대해 낙관적이어서 백죽피리를 만드는 기예를 베이징으로 데려갔다. 이렇게 하면' 영성' 대나무 피리의 북방 지역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과 북방 지역의 뮤지션들과 얼굴을 맞대고 교류할 수 있게 하여, 제품이 직접 시장을 향하게 하고, 어떤 것은 화살을 쏘게 할 수 있다. 동설화악기 스튜디오가 베이징에 설립된 이래 베이징의 전문 연주가들이 편해졌으며, 그들은 종종 자신의 대나무 피리를 마음대로 고르곤 했다. 그의 사무실과 피리 제조 공장에서는 거의 모두 중고급의 대나무 피리이다. 그는 기자들에게 이곳의 모든 대나무 피리는 고향 동릉교에서 고른 상품 재료이며, 북경으로 운반되어 마무리한다고 말했다.

동설화는 겨우 30 살이지만 플룻을 만든 지 벌써 12 년이 되었다. 18 세 때 선생님은 상해의 유명한 플루트 연주가 주간에서 플루트 제작 기술을 배웠다. 학창 기간 동안 동설화는 고향인 동릉교의 정교한 대나무를 지키기 위해 작은 피리 작업장을 설립했다. "장점은 첫 달이다. 나는 현지인으로부터 최고급 대나무를 살 수 있다. 물론, 제 시작점은 비교적 높습니다. 클릭합니다 이른바 높은 출발점이란 그가 주 선생님의 소개로 강남의 전문 플루트 연주가들을 알게 된 것이다. 이 전문 배우들의 지도와 도움을 통해 동설화는 플루트 제작의 길에서 많은 굽은 길을 피했고, 그의 플루트 제작 기교는 끊임없이 향상되었다. 연기자와의 접촉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된다. 플루트를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직접 피드백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자신의 단점을 직접 개선할 수 있다. "동설화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다년간의 실천 속에서 동설화는 많은 경험을 쌓았다. 그는 피리를 만드는 열쇠가 음정이라고 말했다. 대나무는 천연 재료이기 때문에 대나무의 내경은 둥글고 납작하며 크고 작으며, 큰 머리와 작은 머리의 내경 및 외경도 다르므로 이상적인 사이즈까지 수작업으로 가공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내경을 가공해야 한다면 대나무의 내경에서 단단한 대나무 벽을 제거해야 하지만, 대나무 피리의 소리는 건조하고 공허하여 좋은 음색 효과를 얻을 수 없다. 그래서 좋은 대나무 피리는 자연 내경이 일치하는 대나무를 찾아야만 만들 수 있다. "나는 내경과 외경이 같은 재료를 선택해서 대나무 피리를 만들어서 멜로디가 더 정확해질 것이다." 오랜 실천을 거쳐 동설화는 플루트 제작에 대해 많은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대나무 피리의 음색에 대해 그는 재료의 좋고 나쁨과 가공 방법 (예: 피리 구멍의 크기, 기울기, 내외경의 비율 등) 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대나무 벽이 너무 두꺼우면 소리가 답답하고, 너무 얇으면 소리가 난다. 음색이 좋은 피리 대나무 벽은 일반적으로 얇지도 두껍지도 않고, 해묵은 대나무로 많이 만들어 이런 대나무로 만든 피리 음색은 통일될 수 있으며, 4 ~ 5 년생 대나무로 피리를 만드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동설화는 피리를 만드는 대나무는 보통 2 년 이상 건조하고 자연 건조시켜 만든 피리의 음색이 좋고 금이 잘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자연 건조된 대나무에도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대나무를 구울 때 열을 잘 조절해야 하고, 너무 건조하거나, 너무 많은 수분을 안에 둘 수 없어 만든 대나무 음색이 둥글다." 피리의 음고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일년 내내 기후온도가 크게 변하기 때문에 관악기의 음높이가 온도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북방의 음고는 남방의 음고와 매우 다르다. 선생님 주의' 피리 제작 이론 자료' 에 따라 대나무 피리를 만들고 연주자가 특별히 요구하는 음높이를 만들어 많은 연주자들의 인정과 호평을 받았다. 동설화경파 피리방의 악기는 종류가 다양하다. 백죽가죽은 칠이 없고, 기질은 자연스럽고 소박한 피리, 고교 피리, 뿌리 피리, 인터페이스 피리, 인터페이스 피리가 없다. 그의 공장에는 구리 입구를 전문적으로 가공하는 기술자가 있어 대나무 내경에 더 정확하게 맞는 인터페이스 피리를 만들 수 있다. 동설화는 인터페이스 피리가 내경과 일치하지 않으면 옥타브는 쉽게 정확하지 않고 고음도 이상한 소리를 내기 쉽다고 말했다. 동설화 피리의 또 다른 특징은 각 피리에 서로 다른 당시절구가 새겨져 있다는 점이다. 이는 단순한 장식일 뿐만 아니라 대나무 피리를 고아한 예술적 품위로 보이게 한다. 그중에는' 오방자' 등 유명한 피리 이름이 새겨진 대나무 피리가 적지 않다. 오방자' 는 북파 플루트 마스터 펑자존이가 창작한 노래이다. 몇 년 전 중국 음악학원에서 95 주년 기념 음악회를 열었을 때, 일부 서예가들은 풍선생이 쓴 비문을 서예로 전시했고, 서예가가 쓴 비문은 대나무 피리에 새겨 한 세대의 플루트 대가에 대한 기념으로 삼았다. 이후 이 방법은 동설화의 플루트 제작 특색을 형성하고 좋은 반향을 받았다. 200 1 에서 동설화는 길이가 3 미터가 넘는 키잉 플룻을 제작해 한 사람이 연주할 수 있어 플룻의 저음부 음역을 넓혔다. 이 피리는 나중에 무경 문공단의 유화남이 마음에 들어 이 거대한 피리로 반복해서 연주해 좋은 예술적 효과를 냈다.

동설화는 기자들에게 그의 아버지가 현재 고향인 동릉교의 영성악기 공장을 담당하고 있으며 공장에는 20 여 명의 기술노동자가 있다고 말했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악기 공장은 플루트 전문가 주, 유명한 플루트 연주가, 음악 전문가 도스프를 기술 고문으로 초빙했다. 동설화는 최근 몇 년 동안 집에서 20 여 묘의 대숲을 계약했지만 여전히 공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 밝혔다. 대나무를 아는 노동자 10 여 명이 직접 산에 올라가 양질의 대나무를 골라야 한다. 그는 기자들에게 그들의 악기 공장은 매년 거의 3 만 개의 피리를 생산하고, 절반 이상 수출하고, 피리는 전국 각지와 동남아시아에 분포한다고 말했다.

동설화영성악기 공장에서 생산된 대나무 피리는 많은 플루트 연주자들의 사랑을 받는다. 고 () 의 유명한 플루트 연주가 조송정 () 선생은 영성악기 제사를 위해 "우리 함께 노력하여 민족 음악을 발양하자" 고 말했다. 중앙음악학원 민악학과 교수, 플루트 연주가 다이아 제사:' 정신악기가 중국 목소리를 연주한다'. 몇 년 전 동설화는 유명한 플루트 연주가 장국기와 함께 플루트 입문 교재 한 권을 집필했다. 그는 기자에게 새로운 악기를 만들고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는 동설화와 그의 영성악기 공장이 민족 악기의 발전과 번영에 더 큰 공헌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