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도움말: 두보의 시!

두보가 쓴 시는 1400 여 곡이다. 당대 안사의 난전 전후 20 여 년의 사회 파노라마를 깊이 반영하며 두보의 인생 경험을 생동감 있게 기록하였다. 사회 현실과 개인 생활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사상 내용과 예술 형식의 완벽한 통일을 실현하다. 당시를 대표하는 최고 업적.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라고 불리다. 그러나 두보는 객관적인 서술이 아니라 시로 역사를 쓴다. 그것은 심오하고 광범위하게 현실을 반영하는 동시에 독특한 예술적 수단을 통해 자신의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한다. 민들레룡이 말했듯이, "소릉의 시는 한 사람의 기질이고, 삼조의 일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부쳐질 것이다." (독해) 천보 후기 이후 두보는 대량의 시정시를 창작했다. "세마", "정", "2 도", "삼절거", "병귤",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무랑으로 나타나다" 등의 단편 소설, "여주 슈와이", "완자이" 두보 시가에는 대량의 전쟁 주제가 있다. 두보는 각기 다른 종류의 전쟁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가지고 있다. 조정에서 궁핍한 병사를 반대하고 국력을 소모하는 것은' 차고가게',' 뒤뜰의 발밑' 이다. 반란 평정을 지지하고 외멸을 막는 것은' 안XI 병사를 보고 수수방관하러 가다' 와' 보병',' 망국년' 두 편의 시입니다. 국경전' 과' 국경후' 두 편의 시는 장병의 용감함을 칭송할 뿐만 아니라 왕의 탐욕스러운 변방 확장과 영주의 교만한 사치를 비난했다. 한 병사의 자백은 무수한 용감한 병사의 불행한 운명을 총결하였다. "삼관", "삼고별" 에서 시인은 인민의 고난을 동정하고 야만적인 라틴을 증오한다. 그러나 현재 적정과 병사 부족으로 그는 눈물을 머금고 의무병을 겨우 위로할 수밖에 없었다. 작가의 내면이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충돌을 표현했다. 두보는 자연을 찬양하는 시가 많다. 노래의 대상은 종종 자신과 시사를 연결시키는 것이고, 사랑, 경, 일의 융합이지, 단순히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이 아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춘망' 과' 검문' 이다.

두보는 그림, 음악, 건축, 춤, 기물, 농업생산을 찬양하는 시가도 있고, 작가의 감정에 초점을 맞추고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집' 에도 시가 몇 개 있는데, 시대의 기운이 강하지 않고, 개인의 감정이 냉담하며, 특히 청두 초당에 쓰여진 시가 있다. 이것은 그가 장기간 떠돌아다니다가 잠시 휴식을 취한 후의 심경 표현이다. 그의' 스크린 트랙',' 농사',' 논사',' 서보',' 문지방 기심',' 뒷여행',' 봄밤 희비' 등 시에서 시인은 화초나무, 새와 짐승벌레에 대한 두보 시와 인간으로서의 다른 면을 구현했다. 두보는 친지들의 시를 그리워하는데, 대부분 감상적이고 치정이다. 예를 들어, 달밤은 그의 아내를 그리워하고, 달밤은 나의 형제가 그의 동생을 그리워하는 것을 떠올린다.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많은 시 중에서 가장 걸출한 것은 이백을 기념하는 것이다. 이백과의 절교에서 만년까지 15 편의 시가 이백에 대해 기억하거나 이야기했다. 이백에 대한 그의 추앙과 우정을 표현했다. 두보는 또한' 극이 육절절',' 우제',' 답답시 12 수' (4 ~ 8 곡) 에서' 여러 사단 덕분',' 몸을 위해 재단하다' 라는 예술사상을 표현하며 고금을 버리고 홍사를 주조했다. 두보는 곤경에 처한 장안 () 과 서남 () 을 떠돌아다니며 내용이 무미건조하고 격조가 낮은 시를 써서 달관 귀인 (), 관원 () 과 접대에 바쳤다. 안에는 오언율시가 많다.

두보는 시가 체계가 다양하고, 선택시가 우세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혁신이 있다. 그의 다섯 마디 고시는 정서, 기록, 정이 한 난로에 있다. 넓고 심오하여, 모든 것을 다 줄 수는 없고, 당대의 오고의 경지를 열었다. 대표작으로는'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 북벌',' 창촌',' 증여처사',' 삼관',' 삼별' 이 있다. 칠언고시는 진술관점에 능하고, 감정이 호방하고 침울하며, 풍격이 기이하다. 예를 들면' 정광문을 위한 취가',' 세차마','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수연행' 등이 있다. 다섯째, 오언율시와 칠언율시는 매우 능숙하다. 오율은 춘망이다. 이백이 하늘 끝에서, 후유,' 봄밤 희비', 물문턱, 하룻밤 출국, 악양루 등반, 칠율은 촉향, 엽로, 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탈환되고, 수복, 백티, 오장이다. 당나라의 리듬은 그들을 거의 능가하지 않는다. 두보는 또 오언시와 몇 수의 7 언시가 있어 시구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의' 추이객 백운' 은 1000 자가 있다. 그러나 두보는 전고를 쌓고 오락 작품을 선보였다. 그의 절구 서정은 시사를 반영하고 절문의 토론체를 개척하여 남달리 공헌이 크다. 두보의 시는 넓고 심오하며 감정이 진지하다. 고전시의 예술 수집과 혁신 발전; 그것은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시의 영역을 크게 넓혀 후세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두보도 후세 사람들에게 시인으로 떠받든다. 두보는 일생 동안 초라했고, 그 시는 "백 년 동안 노래를 부르고 고생을 하며, 지음을 찾지 못했다" (두보 "남정"). 그러나 그가 죽은 후, 그는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의 시는 신악부 운동의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현대 풍유 시사시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최근 천 년 동안 줄곧 독존두의 추세가 있었다. 송대에서는 두보시의 연보, 분류, 주석에 관한 저서가 많다. 이를테면' 두공부집',' 두보집 9 곡',' 루',' 채몽비의' 두공부 초당시주',' 두공부 시주' 등. 후세 사람들이 두집에 대한 주석은 10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널리 전해진 돈' 두공부 집주', 추' 두시 상세주', 양론' 두시정전', 푸치론' 독해' 가 있다. 신구 당서에는 모두 두보 열전이 있다. 송대 이후 두보 시가에 대한 평론과 해석이 많이 있었다. 중화서국은 1964 에서 고전문학 연구 자료집을 한 권 편찬했다. 두보권은 당송부에 편입되었다. 명나라 말, 왕 siyou 듀이, 청수 \ "두시 는 말했다. \". 또 중화서국은 오사이래 비교적 중요한 논문을' 두보 연구논문집' 으로 집필했다. 전기와 새로운 연구 전문 저서에는 풍지의' 두보전', 소비의' 두보연구', 부갱생의' 두보시론',' 주동윤의' 두보서사론' 이 있다. 비교적 상세한 연보에는' 소릉선생 연보 노트' 와 두보의' 쓰촨 문사연구총원 연보'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