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제목이 무엇인가요?

서정 스타일

예: 두보의 "촉수". 그는 제갈량을 특히 칭찬하는 시를 여러 편 썼습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제갈량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시인은 여행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제갈량에 대한 사랑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왔다. 제갈량이 무한한 그리움으로 무후사를 찾아온 것은 서너 문장이 풍경을 묘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서정적이기도 하다. 자(自)와 비어(empty)라는 말을 아주 잘 사용하는데, 이는 사당의 계단에는 푸른 꽃과 풀이 있고 나무에는 꾀꼬리도 지저귀지만 '사람들이 떠나고 나면 건물은 텅 비어 있다'는 뜻이다. " 사람은 없고, 자연풍경은 자멸적이어서 감사할 사람이 없다. 5~6개의 문장은 제갈량의 삶을 요약하고 제갈량의 위대함을 높이 평가한다. 업적.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의 극한 후회와 슬픔을 드러낸다. 제갈량이 '군을 떠나기 전에 죽었다'는 시 전체가 깊은 감동을 준다. 시 말미에 '눈물이 가득 찬' '영웅'은 무엇보다도 시인 자신이다. 그리고 제갈량을 너무나 그리워하고 그의 감정이 너무나 진실해서 시의 예술적 이미지는 활력과 매력으로 가득 차서 "그가 군대를 떠나기 전에 죽어 영웅이 눈물을 흘리게 만들었습니다." 영원한 걸작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 우리는 사람들이 칭찬하는 걸작이기도 한 Wang Wei의 "Weicheng Song"을 배웠습니다. 시의 처음 두 줄은 친구가 보내지는 곳을 묘사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별 후 '오래된 친구'를 더 이상 볼 수 없기 때문에 헤어지기 전에 친구에게 '와인을 더 마시라'고 설득합니다. 이 시는 시인의 탁월함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친구들에 대한 깊은 애정도 사람들이 작별 인사를 할 때 공통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이 시는 당시 월푸로 지어져 널리 알려진 유명한 "양관삼디"가 되었습니다. 후세에는 알려지지 않아 많은 사람들의 절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가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빌리거나 물건을 빌리는 것입니다. 2000년 봄 대학 입시에서는 그가 표현하고 싶은 감정과 생각이 담겨 있다.

풍경(사물), 상황에는 감정이 담겨 있다. 이처럼 장면 속에서 감정은 자연풍경이나 장면의 묘사를 통해 표현된다. (9)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 2001년 8호 질문

②표현기법: 상호텍스트성, 포일, 은유, 과장, 암시, 연상 등.

상호텍스트성: 고대 중국어의 특별한 수사적 기법입니다. 일반적으로 고대 시에서 단어의 사용은 두 가지 표현 형태를 갖습니다.

첫 번째는 때때로 순서대로라는 것입니다. 단어의 단조로운 반복을 피하기 위해 동의어를 번갈아 사용하는 것은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변문"과 일치하며, 이러한 상호텍스트성의 특징은 동일하거나 기본적으로 동일한 구나 문장에서 단어가 해당 위치에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익히면 '충성은 쓸 필요가 없다'처럼, 알려진 의미에서 또 다른 알려지지 않은 단어의 의미를 유추할 수도 있다. ("Shejiang"), "Yong"과 "Yi"가 상응하는 위치에 있으며 "Yi"는 "Yong"을 의미한다고 유추할 수 있습니다. 책임'이 상응하는 위치에 있으므로 '책임'이 '구하다'라는 뜻임을 유추할 수 있다. 이런 유형의 상호텍스트는 이해하기 쉽고 숙달되기 쉽다.

두 번째 이유는 때로는 단어 수의 제한이나 예술 표현의 필요성으로 인해 풍부한 내용을 표현하려면 간결한 단어, 암시적이고 간결한 문장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문맥에 두 가지 중 하나만 나타나고 다른 하나는 생략됩니다. 소위 "두 가지"입니다. 간결한 단어와 복잡한 의미의 효과를 얻으려면 이것이 구조적 특징입니다. 문맥에 남아있는 단어를 결합하여 서로 보완하고 서로 반향을 일으키면 원래의 의미는 대조를 통해서만 드러날 수 있으므로 "상호 텍스트 의미"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그리고 명쾌한 강의 한 여인"("십구고시")에서는 앞 문장에서 "玚玚"라는 단어가 생략되었고, 다음 문장에서는 "너무"가 생략되었습니다. 즉, "너무"는 그렇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Altair뿐만 아니라 Hehannu에도 적용됩니다. "Jiaojiao"는 Hehannv뿐만 아니라 Altair도 의미합니다. "Too"와 "Jiaojiao"는 서로 보완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멀리 있고 밝은 알테어와 베가!"라는 뜻입니다. 알테어가 멀리 있지만 밝지 않다는 뜻도 아니고, 베가가 밝지만 멀지도 않다는 뜻도 아닙니다.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완전하게 이해하면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이해하지 못한 채 미로에 빠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시를 조합한 것입니다. 상호텍스트성의 구체적인 적용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⑴ 이는 기왕의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최지우탕은 이전에 여러 번 이에 대해 들었습니다. 강 위의 기니안')

그 중 '보다'는 '듣다'와 상보적인 의미를 갖는다. 즉, '(나는) 제왕의 집에서 자주 당신을 보고 당신의 노래를 들었고 Cui Jiu'. 치왕의 집에서 사람만 보고 노래를 듣지 못했다는 뜻도 아니고, 최지우당에서도 노래만 들었지만 아무도 보지 못했다는 뜻이 아니다.

⑵ 문을 열어라. ('뮬란시')

'앉다'라는 문장이 생략되고, 다음 문장에서는 '나의 서쪽을 열어라'가 생략됐다. 파빌리온 문". 두 문장의 의미는 동쪽 파빌리온 문을 열고 침대에 앉고 서쪽 파빌리온 문을 열고 침대에 앉아 오랫동안 잃어버린 가족의 사랑에 대한 뮬란의 사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 동쪽 누각 문이 열려 있는데 어떻게 서쪽 누각 침대에 앉을 수 있나요?

⑶ 창문이 머리를 다듬을 때 거울은 노란 꽃으로 덮여 있습니다. (위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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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 '창을 보다'와 '거울을 보다'는 상호텍스트적입니다. 창문, 거울에 비친 관자놀이를 빗고 노란 꽃을 바르는 것은 단순히 창 역할만 하고 거울을 마주하지 않는 것이 '노란 꽃을 붙들고 거울만 바라보고 있는 것'과 같지 않습니다.

⑷수컷 토끼의 발이 퍼덕거리고, 암컷 토끼의 눈이 흐려진다.(위와 동일)

그 중에는 "푸시"와 "흐림"이 있다. 즉, 수컷과 암컷 토끼 모두 '펄럭이는 발'과 '눈이 흐릿한' 습성을 갖고 있어서 수컷과 암컷을 구별하기 어렵게 만드는 뮬란과 그녀의 말투와 말투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행동은 뮬란과 비슷하며, '관산두약비'의 여행에서는 '관산두약비'라고 하는 일부 가르침과는 다르다. 혼란스러운 사람은 남자이고 혼란스러운 사람은 여자입니다." 그래서 '혼란하다'라는 관용어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⑸해와 달의 여정이 그 안에서 보입니다. "싱" 즉, '찬란한 해와 달과 별의 움직임은 마치 넓은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는 뜻이다. 별은 빛나기만 하고 움직이지 않는다는 뜻인가요?

텍스트를 저장하기 위해 유사한 문장을 하나씩 분석하지 않습니다.

⑹ 장군의 뿔활은 제어할 수 없습니다. , 보호 철 옷은 차갑습니다. ( "Bai Xuege는 Wu 판사를 수도로 돌려 보냅니다")

⑺꽃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느끼고 다른 새가 싫습니다.

⑻물은 밝고 화창하며, 산은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합니다.("서호의 첫 맑은 비를 마신 후")

이것은 상호텍스트성 유형에는 문장 상호텍스트성도 포함됩니다. 즉, 문장 전반부의 단어와 문장 후반부의 단어가 서로 보완하는 것, 이것이 원래 의미입니다. ⑼깊은 숲속의 밤나무는 바닥까지 무섭게 솟아오른다('몽유병천무음이별')

이중 '리'와 '징'은 상호보완적인 의미, 즉 '만들다'이다. 깊은 숲과 바닥 꼭대기가 떨린다." "깜짝 놀랐다"는 것은 숲의 깊이뿐만 아니라 산 꼭대기도 마찬가지다.

⑽선장이 내리고 승객들은 배에 탔다("비파" 싱')

그 중 '하선'과 '배 위에'는 서로 보완적이다. 정의를 본다. 주인도 내려 배를 타고 왔고, 손님도 내려서 왔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호스트는 해안에 있고 손님은 보트에 있습니다.

⑾ Yancang Hanshuiyue Cage Sand("Po Qinhu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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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와 '달'은 상호보완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즉, '연기와 달빛이 강물의 맑은 물을 덮고 또한 강가의 모래땅을 덮는다'는 뜻이다. '찬물 새장'은 '달' 없이 '연기'일 뿐이고, '달'만 있고 연기가 없는 '모래 우리'도 마찬가지다.

⑿진나라의 밝은 달과 관문 한 왕조 ( "성밖")

그 중 "진"과 "한"은 상호 보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밝은 달은 여전히 ​​​​진과 한 왕조의 밝은 달입니다. 산길은 여전히 ​​진나라와 한나라의 산길입니다. 이것은 사물과 사람의 변화를 반영하는 데 사용됩니다. 밝은 달은 진관에 속하지 않으며 한 왕조에 속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상호텍스트적 문장의 원래 의미는 위에서 언급한 표현 외에도 상호텍스트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⒀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심습니다. 동쪽과 서쪽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동일

(위)

⒂문장의 "동쪽과 서쪽"이라는 단어는 항상 "모든 주변"을 의미합니다. ⒁문장의 "13...16..."은 Lanzhi가 이미 매우 좋은 재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도덕성은 어느 해에 배운 것에 국한될 필요가 없습니다.

상호텍스트의 특별한 수사법을 익히는 것이 때로는 기사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이라이트: 먹이나 색을 사용하여 사물의 윤곽을 그려서 돋보이게 하는 중국화의 기법으로, 시 창작에서 사물을 측면에서 호일처럼 묘사하여 원하는 대로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진뤄푸"에서는 "워커"와 "청년"의 반응을 사용하여 진뤄푸의 놀라운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시끄러운 매미소리는 숲을 더욱 고요하게 하고, 새들은 산을 더욱 고요하게 한다", "스님이 달빛 아래 문을 두드린다", "월출이 산새를 무서워한다" 등의 말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Pipa Xing"에서는 강의 달이 세 번 쓰여져 각각 비파 소리의 아름다움이 강조됩니다.

은유: 본질적으로 다른 것을 비교하는 수사법으로 시에서 사용되며 비교라고도 합니다. 이 기법은 생생한 이미지의 예술적 효과를 얻고 현실을 허구로 만들기 위해 시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장수부 최근 고찰"의 Zhu Qingyu는 방문 전 신부의 불안하고 희망적인 심리를 교묘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녀의 시부모님은 시험을 치르는 자신에 대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He Zhizhang의 "버드나무에 바치는 송가": "Jasper는 수천 개의 나무만큼 높은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도 같다." 이른 봄 새 잎이 돋아나는데, 시인은 문득 이렇게 생각했다. 영리한 가위를 가지고 얇은 잎사귀를 잘라내는 손재주가 바로 미스 천씨였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은 자신의 이상을 맡기고 자신의 재능을 상징하기 위해 다펑, 페가수스, 장엄한 검, 산과 같은 장엄하고 비범한 것들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인격과 고결함을 상징하기 위해 밝은 달, 봉황, 소나무, 편백나무, 미인 등과 같은 고귀하고 아름다운 것들을 선택하기를 좋아하며, 또한 종종 자신의 경험과 상황을 비교하기 위해 고문당하고 절제된 인물과 사건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

과장: 즉 시인의 특이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의 묘사를 의도적으로 과장하거나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합리적인 과장은 사실에 부합하지 않더라도, 낭만시에서는 과장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옥상 길이가 18,000피트인데 남동쪽으로 떨어지고 싶습니다."(이백의 "몽유병 천무음 작별") 또 다른 예는 "세 잔의 물"입니다. 토하는 약속, 다섯 산은 더 가벼워진다."(이백의 "하과성")는 다섯 산을 빛으로 사용하여 기사의 약속의 중요성을 과장했다; "가벼운 말로 친구를 맡기고 구녕봉을 향하여."(이백의 "The The The Light") 공허 발라드') 산봉우리를 사용해 친구 사이의 이별과 의심을 과장합니다.

작품에서 '인유' 사용에 주의하세요.

인유 사용은 일반적으로 다음에서 사용됩니다. 고대시는 작품의 의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독서에 일정한 영향을 미치는 표현 방식이다. 때로는 암시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전체 감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인유'에 대한 사전적 이해가 있어야 하며, 그래야 인유의 본래 의미를 통해 인유가 표현하는 새로운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다음 상황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선인의 문장을 계몽합니다. 계몽은 직접적인 인용과 다르지만 선인의 문장을 소화한 후 자신의 말로 쓰는 시도 있습니다. “개들은 사람의 음식을 확인할 줄 모르고 먹으며, 배고픈 동물들은 길을 가면서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른다”는 말씀은 선인들이 깨달은 후에 했던 말보다 더 구체적이고 구체적이다. "오백자"에서 두보가 깨달은 "맹자"에서 "주먼의 술과 고기는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 죽는다." 예술적 스타일은 Du Fu의 "강 마을의 세시"의 첫 번째시, "늦은 밤에 촛불을 들고, 친척은 꿈과 같습니다", 등 전임자들이 말한 것과 다릅니다. 전쟁 중에 부부가 재회하는 것은 우울하다. Yan Dao는 "Partridge Sky"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꿈속에서 서로." 여자의 사랑니를 표현하는데 사용되며 문체는 단아하다. 그 중에는 선인들이 깨달은 후에 말한 것과 이념적인 내용이 다른 것도 있는데, 예를 들면 한유의 "영대사가 연주하는 것을 듣다"가 있다. 진"

"나는 당신과 당신의 딸을 사랑합니다. 나는 친절과 원한으로 당신을 돌봅니다"라는 단어는 피아노 소리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Zhang Yuanqian은 영감을 얻은 후 "신랑에게 축하합니다"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친절과 원한으로 당신을." 이별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아이들의 사랑이 아닙니다.

(2) 동화 인용. 리핑의 "리핑탄향후음"에는 " Jiang E는 대나무 소녀의 슬픔에 대해 울고 Li Ping은 중국인을 연기합니다. 시 "Konghou"는 Xiang Fei와 Su Nu와 같은 여신을 사용하여 음악에 감동하여 Li Ping의 konghou 연주 능력을 묘사합니다. "여와(Nuwa)는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고, 바위는 하늘을 깨고 가을비를 놀라게 한다"라는 시는 리핑(Li Ping)이 하프를 잘 연주한다는 것을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아름다운 나무, 발이 드러나 젖은 차가운 토끼에게 옆으로 날아간다." 오강이 한 달 중순에 음악에 매료되었다고 묘사하고 있으며 리핑의 좋은 연주에 대해서도 묘사하고 있다. 신화와 전설을 인용한다. 이는 시의 예술적 표현을 향상시키고 독특한 예술적 영역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3) Ming Yong의 역사 이야기를 인용할 때 이것은 Ming Bai Juyi의 사건임을 명확하게 지적합니다. 『방안오시』 세 번째 시에는 “주공은 풍문의 날을 두려워하였으나 왕망은 겸손하여 때를 빼앗지 아니하였다”고 되어 있다. 망은 현재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4), 숨겨진 사용 역사 이야기. 비명은 은폐를 사용합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밝히지 않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가 어렵습니다. .사용된 역사적 이야기를 알면 단어를 이해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큰 골칫거리가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Du Fu의 "Qian Chu Si"는 세 번째 노래의 "Fame and Fame Picture Qilin"입니다. 한나라 선제(유순)가 기린각에서 곽광과 다른 11명의 영웅들을 그렸다는 이야기에 대해 모르신다면 꽤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5 ) 역사 이야기의 역용 역사 이야기의 공개적 사용과 은밀한 사용은 모두 그 의미의 역용입니다. 그러나 이상인은 『가성』을 지을 때 “한밤중에 앞자리가 비어 있어 안타깝고 사람이나 귀신에 대해 묻지 않는다”라는 시를 사용하여 한황제를 풍자했다. 가의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웬. 한나라의 웬 황제가 가의와 인터뷰한 것을 반전으로 표현한 것인데, 실제로는 자신의 재능이 충족되지 못했다고 한탄했다.

연상력과 상상력 : 낭만주의 시인들이 주로 사용하는데, 예를 들어 이백은 현실과 꿈, 선경, 자연을 결합하고 인간사회를 하나로 통합하는 경우가 많다. 시인의 상상은 마치 야생마와도 같다. 그가 그리는 꿈과 선경은 바로 그가 동경하고 추구하는 밝고 아름다운 이상세계이다. ", "내 슬픈 마음을 밝은 달에 보내고 서쪽 밤까지 당신을 따라갑니다", "떠도는 달을 노래하는데 춤추는 그림자가 어지러워요"는 모두 환상과 몽상을 결합한 마법의 손길입니다. 자연의 순수함.

(4) 시적인 눈을 잡고 주제를 이해하십시오.

소위 '시적인 눈'은 종종 시에서 가장 간결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단어를 가리킵니다. .

시안이란 시의 내용이 응축된 지점을 시 속의 간결하고 생생한 단어로 찾아내면 중심 사상을 파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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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왕륜에게": "이백이 배를 타고 여행하려다가 갑자기 바닷가에서 노래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나 됩니다.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다." 이 시는 '사랑'이라는 단어를 주로 썼지만, 시인과 왕륜의 깊은 우정을 뜻하는 '깊다'라는 단어가 눈에 띄는 만큼 '깊다'는 시의 눈이다. 이 '깊음'은 시의 내용을 요약할 뿐만 아니라 '탄수이의 깊이'와 '우정의 깊이'를 미묘하게 연결해 준다.

또 다른 예는 '밤에 산사에서 자다'이다. ": "위험한 건물의 높이는 100피트이고 손으로 별을 딸 수 있습니다. 하늘에 있는 사람들을 놀라게 할까 두려워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마십시오." 이 시의 시적 눈은 "높다"입니다. 이 짧은 시에서 모든 것은 "높음"을 쓰고 있습니다. "위험"은 원래 높다는 뜻이고, "백 피트"는 높이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손은 별을 집을 수 있다"는 높이를 강조하고, "하늘에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는 뜻입니다. 높이를 과장한 묘사와 묘사를 통해 산사에 우뚝 솟은 위험한 건물들의 이미지가 우리 마음 속에 자리잡는다.

또 다른 예가 '강에 내리는 눈'이다. 산도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다. 차가운 강물 위에서 야자비옷을 입고 홀로 눈밭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이 시의 시적 시선은 ‘고독’에 그치지 않는다. 시에 묘사된 예술적 개념뿐만 아니라 당시 시인의 심경도 반영하고 있는데, 이는 당시 시인의 경험과 결합되어 사람도 없고 눈도 없는 외로운 환경에서 그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새, 뱃머리 낚시를 하는 시인은 자신이 처한 상황의 '외로움'을 더욱 잘 보여주며, 혹독한 추위도 두려워하지 않고 악의 세력에도 굴하지 않는 모습이 그의 숭고한 성품을 보여준다.

예: 오두막은 인간 환경에 지어졌으며 마차와 말의 소음이 없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느냐고 물으니 마음은 멀고 편향되어 있습니다.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는 것에는 참된 의미가 있지만 나는. 설명을 깜빡했다.

분석: 시적인 눈은 '마음이 멀다'이기 때문에 '마차소리 없음'과 '말소리 없음'을 구별할 필요가 없다. "와 "땅은 편향되어 있다". "진정한 의미"는 "마음이 멀다"보다 깊지만, 역시 "멀리"에서 태어난 "마음"에서 유래한다. "멀리"의 이미지를 확인함으로써 " 각각의 조합을 통해 이 시의 주제인 '수련 후 세상과 초연한 마음의 상태'가 매우 분명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