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순소곡의 한문수필의 의미

1. 치저우 부봉 출신 마림

당신서 · 138권 · 약력 63 · 마림 전기 원문 부풍 ​​출신 마림, 치저우 사람들.

젊고 외롭고, 직업도 없이 떠돌고 있다. 20살 때 한마원 전기를 읽다가 “남편이 들판에서 죽을 뻔 했다가 말가죽을 싸서 몸을 감싸고 돌아왔다”는 글을 보고 “내 조상의 공적을 땅에 떨어졌다고?" 진우 경비대장에게 이동하는 데 지친 기라오.

덕왕조 초기 왕실은 제2궁에서 3천 명의 정예병이 펑샹으로 갔습니다. Suzong은 놀랐고 그에게 동쪽으로 싸우도록 맡겼습니다.

위남(魏南)의 첫 번째 전투에서는 기병 100명으로 도적 5,000명을 물리쳤다. 이광비가 낙양을 공격하자 석조의 10만 의병이 북망산에 진을 쳤고, 그들의 깃발과 갑옷은 햇빛에 빛나고 있었지만 장수들은 머뭇거리며 감히 공격하지 못했다.

린은 500명을 이끌고 도적 캠프를 진압하고, 세 명의 반군 사이에 드나들며 무적이었고, 도적들은 무너졌다. 광비는 "군을 30년이나 했지만 적은 수로 큰 수를 물리칠 수 있고 말장수만큼 강력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내년에 투보 침략자들이 국경을 침공하자 자오린은 허시를 돕기 위해 군대를 이동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회연이 난을 일으킨 후 임씨는 다시 끌려가서 봉상(鳳祖)으로 전투를 옮겼고, 포로 포위 공격은 종결되었고, 계도(結渡) 장수 손지(孫智)가 영성을 지켰다.

린링시는 외향적인 성격으로 가득 차 현문에 침입해 갑옷을 벗지 않은 채 전투에 나섰고, 도시 진형을 뒷받침했다. 적이 패배하자 그는 경기병을 이끌고 그를 추격하여 수천 명의 사람을 죽이고 피범벅이 된 단 운하를 배수했습니다.

황제는 위라오를 소개하고 그를 검열관으로 승진시켰다. 용태(永台) 초에 그는 4개 성의 계도(結渡), 남도(南島), 판(決)의 사신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그는 러시아 검사산업부 장관, 베이팅 주지사, 싱닝 주지사를 역임했다. 원나라 첫날, 일부 군인들이 강도를 저질러 용서를 받아야 한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린은 "그들을 용서하십시오. 그러면 사람들은 그들이 도둑이 되기를 기다릴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들을 죽였습니다. 가뭄이 심해 마녀들이 길에 모여 지룡을 위해 기도하자 린은 "가뭄은 정부가 수리하지 않아서 생긴 것"이라며 철수를 명령했다. 내일은 비가 올 예정입니다. 좋은 해가 될 것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천지봉상(泉治峰縣)과 용유제도(龍九結圖)가 부사로 지내게 되었고, 북정(Beiting)은 그대로 남아 정현(鄭縣)과 영현(縣)에 복속되었다. 대리력 8년, 토파 침략자 혼야오(Hun Yao)가 이루(Yi Lu)와 싸웠는데, 이는 불리했다.

린은 판원에 매복을 하여 야오와 힘을 합쳐 이를 격파하고 수만 명을 포로로 잡았다. 검사 학교에 들어가 상수 오른쪽 하인이 총에 맞았습니다.

내년 법원에 들어갈 때 총리에게 Zuopu Shezhi를 검사하고 검사하여 수고를 덜고 Fufeng County Prince에 들어갈 것을 요청할 것입니다. 11년에 그는 56세의 나이로 군대에서 사망하였다.

시투에게 선물로 그의 시호는 오(吳)였다. 린은 덜 학문적이지만 무술에 탁월합니다.

어려움이 닥치면 충성을 다해 싸워라. 형(景)에 머문 지 8년째에 수비대의 성벽을 수리하여 전쟁의 방어 도구로 삼았고, 질서가 그대로 유지되어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였으며, 포로들이 감히 침략하지 못하게 되었다. 중흥(忠興)나라의 날카로운 장군.

처음에는 형군에 돈이 부족해서 황제가 이보옥을 비웃어 정과 영을 보내주었다. 제국 수도의 행정은 매우 사치스러웠으며, 침실의 비용은 20만 위안이었습니다.

팡린은 군대에 있고, 수비수들은 기름의 장막으로 덮여 있다. 상을 마치고 돌아오면 사람들이 서둘러 참배하고, 수백 명이 노관인 척 찾아와 조의를 표한다.

데종은 동궁에서 이 소식을 듣고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는 왕위에 올랐을 때 왕위를 금지하고 한계를 초과하는 것을 거부했으며 Linzhong 침실과 내시 Liu Zhongyi를 파괴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린 가족은 두려워서 모두 누각의 관리가 되었다. 나중에는 주로 린산 연못(Linshan Pond)에서 장관들에게 연회가 열렸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할 일이 없고 재산도 고갈됐다. 주석 1. 방황하다: 방황하다, 방황하다.

"우태신용·고악부·양흥": "두세 형제가 다른 현에서 떠돌고 있다." 당(唐)이라는 책이다.

Tang Lingyi의시 "Jiangjiang은 Zhang Sheren에게 편지를 보낸다": "방황하는 마음을 묘사하기는 어렵습니다. 수천 개의 맑은 봉우리가 qiongzhi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Shen Congwen의 "Congwen 자서전 · 교훈에서." 1911년 혁명" ": "나는 중화인민공화국 육여름에 고향을 떠나 원수강 유역 13개 현에서 유랑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2. 사업: 즉 사업이다. 직업;

진나라 도겸의 『잡시』 8번: “대대로 밭을 가는 것은 희망이 아니고 일은 뽕나무 밭에 있다.” 친구를 떠나기 위해 장강 남쪽": "봄은 행복하지 않았고 작업은 의심되었습니다.”

3. 편예: 유대인 편디. 『후한서·마원전』: “사람이 광야에서 죽어서 말가죽을 싸고 귀를 묻어야 하는데 어찌 침대에 누워 아들의 손에 악을 행할 수 있겠는가?” Yuan Sadula의 시 "말그림": "왕을 위해 북마차를 몰고 장군으로서 들판을 청소하러 나갑니다." "명나라의 풍몽룡" "징중기 웨후니베이": "그것 시든 네 자식을 따라가는 것보다 들에서 죽는 것이 나으니라." 4. 몸을 말가죽으로 감싸라. 몸은 말가죽으로 감쌌다.

전장에서 용감하게 싸워 죽는다는 뜻이다.

"후한서: 마원전기": "사람은 말가죽에 싸여 귀를 파묻고 광야에서 죽어야 하는데, 어떻게 침대에 누워 아들의 손에 악을 행할 수 있겠습니까?" 북제나라의 탄은 "왕린에게 쉬링에게 첫 번째 편지를 요청했다": "말 가죽으로 감싼 몸을 성실하게 회복한 것은 그의 삶의 야망을 성취한 것이며, 광야에서의 폭력은 다른 사람들과 장관들의 성실함이다."

《송나라사·최한전》: "나라에 맹세한 이후로 집에서 죽고 싶지 않았다. "말 가죽에 싸이면 족하다." 청조련의 " 소정잡기: 1911년 패전기록": "황제의 은혜로 평생 죽지 않을 것이다. 말가죽에 싸일 수 있어서 행운이다!" 동북인민항일전쟁 시: 추모가": "나는 전쟁터에서 복무할 각오와 의지가 있습니다. 말가죽으로 몸을 감싸고 살아서 진영으로 돌아가지 않겠다고 맹세합니다."

"말 가죽 및 시체"라고도 합니다. 진허홍중의 시 『서화이』는 “말가죽에 시체가 가득할 때마다 늦어서 후회할 때마다 서쪽 산에서 배고픈데 무슨 말을 하겠는가”라고 발음한다.

"말 가죽"으로. "수 왕조: 이원통, 진마오 등의 전기": "드디어 진흙탕에서 빠져나와 바람과 구름 위로 도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는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하는 마게의 소원과 내 마음을 성취합니다. 어떻게 때를 만나지 않으면 이룰 수 있겠습니까." "

청나라 강세권의 『감시나무: 진왕』: “나, 문천향(文峰祥) 관료가 송곳니 깃발을 세웠고, 나는 강한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진왕과 함께 적을 물리치기 위해 감히 노력하지 않습니다." 5. 관대함: 감정적인 모습.

한나라 리링의 '소무서에게 답하다': "위로와 근면이 살과 피보다 낫다. 링은 예민하지 않지만 그래도 관대할 수 있다."

『후한서·당국전·범』 『방』: “방은 마차에 올라 고삐를 잡았고, 송구양수의 천하를 밝히려는 야심이 있었다.” "자정궁 내무장관 원정범공의 신도비문": "대중은 큰 책임을 갖고 있으며 그는 부자와 가난한 자, 천한 자 모두를 기쁘게 생각합니다. 마음이 감동되자 그는 관대하게 열망했습니다.

루쉰의 '무덤 모로시': "(타이타카이나가) 비엔나 연극 시인 자리에서 관대하게 사임했다." 6. 명예 : 공로.

『삼국지·위지·부고전』: “야망은 크지만 공덕은 이루기 어려우니 방심하라!” ": "공덕은 크며 그림은 녹색과 주석입니다." "청관통 서문에는 "사람의 생명은 몸에서 닦아지고 공덕은 모두 끝에 있다고 말합니다."

아잉(A Ying)의 "군예문사": "장군은 한 손으로 강소성 북부를 정하고 장강 남쪽으로 그의 업적을 전파하려고 노력한다." 전략에 대해: 전략과 제안을 염두에 두십시오.

명송 시대의 Lian의 "서문": "주말에 Ji Zhen이 있고 그와 그의 형제 Sui는 정책을 사용하여 청나라 왕자와 싸우고 있습니다." Jihai 잡시' 21호: "학자가 정책을 통해 어떤 성공을 거둘 수 있는가? "위남의 베틀 소녀에게 슬픔을 주십시오."

리 다자오의 "국정": "장군. 8. 기라오(Qi Lao): 특별한 공덕, 큰 공덕.

9. 이동에 지쳤습니다. 이동에 지쳤습니다. 이는 그가 관직에 여러 번 승진했다는 뜻이다.

『당·리시전』신서: “신용초기에는 좌위랑 장군을 승진시켰고, 개원중에는 통주목사를 옮겨 정무를 맡게 했다. ."

10. 왕실 : 왕조, 황실. 『서·강왕의 칙령』: “집을 떠나도 마음은 왕가에 있지 않다.”

"한나라의 동경·". 2. Chen Yuanfang의 이 한문 번역

원문은 연중 11시에 Chen Yuanfang이 Yuan Duke를 기다리고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원공이 묻기를, "현명한 왕은 태구에 계시는데, 멀리서 부르는데 어떻게 행할 수 있겠습니까?" 원방이 대답했습니다: "나의 아버지는 태구에 계십니다. 강한 사람은 덕으로 보살펴야 하고, 약한 사람은 잘 돌보아야 합니다." 자비로 그들을 보살펴야 하며, 그러면 장기적으로 그들에게 유익이 될 것입니다." Yuan Gong은 말했습니다: "내가 너희의 지도자이고 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 청나라 왕이 혼자 계시고 아버지가 혼자 계시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그렇습니다. 주공은 공자에게 배우지 않았고 공자는 주공에게 배우지 않았습니다.

번역 진원방(진원방)은 열한 살 때 원공(소)을 만나러 갔다. Yuan Gong이 물었습니다. "당신의 고결한 아버지는 Taiqiu의 추장을 맡았고 주변 사람들이 그를 칭찬했습니다. 그가 무엇을 했습니까?" Yuan Fang이 말했습니다: "내 아버지는 Taiqiu에 계셨습니다. 그는 덕으로 강자를 달래고 친절을 베풀었습니다. 약자에게 배려하고 사람들이 편안하다고 느끼는 일을 하게 하십시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두가 그를 더욱 존경하게 될 것입니다. "라고 Yuan Gong은 말했습니다. "나는 예현의 행정관이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이런 일을 했는지 아십니까?" 원방이 말했습니다. "주공과 공자는 서로 다른 시대에 태어났지만, 그들의 행동은 공자를 모방하지 않습니다. 공자는 주공을 본받지 않는다."

방언은 고대 아버지에 대해 증언합니다. 아버지에 대한 존경스러운 칭호입니다. 존경을 나타내는 접두사 라오어. [콴] 아빠(아버지), 라오무(어머니).

3. 손권의 공부 훈계에서 청이 한 말의 의미는 할 일이 많으면 고아와 같다는 것이다.

“처음에 권은 루몽에게 “너는 고아와 같다. 이제 Tu를 담당하고 있으니 꼭 배워야 합니다! " 맹자는 이스라엘 군대에 많은 일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Quan은 "왜 내가 고전의 의사가되기를 원합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손을 대면 과거가 보입니다. 할 일이 이렇게 많은데 누가 그렇게 외롭나요? 혼자 자주 읽는 것은 나에게 큰 유익이 된다. " Meng Nai는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Lu Su가 Xunyang에 가서 Meng과 논의했을 때 그는 충격을 받아 "지금 당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은 Wu의 A Meng의 재능과 같지 않습니다! 맹 씨는 "우리는 사흘 동안 떨어져 있었는데 서로 존경하며 대하는데 왜 이렇게 늦었나요, 형제님?"이라고 말했습니다. "소수이는 맹자의 어머니를 숭배하고 친구로 떠났다."

이 글을 읽고 큰 감동을 받았고, 특히 손권이 육몽에게 공부를 권유했을 때 "맹자는 그 안에 많은 것이 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군" 손권 답변: "할 일이 많은데 누가 이렇게 외로웠습니까? 혼자 읽는 것이 큰 유익이 됩니다." /p>

우리는 읽지도, 공부하지도, 쓰지도 않는 경우가 많지만 늘 만들어요. 일과 집안일로 바쁘다며 변명합니다. 이 한문 글을 읽고 나면 약간 얼굴이 붉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고대인들은 읽고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는데 왜 우리가 읽고 배우는 것을 포기해야 합니까?

루몽은 손권의 가르침을 듣고 책을 읽기 시작했고, 이후 루수를 만나면서 "3일 동안 만나니 더욱 존경하게 됐다"고 감동을 전했다. 그리고 그와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이는 독서와 공부가 실제로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어젯밤에는 제가 블로그 게시물을 추천할 차례가 되었는데, 이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선생님들은 1년 이상 블로그 게시물을 읽고 작성하면서 전문적인 글쓰기에서 이 점을 실제로 확인하셨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여덟 번째 교육살롱 '봄에 만나요, 새로운 교육을 말해요'에 대해 모두가 글을 썼습니다. 내용은 비슷하지만 표현 방법과 진입점이 다르고, 글쓰기 능력과 특징도 다릅니다. 표현방법을 보면 선생님들이 관절처럼 자라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할 일이 많으면 혼자인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말을 명심하고, 개인적, 직업적 성장을 위해 읽기, 공부, 글쓰기에 더 많은 시간을 쏟고, 쉽게 포기하지 말자. 긴장을 풀기 위해 "군대에서의 여러 가지 일"을 핑계로 삼으십시오. 4. Zuo Jigao의 "신세계 이론. Pai Tiao"에 대한 한문의 번역

온라인에서 검색됨. 참고로 Zuo Zongtang은 배가 큽니다. 차를 마시고 저녁을 먹은 후에는 항상 배를 잡고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장군은 배를 실망시키지 않고 어느 날 그는 배를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기분이 좋고 적지도 않아서 수동포의 예를 따랐다. 그는 주변 사람들에게 큰 목소리로 “내 뱃속에 뭐가 있는지 아세요?”라는 질문이 나오자마자 바로 이렇게 말했다. 어떤 사람은 기사가 가득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지식이 풍부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배에 수십만의 군사가 있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만능이라고 하는데, 한마디로 다 겁이 난다. 아첨하는 소리가 충분히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좌종당은 기운을 참으며 그런 칭찬에도 무관심하고 몇 번이고 고개를 저었다. 텐트 아래에는 고향에서 소를 치던 작은 장교가 있었는데, 그는 단순한 직감으로 "장군님의 배는 말의 힘줄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고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 그가 옳았다고 칭찬해주세요. 이 꼬맹이는 단 한 단어만 맞혀도 연속으로 3등급까지 승진했는데, 이는 변장한 축복이라고 할 수 있다. 후난 방언에서는 소가 먹는 풀을 '말걸이힘줄'이라고 합니다. Zuo Zongtang은 고대 달력의 Renshen 년에 태어나 원숭이 해에 태어났지만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소가 무거운 짐을 들고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가 알테어 별인 척하기 위해. 이것은 농담이 아닙니다. 그는 뒷마당에 큰 연못을 파고 양쪽에 견우와 직녀를 닮은 돌상도 조각하여 옆에 두었습니다. :Yi Zongkui의 "Xin Shi Shuo"7 권 "Pai Tiao Chapt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Zuo Jigao는 저녁 식사 후 차를 맛본 후 배를 칭찬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배까지 살 수는 없습니다." "내 배는 장군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어느 날 Gu Zuo는 "내 배에 무엇이 있는지 아십니까?" 또는 "내 배는 기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는 "내 배는 경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는 "배 안에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Zuo Jie는 "안돼! 안돼!"라고 말했습니다. 갑자기 작은 학교가 나와서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장군님의 배는 그의 힘줄과 귀를 상하게하는 말로 가득 차 있습니다!"Zuo Nai는 테이블을 두드리며 "예! 예!"라고 칭찬했습니다. 그가 승진했기 때문이다. Gaixiang 사람들은 소가 먹는 풀을 "말에 걸리는 힘줄"이라고 부릅니다. Zuo Su는 소가 무거운 책임을 수행하고 원거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자신이 세상에 태어난 알테어 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뒷마당에는 연못을 파고 좌우에는 각각 소와 여인의 형상을 한 돌상을 두어 자부심을 표현하였다. 초등학교에서 그 말을 들었을 때, 그것은 나의 오랜 숙원과 일치했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큰 상을 주었다.

남조(南朝)의 유이칭(劉伯淸)이 저술하고 양유조(梁劉孝)가 주석한 《석수신우》는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한 고대 학자들이 이 책을 꼭 읽어야 할 유명한 책이다. 고대 중국의 가장 중요한 책이자 꼭 읽어야 할 베스트셀러입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이에 영감을 받아 속편을 모방했고 속편이 속속 등장하며 중국 고서사상 특별한 '석서류' 시리즈를 형성했다. 하지만 시수오신우에 기록된 '위진류'가 사라져서인지, 아니면 후대의 지식과 글쓰기 능력이 두 리우스를 따라잡지 못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Liu Yiqing의 Shishuo "New Speech"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후기의 "세계 이론"은 종종 "거짓 세계 이론"으로 조롱됩니다. Yi Zongkui의 "신세계 이론"도 "거짓 세계 이론"중 하나입니다. 위에서 인용한 구절만으로도 요점을 설명하기에 충분합니다. 약간의 조사 끝에 이순신이 기록한 좌자가오(종당) 이야기는 오랫동안 유포된 일화를 수정한 것에 불과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비근의 송나라 『양서만지』 제4권 『석아의 동파수기』:

어느 날 동포가 궁정에서 물러나 배를 만져보며 천천히 걷는 것이 무엇인가? 한 가정부가 갑자기 말했다: "그들은 모두 기사입니다. 포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사람은 "나는 지식이 풍부하다"고 말했다. 포 역시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조윤에 왔을 때 그는 "학사 학위는 시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포는 진심으로 웃었습니다.

비교해 보니 Yi Zongkui는 단지 Su Dongpo의 일화를 복사 한 것 뿐이지만 Su Dongpo를 Zuo Jigao로 교체하고 하녀 Chaoyun을 Xiao Xiao (하인)로 교체했습니다. 소동포의 이야기는 매우 유명하다. 이씨의 서투른 모방은 안목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볼 수 있다. 이씨 가문을 묘사하기 위해 『석설신우』의 인물인 왕옌의 말을 인용하자면, “생각은 소 등에 미치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이 인용문은 『진·전기』에서 따옴). 왕얀'). 그것은 "거짓 세계 이론"임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물론 Yi가 말한 이야기는 다소 신뢰할 만합니다. 즉 Zuo Zongtang은 배가 컸습니다. 요즘 우리는 일반적으로 "일반 배"로 알려진 배불뚝이를 가진 일부 남성 동포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Zuo Zongtang에서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물론, 이전에 발견된 '장군의 배' 사례도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당나라 시대의 안록산이다. 북부 야만인 출신의 이 장군은 건장한 체격과 놀랄 만큼 큰 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야오룬능(姚隆eng)은 안록산사(寧魯山事)에서 안록산을 다음과 같이 썼다.

말년에 그는 살이 찌고 배가 무릎 아래로 늘어졌으며 몸무게는 350kg에 이르렀다. ...여산을 걸을 때마다 어깨와 팔을 좌우로 움직여 몸을 들어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또한 안록산이 노룡에서 장안으로 갈 때 말을 갈아탈 수 있도록 각 역참에 돌단을 세웠다고 하는데, 이를 '의사의 환승대'라 불렀다. . 여관이 그를 위해 말을 준비할 때, 그는 먼저 돌 다섯 개 무게의 돌주머니로 말을 시험해야 하며, 말이 그것을 운반할 수 있으면 자격이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의 말에는 두 개의 안장이 ​​있는데, 하나는 그의 어머니가 앉을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거대한 배를 쉬게 할 것입니다. 5. 까치다리 불후의 뻐꾸기 냄새, 한문 번역

루유

처마 위의 사람들은 조용하고, 캐노피 창문의 불빛은 어둡고, 봄은 축제 저녁에는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립니다. 둥지에 있는 꾀꼬리와 제비는 항상 조용하지만, 달밤에는 종종 두유를 부른다.

울컥하기도 하고 너무 무서워서 혼자 있는 꿈만 꾸다가는 깊은 나뭇가지를 집어 들고 날아가버렸어요. 그러므로 산은 여전히 ​​듣기에 참을 수 없으며 반평생 동안 이렇게 공중을 헤매고 있습니다!

{번역}

늦봄, 강 건너편을 보면 바람이 불고 비가 내렸는데, 캐노피가 덮인 오두막에는 촛불이 켜져 있었고 아무도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숲속의 꾀꼬리는 노래를 멈추고, 뻐꾸기만이 달밤에 외롭고 애절하게 울부짖는다.

그 울음소리는 점점 멀어지고 짙은 검은 그림자가 나를 깨운다. 벌써 반세기가 된 외로운 사람, 외로운 길을 헤매며 고향의 뻐꾸기를 생각하며 고향의 산과 물을 짊어지는 것이 참을 수 없게 만든다. 6. 불량떡에 대한 중국고전기사의 의미

가난하지만 술을 잘 못하는 사람은 외출할 때마다 불량떡 두 개만 먹어도 만족감을 느낀다. 우연히 친구를 만나서 "아침에 술 마시나요?"라고 물었더니 "아뇨, 형편없는 케이크와 케이크를 먹고 계시네요"라고 대답했고, 아내는 "바보야, 너 그냥"이라고 말했다. 술 마시고, 외모 좀 뽐내자고 얘기하자." 남편은 고개를 끄덕였다. 밖에 나갔을 때에도 이 친구를 만나 예전처럼 술 한 잔 하자고 했어요. 친구가 "와인을 뜨겁게 먹나요? 차갑게 먹나요"라고 묻자 친구는 "아직도 케이크가 별로다"고 웃었다. "와인이 어떻게 주안이라고 할 수 있겠나?" "뜨거운 술이다"라고 말하자, 이 친구를 다시 만나자 "이 술이 뜨겁다"고 말하자 남자는 손가락을 내밀며 말했다. 둘."

집안이 가난해서 술을 잘 못하는 남자가 있었다. 그는 늘 형편없는 케이크 두 개를 먹고 취했다. 우연히 그는 친구를 만나서 "오늘 아침에 와인을 마셨나요?"라고 묻자 그는 "당신이 틀렸어요. 제가 케이크를 잘못 먹었습니다."라고 대답했고, 집에 돌아온 후 그는 아내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했습니다. 너) 그냥 술 마시면 체면도 살리는 것 같다”고 남편은 고개를 끄덕였다. 다시 나갔더니 이 친구를 만났는데, 아까와 똑같은 질문에 술을 마시며 대답했다.

친구는 "와인을 따뜻하게 마시나요, 아니면 차갑게 마시나요?"라고 묻자 친구는 "아직도 별로다"며 웃었다. 이 얘기를 듣고 저는 "왜 기름에 튀겼다고 했나? 포도주에 끓여서 마셨다고 하더라"고 하소연했다. 남편은 이 친구를 만나면서 "알고 있다"고 했다. 또 친구가 묻기를 기다리지 않고 자랑했다. "오늘 마신 와인은 뜨거웠어요." 친구는 "얼마나 마셨느냐"고 물었고, 그는 손을 내밀며 "두 잔"이라고 말했다. p>

1. 죽음으로 나아가다 도그마, 유연성을 추구하지 않으면 결국 바보가 된다. 모든 것을 배우고 적용해야 한다.

2. 허영심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3. 모든 것은 현실에 기초해야 하며, 체면을 세우기 위해 체면을 잃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7. 한문 『손권오어언』번역

손소오가 초국의 부사가 되자 나라의 관리들과 인민들이 와서 축하했다.

드디어 삼베 상복을 입고 흰색 상모를 쓴 노인이 조문하러 왔습니다. 손소오가 옷을 챙기고 그를 맞으러 나갔다. 그는 노인에게 말했다. "초왕은 내가 재능이 없음을 모르고 나를 영윤과 같은 높은 자리에 앉혔습니다. 축하하러 왔는데, 애도하러 오신 분은 당신뿐이신가요?” 노인은 “고위가 오만하면 할 말이 있다. 백성들이 그를 떠나고, 그가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권력을 독점하면 왕이 그를 미워할 것이고, 그가 많은 봉급을 받으면 그에게 재앙이 더해질 것입니다."

노인은 "지위가 높을수록 겸손한 태도를 취하고, 공직이 높을수록 다른 의견도 듣고 싶다"고 말했다. , 신중하고 신중할수록 월급이 넉넉하면 추가 돈을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이 세 가지 규칙을 엄격하게 준수하면 초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