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문학에서는 운문, 산문과 구별하기 위해 운율, 문장이 불규칙하지 않은 문장, 모두 산문이라고 불린다.
현대 산문은 시, 단편 소설, 연극과 병행하는 문학 장르를 가리킨다.
산문의 특징은' 산만하고 정신을 분산시키지 않는다' 는 것이다. 즉, 소재가 광범위하고 자유로우며, 표현 방법이 유연하며, 서사, 묘사, 서정, 의론 등 다양한 수법을 채택할 수 있다. 하지만 센터는 명확하고 집중되어야 합니다.
산문은 서사산문 (필기에 중점을 둠) 과 서정 산문 (서정에 중점을 둠) 으로 나눌 수 있다.
두 개. 소설
소설은 인물, 이야기 줄거리,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소설의 세 가지 요소는 인물, 이야기, 환경이다.
소설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초상화, 심리활동, 동작, 언어를 통해 묘사된 전형적인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소설의 이야기는 시작, 발전, 절정, 결말을 포함한다. 어떤 소설은 질서 정연하고 결어가 있다.
소설의 환경 묘사에는 사회 환경과 자연 환경이 포함된다.
소설은 편폭에 따라 장편소설, 중편소설, 단편 소설, 단편 소설로 나눌 수 있다.
중국 소설은 고대 신화 전설에서 유래하여 육조, 당전설, 송원 극본, 명휘파 소설, 오사이래 현대 소설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셋. 비공식 문장
다음과 같은 범주가 있습니다.
1, 서술문
서술문은 주로 일상생활의 단편이나 작가의 우연한 경험을 소재로 하며, 기본 내용은 서술적인 글쓰기이다. 잡문의 주제는 감정을 쓰고 사물을 보는 것이다. 그 표현은 종종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에 녹아들기도 하고, 때로는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기도 하고, 때로는 문자 뒤에 감추기도 한다. 그것은 종종 모든 사람이 경험한 평범한 일을 묘사하지만, 자세히 감상하면 세속을 깨닫고 인생의 이치를 깨닫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2, 토론 논문
이런 수필은' 수감' 또는' 잡감' 이라고도 불린다. 소위' 수이' 는 일부러 적는 것이 아니라 마음대로 적는 의미가 있다. 이른바' 잡화' 란 내용이 광범위하고 사회문제, 인생철학,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 풍류, 애완동물 새와 짐승, 캠퍼스 풍속, 학습 경험, 서평, 친지까지 다양하다는 뜻이다. 그러나 작문의 중점은 역시' 감' 이다. 작가는 약간의 사고, 느낌, 번쩍이는 생각조차도 문장, 거드름 피우지 말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유지해야 한다.
3. 해석 문장
이현요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관한 산문' 하늘의 총아' 를 한 편 써서 각종 자연경관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자연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하며, 사람들의 생태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따라서 서술적인 잡문은 순전히 설명문과는 달리, 사물에 대한 흥미를 중시하고, 감상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사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도 하고, 다른 기탁도 있다. 묵산 범수' 는 종종 단편적인 문자로 자연의 다양한 형태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한다. 이런 잡문을 연습하려면 섬세하고 예리한 관찰력으로 사물의 생명을 포착하고, 가볍게 쓰고, 일부러 쓰지 말아야 한다. 왕 Guowei 말했듯이, "모든 것이 내 색깔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사물을 보고 있다." "
네 개. 시적
시는 감정을 주체로 하는 문학 장르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1953' 현대시사' 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것은 기현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다섯 개. 소품
산문은 산문의 한 분야로, 의론의 변종으로 의론성과 서정적인 특징을 겸비하고 있다. 그것들은 보통 길이가 짧고 형태가 다양하다. 작가는 늘 각종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우여곡절 속에서 자신의 관점과 감정, 언어가 민첩하고 온화하며 풍자를 전달한다. 단어 사용을 금지하는 사회에서, 이것은 일종의 유행하는 스타일이다.
잡문의 개념과 귀속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여 대략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문학의 산문 범주에 속한다. 이런 구분은 절대다수를 차지한다.
2. "잡문은 토론과 비판을 위주로 하는 잡문이다. 잡문은 광범위한 사회 비판과 문명 비판을 위주로 거짓, 추함, 추함을 폭로하고 비판함으로써 보편적으로 진선미를 긍정하고 찬양한다.
3. "잡문, 산문의 일종은 의론을 위주로 서정을 서술하는 문학 논문이다. 짧고, 날카롭고, 날카롭기로 유명하며, 잡문, 잡감, 잡담, 노트 등 문체가 많다. "
4. "수필, 산문의 하나, 수필의 잡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짧고 활발하며 날카롭다. 내용은 만상을 포괄하고, 형식은 다양하며, 잡감, 만담, 단평, 수필, 노트 등이 있다.
5. "산문, 현대 산문의 일종, 어떤 형식에 국한되지 않고, 의론에 중점을 두고 서술할 수도 있다."
그것은 문학에 속하지만 산문에는 속하지 않는다.
잡문의 본질적 특징은 주로' 이론' 을 통해 작가의 사상과 관점을 표현하는 것, 즉' 이론' 을 통해 사회 비판, 문명 비판, 정치 비판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저자는 어떤 사물이나 이데올로기, 어떤 성격의 언행, 혹은 어떤 객관적인 존재 (예: 사회제도, 정치질서 등) 를 분석한다. ), 애증, 찬성, 반대, 평가에 대한 그의 견해를 설명하고, 이런 견해의 원인과 결과를 설명했다. 추리는 산문의 목표와 과정이다.
응답자: ◆ 돼지는 단 음식을 즐겨 먹는다 ◆-매니저 4 급 2009- 1-24 14:35
문학 이론에는 사실 서사의 개념이 없다. 서사란 교학에서 서로 다른 표현 방식 (의론, 서정, 서술, 해석, 묘사) 을 구별하기 위해 세워진 문체이다. 그에 상응하여 의논문, 설명문, 서정적 산문도 있다. 의논문, 설명문, 서정적 산문, 서술문은 모두 산문 범주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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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산문의 의미는 매우 넓어서 소설, 연극, 시 등 각 주요 장르와는 별도로 산문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의논문, 설명문, 서술문 등. 또 다른 분류 방식에 속하며, 그 중 이런 분류가 존재하는 것은 엇갈리는 현상이다. 예를 들어, 에세이, 설명문, 서술문은 모두 산문이나 다른 장르로 쓸 수 있다.
특징이 다르다. 모두 서문이지만 중점도 다르다.
서술문은 사건을 위주로 하고 산문은 서술과 서정을 위주로 한다.
(두 편의 문장 특성 보완)
서술문의 특징을 기록하다
서술문은 사람, 서술, 장면 쓰기, 물체 쓰기 등의 문장 등을 가리킨다. 고대의 노트, 전기, 서문, 양식과 기록, 그리고 현대의 뉴스, 통신, 브리핑, 클로즈업, 전기, 회고록, 여행기는 모두 서술문의 범주에 속한다.
서술문을 쓰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해야 한다.
첫째, 반드시 명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필기를 하든 풍경을 쓰든, 일반적으로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원인, 결과를 설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문장 불완전해진다.
둘째, 단서가 명확하다. 관찰의 각도와 묘사의 방식이 다를 수 있지만, 문장 한 편마다 연락 자료가 있어야 하고, 전편을 관통하는 중심 단서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문장 느슨해진다.
셋째, 사람은 한결같아야 한다. 1 인칭'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서술문은 서사를 위주로 하지만, 둘 사이에는 종종 묘사, 서정, 의론이 있어 명확한 구분이 있을 수 없다. 이것은 형식이 유연하고 문필이 가능한 다양한 문체이다.
산문의 특징
산문은 일종의 흔한 문학 장르이다. 취재가 광범위하고 흔들리는 자태, 예술 표현 형식이 풍부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색채가 알록달록한 산수화처럼 도취를 자아낸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산문을 쓸 수 있을까요? 산문을 쓰는 것은 다섯 가지 특징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첫째, 시간 범위가 넓다
산문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대, 미래, 오늘을 포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진 목동의 산문' 땅' 은 오늘의 토지에서 생기가 넘치고, 춘추전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진 () 의 아들은 귀를 헤치고 황급히 도망쳐 손에 흙을 들고, 토지에 감사하는 것은 신의 은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양삭의 산문' 리치 꿀' 은 어릴 때 나무에서 꿀봉에 쏘여 벌장을 구경하고 있다. 시간 범위는 길지만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를 꼭 둘러싸고 조금도 어지럽게 느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Lenovo 는 매우 풍부하고, 문필이 소탈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다.
산문을 쓸 때, 산문의 이런 특징에 근거하여 시간 범위를 넓히고, 관련 사건들을 풍부하게 하고, 여러 세트의 렌즈를 삽입하고, 산문의 내용과 색채를 증가시켜 문장 다채롭고, 지식이 해박하게 할 수 있다.
둘째, 공간 전환이 넓다
산문은 시간 제한도 없고 공간 제한도 받지 않으며, 국가와 우주 우주의 광활함 속에 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노신의 추억산문' 후지노 씨' 는 중국에서 일본까지, 도쿄에서 센다이까지, 센다이에서 북경으로, 샤먼까지 이어졌다. 공간 범위가 넓어서 공간 변환의 수가 눈코 뜰 새 없이 많지만 조리가 명확하고 세부 사항이 풍부하다. 복잡한 사람과 일을 모든 공간에 놔두고, 어떤 것은 마음대로 색칠하고, 어떤 것은 잉크로 그렸고, 오차가 있고, 가지각색이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산문을 쓸 때 이 특징에 주의를 기울이면 날씬하고 가난한 실수를 하지 않는다.
셋째, 관련된 사건이 많다.
산문을 쓰는 것은 대부분 사건, 특히 서술문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사건은 산문의 "하드웨어" 이다. 많은 좋은 문장 들은 중앙 사건과 그에 관련된 다른 사건들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yuanying 의 산 문, "Jinggangshan cuizhu" 는 Jinggangshan 의 대나무가 죽, 죽 죽의 대나무 배럴로, Jinggangshan 에서 Yanan 에 중국 혁명을 나르는 빨간 육군으로, 베이징에 운반해 진 멜대로 이용 된다 썼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대나무는 사회주의 건설에서 새로운 이용을 받았다. 사건이 너무 많아 쉴 틈이 없다.
넷째, 생동감 있고 활발한 표현을 한다
산문은 늘 서사, 설명, 서정, 의론, 묘사 등의 표현 방식을 채택한다. 모돈의 명시' 백양예찬' 은 여러 가지 표현 방식을 종합적으로 운용했다. 예를 들어 문장 시작 부분에서 그는 자동차가 황토고원을 달리면서 본 황토고원의 모습을 서술하고 묘사하며 서정과 의론의 수법으로 백양나무의 상징적 의미를 지적했다. 이러한 방법의 운용은 효과적으로 주제를 표현하여 문장 기세가 웅장하고 감탄을 자아낸다. 산문을 쓸 때는 각종 표현 방식의 종합 운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문장 물결이 넘치게 해야 한다.
다섯째, 전체 텍스트를 영리하게 연결하십시오.
산문 선정은 장으로' 어지러움' 을 묘사할 수 있다. 단편적인 생각이 광범위하고 포장 용량이 크더라도 산문은 작가의 의도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탈선' 을 하지 않는다. 진목은 산문을 쓰는 가장 중요한 것은' 사상홍선' 이라고 말했다. 눈에 띄고 심오한 생각으로 흩어진 것처럼 보이는 재료들을 가득 적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 사건들을' 진주' 에 비유하면 정말' 붉은 구슬'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설명문은 사물과 사람을 설명하는 것이다. 특징만 분명히 하면 된다. 의논문은 관점이 있어야 하고, 자신의 관점을 증명할 증거가 있어야 하며, 분명히 다르고 구별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