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체 자체
한자는 네모난 글자이므로 서체는 반드시 정사각형이거나 비율이 가는 직사각형이어야 한다. 게다가 서체 획 자체의 크기까지 더해져 멀리서 보면 너무 가늘고 긴 글자가 막대로 변해 시각 효과가 가장 떨어진다. 하지만 너무 납작한 글씨체는 가까이서 보면 너무 많은 심리적 시선을 차지할 수 있고, 여전히 미감이 없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10:9 또는 10:7 비율의 한자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현수막 표어에는 달리, 미블랙, 굵게, 송송, 굵은 원과 같은 서체 획 두께가 비슷하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넓어서 뚱뚱해 보이고, 너무 좁아서 멀리서 잘 보이지 않는다.
간격 비율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한 글자의 폭이 70cm 이면 1 제곱미터로 계산하면 왼쪽과 오른쪽에15cm 의 간격이 있습니다. 만약 8 미터 6 이라면, 대략 1 미터 8 정도이고, 총 길이의 4 분의 1 정도를 차지하는 것이 한계입니다. 이 크기를 초과하면 간격과 글꼴 자체의 거리, 단어와 단어 사이에 한 글자 더 넣을 수 있고 여유가 있기 때문에 느낌이 든다. 첫인상은 꾀죄죄하다. 결국 표어는 일종의 경고어이므로 사람들이 눈에 띄게 읽어야 한다.
폭 비율
일반 단행 표어의 큰 현수막은 기본적으로 1 미터 정도로 설정되어 있는데, 주로 한자 자체의 모양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물론, 너무 넓은 상황에서도 적당한 축소 후 크기 글자로 1 차 및 2 차 표어를 배열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은 적합하지 않다. 큰 글자의 간격으로 작은 글자를 메우는 것은 보기 흉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폭을 넓혀 작은 글자 자체의 존재에 적응할 수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