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책에서의 식물 이미지의 중요성

노래 책에서의 식물 이미지의 중요성

첫째, 식물 은어의 내포

연구자들은 식물 이미지의 은유성에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식물 이미지들은 당시 사회생활의 불완전한 반영이었고, 사람들이 서로 사모하는 증표였으며, 여성의 운명과 사랑의 결혼의 상징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회생활의 반영

《 시경 》 에 언급된 식물 이미지는 어느 정도 선민의 생존 상태를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마치 인문학자들이 사회 존재의 관점에서 사회의식의 합리성을 논증하는 데 익숙한 것과 같다. 노예주 귀족 정치 하의 사회적 생산성이 낮고 자연에 의존하고 있지만 근면하고 지혜로운 선민들은 이미 사회 분업을 알고 있다. 냉이가 고르지 않고 좌우로 대표되는 소장문화는 당시 사회분업, 생산력 발전 수준,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을 정확히 반영한 것이다.

그래서, "노래 책은 생활에서 유래 하 고 그 당시의 생활 환경에 실제 기능을 반영, 그래서 우리는 당시 생활 환경을 분석 하기 위해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당시 농업은 생존의 기초이었다. 농업은 선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복잡하고 복잡한 식물은 사람들이 언제든지 만질 수 있는 구체적인 현실이며, 자연히 그 문학체계에 통합되어 농업시뿐 아니라 제사, 사랑 등 시에도 나타난다.

이것은 정확히 중국 문화의 원천이며 농업 문명 토양에 깊이 뿌리박힌 증거이자 현실주의의 원천이다. 시경' 의 식물 이미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진실하고 자연스러운 우아함을 부여해 가장 직관적이고 진실한 전통 농경의 모습을 보여 당시 사회에서 가장 생동감 있는 반영과 생동감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쓴 잎이 있고, 경제가 깊이 빠져 있다." 이런 번영은 중국 민족 문화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부장의 시경은 우리의 고난과 은실문명에 숨어 있는 상청한 가지 몇 개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창 () 희 () 위 () 의 작품을 따면 선민의 사회생활과 풍속 습관을 엿볼 수 있다.

4. 사랑의 상징.

자연환경의 많은 식물들이 진선민의 생활환경에 들어선 후, 그 가치 기능이 선민에게 점차 발견되면서 * * * 에 대한 인식이 생겨났다. 이런 이해는 "창작 주체가 자신의 사상 감정에 대한 이해와 융합되어 식물 이미지에 대한 이해가 강한 포용력과 감당력을 지닌 시적 이미지를 형성하게 했다" 고 말했다. [2] 시인의 내면의 사상감정은 이런 이미지를 통해 대중에게 전달될 수 있고, 차세대 문인의 실천에서 그 문학 표현 기능을 심화시켜 구체적인 감감 있는 식물에 직면할 때 이야기를 상상하거나 어떤 감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밀좌' 를 생각하면 망국의 아픔이나 고국의 슬픔을 연상하게 된다. 여기서' 미터' 는 단순한 물체가 아니라 감정을 상하게 하는 문화적 상징이다. 이른바' 근심' 은 역대인들이 함께 국가, 가족, 자신에 대한 근심, 가장 처량한 물건이다. " [3] 또 다른 예를 들면' 봉봉'? "삼중삼장" 에서 "나는 뽕나무에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 나를 함께 보내라" 며 "나는 뽕이 있다. 그 잎은 어렵다" 고 반복해서 중얼거렸다. 군자를 만나면 어떻게 놀아요? \ "xiaoya 에서? 산길, 둘 다 삼림' 사랑의 에덴동산' 의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했다. 그 이후로, Sanlin 은 중국 문화에서 특별한 은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남성과 여성이 만나는 멋진 장소이며, 행복하고 방종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왕 Guowei 말했듯이, "당신은 나와 함께 사물을 보고, 모든 것이 내 색깔입니다." 사람이 여러 해 동안 잠든 화초와 나무에서 자신의 색깔을 알게 되면, 자연스럽게 반짝이는 점을 잡고 확대해 개인화하여 감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작가의 예술 가공과 전환을 거치면' 심미적인 의미의 감정 기호' 가 된다. [4]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식물 자체의 풍부한 형태와 인간의 감정의 풍부한 형태는 어떤 인위적인 관계를 형성한다. 그들은' 시경' 에서 흔히 쓰이는 연상과 비교 방법을 통해 견고하게 연결되어' 동서양회, 심물교화' [5],' 종잡을 수 없는 사상을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심미 대상으로 바꾼다' 는 국면을 이뤘다. [6]

그 이후로, 그녀의 눈 앞에 한 여자가 바구니를 들고 곱슬한 귀를 접고 깊은 눈살을 찌푸리는 장면이 나타났다. 이 그림의 뒤에는 먼 사람에 대한 깊은 그리움이 있다. 당설에 대해 언급하자마자 지방관의 덕행을 연상시켜' 사인애서, 단탕이 잊지 않는다' 는 말이 생겨났다. 대추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어머니와 자식의 유대감에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영적인 본질의 씨앗은 이미 우리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3. 여자는 여전히 사랑의 상징이다.

《시경》에서 사랑 제재의 시가 큰 편폭을 차지하고 있다. 이 "사랑시" 들은 대부분 식물을 소재로 하여 완곡하거나 직설적인 언어로 연애 중인 남녀의 걱정, 기쁨, 상실, 이별 변화를 표현하며 남녀의 가장 진지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을 표현하며, 슬프고 슬퍼하지 않고 원망하지 않고 분노하지 않는다. 이 꽃, 풀, 나무, 열매, 사랑의 증표, 감정의 기탁, 희로애락의 표현은 모두 연애 중인 남녀에게 없어서는 안 될 전달체이다. 감정의 표현으로 화초와 나무는 감정을 부여받았다. "[7]

주남? 야오 타오는 한 여자가 결혼 후 행복하기를 열렬히 기원하며, "문이 옳다" 고 말했다. "여동지차, 안여순화" 는 여인의 아름다운 얼굴을 찬양하고, 부용처럼 환하다. 마찬가지로, "마틴? "택북" 에서 "택북은 두 가지 해가 있고, 부유와, 영과 한 사람, 무슨 상처가 있다" 며 복문 삼탄을 반복하며 연꽃은 여자보다 더 단정하고 우아하다. 누가 차가 씁쓸하다고 말합니까? 그 달콤함은 버림받은 여성이 삶의 끝없는 괴로움을 겪은 후의 처량하고 처량한 웃음으로 전통사회의 남존여비의 구조를 반영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여성이 남성의 액세서리이지만 여전히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른바' 원한은 노여워하지 않지만, 슬픔은 우울하지 않다' 는 것이다. " 이런 말투는 고대 사회 여성의 불행한 결혼 생활의 거의 모든 내용을 관통했다고 할 수 있다.

식물에 꽃이 피는 결과, 열매는 사실상 식물 풍작의 상징이며, 열매는 청초에서 성숙에 이르는 과정도 여성의 성장 과정을 암시하며, 여성의 마음속에서 가장 진실하고 자연스러운 기질을 드러내며 진실감 있는 미덕미를 드러낸다.

요컨대,' 시경' 에서 식물 이미지의 운용은 한편으로는 여성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고 함축적으로 만든다. 한편, 식물 이미지의 사용은 또한 여성의 이미지를 더욱 실감나게 하고, 생활의 정취로 가득 차게 한다. 시에 관련된 식물은 모두 주나인의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이지만, 여성의 이미지와 결합하면, 여성의 용모와 몸매를 칭찬하거나, 그들의 고결한 덕을 암시하거나, 그들의 치정과 독신을 탄식하는 것과 같은 의미가 다르다. 그림 같은 식물과 여자가' 시경' 에서 완벽하고 생동감 있는 시를 합성해 후세 사람들에게 여성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는 완벽한 패러다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