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비파행' 에서 단풍과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거리는 문장' 재중' 은 친구를 이별할 때의 쓸쓸하고 고독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풍경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다
이것은 가장 많이 쓰이는 것으로, 모든 경물 단어는 감상어이며, 시에 묘사된 경물은 일반적으로 이 기능을 가지고 있다.
3. 배경 또는 환경 형성
이 작용은' 분위기 조성' 과 비슷하지만, 여러 이미지 조합인 이미지군을 통해 인물의 활동에 배경이나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도 다르다. 이 배역은 산수시와 변두리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면 왕창령의' 출정' 의' 청해장운암설산' 과 같다.
4.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다
그것은 독자에게 입체적인 그림을 제시하는데, 목적은 사람들에게 몰입감을 주는 것이다. "접근" 혹은 "진입" 해야만 경지의 아름다움과 작가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석양이 나루터를 배회하고, 야식의 연기가 집에서 솟아올랐다."
\ "사막 고독한 직선, 긴 강 떨어지는 엔. 클릭합니다
"가을물 * * * 하늘이 한 색이고 석양이 외롭고 일제히 날아간다."
천리 밖, 한 가닥의 긴 연기, 석양 고성' 은 모두 의경이 깊은 시구이다.
5. 인물의 성격이나 성격을 부각시킵니다.
이런 기능은 글쓰기시에서 비교적 흔하다. 표현기술에서는 눈, 대나무, 매, 송, 학, 연꽃, 종평, 김풍옥루 등과 같은 상징적인 수법이나 비유수사법을 자주 사용한다. 인물의 고상한 품격, 인내, 감정적 순결을 돋보이게 한다.
감정 기조를 설정하다
예를 들어 류영의' 옥림령' 처음 세 구절은' 한적한 처량함, 정자가 이미 늦었고 소나기가 쉬기 시작했다' 며 시 전체에 처량하고 슬픈 기조를 다졌다.
7. 배경을 배경으로 세트 설정
이 기능은 산수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
"조용한 장면이 시끄러운 장면을 비추고 있다"-"집에 돌아온 빨래꾼의 죽어"
"연잎이 어선보다 먼저 나온다"-움직여서 고요하다
따뜻한 풍경이 추운 풍경을 비추고 있다-'청송조 햇볕'
옅은 색의 풍경은 어두운 풍경에 대한 것이다. "햇빛이 숲으로 들어와 녹색 이끼에서 반사한다."
파노라마로 하늘을 정하다-"기러기 글자는 돌아가고, 명월만서루"
이야기 (또는 상태) 를 사용하여 감정을 설정하십시오-"연못은 나무를 버리고 병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8. 장면과 정세를 대조하다
이 기능은 시가에 자주 등장하는데, 시인들이 이미지 색채의 농도를 이용하여 감정의 농도를 부각시키는 것으로 표현되며, 종종 해음 쌍관의 표현 기교와 연결되어 있다.
이백의' 춘사' 에서' 너 북초 벽옥처럼, 내 오디 곡청사 가지' 라는 말은 오디 풀의' 파랑' 과' 녹색' 으로 토사의 강렬한 감정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실' 과' 가지' 는 각각' 생각' 과 슬픔을 돋보이게 하는 슬픈 장면도 있고, 즐거운 장면은 기쁨이나 즐거운 장면을 돋보이게 하여 슬픔을 받쳐주는 장면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예를 들어 두보의' 높이 오르기' 시는 슬픔으로 슬픔을 받치고, 그의 절구' 백외 새' 는 기쁨으로 슬픔을 받쳐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