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의' 옥나비' 라는 단어는' 간주 팔음' 스타일과 비슷하다. 그것은 누가 조용하고 조용한 가을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친구를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한다. 마지막 영화에 장면을 하나 쓰다. 물, 바람, 사과꽃, 월로, 나뭇잎 다섯 조각의 이미지가 결합되어 늦가을의 쓸쓸한 광경을 형성하고, 늦가을의 외로움과 차가운 숨결은 빛, 오래, 추위, 황색으로 물들었다. 다음 기억. 잊을 수 없는' 문학 접대' 는 시인과 진루의 이상한 부부의 방탕한 생활을 의미하고, 실망스러운' 로맨틱한 달' 은 아름다운 풍경과 아름다운 모임을 가리킨다. 지금 나는 옛 애인과 멀리 떨어져 있어서 흔적을 찾을 수 없다. "샤오샹은 어딨어?" " 나는 샤오샹으로 아황과 여영을 지칭하고, 시인의 옛 연인의 비유로 나의 이별의 아픔을 표현했다. 쌍연' 의 이미지는 그녀 자신의 도피를 돋보이게 하는 데 사용되어 그녀의 소식을 듣기가 어렵다. 귀향' 이미지는 망강귀선의 상실과 서글픔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어둠 속의 시선' 은 감정과 풍경을 연결시켜' 무지개' 의 이미지로 그의 외로움과 슬픔을 비유한다. 석양' 을 통해 고인의 황혼이 외로울 때의 끝없는 감정을 그리워하며 끝없는 뒷맛을 선사한다. 이 시속 중에는 우아함이 있고, 평범함 속에는 기이하고, 의미심장하기 때문에, 우아하고 풍속이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비를 바라보면 구름이 깨진다' 는 것은 눈으로 볼 수 있는 광경으로, 먼 지평선 변화의 흔적을 볼 수 있어 청추의 광경이 더욱 드문드문 펼쳐진다. 조용히 조리개 옆에 기대어라' 라는 몇 글자는 조리개에 기대어 혼자 바라볼 때의 걱정거리를 적었다. 이런 느낌은' 파수추광' 에 발을 들여놓는다. "조용히", 슬픈 모습. 저녁 소슈의 가을경을 마주하면 자연히 비추감을 불러일으키고, 천고의 절창 비추시조를 부르는 시인 송옥이 생각난다. 만경소슬하여 송옥을 슬프게 한다' 는 뒤의 문장, 이런 느낌을 요약했다. 송옥애추의 감정, 인생 경험의 아쉬움이 모두 이 순간 류영의 뇌리에 몰려와 그의 * * * 소리를 냈다.
"잊을 수 없다" 라는 글자를 바꿔서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고인을 추모하는 느낌을 적고, 기복이 심하며, 이리저리 긁어모으다. 시인은 친구와 함께 있을 때의' 문학 접대' 를 회상하는데, 그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며 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