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 모를 유명인사: 이 역설은 유명하지만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에밀리 디킨슨의 시 "내가 죽은 후, 군중 속에서 나를 잊어주세요. 아무도 모릅니다. 마치 제가 한 번도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별들 속에 머물게 해줘, 내가 그들의 비밀의 기쁨이 되게 해줘. 여기서 시인은 잊혀지기를 원하지만, 동시에 별들 중의 은밀한 기쁨이 되고 싶어한다. 이 두 가지 생각은 모순적이다.
2. 밝은 어둠: 이 역설은 빛과 어둠을 모두 포함하는 장면이나 감정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은 어두운 밤에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그것을 빛을 찾는 데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희망명언) 어둠과 광명은 여기서 대립의 개념이지만 시인은 그것들을 결합하여 독특한 표현 방식을 형성했다.
3. 무거운 빛: 이 역설은 겉으로는 가볍지만 실제로는 무거운 물체나 감정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T S. 엘리엇의' 황무지' 에서 4 월은 가장 잔인한 달이다. 라일락은 고요한 땅에서 자라서 추억과 욕망이 뒤섞여 느린 뿌리가 봄비에 휘저어진다. 라일락향은 가벼워 보이지만 시인은 죽음, 욕망 등 무거운 화제와 연계해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은 생각을 표현했다.
역설의 특징:
1, 예외
역설은 종종 비정상이며 인간의 직관과 상식에 어긋난다. 예를 들어, 전능한 역설에서, 전능한 실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가정하지만, 그 자체가 역설을 이루고 있다. 만약 어떤 일을 해낼 수 있다면, 그것은 창조자를 완성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새로운 갈등을 형성한다. 이 역설은 상식에 어긋난다. 상식은 전능한 실체가 무엇이든 해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역설은 해결할 수 없는 모순을 지적한다.
2. 모순
역설은 본질적으로 모순적이다. 그것들은 모순된 관점이나 결론을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러셀 역설' 에서 러셀은 모순처럼 보이는 질문을 했다. 이 말은 자기 모순이냐? 이 역설은 인간이 세상을 아는 과정에서 종종 자신의 인지능력의 한계를 만나게 된다는 것을 지적한다. 이 역설은 해결할 수 없는 모순을 포함하고 있다. 만약 이 말이 옳다면, 그것은 틀린 것이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3. 탐구의
역설은 종종 사람들이 탐구하고 생각하도록 인도한다. 예를 들어, 시간여행의 역설은 시간여행의 개념과 현실 세계의 비가역성을 다루며 시간여행의 실현가능성과 의미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이런 역설은 시간여행에 대한 사고와 토론을 불러일으키고, 시간여행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이해를 촉진한다. 따라서 역설은 사람들의 탐구와 사고를 자극하는 중요한 도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