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를 쓰는 법

먼저, 획의 평탄도가 제자리로 변환됩니다.

행서를 쓸 때, 필선 사이의 전환을 파악하는 것은 주로 펜촉의 회전과 실룩에 달려 있다. 행서 서체 획의 평평함은 아래 그림의' 사랑' 과 같은 무겁고 강인한 시각 효과를 주며, 세로로 세로로 세로로 세로로 세로로 그리는 것이 매우 무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행서 획의 곡도는 일종의 부드러움을 보여 주며, 우뚝 솟아 출행서의 아름다움과 자유를 구현한다.

둘째, 행서의 요점을 써서 과장하다.

행서점화과장은 가장 흔한 쓰기 수법이다. 이런 변화에는 보통 세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획을 늘이고 연장하여 수직 운동량을 얻는 것이다. 둘째, 획은 억양을 강조하고, 곡선미를 강조하며, 풍부한 획의 변화를 강조한다. 셋째, 획을 좀 쓸 때, 펜을 접으면 필이 앞으로 돌아와 필세를 두드러지게 한다. "예" 라는 단어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셋째, 획 두께는 달라야 한다.

행서는 해서체와 달리, 같은 글자가 서예 해석에서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글쓰기가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는다. 이런 획 두께의 변화는 서로 다른 서예 풍격에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 실제 쓰기에서 굵은 획은 주로 붓을 멈추고 펜을 접는 것으로, 장엄한 시각 효과를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섬세한 획은 사람들에게 흐르는 물의 느낌을 준다.

넷째, 회피와 점화에 주의해라.

좌우로 만나는 모든 글자를 맞은편이라고 부른다. 글을 쓸 때는 획을 길게 늘이는 것에 주의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음 그림과 같이 획도 피해야 한다. 그림을 좀 쓸 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는 것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이것이 행서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예를 들어, 이전 펜의 펜과 다음 펜의 펜 사이, 또는 이전 성부와 다음 첫 번째 음부 사이에 펜이 끊어지고 운동량이 다음 그림과 같이 연결되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펜명언)

다섯째, 행서의 글은 비스듬히 써야 한다.

행서를 쓸 때,' 비스듬히, 비스듬히, 바르게' 의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우리는 일부러 자세를 바른 획을 비스듬한 자세로 써서' 위중 안정, 사중' 의 효과를 얻을 것이다. "하나" 라는 단어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행서 특징

1, 다양한 필법

행서의 쓰기 스타일은 해서체와 비슷하지만 행서의 쓰기 리듬은 해서서보다 빠르다. 쓰기, 결합, 뒤집기가 더 편리하고 유연하며 각각 장점이 있다. 주로 티베트와 이슬의 결합으로 드러났고, 노봉이 많았다. "열" 과 같이 방원 기존, 주로 둥근 펜, "여전히" 와 같은; 리프트 압력이 뚜렷하고 리듬감이 강하다. 예를 들면' 하나',' 조상' 이다.

2. 활발하고 활기차다

행서를 쓰는 리듬은 해서서보다 빠르며, 종종 자연스럽게 갈고리로 약간의 연결을 꺼내거나 손짓으로 앞뒤 획을 연결한다. 그러나 이런 갈고리나 계통의 호응과 견인으로 획과 문자의 유대가 강화되어 더욱 생동감 있고 정신이 풍부하다. 예, 에너지, 없음, 털 등.

3, 쓰기 편리하다

글쓰기가 편리하고 보기 쉽도록 해서체의 일부 획이나 부분을 단순화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또는 가로를 점으로, 세로를 점으로, 아포스트로피 대신 점으로, 누르는 대신 점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노인", "주", "유", "위" 와 같은 것들이죠.

4, 매듭은 색깔이다

구조의 다양성은 행서의 또 다른 특징이다. 단정한 해서서도 가장 꺼리는' 상하일체, 앞면이 플러쉬, 크기가 일치한다' 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자유롭고 활발한 행서는 말할 것도 없다. 행서는 왕왕 해서체의 가로, 세로, 정, 안정의 엄밀함을 깨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