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경' 은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현실 생활로 인한 진실감을 표현한다. 이런 창작 태도가 강렬하고 깊은 예술적 매력을 갖게 하는 것은 중국 현실주의 문학의 첫 이정표이다. 시경' 과 민족 스타일은 중국 현실주의 시의 원천이다. "7 월" 에서는 피와 눈물이 묻은 노예생활을 볼 수 있고,' 절담' 에서는 착취자 계급 의식의 각성을 느낄 수 있다. 불만을 품은 노예들은 대담하게 일하지 않고 얻은 통치계급에게 정의로운 질문을 던졌다. "배부르지 않으면 300 알을 거저 받을 수 있다." 키우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후잔 이정에는 현오소리가 있습니까? "일부 시가는 노동자들이 생존권을 얻기 위해 통치계급과의 직접적인 투쟁을 묘사한다. 이와 관련하여 석석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2. 푸, 비, 흥의 운용은' 시경' 예술적 특색의 중요한 상징이자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의 기본 수법이다. 푸, 비, 흥의 의미에 대해 예로부터 많은 논쟁이 있었다. 간단히 말해서, 푸가 말한 것은 진실이다. 즉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 관련 일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비교는 일종의 비율이다. 한 가지를 다른 것과 비교하면 시인은 기교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한 가지를 비유로 사용한다. 흥은 촉물격사, 객관적인 사물은 시인의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노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시의 시작 부분에 많다. 시 창작에서 푸 () 비 () 흥은 종종 함께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시인의 감정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셋째,' 시경' 의 문장은 네 마디 위주이고, 네 문장은 독립장, 2 ~ 8 언이다. 두 박자 네 마디 리듬감이 강하여,' 시경' 의 깔끔한 운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다. 네 글자의 리듬은 분명하고, 약간 짧지만, 복문과 이중음 운율은 왕복이 있는 것 같고, 리듬은 가볍고 느리다. 시경' 에서 장과 문장의 반복 구조를 반복하면 같은 멜로디를 중심으로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미 표현과 수사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시경' 에서 반복되는 많은 장들은 모두 같은 장들이 겹치고, 단지 몇 글자만 바꿔서 동작의 과정이나 감정의 변화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주남 비법' 3 장은 6 개의 동사만 고쳐서 귤을 따는 전 과정을 묘사한다. 순환적이고 유연한 어휘의 구조를 반복하여 연밥을 따는 여러 부분을 세 장에 넣어 서로 보완하고 의미, 노래, 한숨 속에서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며 매우 완곡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방우윤' 시경 원시인' 은 구름이 있다. "독자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 시를 외우려고 하다가 갑자기 논가 여자를 들었다. 평원 자수장, 바람이 화창하고, 군가가 맞닥뜨리고, 소리가 시끌벅적하다. 멀다면, 부러지면, 그 정이 왜 움직이는지, 왜 이렇게 처량한지 모르겠다. 그렇다면 이 시는 상세히 자만할 필요가 없다. "
넷째,' 시경' 의 언어는 음악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표의와 수사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시경》의 언어 형식은 생동감 있고 다채로워서, 왕왕 "적은 노력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정이 만만하다" 는 것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야와 송의 언어 스타일과 민족 스타일은 다르다. 야' 와' 송' 의 장은 대부분 엄격한 사자격을 사용하며, 잡자는 적고, 국체 잡자는 많다. 소야' 와' 국풍' 에서는 반복되는 장과 문장이 더 많이 쓰이지만, 아속공유상에서는 드물다. , 의, 의, 의, 죽음, 후, 둘, 하나, 도 등 많은 어조어가 민족 풍속에서 사용된다. 이런 어조는' 야',' 송송' 에서도 나왔지만' 국속' 의 어조어 수와 종류만큼 많지 않다. 말투가 민족 풍격에서 묘용을 발휘하여 시의 이미지성과 생동감을 증강시켜 전신의 경지에 이르렀다. 야, 짱, 민족 스타일의 각기 다른 언어 특징은 시대와 사회의 변천, 그리고 창작 주체 신분의 차이를 반영한다. "아송" 은 대부분 서주 작품을 위해 귀족을 위해 한 것으로, "아악" 의 존엄성을 구현했다. "국속" 은 대부분 춘추시대 작품으로 민간에서 많이 따온 것으로, 새로운 소리의 자유와 호방함을 더 많이 구현하여 당시 구어에 가깝다.
다섯째, 시와 음악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300 편의 시에는 모두 곡조가 있다. 시경' 의 음악노래는 처음에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오락하고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명대 대뮤지션 주재진은' 전악' 에서' 시경' 300 편, 31 편은 우아하고 모두 궁조' 라고 말했다. 소아한 74 조는 모두 호소이다. 주송작품 31 점과 송로 작품 4 점 모두 깃털이 있습니다. 15' 국풍' 160 편은 모두 각진 편이다. "상송" 5 편은 모두 상조이다. " 시와 음악의 이런 관계는 상해 간구' 노래집' 에서 부분적으로 실증되었다. 마승원 씨는 "짧은 산문은 악관이 오음의 순서에 따라 다른 악종에 따라 정리한 문집 자료 중 많은 곡들의 일부이다" 고 말했다. 노래 한 곡을 꿰맬 때, 노래 책처럼, 대나무 간간이 초지의 유행하는 음악에 대해 이런 식으로 곡조를 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