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한 대의 컴퓨터에서 마더보드가 연결과 지지의 역할을 하는 반면, 비디오 카드는 비교적 독립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구성 속도와 별로 관련이 없습니다. CPU 와 메모리 사이의 데이터 속도만 가장 가깝습니다. 이것이 컴퓨터 구성이 적합한지 여부에 대한 열쇠입니다. 한 컴퓨터에서 CPU 의 전체 성능을 실제로 발휘하고 추출할 수 있는지 여부는 주로 메모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CPU 와 메모리의 속도와 대역폭이 일치하는지 여부는 데이터 교환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즉, 컴퓨터의 성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CPU 와 메모리 사이에는 버스 대역폭 관계, 즉 둘 사이의 데이터 전송 능력과 범위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컴퓨터를 구성할 때, 가능한 두 가지의 버스 대역폭이 같도록 해야 한다. CPU 와 메모리의 버스 대역폭은 기본 데이터에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데이터는 수동 또는 온라인 쿼리 또는 에베레스트 등 하드웨어 테스트 소프트웨어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예: 1). CPU 버스 대역폭은 "외부 주파수 ×N 배 속도 × 64 비트 버스 비트 폭 /8" 로 계산되며 스토리지의 버스 대역폭 방법은 "버스 폭 × 클럭 주기" 입니다
예를 들어 셀러론 D 시리즈 CPU 의 외부 주파수는 133MHz 이고, 프런트 사이드 버스 (FSB) 는 533 MHz(4 배 속도) 이고 버스 대역폭은 4.2GB/s(533×64/8) 입니다. 싱글 채널 DDR400(200MHz 외부 주파수 × 2 차 데이터 교환) 메모리의 버스 대역폭은 3.2GB/s(400MHz×8 버스 주파수) 입니다. 이를 통해 CPU 와 메모리 간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분석할 수 있으며, 533MHz FSB 의 CPU 가 싱글 채널 DDR400 메모리와 함께 사용할 경우 CPU 가 전체 성능을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듀얼 채널 DDR266 메모리 (버스 대역폭은 정확히 4.2GB/s)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CPU 와 메모리의 버스 대역폭이 같음을 추구하기 위해 100: 133 의 구성 관계를 잊어서는 안 된다는 힌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부 주파수가 100MHz 인 CPU 는 외부 주파수가 200MHz 인 DDR400 메모리를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CPU 와 메모리 사이의 버스 대역폭 계산은 너무 이론적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구성된 메모리는 CPU 와 사용된 메모리의 전체 성능에 따라 동일한 CPU 일치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고 약간 낮거나 약간 높습니다. 물론, 조건이 있다면 CPU 와 메모리 사이의 버스 대역폭을 최대한 가깝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이것은 그들의 우수한 데이터 전송 속도의 매우 중요한 지표이다.
둘째, 비디오 카드
비디오 카드의 경우 구성이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이는 현재 그래픽 카드의 GPU (그래픽 코어 칩) 가 CPU 에서 완전히 벗어나 그래픽과 이미지에 대한 데이터 정보를 독립적으로 계산할 수 있고, 그래픽 카드에 GPU 를 계산할 수 있는 충분한 그래픽 메모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디오 카드는 한 컴퓨터에서 완전히 독립적이며, 컴퓨팅 및 데이터 전송 속도에서 CPU 와 메모리에 의해 제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디오 카드의 구조를 소개 할 때 GPU 를 호스트의 CPU 로 설명하는 문장, 주 메모리를 메모리로 설명하는 메모리, 다른 구성 요소도 호스트와 비교하여 비디오 카드가 실제로 한 컴퓨터에서 독립적이며 별도의 컴퓨팅 엔티티임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비디오 카드에는 별도의 기능이 있지만 더 이상 다른 구성 요소의 제한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그 자체의 컴퓨팅 능력일 뿐이다. 특히 적절한 CPU, 메모리, 마더보드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즉, 비디오 카드는 데이터 전송 및 실행 속도에서 CPU, 메모리, 마더보드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간접적인 관계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결국 컴퓨터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CPU 와 메모리의 능력이 너무 나빠서 비디오 카드가 아무리 강해도 적절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그래픽 성능이 너무 낮아 전체 기계의 속도와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 크기와 속도, GPU 성능은 전체 장치의 성능에 영향을 주며 그래픽 인터페이스의 전송 속도와 시스템 속도의 일치도 결정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비디오 카드 포트가 80 년대 ISA 커넥터 8.33MB/s 에서 90 년대 PCI 커넥터 1.33 MB/s, 비디오 카드 3D 시대의 AGP 커넥터까지 알고 있습니다. AGP 65,438+0x/2x/4x 및 8X 의 발전을 통해 전송 속도는 2.65,438+0gb/s 로 증가했지만 위의 "CPU 및 메모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CPU 와 메모리 간의 데이터 전송 속도는 AGP 8X (현재 버스 대역폭이 1 1.4GB/s 인 CPU) 의 2.1GB/S ( 둘째, 온보드 비디오 카드인 경우 메모리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메모리의 품질과 용량은 비디오 카드의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종류의 비디오 카드가 어떤 종류의 CPU, 메모리, 마더보드에 적합합니까 (비디오 카드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사실 여기에는 규정이 없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사무실과 인터넷에만 사용할 경우 시중에 나와 있는 로우엔드 비디오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게임 등 요구 사항이 높은 비디오 카드를 주로 사용한다면 고급형을 사용하세요. 이는 마더보드가 어떤 CPU, 메모리, 비디오 카드를 사용할 것인지 대략적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P4 CPU 를 사용할 수 있는 마더보드가 없거나 이전 EDO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DRAM 메모리를 사용하는 마더보드는 매우 적고 현재 시중에도 없습니다). CPU 와 메모리의 경우, 같은 범위 내에서 비디오 카드는 로우엔드 또는 하이엔드가 아닙니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살펴보십시오.
예를 들어 그래픽 카드가 CPU 및 메모리보다 낮은 경우 이미지를 표시하는 기능은 낮지만 요구 사항이 낮은 용도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비디오 카드가 높으면 동일한 CPU 와 메모리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는 한 비디오 카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셀러론 366 및 SDRAM 32MB 메모리의 로우 엔드 구성과 128MB DDR 메모리를 갖춘 GeForce4 Ti4600 시리즈 그래픽 또는 P4 CPU 및 DDR 메모리를 PCI 그래픽 카드와 함께 사용하면 그래픽 카드나 CPU 및 메모리 성능이 낭비됩니다.
셋째, 마더보드 및 CPU, 메모리, 비디오 카드
하나의 호스트에서는 마더보드가 모든 부품을 연결하는 데 사용되며, 주로 일상 생활의 다리처럼 연결 및 지지 역할을 합니다. 이 가운데 CPU 와 메모리를 지원하는 구성 관계가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CPU 와 메모리를 선택하든, 반드시 적합한 마더보드로 일치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쪽 끝만 지원한다면, 컴퓨터는 구성되지 않거나, 한쪽 끝에 제공되는 성능이 부족하면, 다른 쪽 끝의 성능 낭비를 제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533MHz FSB 와 듀얼 채널 DDR266 의 조합으로 P4 CPU 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선택한 보드는 533 버스 CPU 나 듀얼 채널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구성할 수 없습니다. 아니면 DDR400 에 800MHz FSB 가 장착된 P4 를 사용하려고 하지만 보드는 듀얼 채널 DDR333 만 메모리 등급으로 지원합니다.
이러한 잘못 구성된 마더보드 (메인 칩) 는 시판에서도 발견되므로 사용자가 코디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하며, 잘못 구성된 조합이나 잘못 구성된 마더보드를 선택하지 마십시오. 사실 컴퓨터 조립에 익숙한 친구들은 CPU, 메모리, 마더보드, 함께 살 것 같은 생각을 자주 한다. 어떤 공급업체의 부품을 사야 할지 몰라도 구매할 CPU, 메모리, 마더보드 사양 모델을 대략적으로 계획하여 성능 관계를 명확하게 했다. 일부 CPU 를 선택하면 일정 범위의 메모리와 마더보드만 선택할 수 있는 반면, 메모리 또는 마더보드를 선택하면 일정 범위의 CPU 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U 와 메모리의 조합을 명시적으로 선택한 다음 적절한 마더보드 (마스터 칩) 와 일치시킵니다.
마더보드 및 그래픽 카드 구성의 경우 필요에 따라 낮음, 중간, 고급형 제품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CPU 와 메모리가 모두 하이엔드 제품이라면 그에 따라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반대로 CPU 와 메모리가 모두 로우 엔드인 경우 로우 엔드 비디오 카드도 선택해야 합니다. 고, 중, 로우엔드 부분에 비례하여 성능 낭비 없이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적절한 등급의 CPU 와 메모리를 선택하기만 하면 해당 범위의 그래픽 카드가 지원된다. 마더보드 조합은 기본적으로 비디오 카드를 CPU 와 메모리에서 그다지 멀리 떨어져 있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AGP 8X 및 PCI 익스프레스 포트를 지원하는 마더보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액세서리 간의 등급 비율을 유지하는 것을 기억하는 한 기본적으로 적합합니다.).
넷째, 마더보드 및 하드 드라이브 구성 요소
마더보드와 하드 드라이브의 구성 요소는 주로 마더보드 남교 중남북교의 전송 속도를 가리킨다. 하드 드라이브, PCI, AGP, PCI Express, USB, IEEE 1394, PS/2 어플리케이션 담당. 하드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현재 가장 일반적인 최소 전송 속도는 100MB/s 입니다. 즉, 단일 하드 드라이브가 남북교로 전송되는 100MB/s 의 리소스를 이미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PCI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각 PCI 장치가 133MB/s 의 자원을 차지함) 상당한 전송 속도가 필요합니다. 초창기 인텔의 남교 Intel 의 경우 남북교의 전송 속도는 266MB/s 에 불과하여 병목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마더보드 남북교의 전송 속도는 모두 800MB/s 이상 (Intel 의 ICH6 은 그림 2 와 같이 2GB/s 에 달함) 으로 남교와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