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랍팔절의 유래
랍팔절의 전설
랍팔절 음식풍습
랍팔절 시어
라팔절 민속
; 이날 중국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섣달 팔죽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납팔죽은 그해 수확한 8 종의 신선한 식량과 과일을 끓여 만든 것으로, 보통 단죽이다. 그러나 많은 중원 농민들은 섣달 팔죽을 즐겨 먹는다. 죽에는 쌀, 좁쌀, 녹두, 콩, 땅콩, 대추 등 원료 외에 무, 배추, 가루, 다시마, 두부 등도 포함되어 있다. < P > 섣달 8 절은 섣달 8 절, 섣달 8 절, 왕공 또는 부처님의 개오일로 불린다. 고대에는 풍작을 축하하며 조상과 신령 (문신, 호신, 집신, 부뚜막 신, 정신 포함) 에게 감사했다. 조상 제사 활동 외에 사람들은 전염병을 쫓아가야 한다. 이 행사는 고대의 기마 () 에서 기원했다. 선사 시대의 의료 방법 중 하나는 귀신을 쫓는 치료이다. 요술 활동으로서 호남 신화 등지에서는 아직도 섣달 북을 치며 전염병을 일으키는 풍습이 남아 있다. 훗날 부처석가모니의 깨달음을 기념하는 종교 축제로 발전했다. 하조는 라일을' 갑평', 상조는' 청사', 주조는' 대랍'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12 월에 거행되기 때문에 섣달, 랍제는 섣달이라고 불린다. 진나라 시대의 섣달은 입동지일 이후 3 일째이며 남북조 시기는 섣달 8 에 고정되어 있다.
' 설문' 에는 "겨울일 이후 3 일까지 랍제 백신께서 지키신다" 고 적혀 있다 일입동 후 세 번째 주둔일은 섣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불교의 개입으로 섣달은 12 월 초 8 로 바뀌었고, 이때부터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 P > 왜 연말에' 랍' 이라고 부르는지 세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랍, 신구교체' (수서 예절에 기재되어 있음) 이다. 둘째,' 왁스 사냥꾼이 함께 사냥하다' 는 것은 야외에서 사냥하면 동물이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다는 뜻이다. "왁스" 는 "겨울 제물" 용 고기를 의미하는 "고기" 에서 유래했다. 셋째, 전설에 따르면' 왁스를 칠한 자, 전염병을 몰고 봄을 맞이한다',' 랍팔절' 은' 불교도학절' 이라고도 하는데, 일명' 도학회' 라고도 한다. 사실 12 월 초 8 은 섣달 8 절의 유래라고 할 수 있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가 깊은 산에서 수행해 6 년 동안 정좌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너무 배가 고파서 이런 고통을 포기하고 싶어한다. 그는 우연히 양치기를 만나 그에게 젖병을 주었다. 그는 식사를 마친 후 보리수 아래에 다리를 꼬고 앉아 12 월 초 팔성불 () 에 앉아' 불도절 ()' 을 거행하여 기념했다. 중국의 신도들은 모두 경건하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과 합병하여' 섣달 그믐날' 을 형성하고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다. < P > [이 단락 편집] 라팔절 전설 < P > 라팔절, 사람들은 대부분 라팔죽을 마신다. 섣달 팔죽을 마시는 기원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다. 한편 < P > 라팔죽은 인도에서 왔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는 원래 고대 인도 북부 (현재 네팔) 스도쿠 왕의 아들이었다. 그는 중생이 심신이 모두 고생하는 것을 보고 당시 브라만의 신권 통치에 불만을 품고 황위 출가를 포기했다. 고행 6 년, 섣달 초 8 보리수 아래에서 성불하다. 이 6 년 고행은 하루에 1 마 1 미터만 먹는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고난을 잊지 않고 매년 섣달 그믐날 죽을 기념으로 먹는다. 섣달 그믐' 은' 성불의 날' 이 되었다. 섣달 그믐' 은 불교의 성대한 명절이다. 해방 전 전국 각지의 불욕회를 열고 경을 낭독하며 석가모니가 출가하기 전 목축민이 젖병을 모시는 전설을 모방하고 향곡과를 끓여 부처님을 모시며' 랍팔죽' 이라고 불렀다. 섣팔죽은 제자와 착한 남녀에게 증정하여 나중에 민간의 풍습이 되었다. 섣달 그믐날 8 일까지 승려들은 거리를 따라 자선한 그릇을 들고 모은 쌀, 밤, 대추, 견과류 등의 재료를 끓여 납팔죽을 만들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준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부처님의 가지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가난한 사람들은' 불죽' 이라고 부르는 남송육유시라고 한다. "오늘 불죽이 얼마나 호혜적인가, 맞은편은 강촌이 새로워진다." " 항주 명사 천녕사에는 남은 밥을 보관하는' 미스택루' 가 있다고 한다. 평소 사내의 스님은 매일 남은 음식을 말려 1 년 여곡을 모아 섣달 초인 8 에 섣달 그믐날에 끓여 신도들에게 먹였다. 그것은' 복수죽' 과' 포드죽'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들이 그들을 먹은 후에 그들의 행복과 장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시의 승려들이 음식의 덕을 소중히 여겼음을 알 수 있다. < P > 라팔절은' 팥으로 귀신을 꾸미는 풍습' 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오제 중의 하나인 전욱은 죽은 후에 세 아들을 악귀로 만들어 어린아이를 놀라게 했다고 한다. 고대에는 미신을 보편적으로 믿고 귀신을 두려워했다. 그들은 성인과 어린이가 뇌졸중과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은 전염병 유령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 악령들은 두려움이 없고, 붉은 콩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팥이 귀신으로 분장한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섣달 초팔, 팥과 팥으로 죽을 끓여 전염병을 없애고 상우를 맞이한다. < P > 진시황이 만리장성을 보수할 때 각지의 인부들이 명령을 받아 여러 해 동안 집에 돌아가지 못하고 가족들에게 밥을 보냈다고 한다. 천산과 물 사이에 있는 일부 농민들이 밥을 배달할 수 없어 많은 농민들이 만리장성 유적지에서 굶어 죽게 되었다. 어느 해 섣달 그믐날, 밥도 먹지 않은 민공들이 함께 잡곡 몇 자루를 모아 냄비에 넣고 죽을 끓여 한 그릇씩 마셨고, 결국 만리장성 밑에서 굶어 죽었다. 만리장성 공사장에서 굶어 죽은 민공을 추모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섣달 초팔에서' 섣달 죽' 을 기념으로 먹는다. 한편 서진에는 매우 게으른 젊은이가 있는데, 그는 항상 빈둥거리며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그의 신부는 여러 차례 그에게 무효라고 권했다. 그러나 연말이 되자 12 월 초8 일, 그의 집은 이미 요리를 하지 않아 젊은이는 배가 고팠다. 그는 집안의 쌀독, 밀가루 주머니, 냄비 그릇 바가지를 모두 한 번 찾아 먹다 남은 가루와 먹을 수 있는 밑발을 깨끗이 씻어서 냄비에 넣고 반죽한 죽 한 그릇을 끓여 마셨다. 그 이후로 그는 그것을 마셨다. 현지인들은 이 기회를 빌어 아이들에게 섣달 그믐날 죽을 끓여 마시도록 가르쳤는데, 섣달 그날에는 조상의 근검절약의 미덕을 잊지 않을 것이며, 신령이 풍족하고 풍족한 풍년을 가져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 P > 라팔절은 충신 악비에 대한 기념에서 비롯됐다. 당시 악비는 부대를 이끌고 주선진에서 항금했다. 한겨울 9 월이었다. 악가군은 의식도 없고, 굶주림과 추위도 핍박하여 백성들이 잇달아 죽을 보냈다. 악가군은 백성들이 보낸' 천죽' 을 배불리 먹었고, 결과는 전승을 거두었다. 그것은 12 월의 8 일째였다. 악비가 죽은 후, 그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섣달 초에 잡곡과 콩으로 죽을 삶아 마침내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 P > 역시 섣달 그믐날은 원말명 초에 기원했다고 한다. 주원장이 옥중에서 사고를 치고 고생하고 있을 때 춥고 배가 고팠을 때 주원장은 옥중의 쥐구멍에서 팥 쌀 대추 등 오곡 잡곡 7 ~ 8 종을 찾아냈다고 한다. 주원장은 이 물건들을 삶아 죽을 만들었다. 섣달 초팔이기 때문에 주원장은 이 냄비의 잡곡죽을 랍팔죽이라고 부른다. 나는 맛있는 음식을 즐겼다. 나중에 주원장은 천하를 평정하여 남황제로 만들었다. 옥중의 그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그는 이 날을 랍팔절로 정하고, 그날 먹은 잡곡죽을 랍팔죽이라고 정식으로 명명했다. < P > 랍제 랍팔절의 풍습에 대하여 고서에는 많은 기록이 있다. "섣달 8 은 섣달이다. 마을 사람들도 징과 북을 치고, 호두를 달고, 전염병을 몰아내는 강력한 힘으로 삼았다. " "랍제" 는 원래 원시 선조들이 농업 풍작을 축하하는 장려의식으로 농경문화의 중요한 명절이었다. "풍속통" 은 "예기전" 이라고 말했다. 한 밀랍꾼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동물을 사냥했다. 또는 말했다: "왁스 노동자라면, 그것을 받고, 새로운 교제를 하면, 큰 희생을 드립니다." " 그 기원은 매우 이르다.' 예기 교외 예배' 는 "이가집은 왁스이다. 왁스도 있고, 삭도 있고, 12 월에도 만물을 모아 구한다. " "사기 황삼열전 보보" 도 "안지신농씨가 밭작으로 삼았기 때문에 왁스 제물로 천지를 알렸다" 고 말했다. 하조는 "가평", 은조는 "청사", 주조는 "대랍", 한대는 "왁스" 라고 부른다. 제사 대상 매 8: 먼저 신을 증강시킬까? 신농, 심? 후직, 농신? 천관의 신, 주표의 신? 논로사, 개도화계를 창설한 사람, 고양이호신, 방신제, 수신? 도랑, 충신. 진나라의 섣달 축제는 앞으로 3 일째에 거행되고 남북조 이후에는 점차 섣달 8 에 고정된다. 당송 시대에는 이 명절에 부처님의 색채를 발랐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석가모니가 부처가 되기 전에는 고행할 생각을 해 본 적이 없고, 배가 고파서 머리가 어지럽다고 한다. 한 목양녀가 야생 과일로 잡곡을 버무려 맑은 샘물로 죽을 끓여 그녀를 구했다. 석가모니는 보리수 밑에서 고심하여 마침내 12 월 8 일에 부처가 되었다. 이후 불교는 이 날을' 불도의 날' 로 정하고 경경을 외우며 명절이 되었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제사를 대신하고, 풍작을 축하하고, 전염병을 몰아내고, 섣달 그믐날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그 명절 풍습은 주로 밥을 짓고, 사람을 선물하고, 품라팔죽, 청풍갈사를 치켜세우는 것이다. 한편, 많은 사람들은 그때부터 설날을 갈망하고, 돼지를 죽이고, 두부를 만들고, 풀로 풍어와 베이컨을 만들고, 설맞이 상품을 구매하느라 바빴다. "년" 분위기가 점점 짙어지기 시작했다. < P > [이 단락 편집] 라팔절 음식 풍습 < P > 라팔죽은' 칠보오미죽'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은 1111 여 년 동안 랍팔죽을 마신 역사가 있다. 그것은 송대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섣달 그날은 조정, 정부, 절, 여민 백성들의 집이든 모두 섣달 죽을 끓인다. 청대에 이르러 랍팔죽을 마시는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궁정에서는 황제, 황후, 왕자가 문무 대신과 시종에게 랍팔죽을 먹고, 밥과 과일을 절에 나누어 승려들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민간에서는 집집마다 랍팔죽 제사를 해야 한다. 동시에 가족끼리 모여 밥을 먹고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을 주었다. 중국에는 섣달 팔죽 품종이 다양하다. 그중 북평이 가장 정교하고 백미에는 붉은 대추, 연밥, 호두, 밤, 아몬드, 잣, 계원, 개암, 포도, 은행, 마름모, 이끼, 장미, 팥, 땅콩 등 많은 물건들이 섞여 있다. , 총 21 종 이상.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바쁘게 쌀뜨기, 거품 과일,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하고, 조심해서 따고, 한밤중에 끓이기 시작한 다음, 다음날 아침까지 작은 불로 삶았다. < P > 더 정교한 사람은 먼저 과일을 성인 모양, 동물, 도안으로 조각한 다음 냄비에 넣고 끓여야 한다. 비교적 특색 있는 것은 랍팔죽에' 과일 사자' 를 넣는 것이다. 과일 사자는 몇 가지 과일로 만든 사자로, 껍질을 벗기고 말린 파삭 파삭 한 대추를 사자로, 호두 반 개를 사자 머리로, 복숭아는 사자 발, 단 아몬드는 사자 꼬리로 만들었다. 그런 다음 설탕으로 함께 붙여서 죽 그릇에 넣어 작은 사자처럼 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설탕명언) 그릇이 더 크면 사자 두 마리나 새끼 사자 네 마리를 넣을 수 있다. 더 정교한 것은 대추진흙, 팥, 참마, 산사나무 등 다양한 색깔의 음식으로 팔선, 장수, 나한 등의 동상을 빚는 것이다. 이런 장식적인 섣달 팔죽은 이전의 큰 절의 제단에서만 볼 수 있다. < P > 다음은 몇 가지 유명한 공식이다. < P >' 닭갈비' 에 기재된 식단은 "닝주 < P >' 금병매' 에 기재된 식단: "(소주, 주) 자포니카 쌀에 각종 헤이즐넛, 잣, 밤, 견과류, 매화, 설탕 삶은 죽." < P >' 명고궁사' 에 기재된 식단: "며칠 전 (명고궁에서) 대추를 으깨서 8 월 초8 일까지 찹쌀, 은행, 호두, 밤, 쌀로 만든 죽을 집, 원수, 아궁이에 넣는다 < P >' 자청록' 에 기재된 식단: "(소주) 주민들은 야채와 과일로 죽을 끓여 랍팔죽과 섞는다. 아니면 승니가 빚을 진 사람이 있으면 불죽이라고 합니다. < P >' 홍루몽' 의 레시피: 가지각색의 쌀콩, 다섯 가지 과일과 채소 (대추, 밤, 땅콩, 몽약, 토란). < P > 송대 오씨는' 양루의 꿈' 을 6 년 동안 썼다. "초팔, 절호 랍바. 대사사 등지에는' 랍팔죽' 이라는 오미죽이 있다. " 이때 랍팔죽은 이미 일종의 민속이 되었지만, 당시 황제도 그것을 이용하여 모든 대신들을 끌어들였다. 원대인 손국은 연도를 방문하는 이야기를 썼다. "12 월 8 일 관백죽을 보내고 죽에는 쌀과 과일이 섞여 있다. 물건이 많은 사람이 이기고, 이 이야기는 송나라의 이야기를 답습했다. " 영락대전' 기록은' 월초 8, 선가가 랍팔절이라고 부르며, 부처에게 나쁜 죽을 끓여 먹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 12 월 초 8, 칠보 오미죽, 즉' 랍팔죽' 이 도쿄로 보내져 각 주요 사찰을 개봉한다. 맹원로' 도쿄꿈속의 화록' 에 따르면 12 월 초 8 일 각 사원은 제자에게 칠보 오미죽을 보내는데, 이를 랍팔죽 () 이라고도 하며 불죽 () 이라고도 한다. 송대 대시인 육유는 시에서 "금불죽이 다상제여서 강촌에 새로운 일이 있는 줄 알았다" 고 말했다. 섣달 그믐날에 관한 것입니다. 남송 학자들이 정성껏 쓴' 무림 옛일' 에서 "호두, 잣, 우유, 감, 밤으로 죽을 끓이면 랍팔죽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 P > 청나라 옹정 3 년 (기원 1725 년), 세종은 베이징 안딩문 국감 동쪽의 저택을 옹화궁으로 바꿨다. 섣달 8, 궁내 만복각 등지에서 냄비로 랍팔죽을 끓여 라마 스님에게 경서를 낭독한 후 궁중 대신에게 나누어 명절에 먹을 수 있도록 시식한다. "광서 순천 부지" 구름: "섣달 초팔, 영화관 삶은 죽, 커스터마이징, 대신감 파견, 덮밥." 섣팔죽은' 칠보죽',' 오미죽' 이라고도 불린다. 최초의 랍팔죽은 팥으로 끓여 만든 것으로 진화와 지방 특색이 점차 풍부해졌다. 아청인 푸차돈충은 랍팔죽을 "황미, 백미, 찹쌀, 좁쌀, 송골, 껍질을 벗긴 대추진흙 등으로 끓인 죽" 이라고 부른다. 복숭아, 아몬드, 멜론 씨앗, 땅콩, 헤이즐넛, 소나무 견과류, 설탕, 흑설탕, 이상한 포도로 염색했습니다. " 7 일마다 너는 과일을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고 저녁에 조작한다. 날이 밝을 때 죽이 다 삶았다. 선제불을 제외하고는 오후에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대추, 복숭아씨 등도 있습니다. 사자, 아이 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장인의 마음을 보기 위해, 상당히 북경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 P > 천진인은 베이징과 비슷한 연밥, 백합, 진주미, 이탈리아 찹쌀, 보리인, 찹쌀, 끈적 끈적한 황미, 강낭콩, 녹두, 용안육, 계원육, 은행, 대추, 설탕물 계화 등이 있다 , 모두 색향과 향이 모두 뛰어나다. 최근 몇 년 동안 또 흑미에 가입했다. 이 랍팔죽은 식이요법에 쓸 수 있으며, 비장을 활성화시키고, 기운을 돋우고, 마음을 맑게 하고, 피를 가꾸는 효능이 있다. < P > 산서의 랍팔죽 (일명 팔보죽) 은 좁쌀 위주로 콩, 팥, 녹두, 대추, 점황미, 쌀, 찹쌀을 곁들인다. 진동남에서는 물로 죽을 삶는 것도 음식 풍습 중 하나다. 이런 죽을 향미라고 하는데, 바로 섣달 초 5 의 팥, 팥, 콩, 고구마, 땅콩, 찹쌀, 감이다. < P > 북고원에 있는 섣달 그날에는 각종 쌀과 콩류 외에 각종 말린 과일, 두부, 고기로 죽을 끓인다. 보통 아침에 하고, 달콤하고 짜고, 사람의 입맛을 본다. 점심이라면, 우리는 죽에 국수를 삶아 동그란 밥을 먹어야 한다. 먹고 나면 문, 아궁이, 문 밖의 나무에 죽을 얹고, 악령을 피하고, 내년 농업 풍작을 맞이해야 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섣달 그날은 음식을 먹는 것을 금지하고, 라이 작물을 먹은 후 밭에 잡초가 많다고 한다. 산시 남랍팔족은 혼합죽을 먹고' 오미' 와' 팔미' 로 나누어야 한다. 전자는 쌀, 찹쌀, 땅콩, 은행 나무, 콩 등으로 삶았다. 후자는 위의 다섯 가지 원료로 고기, 두부, 무를 늘리고 조미료를 첨가했다. 섣달 그믐날에 사람들은 섣달 그믐죽을 먹을 뿐만 아니라 죽으로 조상과 곡창에도 제사를 지내야 한다. 간쑤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오곡잡곡과 채소로 섣달 죽을 끓여 가족들이 먹을 뿐만 아니라 이웃들에게도 나누어 가축을 먹이는 데 사용했다. 란저우, 은시내에서 섣달 바일은 쌀, 콩, 대추, 은행, 연밥, 건포도, 살구 건조, 동과 건조, 호두, 녹두사, 설탕, 육정을 끓여 만든 것이다. 요리 후, 먼저 문신, 부뚜막 신, 토지신, 재신을 모시고, 내년의 바람과 비가 잘 내리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한다. 그리고 이웃에게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