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마더보드의 다양한 구성 요소에 대한 자세한 설명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마더보드는 모든 컴퓨터 액세서리의 종합 플랫폼이며 그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과 공유하는 컴퓨터 마더보드의 다양한 구성 요소에 대한 자세한 다이어그램입니다. 읽고 배우셔도 좋습니다.

컴퓨터 마더보드의 다양한 구성 요소에 대한 자세한 그림

1. 마더보드 그림

마더보드는 주로 회로 기판과 그 위에 있는 다양한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1. 회로기판

PCB 인쇄회로기판은 모든 컴퓨터 기판에 없어서는 안 될 부품입니다. 실제로는 여러 층의 수지 재료가 서로 결합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구리 호일이 라우팅되어 있습니다. 일반 PCB 회로 기판은 4개의 레이어로 나누어져 있으며, 상단과 하단 레이어는 신호 레이어이고, 가운데 두 레이어는 그라운드 레이어와 전원 레이어를 중앙에 배치하여 신호 라인을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수정되었습니다. 요구 사항이 더 높은 일부 마더보드에는 6~8개 이상의 레이어가 있는 회로 기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마더보드(회로기판)는 어떻게 제조되나요? PCB 제조 공정은 유리 에폭시 수지(Glass Epoxy) 또는 이와 유사한 재료로 만들어진 PCB(기판)에서 시작됩니다. 생산의 첫 번째 단계는 부품 간의 배선을 인출하는 것입니다. 금속 도체에 설계된 PCB 회로 기판의 회로 네거티브를 인쇄하는 방법은 네거티브 전사(Subtractive Transfer)입니다.

이 기술은 얇은 구리 호일 층으로 전체 표면을 덮고 여분의 부분을 제거하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양면 보드를 만드는 경우 PCB 기판의 양면이 구리 호일로 덮여 있습니다. 다층 보드를 만들려면 두 개의 양면 패널을 특수 접착제로 함께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PCB 기판에 부품 연결에 필요한 드릴링 및 도금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드릴링 요구 사항에 따라 기계 장비로 드릴링한 후 구멍 내부를 전기 도금해야 합니다(Plated-Through-Hole 기술, PTH). 홀 벽 내부에 금속 처리를 한 후 회로의 내부 레이어를 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기도금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구멍 속 이물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는 수지 에폭시가 가열 후 약간의 화학적 변화를 일으키고 내부 PCB 층을 덮기 때문에 먼저 청소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세척 및 도금 작업은 모두 화학 공정으로 완료됩니다. 다음으로, 배선이 도금 부분에 닿지 않도록 가장 바깥쪽 배선을 솔더 마스크(솔더 마스크 잉크)로 덮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회로 기판에 다양한 구성 요소 라벨을 스크린 인쇄하여 각 부품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배선이나 금손을 덮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납땜성이 떨어지거나 현재 연결의 안정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속 연결 부분이 있는 경우 확장 슬롯에 삽입할 때 고품질 전류 연결을 보장하기 위해 "골드 핑거" 부분은 일반적으로 금으로 도금됩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할 시간입니다. PCB에 단락 또는 개방 회로가 있는지 테스트하려면 광학 또는 전자 테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학적 방법은 스캐닝을 사용하여 각 레이어의 결함을 찾는 반면, 전자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비행 프로브를 사용하여 모든 연결을 확인합니다. 단락이나 단선을 찾는 데는 전자 테스트가 더 정확하지만, 광학 테스트는 도체 사이의 잘못된 간격을 더 쉽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회로 기판 기판이 완성되면 완성된 마더보드에는 필요에 따라 PCB 기판 위에 크고 작은 다양한 부품이 장착됩니다. 먼저 SMT 자동 배치 기계를 사용하여 IC 칩과 칩 부품을 배치합니다. ?기계로 할 수 없는 일부 작업을 용접한 후 수동으로 연결하면 이러한 플러그인 구성 요소가 웨이브/리플로우 솔더링 공정을 통해 PCB에 단단히 고정되어 마더보드가 생산됩니다.

또한 회로 기판을 컴퓨터의 마더보드로 사용하려면 다른 기판 유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 중 AT보드형은 가장 기본적인 보드형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가격도 33.2cm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ATX 보드는 ATX 섀시의 팬이 CPU로 열을 발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대형 수평 AT 보드와 같습니다. 또한 AT 보드의 많은 COM 포트 및 포트와 달리 보드의 많은 외부 포트가 마더보드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인쇄 포트는 출력 연결에 의존해야 합니다. 또한 ATX에는 최대 4개의 확장 슬롯을 지원하여 크기, 전력 소비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는 MicroATX 소형 폼 팩터도 있습니다.

2. 노스브릿지 칩

칩셋(Chiphotoshop/target=_blank class=infotextkeygt; pset)은 마더보드의 핵심 구성 요소로, 일반적으로 마더보드의 배열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Intel의 i845GE 칩셋은 82845GE GMCH 노스 브리지 칩과 ICH4(FW82801DB) 사우스 브리지 칩으로 구성되며 VIAKT400 칩셋은 KT400 노스 브리지 칩과 VT8235 및 기타 사우스 브리지 칩으로 구성됩니다. 노스 브리지 칩이 메인 브리지인 브리지 칩(SIS630/730 등과 같은 단일 칩 제품도 있음)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사우스 브리지 칩과 함께 사용하여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노스브리지 칩은 일반적으로 CPU 유형 및 주파수, 메모리 유형 및 최대 용량, ISA/PCI/AGP 슬롯, ECC 오류 수정 등을 지원하며 일반적으로 CPU에 가까운 마더보드에 위치합니다. 이 유형의 칩은 일반적으로 열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 칩에는 방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3. 사우스브리지 칩?

사우스브리지 칩은 주로 I/O 장치와 ISA 장치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며 장치가 작동하도록 인터럽트 및 DMA 채널을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KBC(Keyboard Controller), RTC(Real-Time Clock Controller), USB(Universal Serial Bus), Ultra

DMA/33 (66) EIDE 데이터 전송 방식 및 ACPI를 지원합니다. (고급 에너지 관리) 등이 PCI 슬롯 근처에 있습니다.

4.CPU 소켓

CPU 소켓은 마더보드에 프로세서가 설치되는 곳입니다. 메인스트림 CPU 소켓에는 주로 Socket370, Socket 478, Socket 423 및 Socket

A가 포함됩니다. 그중 Socket370은 PIII 및 새로운 Celeron, CYRIXIII 및 기타 프로세서를 지원합니다. 소켓 423은 초기 Pentium4 프로세서에 사용되고 소켓 478은 현재 주류 Pentium4 프로세서에 사용됩니다. ?

소켓 A(Socket462)는 AMD의 Duron 및 Athlon 프로세서를 지원합니다. 또한 다른 CPU 소켓 유형도 있습니다: Pentium/Pentium MMX 및 K6/K6-2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Socket7 소켓, PII 또는 PIII 및 AMD

ATHLON에서 사용하는 SLOTA 소켓 등을 지원하는 SLOT1 소켓.

5. 메모리 슬롯?

메모리 슬롯은 마더보드에서 메모리가 설치되는 위치입니다. 현재 일반적인 메모리 슬롯은 SDRAM 메모리와 DDR 메모리 슬롯입니다. 기타에는 초기 EDO 및 비주류 RDRAM 메모리 슬롯이 포함됩니다. 서로 다른 메모리 슬롯은 서로 다른 핀, 전압 및 성능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메모리는 서로 다른 메모리 슬롯에서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168라인 SDRAM 메모리와 184라인 DDR SDRAM 메모리의 주요 외관 차이는 SDRAM 메모리의 골드 핑거에 노치가 2개 있는 반면 DDR SDRAM 메모리는 1개만 있다는 점입니다.

6. PCI 슬롯?

PCI(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버스 슬롯은 인텔에서 출시한 로컬 버스입니다. 이는 32비트 데이터 버스를 정의하며 64비트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 TV 카드, 모뎀 및 기타 장치에 대한 연결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기본 작동 주파수는 33MHz이고 최대 전송 속도는 132MB/s에 달합니다.

7.AGP 슬롯?

AGP 그래픽 가속 포트(Accelerated GraphicsPort)는 3D 가속 카드(3D 그래픽 카드)용으로 설계된 인터페이스입니다. 마더보드의 노스브릿지 칩에 직접 연결되며,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비디오 프로세서를 시스템의 메인 메모리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 협대역폭 PCI 버스로 인한 시스템 병목 현상을 피하고 3D 그래픽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디오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에도 메모리를 유지하므로 시스템 메인 메모리를 호출할 수 있으므로 PCI와 같은 버스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전송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AGP 인터페이스는 주로 AGP1X/2X/PRO/4X/8X 및 기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8.ATA 인터페이스

ATA 인터페이스는 하드 드라이브, 광학 드라이브와 같은 장치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류 IDE 인터페이스는 ATA33/66/100/133입니다. ATA33은 Ultra DMA/33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Intel에서 개발한 동기식 DMA 프로토콜로, 한쪽은 데이터 트리거 신호를 사용합니다. DMA는 데이터를 전송할 때 데이터 트리거 신호의 양면을 사용하므로 전송 속도는 33MB/S입니다. ?

ATA66/100/133은 UltraDMA/33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각각 66MB/S, 100M 및 133MB/S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더보드 칩셋을 지원하려면 약 66MB/S의 속도를 제공하려면 전용 ATA66/100 40PIN 80와이어 전용 EIDE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

또한 현재 I865 시리즈와 같은 많은 새로운 마더보드에서는 직렬 ATA 슬롯을 제공합니다. 이는 병렬 ATA를 지원하는 하드 드라이브에 사용되는 새로운 하드 디스크 인터페이스 유형입니다. SATA 인터페이스의 전송 속도는 최대 150MB/S입니다.

9. 플로피 드라이브 인터페이스?

플로피 드라이브 인터페이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터페이스.

10. 전원 소켓 및 마더보드 전원 공급 장치 부분

전원 소켓에는 AT 전원 소켓과 ATX 전원 소켓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AT 소켓은 오랫동안 사용되어 현재는 제거되었습니다. 20포트 ATX 전원 소켓은 역방향 플러그인 설계를 채택하여 AT 전원 공급 장치와 같은 연결로 인해 마더보드가 소진되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전원 소켓 근처에는 마더보드 전원 공급 장치와 전압 안정화 회로가 있습니다. ?

마더보드의 전원 공급 장치 및 전압 안정화 회로도 마더보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커패시터, 전압 안정화 블록 또는 삼극관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 필터 코일, 전압 안정화 제어 통합으로 구성됩니다. 회로 블록 및 기타 구성 요소. 또한 P4 마더보드에는 일반적으로 4포트 전용 12V 전원 소켓이 있습니다.

11.BIOS/ target=_blank class=infotextkeygt; BIOS 및 배터리

BIOS(BASIC INPUT/OUTPUTSYSTEM) 기본 입력 및 출력 시스템은 시작 및 자체 테스트 프로그램과 함께 로드됩니다. . EPROM 또는 EEPROM 통합 블록. 실제로 이는 컴퓨터에 대한 가장 낮고 직접적인 하드웨어 제어 및 지원을 제공하는 컴퓨터 ROM(읽기 전용 메모리) 칩에 굳어진 프로그램 세트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BIOS 칩 근처에는 시작 시 필요한 전류를 BIOS에 제공하는 배터리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

일반적인 BIOS 칩 식별. 마더보드에 있는 ROM BIOS 칩은 일반적으로 "라는 단어가 있는 이중 행 인라인 패키지(DIP)입니다. BIOS"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PLCC32 패키지 BIOS도 많이 있습니다. ?

초기 BIOS는 대부분 재기록 가능한 EPROM 칩이었으며, 이에 붙은 라벨은 BIOS의 내용을 보호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EPROM의 내용이 손실되므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우연히. 오늘날의 ROM BIOS는 대부분 플래시 ROM(삭제 가능하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읽기 전용 메모리)을 사용합니다. 프로그램을 새로 고치면 플래시 ROM을 다시 작성하여 BIOS를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Award BIOS, AMI BIOS 및 Phoenix BIOS라는 세 가지 주요 마더보드 BIOS 유형이 있습니다. Award BIOS는 Award

Software 회사에서 개발한 BIOS 제품으로 현재 마더보드에서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Award BIOS는 비교적 완전한 기능을 갖고 있으며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마더보드는 이 BIOS를 사용합니다.

AMI BIOS는 AMI가 생산한 BIOS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1980년대 중반에 개발되었으며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 대한 적응성이 뛰어나며 1990년대 이후에는 시스템 성능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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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OS 응용 프로그램은 거의 없습니다. Phoenix BIOS는 Phoenix 회사의 제품입니다. Phoenix BIOS는 주로 고급 정품 브랜드 컴퓨터 및 노트북에 사용됩니다. 화면이 간단하고 작동하기 쉽습니다. 이제 Phoenix는 Award Company와 합병되었습니다. ***두 표시가 모두 동일한 출시 BIOS 제품입니다.

12. 섀시 전면 패널 커넥터

섀시 전면 패널 커넥터는 마더보드가 전원 스위치, 시스템 재설정, 하드 드라이브 전원 표시등 등과 같은 케이블을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일반적으로 ATX 구조 섀시에는 메인 전원 스위치 연결(Power

 SW)이 있습니다. 이는 2코어 플러그이며, 누르면 재설정 커넥터와 동일합니다. 단락되고 해제되면 단락됩니다. 개방형 회로로 한 번 누르면 컴퓨터의 주 전원 공급 장치가 연결되고 다시 누르면 꺼집니다.

하드디스크 표시등의 2코어 커넥터의 경우 한 줄이 빨간색입니다. 마더보드에서 이러한 핀은 일반적으로 IDE LED 또는 HD LED라는 단어로 표시되어 있으며 연결할 때 빨간색 전선을 쌍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이 라인을 연결한 후 컴퓨터가 하드 디스크에서 읽고 쓸 때 섀시에 있는 하드 디스크의 표시등이 켜집니다. 전원 표시등은 일반적으로 위치 1과 3을 사용하는 2코어 또는 3코어 플러그이며 와이어 1은 일반적으로 녹색입니다. ?

메인보드의 핀은 일반적으로 PowerLED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연결 시 첫 번째 핀( )에 해당하는 녹색 선에 주의하세요. 연결되면 컴퓨터가 켜지자마자 전원 표시등이 켜져 있어 전원이 켜져 있음을 나타냅니다. 리셋 커넥터(Reset)는 마더보드의 리셋 핀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마더보드에 있는 재설정 핀의 목적은 단락되면 컴퓨터가 다시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PC 스피커에는 일반적으로 4핀 플러그가 있지만 실제로는 1번과 4번 전선 두 개만 사용합니다. 첫 번째 전선은 일반적으로 빨간색이며 마더보드의 스피커 핀에 연결됩니다. 연결 시 1에 해당하는 빨간색 선의 위치에 주의하세요.

13. 외부 인터페이스?

ATX 마더보드의 외부 인터페이스는 모두 마더보드 후면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오늘날의 마더보드는 일반적으로 PC'99 사양을 준수합니다. 즉, 혼란을 피하기 위해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여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는 PS/2 원형 포트를 사용하는데,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키보드 포트는 파란색, 마우스 포트는 녹색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USB 인터페이스는 플랫하며 모뎀, 광학 드라이브 및 스캐너와 같은 USB 주변 장치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직렬 포트는 모뎀, 사각 포트 마우스 등에 연결할 수 있으며, 병렬 포트는 일반적으로 프린터에 연결됩니다.

14. 마더보드의 기타 주요 칩

또한 마더보드에는 중요한 칩이 많이 있습니다:

AC97 사운드 카드 칩

AC'97의 전체 이름은 AudioCODEC'97이며 Intel, Yamaha 및 기타 제조업체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공식화한 오디오 회로 시스템 표준입니다. 마더보드에 통합된 AC97 사운드 카드 칩은 주로 소프트 사운드 카드와 하드 사운드 카드 칩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위 AC'97 소프트 사운드 카드는 마더보드에 디지털-아날로그 신호 변환 칩(예: ALC201, ALC650, AD1885 등)만 통합하는 반면 실제 사운드 카드는 노스 브리지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CPU 작업량을 약간 늘립니다.

소위 AC'97 하드 사운드 카드는 마더보드에 통합된 사운드 카드 칩입니다(예: 6채널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CT5880 및 CMI8738 등). 이 사운드 카드 칩은 독립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처리하고 궁극적으로 아날로그 사운드 신호를 출력합니다. 이런 종류의 하드웨어 사운드 카드 칩은 소프트웨어 사운드 카드보다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CPU를 거의 차지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카드 칩?

현재 많은 마더보드에는 통합 네트워크 카드가 있습니다. 마더보드의 통합 네트워크 카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칩에는 10/100M RealTek의 8100(8139C/8139D 칩) 시리즈 칩과 VIA 네트워크 카드 칩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중급급 마더보드에는 Intel의 i82547EI, 3COM

3C940 등과 같은 Intel, 3COM, Alten 및 Broadcom의 기가비트 네트워크 카드 칩도 있습니다. (그림 18-3COM 3C940 기가비트 네트워크 카드 칩 참조)

IDE 어레이 칩?

일부 마더보드는 IDERAID 칩을 사용하는 디스크 어레이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 IDE 어레이 칩을 사용합니다. 주로 HighPoint 및 Promise와 같은 회사의 제품을 기능적으로 단순화한 버전입니다. 예를 들어 Promise의 PDC20276/20376 시리즈 칩은 0,1 RAID 구성을 지원하고 자동 데이터 복구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HighPointHPT370/372/374 시리즈 칩, SILICON SIL312ACT114 칩 등과 ​​같은 미국 고급 HighPoint 회사의 RAID 칩.

I/O 제어 칩

I/O 제어 칩(입/출력 제어 칩)은 병렬 직렬 포트, PS2 포트, USB 포트 및 CPU 팬에 대한 관리 및 제어를 제공하며, 등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I/O 제어 칩에는 Winbond Electronics(WINBOND)의 W83627HF 및 W83627THF 시리즈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최신 W83627THF 칩은 키보드, 마우스, 플로피 디스크 및 병렬 포트 입력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I865/I875 칩셋을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제어, 조이스틱 제어 등의 전통적인 기능 외에도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혁신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Intel의 차세대 Prescott 코어 마이크로 프로세서에는 VRD10.0 사양을 준수하는 마이크로 프로세서 과전압 보호 기능이 제공되어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피할 수 있습니다. 과전압 보호 장치는 과도한 작동 전압으로 인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또한 W83627THF의 내부 하드웨어 모니터링 기능도 크게 향상되었으며 PC 시스템과 해당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온도, 전압 및 팬을 모니터링하는 것 외에도 팬 속도에 대한 선형 제어도 제공합니다. 속도 제어 및 지능형 자동 제어 시스템은 일반적인 제어 방법과 비교하여 마더보드가 팬 속도를 완전히 선형적으로 제어하고 팬이 일정한 온도에서 작동할지 고정 속도로 작동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두 가지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팬을 보다 쉽게 ​​제어하고 팬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팬 작동으로 인한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 발생기 칩

주파수는 클록 신호라고도 하며 주파수는 마더보드 작업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현재 우리가 말하는 CPU 속도는 실제로 CPU의 주파수인 P41.7GHz와 같이 CPU의 주파수입니다. 컴퓨터가 올바른 데이터 전송과 정상적인 작동을 수행하려면 클럭 신호가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회로에서 클럭 신호의 주요 기능은 데이터 전송 프로세스에서 타이밍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기 때문에 동기화입니다. 이렇게 하면 데이터가 보장될 수 있습니다. 전송 과정에 오류가 없습니다.

클럭 신호는 먼저 다른 신호의 폭을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벤치마크를 설정합니다. 또한 클럭 신호는 데이터를 보내고 받는 두 당사자의 동기화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CPU의 경우 클럭 신호가 벤치마크로 사용되며 CPU 내부의 모든 신호 처리는 이를 기반으로 이루어져야 CPU 명령의 실행 속도가 결정됩니다. ?

클럭 신호 주파수를 제어하면 모든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빨라지고 CPU 처리 데이터 속도도 높아집니다. 마더보드에서 클록 신호를 생성하려면 주파수 생성기라고도 하는 특수 신호 생성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마더보드 회로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분은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하고, 각 부분에는 고유한 독립적인 전송 프로토콜, 사양 및 표준이 있으므로 정상적인 작동 클럭 주파수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CPU의 FSB는 수백 메가비트에 도달할 수 있고, I/O 포트의 클록 주파수는 24MHz, USB의 클록 주파수는 48MHz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많은 주파수 출력 세트를 개별적으로 설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전용 주파수 발생기는 마더보드 장치 칩에서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

주파수 발생기 칩 모델은 다양하며 성능도 다르지만 기본 원리는 유사합니다. 예를 들어, ICS950224AF 클록 주파수 생성기는 I845PE/GE 마더보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클록 주파수 생성기로서 BIOS에 내장된 "AGP/PCI 주파수 잠금" 기능을 통해 올바른 PCI/PCI 주파수가 제공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GP/PCI 주파수 잠금 기능이 제공되므로 시스템 클럭이 아무리 높아도 하드 디스크의 귀중한 데이터나 그래픽의 안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드, 사운드 카드 등 오버클러킹은 시간 문제일 뿐이며 CPU와 메모리의 품질에 따라 다릅니다.

2. 요약

마지막으로 한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상세한 대형 사진을 통해 마더보드에 대한 꼼꼼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

1은 통합 사운드 칩,

2는 I/O 제어 칩,

3은 광학 드라이브 오디오 소켓,

4

5는 SPDIF 소켓,

6은 USB 플러그,

7은 섀시 개방형 커넥터,

8은 PCI 슬롯,

9는 AGP4X 슬롯,

10은 섀시 전면에 있는 범용 USB 인터페이스,

11은 BIOS,

12는 섀시 패널 커넥터,

13은 사우스 브리지 칩,

14는 IDE1 소켓,

15는 IDE2 소켓,

16은 전원 표시등 커넥터,

17은 클리어 CMOS 메모리 점퍼,

18은 팬 전원 소켓,

19는 배터리,

20은 플로피 드라이브 소켓,

21은 ATX 전원 소켓,

22는 메모리 슬롯,

23은 팬 전원 소켓,

24는 노스브리지 칩,

25는 CPU 팬 브래킷,

26은 CPU 소켓,

27은 12VATX 전원 소켓,

28은 두 번째 오디오 소켓 세트,

29는 PS/2입니다. 키보드 및 마우스 소켓,

30은 USB 소켓,

31은 병렬 직렬 포트,

32는 게임 컨트롤러 및 오디오 소스 소켓,

33은 SUP_CEN 소켓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