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기초 (주어진)

표현 (특정 콘텐츠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특정 언어 방법 및 수단은 표현입니다. 문장 구성의 형식 요소): 1, 서술문 2, 묘사문 3, 서정적 4, 의논문 5, 설명문 (1) 서술문: 서술문은 글쓰기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2) 묘사: 묘사는 대상의 외모와 정태를 묘사하는 표현 방식 (심리묘사, 언어묘사, 동작묘사, 표정묘사, 외모묘사, 환경묘사 등) 이다. ) 를 독자에게 재현합니다. 생생한 언어로 장면의 모양, 동작 또는 상태와 같은 구체적인 특징을 묘사하다. 일반적으로 인물 묘사나 경물 묘사로 나뉜다. 그것은 서사, 특히 문학 창작의 주요 표현 형식 중 하나이다. 일반적인 서정, 의론, 서술에서, 때로는 보조 수단으로도 쓰인다. 묘사의 수법은 잘 쓰이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독자에게 그 사람을 보여 주고, 그의 목소리를 듣고,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을 주며, 그로부터 강렬한 예술적 감염을 얻을 수 있다. (3) 서정적: 서정성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공식적인 글로 조직되어 개인의 내면의 감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문학 활동을 말한다. 그것은 주관적이고, 개인화되고, 시적이며, 서사와 반대된다. 서정은 특수한 문학 반영 방식으로 사회생활의 정신적 측면을 주로 반영하고 의식 속 현실에 대한 심미 전환을 통해 정신적 자유를 실현한다. 서정성은 개성과 사회성의 변증적 통일이자 감정 석방, 감정 건설, 심미 창조의 변증적 통일이다. 서정적 문체의 주요 표현 방식이며, 일반 문학 작품과 서술문에서도 종종 중요한 보조표현 방식으로 쓰인다. (4) 의론: 의론이란 작가가 어떤 의론 대상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여 자신의 관점과 태도를 표명하는 것을 말한다. 사실, 이치 등을 말하는 방법으로 사람이나 일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는 것은 통상 주관적이다. 그것의 역할은 문장 밝고 심오하며 강한 철학과 이론적 깊이를 갖추는 것이다. 의론에서는 주요 표현 방식이다. 일반적인 서술문, 설명문 또는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보조 표현 수단으로 쓰인다. (5) 설명: 설명은 간결한 문자로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원인, 관계 및 작용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표현이다. 일부 해석된 대상은 산맥 강 식물 문구 건물 그릇 등과 같은 물리적 사물이다. 일부는 사상, 의식, 수양, 관점, 개념, 원리, 기술 등과 같은 추상적인 이치이다. 다섯 가지 표현은 문장 형식 요소로서 반드시 콘텐츠 표현에 봉사해야 한다. 다른 표현 방식으로 어떤 내용을 쓰면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표정 기능이다.

수사격 (수사수법, 즉 문장을 수식하고 조정하여 특정 표현 형식을 사용하여 언어 표현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 ): 비유

1 .. 비유: 1. 정의는 은유라고도 합니다. 즉, 두 정도가 다른 사물은 서로 비슷한 점이 있고, 한 가지를 예로 들어 다른 사물을 설명하는 수사 방법이다. 2. 일반적으로 구조은유는 본체 (비교할 사물이나 장면), 비유체, 비유사 (비유관계의 상징어)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3. 비유구조의 세 부분의 유사점과 미묘한 특징에 따라 범주는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직유. 본체와 비유체가 모두 나타나'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와 같은 비유적인 단어로 연결되어 있다. 일반적인 형식은 "a 이미지 b" 입니다. 잎이 높이 수면을 드러내며 팅팅 댄서의 치마처럼 보였다. (2) 비유. 본체 전달체가 모두 나타났고, 중간에' 예, 성공, 변화' 라는 비유어가 사용되었다. 전형적인 형식은 A 가 B 입니다. 예를 들어 광장은 하얀 화환의 바다이고 기념비는 이미 하얀 언덕으로 쌓여 있습니다. 또 은유의 변종은 주목할 만하다. ① 은유를 수식한다. 본체와 비유체의 은유 관계는 수식과 손질, 수식제한과 제한의 형태로 이뤄진다. 이것은 꽃의 바다이다. (2) 동위은유: 본체와 유체의 은유 관계는 동위복합지칭 형식으로 표현된다. 예를 들어 왕로팔 씨, 국을 끓이려고 하지 마세요. 3 주석 은유: 본체와 비유체는 종종 대시로 연결된 주석 형태로 은유 관계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5 시에 출근하는 호루라기가 울렸다. 붉은 벽돌 "탱크" 의 덮개-철문이 밀치자 ... (3) 비유. 본체와 차량이 없어 차량을 직접 묘사한다. 차용의 전형적인 형태는 가대을이다. 예를 들어 나는 우리의 혈육을 먹은 독사 맹수를 싫어한다. (4) 비유. 몇 개의 교통수단 * * * 으로 하나의 본체를 묘사하다. 예를 들어, 회색 주름진 지붕 위에 거대한 흰색 라일락 꽃 한 송이가 피었는데, 예를 들면 눈이 옥처럼 내리고 물보라가 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은유의 역할 (1) 은 밋밋하고 생동감이 있다. (2) 밀교화를 단순하게 만든다. (3)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하다. 5. 은유가 갖추어야 할 조건: 본체와 비유체는 본질적으로 다른 것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은유가 아니다. 한 마디가 비유인지, 비유의 단어만 보아서는 안 된다. 다음 예는 비유가 아니다: (1) 그의 성격은 그의 어머니와 비슷하다. (2) 이 어두운 날은 비가 오는 것 같다. 추측을 나타낸다. (3) 사상적 부담을 가지고 출근하지 마라. 이 단어의 비유적 의미.

유사

2. 비유: 상상력이 풍부해서 일을 어른으로 쓰거나, 사람을 사물로 쓰거나, 일을 글로 쓴다. 역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문장 들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비유는 의인화와 의인 (1): 의인: 사물을 성인으로 쓰고, 사물에 사람의 동작, 행동, 사상, 감정, 활동을 부여하고, 사람을 묘사한 글로 사물을 묘사한다. 기능: 동물, 새, 곤충, 꽃, 나무 또는 기타 무생물을 성인으로 써서 구체적인 것을 만든다

의인화

사물을 의인화하여 언어가 생동하다. 예: 1.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네가 나를 허락하지 않으면 나도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그것들은 모두 활짝 피었다. -'봄' 주자청 2.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춘망' 두보 3. 해가 얼굴이 빨개졌다. -'봄' 주자청 (2) 모방 (차용물보다): ① 사람과 농작물을 비교하거나, 이 물건을 다른 것으로 쓴다. 예: 1. 군중들은 절망적으로 달려왔다. 군중들의 환호성 속에서 그 악당은 꼬리를 끼고 도망갔다. ② 사물 a 를 사물 b 로 써라 .. 예: 1. 화산이 폭발하다. 2. 멀지 않은 곳에서 그들은 후한 연잎 밑에 남자의 얼굴이 있고 하반신이 물에서 자라는 것을 보았다. ("연꽃전" 손쟁기)

과장

3. 과장: 1. 어떤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정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것을 과장이라고 한다. 범주 (1) 가 과장되었습니다. 먹을 때 고의로' 대, 풍요, 고, 깊이, 강함' 이라는 단어를 과장하다. 예를 들어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2) 과장을 줄이다. 의도적으로 "작고, 적고, 낮고, 얕고, 약하다" 와 같은 객관적인 사실을 과장하다. 예를 들어 우몽복토환. (3) 미리 과장하다. 예를 들어 농민들은 "이렇게 푸른 보리밭을 보면 흰 빵 냄새를 맡을 수 있다" 고 말했다. 3. 과장된 용법은 선명한 감정과 태도를 표현하여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부각시켰다. 4. 과장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 (1) 과장은 과장이 아니다. 반드시 합리적이어야 하며 생활의 기초와 기초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2) 과장과 진실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차이를 볼 수 없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사실은 여전히 과장되었다. (3) 과장은 앱에 주의해야 한다. 엄숙히 보도하고, 보고, 과학기술논술, 이치 문장 등의 문체는 과장된 수사법을 사용하지 마라.

평행

4. 대비: 3 개 이상의 구조와 길이가 비슷하거나, 말투가 일치하거나, 의미가 관련이 있거나, 같은 문장을 배열한다. 역할: 언어 상황과 분위기를 강화하여 문장 리듬감, 질서, 강렬한 감정 (표현 효과) 표현에 도움이 된다. 예: 그들의 자질은 그렇게 순수하고 고상하고, 그들의 의지는 그렇게 강인하고, 그들의 기질은 그렇게 소박하고 겸손하며, 그들의 가슴은 그렇게 아름답고 넓다.

반복하다

한 가지 뜻을 강조하기 위해 한 가지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려고 한다. 기능: 주로 시에서 반복적으로 읊고 강한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동시에, 반복적인 수사 수법은 시의 형식을 질서 정연하게 하고, 기복이 심하며, 언어가 아름답다. 1. 계속 반복 (중간에 다른 단어가 없음). 예: 계곡이 메아리치고, 그는 방금 떠났고, 그는 방금 떠났다. 2. 반복 간격 (중간에 다른 단어가 있음). 예를 들어, 3 개 성이 없는 것 같고,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같다. 동북 3 성 없이는 아무도 목소리를 내지 못하지만, 당과 국가는 점점 한 나라와 같다.

짝을 이루다

5. 대구: 한 쌍의 단어가 같거나 구조가 같거나 거의 같고 의미가 대칭인 어구나 문장으로 두 가지 상대적 또는 비슷한 의미를 표현한다. 기능: 가지런한 대칭, 리듬감, 개괄성, 기억하기 쉽고 음악미가 있습니다. 주요 방법: 1, 맞습니다. 상하문의 대구 형태는 의미에서 유사성, 유사성, 보완성 및 대비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벽에 갈대, 무거운 발 빛, 매우 얕은 머리;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2. 반대하다. 위아래 문장의 반대나 상대적 의미의 대구 형태. 예를 들어, 차가운 눈은 천 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3, 직렬 쌍 (작동 쌍). 상하문의 의미는 상속성, 진보적, 인과성, 가설성, 조건성 등 이중형태를 가지고 있다. 예: 창사 물만 마시고 무창어를 먹어요.

반문하다

6. 질문: 남의 주의를 끌기 위해 일부러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대답한다. 기능: 주의를 끌고 독자의 사고를 계발한다. 명확하고 컴팩트 한 구조를 돕습니다. 그것은 인물의 사상 활동을 더 잘 묘사할 수 있다. 예: 꽃이 왜 이렇게 빨갛지? 첫째로, 그것은 그것의 물질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반문문 (도발, 반문, 심문):

7. 질문표현 확정의 의미, 긍정형식 질문표현 부정, 부정형식 질문표현 긍정, 질문만 하지 않고 답은 반문문에 함축되어 있다. 역할: 말투를 강화하고,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하고, 글의 기세와 설득력을 높인다. 나에 관해서는, 비난할 것이 있습니까?

차용 등 수사 수법

8. 차용: 표현할 사람이나 일을 직접 말하지 않고, 그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이나 일을 빌려 대체한다. 환유의 유형: 특징세대, 구체적 추상화, 부분 세대 전체, 전체 세대 부분. 역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부각시키고, 언어의 이미지를 높이고, 문필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하고, 언어를 변화와 유머 감각으로 만든다. 사람들의 연상을 끌어들이고, 표현이 두드러진 이미지, 뚜렷한 특징,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방법: ① 전체 로컬 생성. 사물의 대표적인 부분으로 주체성을 대체하는 것이다. 양안의 청산이 마주치면 고독한 돛이 양지에서 온다. -'망천문산' (2) 특색은 본체론을 형성한다. 즉, 본체 사물의 이름은 차용체 (사람 또는 사물) 의 특징과 로고로 대체된다. 예를 들어 나침반은 화가 나서 돌아섰고, 말을 하면서 천천히 걸어 나갔다 ...-고향 (3) 구체적인 세대 추상 예를 들어 남방에서 연기가 나기 시작한 지 10 년이 되었다. -"Meiling 3 장" (4) 도구가 본체를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흙을 뒤집을 때, 열 가구의 여덟 가구가 이미 사재기를 시켰기 때문에 솥을 열 수 없었다. -"유 키안 라이스" ⑤ 고유 이름. 본체의 이름을 전형적인 사람이나 사물의 특수한 이름으로 대체하다. 예를 들어, 이공박 한 명을 죽이면 수백만 명의 이공박이 일어설 것이다! -"마지막 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