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왜 중화민족의 진귀한 보물입니까? 당신은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가 중국 역사의 장권을 펼칠 때, 우리는 한 줄의 휘황찬란한 문자를 보고 중화민족의 예술보고를 열어 눈부신 진주를 우리 앞에 드러낼 수 있다.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며, 중국인의 지혜의 결정체인 시입니다.

중국시는 역사가 유구하여 넓고 심오하다. 고대의 시경부터 오늘까지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 사상 내포, 의경이 깊고, 감정이 풍부하고, 언어가 풍부하고, 글이 간결하고, 음운이 아름답고, 풍격이 복잡하고, 기예가 뛰어나며, 널리 퍼지고, 생명력이 강하여, 세계 다른 나라와 민족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중국의 시는 문학뿐만 아니라 역사, 지리, 철학, 그림, 과학도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민족 문화유산을 소중히 여겨야 하며, 계승할 뿐만 아니라 대대로 전해야 한다.

중국은 "시적인 나라" 라고 불린다. 중국시는 국보로 중화문명사 한 편을 기록하며 중화민족 역사 과정을 연구하는 활성화석이다. 수천 백 년 동안 시인이 배출되어 가작이 숲과 같다. 중국시는 예로부터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숭고한 사회적 지위를 누렸다. 일찍이 2500 년 전부터 위대한 교육자 공자는 시 교육을 중시하기 시작했고, 그가 학생을 위해 개설한 과목에 정식으로 등재해 수많은 과목 중 1 위를 차지했다. 역대 왕조도 시 교육을 매우 중시하는데, 심지어 일부 왕조는 "시는 관원을 임용하는 데 사용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역사를 살펴보면, 사회 발전과 경제 번영의 전성기는 반드시 시 교육과 창작이 가장 번영하는 시기일 것이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최근 수십 년 동안 중국시의 발전은 줄곧 저조하여' 문 앞에서 푸대접' 하는 기형적인 국면이 나타났다. 중국시 창작팀의 젊은이들이 정말 너무 적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칠팔십' 현상이 나타났다. 즉, 780% 의 회원이 칠팔십 세의 노인이다. 물론 이런 현상들은 모두 역사적 원인으로 인한 것이다. 그러나, 이런 상황은 우리 시대의 요구를 훨씬 충족시키지 못하며, 중국시에도 심각한 단층 위기가 발생했다.

만약 우리가 제때에 이 문화유산을 구하지 않는다면, 중국시의 보물은 우리 손에서 손실될 수 있다. 그때 우리는 역사의 죄인이 되어 우리 조상을 대할 면목이 없었다. 이것은 결코 위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