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도움을 위해 시 한 수를 써 주세요.

공자가 난초를 읊다

란지는 깊은 계곡에서 태어났는데, 아무도 없어서 향을 피우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군자가 덕을 쌓다. 가난을 위해 명절을 바꾸지 마라.

& lt 9 가 > 굴원처

푸른 잎은 녹색이고, 방피피는 공우이다. 추란은 녹색이며 녹색 잎과 보라색 줄기가 있다. 나는 자란의 꽃 아홉 송이일 뿐만 아니라 백묘의 큰 나무이기도 하다.

"lisao" 의 qu yuan

후강 () 과 단검 () 은 실을 꿰고 그 () 를 꿰고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따뜻해지면 멈추고 늦는다. 후가 아이영을 Xi 로 데려왔다는 것은 네가 그녀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변한 것은, 아니라, 털이 되는 것이다.

장 헹, 불만

추란, 식물은 중국에 있다. 향화도 있고 노란 꽃도 있어요. 매우 깊지만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구름의 아들이 멀리 있는데, 내 노동력은 어떠한가.

한유, 조

난초는 향기가 넘친다. 만약 네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너는 상처를 받을 것이다. 오늘의 회전은 자연스럽다. 나는 여기저기 여행하고, 날마다, 해마다 여행한다. 빙설 무역, 밀 번영. 만약 아이가 다치지 않았다면, 나는 순례를 가지 않을 것이다. 무성한 야생 귀리와 야생 귀리가 있습니다. 군자가 다치면 군자가 예방한다.

랭크명, 왕수지

난초 춘시, 국화 추영. 백초 향기, 오색찬란하다. 어느 향이냐, 은둔하면 할수록 향기롭다.

유우석, 새로 심은 난초

국원 전 잔디가 한수 순자로 이주하다. 주문이 이리저리 이사왔지만 옥수는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현란한 색채가 응집되어 확산되어 향기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광화소년배, 부드러운 마음. 밤을 아끼고 멀리 생각하며 혼자만의 조용함을 누리다. 소식을 전하는 자는 아는 사람이고, 바람 속에서 피아노를 친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최길의' 유란'

당신은 많은 사람들이 향기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군자의 추앙이 없다면 국향의 몰락은 없다. 밀레니엄은 항상 일찍 오는데, 봄바람은 늘 늦게 온다. 왜 도로초를 만들지 않습니까? 분부는 무엇을 원합니까?

수시의 제목은 양차공 춘란이다.

춘란은 미인처럼 부끄러움 없이 자신을 바칩니다. 풍향 냄새, 펭 사랑 을 볼 수 없습니다. 단청의 초상화 색채는' 이소전' 을 보완하고 싶어한다. 요정처럼 왕관은 삼키지 못한다.

소철 《이운답인란》

그윽한 꽃 수줍은 봄, 누가 향을 가지고 있니? 촌심은 반드시 보호하고, 백척송은 반드시 지불해야 한다.

린 라오 (Lin Lao) 의 "난초 보내기" 에 대한 su zhe 의 대답

깊은 계곡에서는 난생을 볼 수 없고, 가끔 맑은 바람을 잡을 수 있다. 냄새를 없애는 것은 염색한 것이 아니라 냄새 때문이다.

주,' 친구에게 난초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외로운 먼지 한 장면, 늦가을의 자란.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은 스스로 아첨하지 않고, 공허한 그리움을 감추지 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일본 쪽을 만나니, 언제나 늦지 않다. 수려히 고독한 영영으로, 아홉 노래가 서글프다. (서양속담, 노래속담)

장유의 난초시

하지만 하얀색은 노랗고, 아무도 향을 피우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한 치의 마음도 크지 않아 많은 향을 담을 수 있다.

하오 (Hao) 의 "광장 그룹 스펙트럼"

흐느껴 울며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흐느껴 문외한들은 이 점을 이해하고 엽성과 꽃을 볼 수 있다.

우 세계 《안란 죽도》

후베이 () 의 눈물은 사라지지 않고, 초혼 () 은 움직이지 않는다. 아들은 근심을 남기고 쓰지 않고, 이슬꽃 낙엽은 쓸쓸하다.

정섭 (판교), 절벽 난초축.

오비는 난초에 화살 천 가지를 달고, 산뿌리에는 피레가 우아하고 다채롭다. 비가 오면 사심이 없는데, 어느 것이 높고 어느 것이 낮습니까?

부서진 난초 정판교

봄비와 봄바람이 아름다운 얼굴을 씻어 버렸고, 조안도라는 말이 세상에 나왔다. 지금은 결국 자신이 무지하니, 우분을 끊는 것은 더욱 어렵다.

"반 냄비 lanrui" 청 Banqiao

대야는 반티베트이고, 꽃은 반함입니다. 발설하지 않고 시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김책백묵구

먹물은 희지 않고, 흰색은 먹지도 않는다. 잉크는 이름이지만 흰색은 실제로 그렇습니다. 먹물은 희고, 사람은 탁하고 나는 맑다. 너바나, 랜더신.

영란' 의 주드

난초는 조림 밑에 토하고, 여전히 풀 옆에 있다. 아무도 보지 않고, 아무도 감상하지 않더라도, 그는 여전히 스스로 즐거워한다.

쉬운

난초가 계곡에 있어서 아무도 그것을 모른다. 향과 무게를 위해서만 구도자는 산을 두루 다닌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당이백

고독한 난초는 그윽한 동산에 살고, 풀은 * * * 잡초이다. 봄날 태양이 높이 비춰지지만, 가을이 높고 상쾌한 달 때문에 슬프다. 서리가 일찍 내리고, 녹색은 감히 쉬지 못한다. 미풍이 불지 않으면 누가 향기를 보낼까요?

유동려의 난초시

수공으로 재배한 난초, 첫날, 다음날의 따뜻한 바람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앉아, 나는 방 향, 푸시 창 나비 비행 을 모른다.

돈? 시견우

우리 집은 동굴 동쪽에 있고, 나는 주란의 손님이다. 낮에는 구름이 없고, 혼자 강벽에 앉아 있다.

천자앙의 난초시

Lan Ruosheng 은 춘하 출신으로 번성하고 있습니다. 너는 혼자 숲에 있고, 주는 보라색 줄기를 가지고 있다. 늦은 백일, 가을바람이 분다. 스무 살 때, 중국은 이미 흔들렸고, 방의도 아무런 성과가 없었다.

양결춘란

춘란은 미인처럼 부끄러움 없이 자신을 바칩니다. 풍향 냄새, 펭 사랑 을 볼 수 없습니다.

덩토 () 가 쓴 난초.

천애하필 한마음 한뜻이 될 필요가 있는가, 한 권이 온 땅에 흩어져 있다. 강남 춘초를 보면, 지기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다.

주드의 월수공원 여행

월수공원의 꽃과 나무가 부축하고, 백화가 봄을 다투다. 난초 꽃향기만 딱 좋은데, 조금 비싸요.

팬의 난초시

예로부터 왕의 향으로 불리며 곡정서리 속에 깊이 자리잡았다. 석굴에 뿌리를 내리고 분투와 정신은 더욱 깨끗하고 향기롭다.

감사합니다

난초는 이미 행해졌고, 산에는 깊은 뜻이 있다. 충후가 아직 자기를 안고 있는데, 왜 대중을 다투느냐?

감사합니다

천 피트처럼 난초가 하늘에 있다. 땔나무를 줍는 사람이 있어서 손을 뻗어 주울 수 없다.

감사합니다

아무도 감히 난초와 세 벌을 심지 못한다. 참신한 방법을 강구하자 잉크가 불어났다.

감사합니다

1 월 1 일에 그림을 그리고 곽을 멀리 보내다. 천리 밖의 천산, 우리는 오래된 것보다 더 많이 안다.

청강식전

하늘에는 자기 상관 없이, 정파는 반드시 멈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직접 따온 난초, 아름다운 향기가 바로 이렇다.

영영

빈 석두 한 조각, 풀 몇 개. 그 먼지를 보낸 사람을 써라, 임전을 잊지 마라.

청황인

방 향기는요? 네 벽은 빈 계곡이다. 한 주먹의 고운은 사람을 매혹시키고, 미인은 고독을 동반한다.

청황인

이원은 많은 생각을 했지만, 나는 오히려 내 마음에서 멀어졌다. 종이 창문은 영혼의 향기를 불러 내고, 얼굴은 부러워할 수 없다.

청황인

자투는 미석을 보내고, 근원은 맑고 향기롭다. 너는 지천에서 와서 이 분서를 받아라.

청마종

정글 파란에는 그윽한 절벽이 있고, 도근은 작은 추위에 가깝다. 봄물이 흘러나와 바람이 끊임없이 불다.

겨울 풀은 으스하고 난초도 꽃이다. 땅을 파는 사람처럼 또렷하고 시인처럼 날씬하다. 총수는 머리카락 몇 가닥을 가지고 있는데, 위에는 상투를 나눈다. 황혼의 창문은 향기가 짙고, 풍영은 아사를 원한다.

청요섭

소상불 쌀, 주예선걸 복장. 이름은 비싸야 하고, 새싹을 포함하기는 어렵다. 탕자는 화해를 원하고, 마을 어머니는 부끄러움을 당한다. 봄은 분명한 소망으로 이슬에 쉽게 닿는다.

하청 노소

혜가 난초를 안고 자기 연민만 하고, 미인은 푸른 구름 가장자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동풍은 미인을 구하지 않고 또 한 해 청춘을 놓쳤다.

청담사통

기러기 울음소리가 고강의 꿈을 불고, 초죽향이 저녁이 되었다. 제자는 산귀신이 우는 것이 아니라 어느 날 그녀는' 이소' 를 썼다.

맑은 하늘이 아직 남아 있다

비가 온 후, 강물은 젖었고, 예미묘는 춥다. 돈고를 오가며 목청껏 소리를 내며 한가한 관원을 위로하다. 만약 네가 시를 믿지 않는다면, 너는 항상 이 단어를 걱정할 것이다. 사랑의 말은 길고, 냄새는 난초보다 더 고약하다.

손청원향

이소는 늙은 뿌리 묘목으로 물과 구름 속에서 흔들린다. 봄바람의 두 그림자를 알아보면 향기를 맡지 못하면 영혼을 잃게 된다.

"빈 계곡 유란도" 왕경 심시

난초는 은둔자의 마음처럼 자포자기하고 자포자기한다. 봄바람은 해마다 빈 골짜기를 낳고, 비파는 향기를 남긴다.

이청 방영

웃어서 하늘을 구하지 마라, 너는 늘 무지하지만 관자놀이의 슬픔도 아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집마다 이미 근심과 호미를 다하고, 산에 들어가면 음수를 두려워한다.

청황인

풍경이 그림 같은 산성, 작은 해안, 베란다의 절반이 천진을 관통한다. Xiaoxiang Road 에 도착하지 않았더라도, 유명한 바닐라의 흐름은 더욱 감동적이었다.

청려하고 유탕하다

시든 하천 연못에는 구곡이 있고, 단풍나무 잎 아래 동정에는 파도가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나방의 눈썹은 줄곧 상처와 비방을 받았고, 게다가 추란 혼자 뽑혔다.

감사합니다

봄비와 봄바람이 아름다운 얼굴을 쓰고, 감정과 운치가 세상에 떨어졌다. 지금은 지기가 없어 검은 대야를 깨뜨리기가 더 어렵다.

청마종

어제, 나는 거리에서 음식을 팔았고, 나는 난초와 양파를 썼다. 나는 일찍이 양파를 잃어버린 적이 있는데, 그것은 네가 내 그림에 훔쳐갔다.

청나라? 정섭

이것은 일종의 평온한 꽃이니, 소문에 연무를 요청하지 않는다. 땔나무를 줍는 것은 여전히 오솔길을 지나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또 산 덮개를 써야 한다.

청나라? 정섭

곡송은 문장 초목이 높고, 천년의 푸른 스펙트럼이 요염하다. 어떻게 사람에게서 싸게 팔아서 거리를 건널 수 있습니까?

청나라? 정섭

춘란은 아직 하란에 꽃이 피지 않아서, 모든 것이 사람들에게 머물지 말라고 일깨워 주었다. 모든 성쇠를 다 보고 나니, 바로 한 대야 ang 인데, 몇 번 뽑아 심었습니다.

청나라? 정섭

추란은 초산석집에 180 개의 화살을 보냈다. 소월은 문을 두드리며 짧은 게시물을 보냈다. 범염은 어젯밤에 강을 지나 왔다.

청나라? 정섭

청산유란, 난초 청죽으로 보기에 매우 매혹적이다. 둥팅 삼천리 운몽, 봄만 불면 춥지 않다.

청나라? 정섭

어젯밤 동풍이 산에 들어와 향란을 도처에 날려 버렸다. 대나무만이 군자의 반려자이므로 꽃이 없으면 함께 심을 수 있다.

청나라? 정섭

매일 임지에서 잉크를 연구하는데, 여태껏 얼굴을 다투지 않았다. 알다시피, 그림은 서예를 알고 있고, 주란은 마치 초관 같다.

청나라? 정섭

이 꽃은 인간의 꽃이 아니므로 청산청청대나무를 덮는다. 왜 화가를 부처로 초대하지 않습니까? 왕선생은 마음이 하나 있다.

청나라? 정섭

나는 대나무 풀을 썼고 대나무 밑에 난초 몇 송이를 더했다. 영원히 7 무 () 와 일맥 () 을 잇기 위해서, 노보 () 를 수리하여 여러분께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청나라? 정섭

주란 방신도 한가하지 않고, 같은 뿌리도 오르기에 적합하다. 백년 형제가 서로 껴안는 것은 서로 분리되는 것을 의미한다.

청나라? 정섭

석상청다죽, 계곡에는 미인이 동반된다. 동풍이 어디에서 불어오니, 수입보, 녹색 강이 불어오나요?

청나라? 정섭

노인은 청산이라 아직 성업 중이다. 너는 마음이 넓고 머리가 간단해서 너에게 석두 한 조각을 빌리는 것이 어렵지 않다.

청나라? 정섭

어젯밤 여신이 운봉에 내려와 꽃이 흩날렸다. 세계의 모든 뿌리와 잎이 그 안에 정착할 수 있습니까?

청나라? 정섭

대나무 창사 몇 개가 검은 가죽이 작아서 화분에 심은 화살 몇 개와 견줄 만하다. 초운천리, 청산이 바로 우리 외할머니 집이다.

청나라? 정섭

청산의 정상에는 바위가 깊고 묘향을 꿰맸다. 발밑의 구름이 뒹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난초는 그들을 무시하고 싶지 않고, 언제 오는지, 언제 떠나는지 모른다.

청나라? 정섭

난초 한 대야와 치즈 한 대야, 얼마나 길러야 하나요? 죽가지를 걸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먼지를 털기에 가장 적합하다.

청나라? 정섭

모래주전자에 꽃이 피면 빈 계곡으로 변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코 냄새도 나고 마음도 같다고 합니다. 우선, 나는 조정에있다.

청나라? 정섭

꽃이 적은 가느다란 잎도 매우 작으며, 바람 앞에서 은은한 향기가 흩날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 나의 뚝배기 그릇과 바가지 대야는 모두 어떤 사람인가, 비가 온 후 견고하고, 살찌게 한다.

청나라? 정섭

블루방이 대야에 심어졌을 때 영지는 땅에서 탄생했다. 계절기후, 경양사, 제남시 제 1 좋은 봄을 부치다.

청나라? 정섭

낭떠러지에 많은 화살이 걸려 있어 산뿌리가 우아하고 다채롭다. 비가 오면 사심이 없는데, 어느 것이 높고 어느 것이 낮습니까?

청나라? 정섭

오직 너만이 란지의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너는 10 배 넓은 란지를 심을 수 있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고, 나는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줄 것이다.

청나라? 정섭

우이산의 아이들은 이렇게 부유해서 남조의 국왕 사가처럼 보인다. 백세 노인은 미덕이 많아 자연스럽게 9 년 동안 꽃이 핀다.

청나라? 정섭

아홉 난초가 강변 밭에 이르러 여덟 난초가 성취되지 않았다. 세상 만물이 다 쓰기에 충분하면 남아서 수련하고 후현을 기다린다.

청나라? 정섭

산꼭대기 난초는 일찍 피었는데, 산허리의 작은 화살은 여전히 태아를 머금고 있다. 화가는 저축을 중단하기로 결심했는데, 왜 동풍이 중매를 하느냐?

청나라? 정섭

하늘의 위성과 주성이 주계각에 잠시 모였다. 그는 오래 된 모란 짱 골드 벨트, 자연스럽게 천 년 아홉 살 입니다.

청나라? 정섭

은오리는 황금빛으로 푸르고, 요대 벼루는 먹구름이 짙다. 손을 흔들자 난초 한 폭이 피어나고 순식간에 너의 집 꽃이 되었다.

청나라? 정섭

가시덤불을 난초로 만들지 마라, 외부인은 냉담하게 방관할 것이다. 문길이 향기롭고 때가 많으니, 불법의 호묘함을 알 수 있다.

청나라? 정섭

난초는 산속의 풀로 산에 심어져 있다. 세상에 천사 한 대야를 심었으니 연무와 함께 있는 것이 낫다.

청나라? 정섭

난초가 산둥 맞지 않는데, 누가 향을 천리로 옮긴다는 것을 알겠는가? 대야를 그려 등을 돌리고, 두 봉우리를 남북으로 심다.

청나라? 정섭

그리움은 계책이 없어 화혼을 안고 서호로 날아가 묘문을 두드렸다. 다시 전시한 노인은 여전히 자란과 손란이다.

청나라? 정섭

다년생 풀은 이미 수천 년 동안 재배되어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이제 다시 산으로 돌아가겠습니다. 곳곳에 유명인들이 있습니다.

청나라? 정섭

만리 () 에서 관하 () 는 매우 더워서 관개로 파괴에 대항한다. 차라리 원려부로 돌아가 꽃을 나누는 것이 낫다.

청나라? 정섭

산속에서 찾아 하트와 소심을 찾았다. 먼 길을 보내고 싶어, 차가운 향기를 드러내고 싶다.

청나라? 정섭

산속의 난초는 어수선하고, 잎은 따뜻하고, 기후는 농후하다. 오곡이 향을 보내는 데 멀지 않아 속진을 보낼 수 있다.

청나라? 정섭

난지를 봄기운이 완연하게 썼고, 어수선한 개암 몇 개를 더했다. 세상은 아름다움과 악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따뜻하고 먼 사람을 보고 싶다.

명나라? 이일화

바람에서 향을 피우지 말고 개울에서 자기 연민을 해야 한다. 봄날의 빈 산은 온통 난장판이고, 반은 들장작에 속한다.

명나라? 이몽양

채란 () 은 북지 () 로, 삭 () 이 목남 () 으로 되어 있다. 역수에는 요색이 함유되어 있고, 맑은 바람은 옥음을 띠고 있다. 구름이 어두워지고 해가 질 때 구름이 많이 끼었다. 나는 대나무의 씁쓸함은 모르지만, 나는 깊은 눈물을 보았다.

명나라? 이일화

강남은 4 월에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난초가 향죽을 토하며 자태가 만만치 않다. 나비는 황새잠을 자지 않고 작은 창문을 날려 버린다.

명나라? 진헌장

벼랑에는 백초가 마르고, 란에는 많은 상인들이 있다. 위험에 사는 신사는 변하지 않는 사람과 다르다.

명나라? 문붕

나는 가끔 2 ~ 3 년 동안 혜란을 심었는데, 일본의 광풍이 조금 불었다. 오랫동안 앉아 있었는데도 홀 안의 향기를 모르고 창문을 열어 나비를 날리다.

명나라? 이일화

나는 유란의 강한 관점이 싫어서 나와 토론하지 않는다. 코가 닿자마자 소화되어 향을 구하다.

명나라? 진계유

요 몇 년 동안 빈곡반서리가 풀숲에 맑은 향기를 남겼다. 나는 장작이 난초를 잃을까 봐 미인이 녹봉에 받았다.

명나라? 동치창

녹색 옷 녹색 꽃 심기 돌 옆, 고독한 뿌리가 열리지 않았다. 산창 아래 술기둥이 만연하고 종이향이 저절로 나온다.

명나라? 역사 교훈

국향이 다 흩어져 있고, 방초가 청청이 자금성에 가깝다. 누가 누군가 눈물을 머금고 글을 쓰고, 토근은 동풍을 원망한다고 했는가.

명나라? 동치창

끝없는 풀과 봄날의 연기가 있고, 곡우 속의 산은 두쥐안 () 라고 한다. 얼마나 많은 명문 어린이 주홍, 누가 조용한 인연을 누리고 있는가.

명나라? 서위

녹수는 흰 사과만 넘치고 연지는 입술만 읽어야 한다. 블루글라이더를 그린 이후로, 나는 여태껏 평신도와 함께 한가한 적이 없다.

위안? 제스

그윽한 수풀이 모자라는데, 빈 계곡이 누구를 위한 향기인가. 줄곧 차가운 구름 빛깔, 만림추향.

Tite 국화

시대: 당나라 작가: 황 차오 장르: 일곱 가지 절대 범주:

서풍이 뜰에 가득 차고, 한나비는 오기가 어렵다.

만약 내년에 내가 적청이라면, 나는 복숭아꽃에 보고할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당말 시인 임광은 두 구절의 시를 가지고 있다. "모옌 () 는 바로 천하를 얻고, 예로부터 영웅해시 () 를 얻었다." 예나 지금이나' 해시' 를 할 수 있는 영웅은 확실히 적지 않다. 만당 농민 봉기 지도자 황소가 그 중 하나다. 도연명의 명구'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가 나온 이래 국화는 교만하고 횡포한 귀족 문인 은둔자와 불가해한 인연을 맺어 봉건 문인의 정신적 상징이 되었다. 황소의 국화시는 동류 작품의 모델에서 완전히 벗어나 새로운 사상 경지와 예술 풍격을 드러낸다.

첫 번째 문장은 국화가 가을바람에 활짝 피었다고 한다. \ "서풍 \" 점 축제, 다음 문장; 만원' 은 모두 글이다. "심기" 를 말하고 "열기" 를 말하지 않는 것은 마지막 문장과 운을 맞추는 것을 피하기 위한 것이고, "심기" 라는 단어 자체는 곧은 느낌을 주기 위한 것이다. 국화가 풍상 속에서 피어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는 문인들이 국화에 관한 시사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그러나' 정원을 가득 심다' 는 문인 시사 속 국화의 이미지와 현저히 다르다. 도도한 천하' 의 느낌을 표현하든,' 도도하고 독특하다' 를 표현하든,' 혼자 동반자가 없다' 는 느낌을 표현하든, 흔히' 외로움' 이라는 단어를 빼놓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황둥지의 시에서는' 정원을 가득 심다' 만 말하는데, 왜냐하면 그의 마음속에서 이 국화는 노동 군중의 상징이며' 고독' 자와는 무관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애석하게도 국화는 풍상 속에서 만개하지만 한추라서 한나비를 오기가 어렵다. 사삭한 가을바람 속에서 국화는 한기가 있는 것 같아 은은한 향기를 풍기고, 화창한 봄에 피는 꽃처럼 향기가 넘치지 않기 때문에 나비가 날아와 국화의 향기를 줍는 것은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옛 문인의 글에서, 이 사실은 통상 두 가지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나르시즘과 외로움. 필자의 감정은 이와 다르다. 그가 보기에' 마음이 차갑다' 는 것은 추운 계절에 국화가 피었기 때문에, 그는 국화의 시기적절한 개방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서너 문장은 이상 감정의 자연 발전으로 환경의 추위와 국화의 운명의 불공정을 드러낸다. 작가는 어느 날 그가' 적청' (봄의 신) 이 될 것이라고 상상한다. 그는 국화와 복숭아꽃을 봄에 함께 활짝 피게 할 것이다. 강렬하고 로맨틱한 열정으로 가득 찬 이런 상상력은 작가의 웅대한 포부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시 전체를 보면 언외의 뜻이 분명하다. 시 속의 국화는 당시 수많은 하층민들의 화신이었다. 작가는 풍상 개방에 대한 그들의 완강한 생명력을 칭찬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처한 환경과 운명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며, 철저히 바꾸기로 결심했다. 이른바 적청을 위해서라면 농민 혁명 정권을 세우는 직관적인 표현으로 볼 수 있다. 작가는 그날이 되면 노동군중이 따뜻한 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구상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것은 또한 농민 평등의 소박한 관념을 반영한다. 작가로서는 국화와 복숭아꽃이 모두 만발하여 동등한 대우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국화는 추운 가을에 혼자 있는데, 그 핵은 춥고 향기로워서 정말 불공평하다. 그래서 그는 국화도 복숭아꽃처럼 봄의 따뜻함을 즐기기로 결심했다. 이것이 농민 평등의 시적인 생각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국화꽃

시대: 당나라 작가: 황 차오 모델링: 4 가지 범주: 정물

음력 가을을 기다리는 9 월 8 일,

만개한 국화가 활짝 피고, 장안의 향기로운 향기, 도시는 국화의 향기-이탈리아, 땅은 황금빛 국화 같은 국화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일명: 국화

이 시의 제목, 전당시의 제목은' 부거' 인데, 아마도' 명칠판' 에서 랑영이 인용한 이 시의 기록에 근거한 것 같다. 그러나' 한가한 정서록' 은 이 시가 황둥지 함락 후 지은 것으로,' 국화' 라는 제목만 말했다.

중양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는데, 유래가 오래되어 이 날은 어느새 국화절이 되었다. 이 국화시는 사실 범영국화가 아니라 국화절을 찬양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작은' 9 월 8 일 가을이 온다' 로 시작하는데, 이는 국화절을 기다리는 것을 의미한다. 9 월 9 일 대신' 9 월 8 일' 을' 죽이다' 와' 하나' 엽운으로 말한다. 이 시는 운에 들어가는데, 작가는 단호하고 격렬하며 날카로운 목소리와 감정의 기세를 만들고 싶어한다. "까지" 라는 단어는 불쑥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지만 무게가 있다. 저자가' 등' 을 원하는 그날은 천지개벽, 건곤이 크게 옮겨가는 날이기 때문에, 이' 등' 은 열렬한 기대와 간절한 열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이 날은 결코 허황되고 종잡을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봄이 가을이 오는 것처럼 올 것이며 시계열을 움직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말투가 홀가분하고, 점프하고, 자신감이 넘친다.

그럼' 그날까지' 는요? 일반인의 상상에 의하면, 국화가 만개하고 향기가 넘친다. 하지만 작가의 다음 돌파천경한 이상한 말-"내가 꽃을 피우면 백화를 죽일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국화꽃이 피었을 때, 모든 꽃이 이미 시들었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자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생각하는 자연 현상이다. 여기서는 국화의' 개방' 과 꽃의' 살살' (시들어) 을 나란히 하여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여 둘 사이의 필연적인 관계를 나타낸다. 작가는 다정하게 국화를' 나의 꽃' 이라고 부르는데, 분명히 억압받는 인민의 상징이다. 그렇다면 맞은편의' 백화일제방' 은 당연히 반동적이고 부패한 봉건통치그룹을 가리킨다. 이 말은 조금도 모호하지 않고, 이 농민 혁명 지도자의 단호하고 확고한 정신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서너 문장은' 내가 꽃을 피운다' 라는 제목으로 국화꽃이 만발한 장엄한 광경을 생생하게 썼다.' 천향진이 장안을 관통하고, 곳곳에 금화가 가득하다. "장안 전체가 금갑국화이다. 그들은 짙은 향기를 뿜어내고 하늘로 치솟아 도시 전체에 스며들었다. 국화의 세계, 국화의 왕국, 국화의 성대한 명절이다. 상상의 특이함, 비유의 신기함, 수사의 웅장함, 의경의 장엄함은 모두 전례가 없는 것이다. 봉건 문인의 국화 () 는 가장 강직한 사람의 화신으로 여겨져 그 교만한 서리의 품격을 칭송한다. 하지만 여기서는 농민 봉기군 전사의 전투 스타일과 품격을 부여받았고, 노란 꽃잎은 전사의 갑옷으로 구상되어 군자의 꽃에서 농민 혁명 전사의 가장 아름다운 꽃이 되었다. 이 때문에 작가의 작품 속 국화는 이전의 고요하고 단아했던 정적인 아름다움을 바꿔 거칠고 호하고 전투적인 분위기로 가득 찬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것은' 고립된 상징' 도 아니고,' 국화' 도 아니고, 온 도시에 꽃이 만발하여 가을빛 전체를 차지하고, 강한 전투 향기를 발산하기 때문에' 향진' 이라고 불린다. "충" 과 "머리" 라는 단어는 각각 그 기세의 성대함과 깊이를 묘사하며, 농민 봉기군이 장안을 탈취하고 천하를 제패하는 승리의 전망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황소의 두 곡의 국화시는 의경, 이미지, 언어, 기법 모두 신선하다. 예술 상상력과 연상은 작가의 세계관과 생활 실천의 제약을 받는다. 황소의 혁명기기와 전투품격이 없다면,' 백화제방' 과 같은 괴담론도 없을 것이고,' 온 도시에 황금갑을 달고 있다' 는 기이한 묘상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국화와 철갑병을 연결시켜 일종의 전투미를 부여한다. 이런 아름다움은 전투의 생활관행에서 비롯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예로부터 영웅이 시를 풀다' 는 것은 아마도 이 근본적 지점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